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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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크, 핏빛 항구의 학살자
Pyke, the Bloodharbor Rip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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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전은 암살자의 자존심이다..감전 파이크!

- 리자드헌터(2018-08-28, 조회수: 16097)

파이크는 기본적으로 서포터형 챔프로 설계되어 있지만 

그 뿌리는 암살자 입니다.

여진 파이크의 효율성을 무시하는 것은 아니지만 

감전을 들지 않는 암살자는 멋이 없다는 개인적인 견해 입니다.

초반 라인전을 잘 풀어서 성장하기만 하면 그 위력은 

다른 암살자들과 비교해도 전혀 꿀리지 않습니다.

순간폭딜을 끌어 올려 더 편한 궁각과 킬각을 노려볼 수 있는 

캐리형 암살자 서포터 

감전 파이크 입니다.

파이크, 핏빛 항구의 학살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0 (+110) 2540 마나 415 (+50) 1265
공격력 62 (+2) 96 공격 속도 0.667 (+2.5%) 0.95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43 (+4.7) 122.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150 150
Electrocute(감전)감전

그렇습니다. 

암살자의 꽃 감전 입니다.

Phantom Undertow(망자의 물살)이후 평타 Bone Skewer(뼈 작살) 로 바로 터트릴 수 있으며 솔직히 초반에는 감전딜이 그리 크지 않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Death from Below(깊은 바다의 처형)각을 훨씬 쉽게 잡아주는 룬 입니다.

Sudden Impact(돌발 일격)돌발 일격

가끔 Cheap Shot(비열한 한 방)을 쓰는 분들도 계십니다만 Phantom Undertow(망자의 물살)Ghostwater Dive(유령 잠수), Flash(점멸)등 

파이크는 돌발 일격이 더 활용도가 높다고 생각됩니다.

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시야 수집

딜을 조금이라도 더 올려주는 좋은 룬 입니다. Zombie Ward(좀비 와드)나 Ghost Poro(유령 포로)도 나쁘지는 않지만 

시야장악은 Face of the Mountain(성위의 유물)로도 충분한 것 같아서 저는 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을 씁니다.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끈질긴 사냥꾼

보조룬으로 가는 Celerity(기민함)과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와 시너지가 나는 룬 입니다. 

Celerity(기민함)기민함

쿨감과 이속 성애자인 저로서는 최고의 룬 입니다.

파이크는 암살자 이자 서포터로서 봇 라인전이 수월하지 않을 시 로밍으로 킬이나 어시를 먹으며 성장해야 합니다.

조금더 빨리 이동하여 로밍 타이밍을 좋게하기 위해 씁니다.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물 위를 걷는 

이하 동문 입니다.

로밍 속도를 극대화 시켜주며 바론이나 용과 같은 오브젝트 싸움을 할 때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Ignite(점화)점화

저는 처음에는 Exhaust(탈진)을 쓰다가 파이크의 궁각을 더 잘 보게 해주는 Ignite(점화)가 더 좋다는 결론에 도달 했습니다.

Flash(점멸)점멸

점멸은 필수!

말이 필요 없는 스펠 입니다.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Gift of the Drowned Ones)
파이크는 적 챔피언에게 받는 피해량의 9 (+0.2 방어구 관통력)%, 주변에 적이 둘 이상 있을 때는 최대 40 (+0.4 방어구 관통력)%만큼을 체력으로 비축합니다. 최대 80 (+8.0 추가AD)까지 비축되며 적에게 보이지 않는 상태가 되면 비축한 만큼 체력을 빠르게 회복합니다.

또한 파이크가 최대 체력을 모두 공격력으로 전환합니다. 전환 비율은 체력 14당 공격력 1입니다.

회색 체력 상한은 최대 체력의 55%
뼈 작살 (Bone Skewe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짧게 누를 때: 파이크가 지정 방향을 공격해 가장 가까운 적에게 100/150/200/250/30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우선)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길게 누를 때: 파이크가 작살을 던저 처음 적중한 적에게 100/150/200/250/300 (+0.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자신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정신 집중이 성공적으로 끝나지 않거나 스킬이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소모한 마나의 75%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400)
유령 잠수 (Ghostwater Dive)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파이크가 위장 상태에 돌입합니다. 이때 이동 속도가 45% (+물리 관통력 1당 2%)증가했다가 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은신-위장: 파이크는 적 챔피언이 감지 가능한 범위 안에 들어오지 않는 한 시야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면 위장이 해제됩니다.
망자의 물살 (Phantom Underto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파이크가 돌진하며, 돌진을 시작했던 지점에 유령이 생성됩니다. 잠시후 유령은 파이크에게 돌아오면서 맞닥뜨리는 적 챔피언을 공격하며 100/150/200/250/3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 물리 관통력 10당 0.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50)
깊은 바다의 처형 (Death from Below)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파이크가 X 모양의 영역 내에 있는 모든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주며, 체력이 250~550 (+0.8 AD)(+방어구 관통력 150%) 미만인 적에게 순간이동하여 처형합니다. 체력이 기준 이상인 챔피언과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해당 수치의 5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적 챔피언이 X 구역 안에서 처치되면 20초 안에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챔피언을 파이크가 처치했다면 마지막으로 처치를 도운 아군에게도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파이크가 아니라 아군이 처치했어도 파이크에게 챔피언 처치 골드가 주어집니다. (사정거리: 7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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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라인전 플레이는 Bone Skewer(뼈 작살)로 끈다음 Phantom Undertow(망자의 물살)를 맞춰서 스턴 후 평타공격 후 

궁극기가 있다면 즉사가 되는 피가 되었을 때 Death from Below(깊은 바다의 처형)로 마무리 입니다.

로밍시에는 Ghostwater Dive(유령 잠수)로 빠르게 접근하여 Phantom Undertow(망자의 물살)로 스턴 후 도망가거나 점멸을 쓰려고 할 때

Bone Skewer(뼈 작살)로 끌거나 슬로우 후에 똑같이 즉사구간에 Death from Below(깊은 바다의 처형)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간혹 Death from Below(깊은 바다의 처형)를 선으로 써서 접근 후에 딜을 넣는 방법도 쓰시던대 이건 흥했을 때나 

주변에 적팀이 확실히 없을 때 쓰세요 

Death from Below(깊은 바다의 처형)가 없는 상태의 파이크는 암살자로서의 힘이 대폭 하락하기 때문에 

최대한 마지막에 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기타 다른 여러가지 콤보 조합이 있지만 솔직히 파이크 스킬은 기본적으로 단순하기 때문에 

더 쓰지는 않겠습니다.

많이 플레이 하시다보면 자연스럽게 자신만의 콤보를 구사할 수 있으실 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감전 파이크이니 만큼 당연히 딜템을 가서 순간 폭딜을 올려줍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는 와드도 발견해주고 쿨감에 물관까지 붙어 있어서 서포터형 암살자인 파이크에게는 1코어 템 입니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에도 쿨감에 물관이 붙어 있고 고유 사용효과로 이속까지 증가해서 

쿨감과 이속 성애자인 저에게는 완전 소중한 아이템 입니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를 가는 이유는 높은 깡댐과 함께 부족한 쿨감을 채워주고 고유지속 효과로 인해

부족한 유지력을 조금이나마 올려 줍니다. 딸피 상태로 Ignite(점화)같은 것이 걸렷을 때 

파이크의 패시브 스킬인 Gift of the Drowned Ones(가라앉은 자들의 축복)의 효과로 회복시킬 시간을 벌어 줍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는 후반에 갈 수 있는 무난한 탬중에 하나로서

암살자의 공통점인 적은 피통때문에 끔살당하는 것을 미리 방지해 줍니다.

초반에 좀 망해서 자주 죽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빠르게 (초시계)를 사서 반전을 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상대방 AP가 많이 컸을 때에는 Death's Dance(죽음의 무도)대신에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갑니다. 

이렇게 가더라도 쿨감 40%는 맞출 수 있습니다.

쿨감을 포기하고 치명타 위주로 가려면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함께 가주면 되는대 개인적으로는 비추 입니다.

되도록이면 궁극기를 항상 보유하고 있는 상태에서 싸워야 하는 파이크에게는 풀쿨감 맞추는 것이 최고 같습니다.

그리고 다들 아시겠지만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흥하든 망하든 무조건 똑같은 템을 가는대 이유는 별거 없습니다.

내 마음 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파이크로 상대하기 좀 까다로운 서포터 입니다.

그냥저냥 하는 소라카면 모르겠는대 잘하는 소라카는 궁각을 절대 안줍니다.

힐때문에 궁극기를 시전할 틈을 보기 힙듭니다.

원딜보다 소라카를 먼저 물어서 힐을 할 수 없게 해야 합니다.

정글러를 불러서 갱이 오면 함께 들어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모르가나
블랙쉴드로 인해서 뼈 작살을 맞춰도 안끌려 옵니다.

블랙쉴드가 풀리는 타이밍을 노리거나

원딜과 모르가나 중 블랙쉴드가 안걸린 적을 포커싱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망자의 물살을 이용해 스턴을 넣은 후 딜을 넣는 것도 방법 입니다.
소나
소라카와 비슷한 이유긴 하지만 그것보다 파워코드로 인한 포킹이 엄청 아픕니다.

진이나 바루스 같은 포킹이 아픈 원딜과 조합된다면 파이크는 초반에 접근도 못합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소라카만큼의 지속 힐링은 불가능하기에 순간 암살은 쉬운 편 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미스 포츈
기본적으로 뚜벅이 원딜 챔피언은 다 맛있는 먹잇감 입니다.

서포터가 소라카같은 힐러가 아니라면

대쉬기가 없는 원딜은 가장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입니다.
애쉬
뚜벅 뚜벅
징크스
뚜벅 뚜벅 뚜벅


라인 / 정글 운영법
파이크는 초반 라인전 망하면 솔직히 답이 없습니다.

팀원 의존도가 초반에는 많이 높아서 혼자서는 암살도 불가능하구요

그러니 초반에 죽지 않도록 잘 사리면서 작살각을 봅니다.

잘끌린다 싶으면 망자의 물살로 들어가서 스턴 넣고 우리팀 원딜과 딜 열심히 하다보면

원댈이 엄청 못하는거 아니면 수월하게 킬따고 클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2렙 전에는 사립니다. 선 2렙이 됬다면 순간 딜타이밍이 나오는대 우리팀 원딜이 못한다면 

역관광 당할지 모르니 상태 봐가면서 들어가야하죠

우리팀 원딜이 답이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3렙 이후에 미드 로밍을 가서 킬이나 어시스트를 먹으면서 

커야 합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이 끝나고 중반에 들어가면 이제부터 맵 이곳 저곳 와드하며 돌아다니다가 

소규모 교전이 일어나는 상황에 마지막에 합류하여 궁극기로 킬을 쓸어먹어야 합니다.

크게 흥한게 아니라면 절대 초반에 먼저들어가지 마세요 

파이크는 탱커가 아닙니다 서포터형 암살자 입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가면 갈 수록 순간 폭딜이 강해져서 이제는 소규모 교전에 합류하는 식에서 더 나아가

적팀의 원딜이나 서포터를 끊어먹는 식으로 운영 합니다.

크게 흥하면 나중에는 궁극기를 쓰지 않고도 E Q 평에 감전까지 터지면서 원딜러는 순삭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계속 언급 하지만 파이크는 서포터이지만 암살자이기도 합니다.

한타가 벌어질 시에는 절대 먼저 들어가지 말고 뒤에서 Q정도만 쓰면서 포커싱을 돕다가

궁극기로 막타를 노리는 것에 집중하세요 

질 게임도 막타만 잘 먹어서 마무리만 잘하면 그냥 서로 교환만 하고 다시 대치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만큼 딸피라도 만들 정도로 우리팀이 한타를 잘 버틴다는 가정 하에 말이죠..

반대로 궁극기가 없다면 한타는 최대한 피해야합니다.

한타시에 파이크 궁국기 의존도는 엄청나기 때문에 항시 한타시에는 궁극기가 돌아와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딴거 없습니다.

암살 입니다.

탱커를 암살하세요.

전사를 암살하세요.

암살자를 암살하세요.

원딜러를 암살하세요.

서포터를 암살하세요.

한마리의 상어가 되어 적을 물고 찢어 심해로 인도 하십시오.
마치며
솔직히 중간중간 헛소리도 해가면서 가볍게 써본 감전 파이크 글 이였습니다.

저는 서포터이면서 동시에 암살자라는 파이크의 그 컨셉에 매료된 사람 중 하나 입니다.

파이크는 팀 의존도가 높은 챔프이기는 하지만 딜템을 가서 본연의 컨셉인 암살자의 역할을 잘 수행한다면

하드캐리도 가능한 아주 매력적인 챔프라고 생각 합니다.

여진룬을 들고 방템을 가서 안전하게 플레이 하는 것이 승률이 더 높을지는 모르겠으나

그럴거면 저는 그냥 탱커 포지션인 알리스타나 쓰레쉬 하고 말겠습니다..ㅎㅎ

그리고 요즘에는 감전 파이크도 아예 배척되는 것이 아닌 일정 조건을 충족 시켰을 때

하나의 선택지로서도 인정 받고 있으니 한번쯤 감전 극딜 파이크로 암살자로서의 희열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많이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언제나 즐거운 게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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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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