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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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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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지한 명치 공략

- 조태뽕(2018-11-16, 조회수: 5393)

우디르 픽률은 낮은데 승률은 높다. 진정한 꿀챔?!

(8/24 op.gg 기준 픽률 118위 , fow 기준 승률 6위?!)

작성자는 우디르를 시즌 4때부터 즐거하는 사람
테클 환영합니다!!
우디르 이 영상보면 하고 싶을껄요?!


우디르의 장점

안정적이고 빠른 정글링 ( 마나 부적으로 마나 관리 쉬움 )

기본 AD 계수가 매우 높음 ( Q계수 1.8 ㅗㅜㅑ..)

좋은 생존력 ( W 쉴드 , 엄청난 E의 이속 )

저레벨 깡패 (왠만한 애들 Q , E 있으면 컷!)

이걸 단점이 씹어먹음

우디르의 단점

제이스와 같은 궁극기 없음 ( 점멸이 궁극기임 )

원딜이 거리조절 잘하면 찐따됨 (베인 , 카이사 등) 

한타에서 없는 존재감

갱킹이 단순하고 확실하지 않음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한 스킨

나 우디르 아니다 (975rp) ★★


우디르 역사상 가장 귀여운 스킨, 적팀이 우디르에게 귀엽다고 채팅을 처줄 정도. 가성비 매우 좋음. 추천

정령 수호자 우디르 (3250rp) ★


간지 그자체.. 하지만 가격이 너무 창렬스러움. 돈 많으시면 추천.

서론이 길었네요. 본론으로 갑시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거의 고정입니다.

집중공격 : 그냥 부정할필요 없음 우디르한테 너무 찰떡임

갓전보 : 그냥 찬양해라

민첩함 , 강인함 : 취향이지만 저는 민첩함 없으니까 답답하더군요 필자는 민첩함 씁니다.

최후의 일격 : 최후의 저항과 취향에 따라 선택 

보조룬 마법 

기민함 , 물 위를 걷는 자 : 그냥 우디르에게 맞는 룬이다. 이 둘의 시너지가 하늘을 뚫는다. 이속과 적응형으로 공격력까지 좋음 ㅎㅎ
강타 : 정글 필수 스펠

점멸 : 우디르의 5분 쿨타임 궁극기 이거 빼면 궁극기 사라지는 거임. 

유체화 들지 마세요. 궁극기 없애는 거랑 같습니다.
물론 쿨타임으로 이득을 볼수는 있지만 유체화를 들다보면
점멸이 있었으면 딸수 잇는 경우가 많이 나옵니다.
점멸 쓰세요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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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스킬 콤보

우디르 콤보라기 보다는 상황에 따라 써야한다.



영상처럼 E - 평타 -Q - 평타 - 티아맷 - 평타 

무난한 콤보이다. 피가 부족하면 W로 한대씩 치면 좋다.

스킬 활용 팁





영상에서 처럼 게임 시작하자마자 Q를 먼저 써놓고 가서 버프몹에게 평타를 치고 Q를 눌러 한번 더 치면 도트뎀이 한번 더 들어갑니다. 은근 꿀임.


2랩에 E를 찍는 이유는 2랩때 바위개 싸움이 잦아지기 때문입니다. 영상으로 보여드릴께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정글템은 파란강타 : 용사 필수다.

Q의 AD 계수 1.8 을 사용해야한다. 피갈퀴보다 용사가 훨신 좋다. 트포로 어쩌파 공속은 채워진다.

트포 : 우디르처럼 스킬도 많이 쓰고 평타도 많이 쓰는 우디르에겐 매우 좋은 아이템이다 그냥 가자 

티아맷 : 초록 부랄을 사는 이유이기도 하다. 칼날부리를 잘 먹을수 있고 딜도 잘 들어간다. 추천

거드라 : 스킵해도 되는 아이템 , 작성자는 티아맷 콤보에 익숙해져 나중에 간다.

Q. 스테락은 왜 안가요?! 기본 공격력 쌔지면 완전 우디르 템 아니에요?! 

A. 스테락을 가면 폭딜을 막아주고 딜이 엄청 쌔지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저의 생각은 좀 다릅니다. 우디르가 너무 공격력이 쌔도 후반에는 힘을 못쓰는 챔피언 즉 , 공기가 되버립니다. 차라리 탱을 좀더 투자해 한타에 약간이라도 도움이 되는게 좋습니다.

Q. 정당한 영광은 왜 가는건가요?! 효율이 안좋아보이는데..

A. 어느정도는 맞습니다만 스킵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저 템은 체력이 약간 붙어있고 쿨감이 붙어있어 쿨감 40퍼 까지 맞춰주는데 사용 아이템이라 적 챔피언에게 슬로우와 이니시가 가능해 좋다고 생각합니다.

대략 순서는 티아맷 - 용사 - 신발(선택) - 트포 - 영광 (스킵가능) - 망자 - 자유 대충 이렇겠네용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베인.. 하.. 얼굴만 봐도 빡칩니다.

6랩 전에는 뭐 상관 없다만 궁을 쓰고 구르면서 카이팅을 하는 후반이 되면 평타를 치지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일 싫은 챔피언. 벤하거나 바텀 터트리거나 하세용
르블랑
그냥 벤하세요. 농락 당하면 우디르 바로 접게 될껍니다.
람머스
평타를 많이 쓰는 우디르 에게는 가갑가는 람머스 W와 합치면 답도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코그모
왠만한 뚜벅이들은 다 이깁니다. 뚜벅이 조아 ^^


라인 / 정글 운영법

 바위게를 잘 챙겨주셔야합니다. 이번 패치로 많이 중요해졌습니다.


초반 운영법

 빠르게 정글링을 하여 티아맷을 간후 갱으로 스노우볼을 굴려주세요.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킬 먹은 대로 바로바로 스노우볼 굴려주셔야 합니다. 우디르는 스노우볼 굴리기 좋은 챔피언입니다. 후반 가면 안되요!!

후반 운영법

후반 가면 진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영향력이 거의 없어요..

스턴 셔틀이나 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이게 중요한데.. 호랑이 테세로 한타때 때려도 죽는건 마찬가지입니다. 그냥 어그로만 끌어주면서 E로 계속 툭툭 처주세요 은근 도움 많이 됩니다. 이게 우디르 실력차이를 증명할수 있는거에요.

챔피언별 대응법

뚜벅이만 골라드세용 ^^

마치며

허접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매일매일 공략 보고 수정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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