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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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겜용)고정딜! 정수 올라프!!!!
노멀이랑 칼바람용 공략입니다. 제가 소프트 유저라서 랭은 요즘 잘 안 해요. 아마 라인전은 조금 약할 수도 있습니다. 협곡에서는 갱킹을 잘 활용해주세요.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5 (+119) | 2668 | 마나 | 315.6 (+50.0) | 1165.6 |
공격력 | 68 (+4.7) | 147.9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6.5 (+0.6) | 16.7 | 5초당 마나회복 | 7.5 (+0.6) | 17.7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50 | 1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주 룬













하지만
이건 들지 마세요.










보조 룬
정수 올라프는 탱입니다. 그니깐 특성은 결의 특성이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알맞게 찍어주세요.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100%의 공격 속도와 8~25%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던져 60/110/160/210/26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최대 2.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지속시간은 도끼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도끼에 맞은 적 챔피언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10/25/40/55/70 (사정거리: 400~1000)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10/25/40/55/70 (사정거리: 400~1000)

버티기 (Tough It Ou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5초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2.5초 동안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17.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15/2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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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마스터 순은
R-E-Q-W가 기본순이고요.
상대방이 원거리인 경우에는 큐 선마를 하셔도 좋고, 큐 3렙 찍은 후 E선마를 하도록 합시다. 그런데 큐가 뎀지에 비해 마나소모가 너무 극심해서 큐 선마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붙는 용도와 적당한 견제를 위해서 찍어주도록 합시다.
스킬 콤보
나중에 E를 자주 쓸거라서 E는 스마트키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상황>
상대가 들어오는 경우
E먼저 찍고 Q바로 앞에 뿌려준 후 평타 무빙하면서 Q줍고 때려주면 됩니다. W는 체력 50-40퍼 남았을 때 써주는 게 좋아요.
내가 들어갈 경우
Q던지고 줍고 Q던지고 줍는 걸 반복하면서 상대 가까이에 도착하자마자 E를 찍습니다. 그리고 평타 쳐주시면서 스킬쿨 돌리면 됩니다.
<상대가 딸피인 경우>
위의 콤보에서 E를 먼저 찍어주지 맙시다. 큐 줍기 콤보를 쓴 후 점멸 같은 걸로 도망칠 것 같을 때 E로 찍어줍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위의 핵심아이템은 빠짐없이 가는 게 좋습니다. 단 정령의 형상은 적응형 투구로 바꿔도 좋습니다. 장화는 상황에 맞게 가는 게 좋고요. 그리고 나머지 남은 템 한 칸은 탱 옵션이 달린 템은 거의 무엇이든 좋습니다. 단 쿨감 40퍼를 맞춘 템트리이므로 쿨감 옵션이 없는 탱템을 가는 게 좋습니다.
방어력 달린 템으로





마법저항력 달린 템으로



체력 옵션만 달린템으로



딜 옵션만 달린 템으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이새기 삭제 좀

제이스
이새기 삭제 좀

제이스
이새기 삭제 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티모는 찢어야 제맛

티모
티모는 찢어야 제맛

티모
티모는 찢어야 제맛(단 잘하는 티모는 힘듭니다)
후반 가면 웬만한 왕귀캐 빼고는 다 할만합니다. 차라리 티모 제이스 같은 건 후반에 상대하기 더 좋아요. 그런데 저새기들은 라인전 때 너무 힘들어요. 그 외에도 상대하기 어려운 건


정도? 물론 e빠진 일라오이는 꽤 쉬움.




그리고 짜증나는 상대로


정도 있습니다. 그 외에는 올라프로 거의 반반이거나 반반은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래도 요즘 뚜벅이들이 약하다 보니깐 올라프가 생각보다 약해요. 탑라인전 패왕자리는 내준지 오래되어서 라인정리만 잘하고 들어오는 애들 역관광만 보내주도록 합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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