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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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칸, 매혹하는 자
Rakan, The Char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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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5] 서폿의 인식을 바꿀 하드캐리형 서폿 라칸

- 무시한바니(2018-08-26, 조회수: 7284)

듀오따윈 필요없다 
오직 
솔랭으로 올라간다.





안녕하세요!



실버에서부터 대략 2달만에 
다이아5에 올라오게된 라칸유저
"우리형 박웅빈"입니다 


























라칸의 기본적인 콤보와 각도 운영법등 서폿유저의 고통을 통감하고자 공략을 써봅니다


하고싶은말이 정말 많습니다 특히 서폿유저들만 알 수 있는 그러한 고통들 ㅠㅠ

혹시라도 개인적으로 질문할 것이 있다면 우리형 박웅빈 친추해서 물어보셔도 됩니다 제가 친절하게 다 답변드리겠습다


내가 라칸이기전에 서폿이여야 된다!


저는 라칸공략을 쓰기에 앞서서 서폿이란 포지션에 대한 이해도와 역할을 설명해드려 합니다

1.서폿이란
분명 다른 라인에 비해서 피지컬이 많이 필요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서폿은 다른라인과는 다르게 게임을 단편적으로 보는 것이아닌 크고 길게 보면서 큰그림을 그리는 게임 메이커라고 생각합니다
시야를 장악하면서 적팀의 시야를 없애며 우리팀원들의 움직임을 편하게만들고 적팀의 움직임을 제약하는 마치 리그오브레전드의 제갈량 같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정글러의 위치를 예상하고 있을 때 무조건 빼는 것이 아니라 붙잡아 둘 수 있는 플레이 입니다 만약 그레이브즈가 바텀에 머물러있지 않았다면 미드커버가 빨리 이루어져서 우리쪽에서 손해를 볼 수도 있었겠죠 하지만 치고빠지는 플레이로 정글을 붙잡아 두어서 이득을 보는 장면 입니다







체력이 적은 상태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 스킬Battle Dance(전쟁무도)까지 빠진상태 에서 들어가기는 힘듭니다 



상황을 기다리고 지켜 보다가 Battle Dance(전쟁무도)가 돌아올 때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안정적으로 Battle Dance(전쟁무도)로 살아서 나오는 장면입니다 

들어가기 힘든 상황 불리한 상황을 무리하게 들어가기 보다는 자신을 믿고 플레이 함으로써 원하는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서폿의 역할.
파란색은 핑크와드를 의미하고 빨간색은 일반 와드를 의미합니다
1.시야장악(위쪽 시작일 경우)
 


위 그림은 초반 와드가 업그레이드 됬을 때 라인전이 끝나지 않았다면 위 그림처럼 와드 해주시면 안전하게 라인전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미드 대치가 중점적으로 벌어질 때 놓는 와드 위치입니다



꼭 저기 부쉬에 핑크와드를 박아야 되는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건 핑크와드의 역할인데요 핑크와드는 적팀의 시야를 완전히 차단할 수 있으며 우리편 매복에 수월하기 때문에 핑크와드를 부쉬에다 놓음으로써 시야를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우리팀이 131이나 14 사이드 운영을 할 때 놓을 수 있는 와드 위치입니다 사이드 운영시에는 사이드에 있는 팀원이 짤리는 것을 막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빠른대처 및 방지를 위해 저런 식으로 와드를 놔 주면 좋습니다 



아래쪽 시작 일 경우는 반대로 와드 해주시면 됩니다!




시야장악은 아주 중요한 서폿의 역할 입니다
서폿의 아이템 덕분에 와드를 3개나 박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효율적으로 와드와 핑와를 많이 활용해 주셔야합니다 
특히 아이템 뽑는 것 보다 핑와를 많이 사주는게 훨씬더 중요합니다

2.팀원캐어


2대5 강제 한타가 열려 원딜이 물리는 상황에서 
Battle Dance(전쟁무도) 쉴드로 데미지 무력화 후->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로 적원딜의 딜을 차단->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Battle Dance(전쟁무도)  를 이용하여 딜을 무력화 시켜서 Sivir(시비르)살리는 장면입니다
중요한 것은 적팀에 어떤 챔프가 위협적인가를 빠르게 판단하여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하는여 딜을 차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슈퍼 세이브로 팀원을 살리는 장면 입니다 
이런 멋진 플레이는 라칸이라는 특수성 이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팀원캐어는 
슈퍼플레이 뿐만아니라 시야가 부족한 상황에 혼자 사이드를 돌고 있는 팀원쪽으로 붙어 주는 것 또한 중요한 팀원 캐어라고 생각합니다.


3.적 정글 위치파악
적 정글 위치를 파악 하기위해선 정글이 어떤 동선으로 정글링을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와드위치가 정말 중요하고 미니맵또한 잘봐야 합니다 
 
무슨 동영상인가 할 정도로 빨리 흘러가는 영상인데요 미니맵을 보시면 미드라이너가 바텀쪽으로 내려와서 시야에 사라졌습니다 그브가 레드 먹는 타이밍이 위험하기 때문에 미리 확인을 하는 장면입니다


+추가설명
우리팀 정글러는 서폿터가 신경써줘야할 2순위 캐릭터 입니다 정글러 또한 게임을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 가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서포터가 정글을 잘 봐주면 게임을 유리한 방향으로 이끌어 가기 쉬워집니다

와드가 없을 때 정글 올 수 있는 상황 
1.라인 압박이 심할 때 정글 위치가 안보인다
2. 우리팀 탑 라인이 흥하고 미드라인이 좋을 때(이득을 봐야할 곳이 바텀 밖에 없기 때문에 무리해서라도 바텀에서 이득을 보려할 것이다)
3.적팀 미드라이너가 블루를 먹어야 하는 시점




지금까지가 서폿터로 이득을 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이제 라칸에 대해서 설명해보려합니다.


라칸, 매혹하는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15 (+50) 1165
공격력 62 (+3.53) 122 공격 속도 0.635 (+1.9%)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75 (+0.5) 17.25
방어력 30 (+4.9) 11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300 300
Summon Aery(콩콩이 소환)는 라칸의 스킬과 너무나도 호흡이 잘 맞는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콩콩이 패치로 인해서 Battle Dance(전쟁무도)와의 시너지가 더 좋아졌습니다 Battle Dance(전쟁무도)스킬의 부족한 쉴드량이 채워주며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딜 까지 보안해주는 만능 룬이죠

NimbusCloak(빛의 망토)라칸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에너지 드링크 같은 존재입니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진입을 하기 어렵거나 합류하기에 부족한 거리일 때The Quickness(매혹의 질주)NimbusCloak(빛의 망토)가 부족한 이속을 보안해줘 다음 스킬인 Battle Dance(전쟁무도)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빠르게 연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Scorch(주문 작열)부족한 라인전을 보안해줍니다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를 잘 맞춘다면 Scorch(주문 작열)로 라인전 이득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Chrysalis(번데기)Revitalize(소생)그냥 고정입니다 설명없이도 회복,주문력(회복량증가) 보호막 효과 증가 라칸의 스킬을 최대 효율로 만들어 줍니다









이 룬은Leona(레오나)Alistar(알리스타)등 폭딜이 들어 올 수 있는 적팀일 때 들어 주는게 좋습니다 밑에서 추가 설명하겠습니다
Ignite(점화)딜보안 최고입니다 순식간에 폭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이죠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Ignite(점화)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평타 평타 치면 원딜은 무조건 죽습니다



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개꿀~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너무 좋고!

반응 하기 정말 힘듭니다 Flash(점멸)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반응할 수 있다면 당신은 그저 빛  말이 안되요 절대 반응 못해요 때문에 한타의 꽃 라칸에게는 더더욱 필요한 스펠이죠



Exhaust(탈진)은 어떤가요 하는 분들 계실텐데요 라칸은 치고빠지는 챔프이기 때문에 치고 들어갈 때 폭딜이 들어가야 됩니다 때문에 적팀 Heal(회복)을 무효와 하고 순식간에 딜을 넣을 수 있는 Ignite(점화)를 추천 드립니다


Exhaust(탈진)꼭 들어야 하는 상황 

라인전은 이길 수 없다는 판단이 픽창에서 내려졌을 때 
(잘하는Thresh(쓰레쉬)Alistar(알리스타)) 이런서폿이고 적팀 미드가 암살자 조합일 때 는 들어주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적팀 서포터가 잘한다는걸 미리 알기는 힘듬으로 자신있게Ignite(점화)를 들어 주도록 합시다~

Ignite(점화)들었을 때 암살자 대처는  물린 아군Battle Dance(전쟁무도)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적팀 암살자 포커싱하면 적팀 암살자는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죽습니다

Cleanse(정화)생각을 해봐야 하는 스펠인데요 아직까지 크게 필요성을 못느끼긴하지만 (잘하는)Thresh(쓰레쉬)를 상대할 때 들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흠흠

Ghost(유체화)Clarity(총명)barrier(방어막)Teleport(순간이동)Smite(강타)트롤 ㄴㄴ
요술 망토 (Fey Feathers)
재사용 대기시간: 40~14.5초
라칸에게 30~225 (+0.95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깃털 (Gleaming Quil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화려한 등장 (Grand Entranc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25/180/235/29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전쟁무도 (Battle Danc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군 챔피언에게 도약해 3초 동안 50/75/100/125/150 (+0.7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매혹의 질주 (The Quickn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75% 증가합니다.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빛나는 깃털
(Gleaming Quill)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18~120 (+0.7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3레벨 빛나는 깃털을 맞으면 적원딜이 매우 아파합니다
딜 뻥튀기가 되죠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를 잘 맞추냐 못맞추냐가 라인전을 좌지우지 합니다 
라칸은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힐량과 딜)로 라인전을 버티는 캐릭입니다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잘 맞추면 Summon Aery(콩콩이 소환)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로 딜교 및 우리팀 원딜에게 힐을 주기 때문에 라인유지력 또한 올라가서 라인전에서 이득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잘 못맞추면 라인전이 힘들어 집니다
우리팀 원딜 체력은 너덜너덜한데 적팀 원딜은 풀피입니다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잘 맞출 수 있도록 연습합시다

화려한 등장
(Grand Entranc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15/160/205/25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스킬입니다 

라인전 심리싸움 또한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or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거리를 조절하면서 딜교할 수 있기 때문에 스킬을 들고 있는 것 만으로 적원딜에게는 위협적이죠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맞출 수 있는 각도에서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를 던져준다거나 유리하게 딜교할 수 있습니다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도주용으로도 최고입니다 같이 따라 붙어도 즉발 시전이 아니기 때문에 스킬및 스펠로 따라온 적이 공중에 뜨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쟁무도
(Battle Danc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군 챔피언에게 도약해 3초 동안 40/65/90/115/140 (+0.8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을 2번 쓸 수 있다는 점이 아주 강력한 이점으로 작용합니다 Battle Dance(전쟁무도)를 처음쓸 때Summon Aery(콩콩이 소환)와 같이 쓰이는데 한번더Battle Dance(전쟁무도)를 쓰면 Summon Aery(콩콩이 소환)가 같이 안써지는 경우가 있는데 Battle Dance(전쟁무도)를 쓰고 4초 후Battle Dance(전쟁무도)를 쓰면 두번다Summon Aery(콩콩이 소환)가 붙어 줍니다 때문에 Battle Dance(전쟁무도)를 쓴후 5초를 계산하는게 한타 때나 라인전 때 매우 중요합니다

항상 몸에 익히고 있는게 좋습니다

매혹의 질주
(The Quickn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라칸의 꽃입니다 

만능스킬이죠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이니쉬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매혹끝날 때쯤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멀리서 합류하고 있는 아군을 위해서 붙잡아 둘 때도 쓸 수 있습니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하고 빽무빙을 치면 Rakan(라칸)이 가고 있는 방향으로 따라갑니다 때문에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뒷 무빙 적 스킬이 빠진후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도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인전 강의 및 콤보 

저는 솔랭전사이기 때문에 2렙때 딜교보다 3렙때 딜교를 선호 합니다

진입후 저의 생존이 매우 중요합니다 원딜이 호응을 안해줄 수도 있기 때문에죠 때문에 Battle Dance(전쟁무도)->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Battle Dance(전쟁무도)진입이 아니라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진입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로 빠집니다 Battle Dance(전쟁무도)하나더 남겨두는 이유는 많은 변수를 위해서 입니다 아군 원딜이 호응을 한다면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진입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 원딜 호응->Battle Dance(전쟁무도) 제 진입 후 평타딜교Ignite(점화)Ignite(점화)이렇게도 가능하고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진입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하는 도중 적 정글 개입하면 Battle Dance(전쟁무도)로 빠지고
정글,서폿,원딜의 딜을 제가 대신 맞아준후 Battle Dance(전쟁무도)로 한번더 빠지는식으로 플레이 하기 때문에 Battle Dance(전쟁무도)->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Battle Dance(전쟁무도)우리팀 정글이 갱을 오는 상황,원딜이 물리는 상황이 아니면 잘 안씁니다


3레벨 찍고 딜교입니다  라칸의 장점은 치고 빠지면서 딜교를 할 수 있는 점인데요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각을 보면서 우리팀 미니언 바로 앞에 붙어있는데요 적 원딜에게 평타 사거리를 줌으로써 진입각을 만들어 낸 겁니다 


 제가 잘 쓰지않는 콤보Battle Dance(전쟁무도)->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평타->Battle Dance(전쟁무도)입니다 저런 상황은 원딜인 이즈리얼이 Arcane Shift(비전 이동)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위험에 노출 되어있는 것을 방지 하고자 쓴 콤보입니다 원딜이 저렇게 공격적이라면 Battle Dance(전쟁무도)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Battle Dance(전쟁무도) 콤보로 호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시다 

Ignite(점화)가 쿨이여서 못잡았움....




6렙전 라인전 운영법


라칸은 원거리입니다 근거리가 아니에요 때문에 근거리 타곤산을 들고오는 근거리 서포터를 상대할 때 평타를 자주 때려주는게 좋습니다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돈 개꿀! 

!주의 그랩류 챔피언 서포터 상대로는 미니언뒤에서 때려주는게 좋다 


적 블츠가 타곤산이기 때문에 미니언을 때려줘야 합니다 그 타이밍을 노려서 평타를 마구마구 때려주는 영상이죠 


라인전 위치와 각도 


이부분은 저도 아직은 완벽하진 않지만 새싹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위해 적어봅니다 

근거리 서포터

적팀 서포터를 견제하고싶은 경우 


적 원딜과는 대각선으로 멀리 적 서포터와는 가까이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평타 평타 각보고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적팀 원딜을 견제,킬각을 보고 싶은경우 

우리팀 미니언 바로뒤에서 서포터와는 멀리 적 원딜과는 가까이 







적 원딜러한테 평타사거리를 준후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적중시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 평타 Battle Dance(전쟁무도) 로 빠지기




6레벨 이후에서는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진입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 평타 로 진입후 킬을 냅니다 
하지만 킬이 나오지 않을 것 같은 상황에서는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을 아껴줍시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하나만 있어도 빠져나갈 수 있는 기회가 많기 때문에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로 잡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면 라인전에서는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 ->Battle Dance(전쟁무도)식으로 딜교 해주는게 좋습니다


1렙 전화위복
 

킬각이라기 보다는 불리한 상황을 유리하게 전환 시킨 장면입니다 적팀이 유리하게 딜교를 보고 시작한 상황을 반전시키는 장면인데요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도주용으로 찍어서 만들어진 장면입니다 


슬로우


가장 좋은 콤보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Battle Dance(전쟁무도)Flash(점멸)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적팀에 제일 잘큰 가사딘 으로 포커싱을 돌리는 장면 입니다 정말 빠르게 스킬연계가 되기 때문에 반응하기 엄청힘듭니다

중요한점은 어떤적이 우리팀에 가장 위협이 되는가를 인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Flash(점멸)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콤보 

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이 콤보를 활용하는게 조금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Flash(점멸)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빠른버전


Flash(점멸)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Flash(점멸)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딱히 차이점은 없습니다 빠르게 하면 둘다 반응못하는건 마찬가지 

변형 이니쉬에이팅The Quickness(매혹의 질주)Flash(점멸)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변칙적인 활용이 가능한 스킬이니 걸맞는 상황에 써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변형의 핵심은 적팀에 위협적인 적이 어떤 챔프인가를 파악하여 마지막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이 그 적을 향해 날라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Flash(점멸)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사용해도 되는 상황



1.적팀 원딜이 혼자있고 서폿이 로밍을 간 상황 
2.우리팀 정글러가 각이 보고있는 상황 
3.한타 이니쉬할때 위협적인 적에게 포커싱을 해야하는 상황

유의할점:들어간다는 핑을 찍어주는게 좋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은 두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 주문도둑검에 경우 와드업글이 늦게 되면 후반에 시야적 손해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라인전에서 부족한딜을 채워주고 보호막 양도 증가하죠 
Ancient Coin(고대 주화)고대 주화의 경우 와드업글이 적당한 시간 대략10분쯤 업글이 됩니다 때문에 시야적인 이득을 볼 수 있겠죠 다만 라인전에서 딜량이 많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존버 떡상 비트코인 정글부르기가 답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Lulu(룰루)Morgana(모르가나)Nami(나미)Soraka(소라카)Fiddlesticks(피들스틱) 같은 원거리 서포터의 경우 고대주화를 많이 가는 편입니다 이유는 평타를 때릴 수 없다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스킬을 맞출 각이 많이 나오지 않는다 입니다 때문에 와드업글이 늦게 되는걸 방지하고자 고대주화를 가는 편입니다 

반면에Nautilus(노틸러스)Blitzcrank(블리츠크랭크)Braum(브라움)Pyke(파이크)Taric(타릭)Tahm Kench(탐 켄치)Malphite(말파이트)Leona(레오나)같은 근거리 서폿터의 경우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를 가줘 평타로 패버립니다  

그러면 와드업글도 11분에서13분사이 빠르면8분에도 뽑아봤습니다 이렇게 되면 라인전 딜교도 이득을 보면서 와드업글도 빨리하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라칸스킬은 재사용대기시간이 줄어들면 줄어들 수록 더 화려하고 많은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cc가 적팀에 3명 이하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올려서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입시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탑,미드,정글이 위태위태하다 게임이 터지기 일보직전이다(솔랭에서는 허다하죠) 바텀은 안전하다 라고 하면 이 신발 올리고 정글러랑 함께 로밍을 가주도록 합시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Morgana(모르가나),또는 Fiddlesticks(피들스틱) 상대로 자주 가는 템입니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을 쓴 상태에서Terrify(공포),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맞으면 골로가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생존률과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올려주는 편입니다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꿀 아이템입니다 추가딜을 엄청나게 뻥튀기 해주는 미친 아이템이므로 꼭가줍시다 문제는 하위템을 어떻게 올려야 잘 올렸다고 소문이 나냐 인데 적팀에 ad가 더 잘컷다 하면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부터 올려주시고 아니면 무난하게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올려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음 잘 안가요 솔랭유저다 보니까 우리팀 원딜 위주로 캐어하는 것도 아니고 한타위주로 보다 보니까 잘은 안가지만 우리팀에 평타딜러 2명 이상이있다 하며는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Ardent Censer(불타는 향로)->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식으로 가줍시다 

저는 게임이 길게 가도 3코어에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제어와드! 때문입니다 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 정말 제가 너무 사랑하는 아이템이죠 코어가 바로나오는게 아니면 3개씩 꼭 들고 다니도록 합시다 싸우는 도중에 제어와드가 많이 지워지기 때문에 많이들고서 많이 깔아주는게 좋습니다


제어와드는 항상 많이 들고 다니는 걸로 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모르가나는 블랙쉴드 때문에 라인전에서 라칸 w를 맞추기가 불가능할 정도로 어렵습니다 또한 모르가나 속박을 맞는 순간 치고 빠지는 스킬 활용 모드 안되기 때문에 라인전을 사리면서 한타까지 끌고가거나 정글쪽 바위게 싸움에서 이점을 보도록합시다 어찌됬는데 속박은 1인한정이고 한타에가면 라칸의 한타장악력이 훨씬 좋습니다
피들스틱
정말 짜증나는 챔프입니다 까마귀 사거리가 정말 길어서 맞아주기만 해야되요 맞약 평타를 때리러 온다 하는 순간을 노려서 라칸w를 써줘서 사정없이 두들겨 패줍시다
한타때 피들스틱 위치를 와드로 항상 체크해주시는게 중요하며 6렙때 선 플을 아끼지말고 선이니쉬를 걸어 피들스틱을 포커싱 해주도록 하면 그 다음부터는 함부로 깝칠 수 없을 것입니다
쓰레쉬
잘하는 쓰레쉬 한정이긴한데요 정말 너무 힘듭니다 제가 안끌려도 원딜이 끌리는 답이 안나오고 라칸 궁도 쓰레쉬 궁을 맞아버리면 이속99퍼 순간 감속 때문에 치고 못살아 나오는 경우도 생깁니다 신중히 플레이 해야될 챔프입니다 상대법은 자신의 피가 충분하다고 생각하면 대신 끌려주고 e로 나오는 방법을 택해야합니다 라칸 w는 쓰레쉬 e에 캔슬됩니다 조심해야되요 한타때도 쓰레쉬한테 끌리면 아무것도 못하고 그냥 죽습니다 신중히 상대해야될 챔프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파이크
너무 쉽습니다 그냥 타곤산 들고온 파이크면 평타 마구마구 패주고 파이크q를 원딜이 맞을 것 같다고 생각하면 e로 대신 끌려주고 e로 다시 빠져 나가면 됩니다

파이크 e에 라칸e가 끊길거라고 생각하시는데 라칸e가 훨씬빨라서 한번도 끊겨 본적없습니다 정말 편하게 플레이해도 됩니다 파이크 궁은 e,w로 반응해서 피해주면 좋습니다 6렙때 RW콤보 박고 점화 걸어주면 파이크가 e 쓰기도 전에 죽습니다
탐 켄치
킬각이 잘 나오는 챔프는 아닙니다 하지만 요즘 봉풀주 탐켄치가 많아져서 생각보다 때리는 맛이 좋습니다 많이 때려주고 라인압박을 자주 해주면 우리팀 원딜이 cs이득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5레벨 탐켄치q는 매우 아픔으로 피해주면서 패주면 집을 생각보다 자주 갈 것 입니다 고대주화 사서 많이 패줘서 돈을 많이 벌어요~~ 그리고 탐켄치가을 오랬동안 패보다보면 나중엔 분명히 반피 아래 킬각이 나옵니다 원딜보다는 탐켄치를 패는쪽이 라인전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쓰레쉬
잘하지 않는 쓰레쉬는 정말 라칸의 밥입니다 라칸W를 캔슬 못하고 그랩도 쉽게 피할 수 있는 그런 쓰레쉬다 하면 라인전때 q를 많이 맞추고 평타싸움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쓰레쉬는 고대주화를 많이 사기 때문에 많이 때려서 돈 이득을 봅시다 또한 쓰레쉬가 선E를 쓰는 쓰레쉬라면 각을 주시고 평타 오지게 때려주고 쓰레쉬 E빠진 후 W진입 해주면 쓰레쉬를 영혼까지 털어버릴 수 있습니다 손 싸움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위에 적었던 라인전 위치각도 및 운영법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다이아5까지 솔랭으로 올라왔기 때문에 킬각을 만들어 내야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딜교도 제가 주도적으로 하고 킬각도 원딜이 호응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어내야 된다고 생각해서 바텀라인전을 공격적으로 하는걸 좋아합니다 또한 듀오 원딜이 없어서 원딜을 믿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바텀라인전을 이겨야 된다고 생각하다보니까 라인전 사리는 라칸이 아닌 라인전도 강하고 한타도 강하게 가져갈 수 있는 라칸을 연구하게 됬습니다 그래서 얻어낸 것이 라인전 각도와 딜교 또한 와드 위치 였습니다 솔랭 라칸 티어 올리는 방법이였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을 굳이 사릴 필요없습니다 제가 위에 써놓은 딜교방식으로 딜교하시면 라인전도 강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라칸은 적이 많을 수록 다른 서폿에 비해서 빛이 납니다 바위개쪽 정글싸움이 일어난다면 주저말고 가서 싸움을 도와주십쇼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서폿견제 각도로 서폿을 견제해주시고 3렙이후에는 원딜 서폿 둘다 상관없이 견제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운영법은 와드 위치입니다 시야를 유리하게 가져가면서 우리팀이 사이드 운영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게 만들어 줍시다 중반에는 시야가 80퍼 센트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중반에는 무리하게 강제 이니쉬를 걸지 않도록 합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한타 한번한번이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바론,용쪽 와드 중심적으로 해주시고 짤리지않게 플레이 하다가 대치상황이 이어지는 경우 혹은 내가 봤을때 자신있게 이니쉬를 걸 수 있을 것 같은 경우 그런경우 과감하게 이니쉬를 걸어 주면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팀 원딜러를 지키면서 한타를 이끌어 가야합니다 그러려면 적팀에 위협적인 챔피온이 누구인지 항상생각하고 RW로 포커싱 해줍시다 만약 우리팀 원딜이 암살자한테 물렸다 하는 경우는 RW를 암살자 한테 써주고 E를 앞에서 싸우고 있는 우리 듬직한 팀원들에게 해서 전장합류해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라칸이라는 챔프는 쉽고 잼있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숙련도가 높아짐에 따라 더더욱 화려한 플레이를 할 수 있게되죠 혹시라도 궁금한게 있으면 우리형 박웅빈 친추하시면 받아서 질문 답변 피드백 진행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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