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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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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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Miss Fortune, The Bounty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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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1] 다3~다1까지 승률 80% 유성미포. 상황별 템트리 등 따라만 하면 최소 다이아

- 류아니스(2018-08-30, 조회수: 21584)




 최근에 주문작열,비열한 한방 너프가 있었긴 하지만 유성은 너프된게 없기도 하고
 e선파 미포한테는 아직까지 쓸만한 수준의 데미지입니다. 
 라인전 개날먹으로 하고싶은 분에게 추천








유성 미포의 장점

안정적으로 적을 압박할 수 있다 (e짤만 날려도 충분히 압박가능해서 알리,쓰레쉬 같은 이니시 각보는 챔프들 나와도 w로 인한 높은 이속으로 거리조절을 하며 압박가능)

e만 쓰고 빠지는 플레이로 적갱킹 위협으로부터 안전한 딜교 포지션 잡을 수 있음

e선마 높은 슬로우로 인해 갱호응 및 궁각  만들기 쉬움







유성 미포의 단점

수확미포보다는 폭딜이 딸리기 때문에 잘커도 Q평에 적 미드,원딜 죽여버리는 딜 뽑기는 힘듬

적 서폿이 방어막,힐 보유한 서폿일 경우 픽 의미가 없어짐






추가로 할 말

마피아 미포는 가터벨트를 입고있다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00 (+40) 980
공격력 52 (+2.4) 92.8 공격 속도 0.656 (+3%) 0.991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모든 순간, 모든 상황에 이렇게 들고 시작.

힐, 정화, 텔 뭘 들어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어차피 e선마 유성으로 라인압박으로 인한 격차를 벌려가는 스타일로 플레이해야하고 

굳이 맞다이까서 너죽고 나죽자 식의 싸움을 안하는게 좋음

그래서 적 바텀+정글 조합봐서 정화들어서 갱타이밍이나 6렙 궁연계 킬각에서도 안정적으로 압박할 수 있는 정화도 좋은 선택.

텔레포트 역시 적바텀이 라인클리어가 어렵거나 트리스타나처럼 한번 타워에 미니언 박히기 시작하면 플레이 힘들어지는 상대로 라인 밀어넣고 귀환 타이밍조차 주지않고 압박할 수 있게 해주는 좋은 스펠.

다만, 텔포와 정화를 드는 건 어느쪽 스펠을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느냐를 잘 따져야함.

적이 쓰레쉬,레오나라서 각 잘못줘서 딜교환 줘터지거나 킬까지 내줄 부담이 있을때는 정화

원딜이 트타인데 서폿말파같은 개노답 듀오나오면 텔포 들어서 집 타이밍 조차 주지않고 라인전해버리면됨.

그외의  무난한 상황이라면 힐을 가장 선호하는데 쓰레시,레오나가 나온다면 보통 정화를 선택함.

 (피들,모르가나 같은 경우에도 충분히 정화를 들만한데 둘중 하나는 밴하고 시작하자.)
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3/46/49/52/5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적에게 발사하여 두 대상에게 각각 20/45/70/95/120 (+1.0AD)(+0.3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활보 (Stru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5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25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5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55/65/75/85/95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70/100/130/160/19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40% (+주문력 100당 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5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4/16/18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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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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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1렙부터 유성&마순팔 쿨타임보면서 적원딜한테 그저 e짤만 날려주셈

 마나순환팔찌 스택 쌓으면서 e짤만 날리다 거리가 나오면 다가가서 q-평. 

 

 

스킬 활용 팁

 6렙 이후 적 체력 반피이하까지 빠지면 e-궁 사용하면 대부분 스펠빠지거나 킬 나옴. 물론 적 서폿 포지션 확인해가면서 

 해야함.


 그정도도 생각 안하면서 플레이 할리는 없다고 생각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템 도란링 2포 or 도란검 1포 or 도란방패 1포.

롱소드 충전형 물약을 들고가는 수도 있지만 보통 위의 선템을 구매함. 

상황에 따라 설명하자면

도란링 시작 - 적 견제가 쉽고 라인 또한 아군이 먼저 밀 수 있을 때(패시브 데미지로 인해 도란링을 가도 타 원딜보다 cs수급이 용이함)

도란검 시작 - 적 바텀이 라인 클리어가 더 빨라서 초반에 라인을 받아먹어야 할 수 있는 상황일 때

도란방패 시작 - 적바텀 듀오가 진,제라스 같은 슈팅게임 듀오거나 피들서폿일때.

가장 선호하는 건 도란링 스타트를 해서 주문력,마젠을 챙겨 조금이라도 견제를 아프게 해주는 것이지만 도란검이나 도란방패를 올려도 e-유성 데미지로 압박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고, 오히려 상황별로 아이템을 사 대처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함.

아이템 같은 경우에는 1코어 요우무와 신속의 장화 같은 경우에는 고정적인 순서로 올림. 그리고 다음 아이템으로 유행하는 드락사르(요우무+드락)을 가지않고 보통 블클을 올리는 편. 

블클의 하위 아이템은 드락사르(톱날단검+콜필드 망치)보다 안좋은 편이지만 라인전 우위를 얻어 적 원딜보다 아이템이 빨리 떳을 경우에 블클은 일찍 나올 수록 미스포츈에게 정말 좋은 아이템임.

그리고 e선마 유성미포의 경우에는 적에게 q-평을 날리면서 원거리 암살을 하는게 아닌 광역 슬로우를 이용한 궁극기로 한타나 소규모 교전을 해야함. 그렇기 때문에 e선마를 하는 미스포츈이 2코어로 물관템을 빌드하는 것보다 블클을 올리는게 낫다고 생각함

(이속증가와 높은 체력으로 인해 다소 과감한 궁각까지 볼 수 있음)


이외에 3코어부터는 아이템 선택이 갈리는 편인데

여기서도 템선택이 갈리게됨. 

가엔, 맬모, 라위 중에 하나를 올리게 되는데

아마 원딜이 가엔을 빨리 올리는 것에 대해서 너무 딜이 부족해지지 않느냐는 걱정이 있을 듯한데, 원딜이 1코어 이후에 가엔을 빨리 올리는 건 상황에 따라 충분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함.

적이 탈론,제드인데 꽤나 킬을 쓸어먹어서 구도가 바텀캐리 vs 미드캐리가 되었을 때 사실상 1,2코어 시점에서 바텀라인이 잘 큰 쪽이 불리함. 하지만 빠른 가엔을 올리게 되면 탈론,제드 입장에서 가장 잘큰 원딜을 어떻게든 짤라야하지만 가엔을 들고 있기 때문에 쉽사리 물지 못하고, 물어서 가엔을 뺀다고 해도 가엔 있는 적원딜 물다가 죽기라도 한다면 그야말로 적 입장에서 재앙임.

그렇다고해서 가엔에 공격력 옵션이 없는 것도 아니고 300초의 재사용대기시간이 있긴하지만 일찍 가엔을 빌드한건
가엔 켜질때마다 적 암살자로 하여금 답답함을 느끼게 할 수 있음.

그리고 적이 피즈,이블린일 경우에는 맬모셔스 올리길 바람. 

필멸자 올리는 타이밍은 적팀에 하드탱커 있을 때, 3코어로. (문도,마오카이 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견제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건 아니지만 집공 루시안의 초반딜이 매우 강력하므로
실수로 1킬 줬을 때 딜 감당 못하고 계속하서 킬주거나 라인전 밀릴 수 있음.
케이틀린
사거리가 길고 룬도 기발을 들기 때문에 견제가 수월하지 않다. 유성 미스포츈은 수확에 비해 후반이 좋은 것도 아니기에 후반 역시 케이틀린이 좋아 기분 나쁜 게임을 하게 될 수도 있다.
케이틀린이 라인푸쉬가 좋기 때문에 오히려 먼저 압박을 당할 가능성도 있음
바루스
유성 미포와 비슷한 녀석인데 미스포츈이 e짤로 조금씩 피를 깎으면서 압박을 한다면
Q선마 방관바루스는 라인전하다가 시야없는데서 날아온 Q 한발한발이 위협적임.
포킹 데미지도 비교할 수 없는데다 갱 타이밍에 바루스 궁까지 맞는다면 게임 터지기 딱 좋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유성 미포로 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네요. 여차하면 탈주각까지 노려볼 수 있음
트위치
유성 미포로 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네요. 여차하면 탈주각까지 노려볼 수 있음
징크스
마찬가지로 상당히 수월하게 압박할 수 있지만 우연히 궁으로 킬 한두개 집어먹다가 왕귀해서 게임 다 터뜨릴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e 짤만하자. 위협적인 적서폿 스킬이 뭔지 생각하면서.

 유성 쿨마다 e만 날려도 적원딜은 좋아죽는다.

 적이 멘탈나가서 각을 주면 달려가서 q-평 해주면 좋아서 춤을 추려고 할수도 있다.


중반 운영법

 라인 주도권이 있다면 슬슬 미드나 정글 쪽으로 로밍갈 타이밍을 볼 수 있다.

 요우무 키고 미드 뛰어가서 e-궁 날려서 킬이라도 나는 날에는 적팀 채팅창 아수라장 나서 던지는 꼴도 간혹 볼 수 있 음.


후반 운영법
 유성미포로 후반 30분 이후까지 갔다면 골드나 타워차이가 어마어마하게 나지 않는 이상 힘이 빠진다.
 어떻게든 궁 대박을 노려야하는데 적 하드캐리원딜이 무난하게 코어템 뽑아 원딜차이로 역전당하기 딱 좋다.
 왠만하면 초,중반 코어템 하나라도 더 들고있을 때 차이를 많이 벌릴 생각을 하자. 수확에 비해 후반은 많이 안좋다.

팀파이트시 역할
  e선마 미스포츈으로 궁대박 내는건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높은 슬로우를 이용해서 궁 대박 노려보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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