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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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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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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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극딜 미드 카르마』- 8.25 작성

- Icegreentea(2018-09-01, 조회수: 25118)

안녕하세요. 
미드 카르마로 재미를 보고있는 유저입니다.
티어는 낮은편 이지만 '카르마'를 접한뒤에 
상당히 좋은 전적을 남기고 있습니다.

초보자분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고
강력한 딜도 뽑아낼 수 있어서 상당히 괜찮은
미드 극딜 카르마를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이 공략을 작성할 때에 미드 카르마가 
5티어인 것을 보았습니다. 안타깝습니다ㅠㅠ

많은 유저분들이 제 공략을 보고 미드 카르마를
즐겨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제 카르마 빌드는 '극딜' 입니다.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처음 공략을 작성하는거라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넓으신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재미있게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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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8.25 첫 공략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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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로랭크 전적☆


『최상의 룬 발견』



카르마 숙련도 [미드 카르마 시작한지 1주 경과]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Summon Aery(콩콩이 소환)와 카르마와의 궁합이 다른 룬보다 조합이 훨씬 나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카르마의 스킬 구성이 상대에게 데미지 스킬과 아군 보호막 제공으로 되어있는데
콩콩이도 상대에게 추가 데미지 와 아군에게 보호막 제공이기에 궁합이 잘 맞습니다.

ADD_ 8.16 패치
Summon Aery(콩콩이 소환)
기본 피해량이 낮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기본 보호막 효과가 낮은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기본 피해량: 15~40 (레벨에 따라)  10~40 (레벨에 따라)
기본 보호막 효과: 30~80 (레벨에 따라)  35~80 (레벨에 따라)

초반 딜이 약간 낮아지긴 하겠네요.
피해량 보호막 둘다 너프되면 좀 안좋았을텐데 다행히 보호막이 버프여서 만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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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초반에 스킬을 자주쓰는 편인 카르마의 마나 보충을 위해 가줍니다.

Transcendence(깨달음)제 빌드의 쿨타임 40%를 맞추기 위해 가줍니다.
Absolute Focus(절대 집중)가시는 분들도 많은데 제 빌드에서는 깨달음이 적절한 선택입니다.

Scorch(주문 작열)20초마다 강력한 카르마의 딜을 상대에게 먹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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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orch(주문 작열) 8.16 패치로 데미지 감소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가 적용되었네요.

기본 피해량: 20~60  10~3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10초

저는 좋은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피해량이 반토막나긴 했지만...
그만큼 쿨타임이 감소되었으니 더 자주 사용이 가능하니 괜찮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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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룬 테스트를 정말로 많이 해봤습니다.


이 룬도 상당히 좋습니다. 
마법의 신발로 신발 구매비를 줄임으로써 다른 코어템을 더 빠르게 갈수 있습니다.
우주력 통찰력으로 쿨타임 추가 감소 , 소환사 주문 대기시간 감소로 Teleport(순간이동) 를 더 빠르게 돌려 로밍이 수월합니다.



이 룬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딜교면에서 유리한 룬 입니다.



하지만 지배룬만큼 카르마에게 좋은 룬은 처음봤습니다.
Taste of Blood(피의 맛)얘는 상대에게 데미지를 줄시 체력 회복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얘는 처치 관여시 상대에게 데미지를 줄시 체력 회복량 영구 증가

카르마는 추노왕 , 바퀴벌래 생존력 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
Inspire(고무)로 도주하고 ,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 스킬로 회복 및 속박으로 상대를 농락하며 도주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 스킬 회복량은 한계가 있어서, Inner Flame(내면의 열정)스킬로도 회복을 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이 룬을 써봤습니다.
효과는 상당했습니다. 죽지를 않습니다. 위의 전적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K.D.A가 엄청납니다.
저는 그래서 지배룬을 위주로 가려고 합니다.

저는 지배룬으로 간다는 거지 위의 정밀.영감 룬도 좋습니다. 한번 해보세요
Teleport(순간이동)이 가장 잘 맞습니다.
라인 복귀력 , 로밍 모두 쓰이기에 왠만하면 텔레포트 추천합니다.
E스킬로 아군 보호막 제공이 로밍때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그러나 Teleport(순간이동)가 패치로 쿨타임이 1분 증가하게 되었습니다[ㅠㅠ]

Ignite(점화)도 텔포가 너프먹은뒤 자주 쓰입니다.
초반에 궁극기 존재로 라인전이 강력한 카르마를 더욱 강하게 해줍니다.

Cleanse(정화)상대 팀에 CC기가 많을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Ghost(유체화)Heal(회복)Clarity(총명)barrier(방어막)Exhaust(탈진)나머지 스펠은 미드 극딜 카르마에겐 비추입니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40%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30/180/230/28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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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루트 이유
카르마는 Inner Flame(내면의 열정)이 딜의 3분의 2를 담당하기에 무조건 선 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찍어야만 합니다.
그래야 극딜 카르마의 장점을 최대한 살릴수 있습니다.

2랩때는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를 찍습니다. 2랩 싸움에서 거의 최강자인 카르마에게 딜교적으로 압도적인 우위를 줄수 있는 
히든카드 입니다.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속박 후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 쓰면 상대 피 반절이 날라갑니다. 

하지만 중반에 갈수록 Focused Resolve(굳은 결의)선마는 시너지를 발휘하지 못하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생존이 불확실 하다는 점 입니다.

그래서 저는 Inspire(고무)를 두번째 선마로 합니다.
보호막 양이 상당합니다. 상대 왠만한 스킬 하나 정도 막아낼 보호막 양입니다.
게다가 이속 증가로 상대 갱 대비 , 아군 갱 호응이 정말로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카르마는 초반 2-3랩때 Mantra(만트라) 존재로 강력한 딜을 뽑아냅니다.

게다가 카르마 패시브Gathering Fire(열정 응집)는 기본 공격 . 스킬 공격시 궁극기의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즉 이런 강력한 딜을 몇십초마다 한번씩 넣을수 있다는 말입니다.
라인전에서 궁극기가 쿨타임일때 딜교시 평타 몇번씩 섞어주면 좋습니다.

확정 타게팅 스킬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를 궁극시 쿨타임시 자주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Inspire(고무)는 왠만하면 아껴주세요. 상대가 갱올때 도주용으로, 아군 갱 호응용으로 아주 좋습니다. 
아군이 왔을때에 Mantra(만트라)Inspire(고무)로 나 , 정글러 모두 이속이 증가하여 완벽한 갱 호응이 가능합니다.

카르마는 R[만트라] 로 상황에 따라 알맞은 스킬로 플레이 해야합니다☆ 

딜교는 거의 무조건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 입니다. 딜이 정말로 강력합니다. 가끔씩 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속박 걸어서 
안전하게 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도 좋습니다.

자신이 HP가 너무 부족하다. 그러면 Mantra(만트라)Focused Resolve(굳은 결의)로 회복하세요. 모기처럼 쪾쪾 빨아먹으면서 
회복하는데 회복량 굿입니다.

Mantra(만트라)Inspire(고무)는 갱 호응 or 한타 시작 or 아군이 모여있을 떄 사용하면 최상의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시작아이템은 이렇게 세가지 아이템을 주로 갑니다.
평범하게 라인전을 치루실꺼면 도란의 반지
딜교 위주로의 라인전은 부패의 물약
상대가 라인전이 강력해서 물약으로 버티면서 라인전은 암흑의 인장
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첫 코어는 꼭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을 가주셔야 됩니다.
3200원으로 첫코어로는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이긴 합니다.
하지만 쿨타임 감소 20% , 마나, 주문력 모두 갖추고 있는 아이템이기에 1코어로 가줍니다.

신발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를 가줍니다.
마관으로 라인전을 강력하게 가져갑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가는 것이 좋지 않냐는 분이 계십니다.
하지만 제가 가는 아이템과 룬으로 신발을 제외하고도 쿨타임 감소 40%가 맞춰지기 때문에
제 빌드는 마법사의 신발을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다음 아이템은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을 가주시면 좋습니다.
모렐로를 뽑을때쯤에 룬 '깨달음'효과로 쿨타임이 10% 추가로 감소되어 이미 쿨타임 감소 30%가 되있기에
마관을 지닌 모렐로를 뽑아 강력한 딜교를 가져가는 것이 적절합니다.

다음 아이템은 솔직히 상황보고 아이템 루트를 가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Zed(제드)Talon(탈론)이런 애 나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먼저 가는 것도 좋은 선택이기도 하고요:)

위의 아이템 빌드 말고도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로 대체 가능합니다.

내가 만약 잘 크고 생존에 자신이 있다면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도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 가주세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이거 두개는 필수로 가주세요. 카르마와 환상의 짝궁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얘는 라인전은 정말로 못이겨요.
E스킬로 Q.W 다 빠져나가고 딜도 강력해서 E를 써도 피즈 템 좀만 나오면 녹습니다.
제라스
스킬 사거리가 대체적으로 길어서 상대하기에 상당히 까다로운 챔피언 입니다.
이건 E스킬을 잘 이용해서 빨라진 이속으로 상대 스킬을 피하고 Q로 짤짤이 딜을 넣는 방식으로밖에 딜교를 할수가 없겠네요..
라이즈
중반정도에 라이즈랑 라인전을 하면 상당히 괴롭습니다.
스킬을 쓰면 쓸수록 라이즈는 쿨타임이 감소되서 맞다이 뜨면 거의 집니다.
최대한 라이즈 속박 안걸리는 사거리에서 Q로 딜교하여 이득을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속박 맞으면 E 있어도 HP 삭☆제 되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 상대로 라인전이 다른 투사체 영웅들보다는 수월한 것 같아서 쉬운 영웅에 넣어봤습니다.
W 스킬이 타게팅 스킬+바람장막 무시라 초반 딜교 우위를 점하실 수 있습니다.
장막 빠지고 나서는 Q로 딜교해주세요.

블라디미르
후반가면 블라디는 그냥 이깁니다.
카르마의 W스킬을 블라디가 피의 웅덩이 스킬을 쓰기 전에 맞았다면 끊어지지 않고 속박까지 그대로 걸립니다.
W 빠지면 Q 계속 날려서 견제해 주세요.

극딜 카르마
『정말 강☆력 합니다』
초반 운영법
카르마는 1랩부터 궁극기 '만트라'Mantra(만트라)가 존재하기에 초반 라인전이 매우 강력합니다.
초반 딜교로 상대를 괴롭히면서 무난히 성장하세요.
Gathering Fire(열정 응집)잘 이용하세요. 궁극기 쿨타임시 딜교시 스킬 맞추시려고 노력하시고 평타 몇번씩 섞어서 딜교 해주세요.
Focused Resolve(굳은 결의) 스킬 많이 쓰는 것도 패시브 잘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Inspire(고무)은 왠만하면 아끼시다가 갱 호응 , 갱 상대에 유용히 사용하세요!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루덴의 메아리에 모렐로만 무난하게 나온다면 마관 + 쿨감이어서 강력한 미드라이너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무리하지 마시고 Inner Flame(내면의 열정) 짤짤이로 딜교하시고 킬각이 나올때 E스킬로 쫓아가서 킬 드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AP 극딜이다보니 후반에 강력한 딜의 끝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E스킬Inspire(고무)의 보호막의 양도 주문력에 따라 증가하기에 생존력도 보장합니다.
한타때 아군에게 보호막 주고 Inner Flame(내면의 열정) 짤짤이만 잘 해준다면 무난한 한타 승리 가능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Mantra(만트라)Inspire(고무)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아군 전체 이속증가 + 보호막 제공으로 
아군에게 좋은 어시스터가 되고, 극딜 카르마이기에  보통Inner Flame(내면의 열정)로도 한타때 강한 딜을 제공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나중에 수정을 거치면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드디어 공략을 끝마쳤네요!
봐주신 여러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많은 수정을 거치면서 좋은 공략으로 거듭 발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미드 극딜 카르마 많이 사랑해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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