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Nunu & Willump, the Boy and his Yeti
0
0
0
1/2
★리★메★이★크★ 정글 누누의 모든것

- 잡고죽자(2018-08-30, 조회수: 8970)

안녕하세요 
누누를 시작하기전 짧은 머리말, 
한번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챔프에 정답은 없습니다

어떤이는 깡딜을 고집하고 

어떤이는 딜탱을 고집하고

어떤이는 탱커를 고집합니다.

제 스타일의 누누는 깡딜입니다.

설명을 듣고도 마음에 들지않는다면 살포시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

여러분들이 아는 리메이크 전의 누누라 함은

빠른 정글링과 피수급 그리고 아군 공속 버프를 걸어줌으로써 서폿팅하는 누누였다면


이번 ★리★메★이★크★를 통하여 

하나의 딜러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W의 데굴데굴 눈덩이를 통하여 강력한 이니쉬, 강력한 데미지 

그리고 



진입 이후  E스킬을 통한 속박 
속박 이후   궁극기를 통한 광역 CC 및 광역 데미지 

모든 데미지를 한번 받고난후

Q를 통해 한번에 풀피가 되는 신비함 

리메이크를 통해 괴랄한 AP계수들 가지고있는 스킬들

강력한 누누 여러분도 경험해보세요

딜로가도 단단해요!!! 
현시즌 최고 op챔 너프전에 꿀빨자!!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소환사 주문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0) 2140 마나 280 (+42.0) 994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25 (+2.25%) 0.864
5초당 체력회복 5 (+0.8) 18.6 5초당 마나회복 7 (+0.5) 15.5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여진 여진을 가는 이유는 W를 적중시 발동되고 
               진입 이후 방어력증가효과를 통해 버티면서 
               나머지 스킬들을 연계하고 생존할 수 있도록 버티게 해줍니다.

생명의 샘생명의 샘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유는 W를 적중시 발동됩니다. 




소생 소생도  q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체력 회복하는데 효과가 5%~10% 적용됩니다.


기민함물 위를 걷는 자 두개도 고정입니다. 
                             W를 굴리기 위해서 직선상에서도 좋겠지만
                             위아래 오브젝트쪽에서 진입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빠르게 진입하기 위해서 들어줍니다.

 점멸은 필수
 강타도 필수

프렐요드의 부름 (Call of the Freljord)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윌럼프와 주변 아군 챔피언 한 명의 공격 속도가 2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잡아먹기 (Consum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윌럼프가 적을 물어뜯어 몬스터와 미니언에게는 400/600/800/1,000/1,200의 고정 피해를, 챔피언에게는 60/100/140/180/220(+0.65AP)(+0.1 추가 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데굴데굴 눈덩이! (Biggest Snowball Eve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윌럼프가 크기와 속도가 증가하는 눈덩이를 굴립니다.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눈덩이 팡팡팡 (Snowball Barr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누누가 눈덩이 3개를 던져 눈덩이 하나당 16/24/32/40/48(+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눈덩이 3개를 모두 맞은 적은 1초 동안 30/35/40/45/50% 둔화됩니다. 이 스킬은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절대 영도 (Absolute Zer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누누와 윌럼프가 주변 지역 열기를 제거하여 3초간 65/75/85(+0.3/0.4/0.5 추가 체력)(+1.5AP) 보호막을 생성하고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50~95%만큼 감소시킵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콤보 
 W 진입 ->    파랑강타 슬로우 -> 붙으면서     E를 통한 둔화  q평  속박 ->   

  풀게이지 궁극기 ->  Q를 미니언 또는 정글몹에 사용하면 풀피가 되는 신기함 


W->강타->E둔화걸고->Q평타->E범위내에 있을시 속박-> 
속박되면 풀게이지 R -> Q쿨 도니깐 미니언,정글몹에 사용



Q 선마를 하는 이유는 
         정글링을 하는데 있어서 피수급과 스킬레벨마다 몬스터 고정피해량이 달라집니다.
         선마하지않으면 정글링이 매우 느립니다.


--------------------------------------------------------------------------

그다음 선마는 

W가 더 좋습니다.  

이유는 해보시면 압니다^^; 

W 굴리는 팁

 눈덩이 굴리는게 생각보다 운전이 잘됩니다.

        사이온 궁극기보다 쉽습니다.

         조금있다가 영상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말로 조금 설명하자면  레이싱 서킷에서도 속도가 빠르면 아웃코스에서 인코스를 타듯
       
        좌측으로 가려고하면 우측끝에서 시작해서 크기가 커질쯤 왼쪽방향으로 꺾으면서 하시면 운전하기 편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1티어 정글들은
킨드레드
1티어인것에 대한 이유가
탈리야
다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뚜벅이들은
리 신
아주 좋은
이블린
먹잇감이죠
사실 제가 정글유저로써 느낀바를 쓰자면 

물론 카운터되는 정글들이 몇몇 있습니다.

누누가 아닌 다른 정글들을 해도

사실 정글러라는 포지션자체가

정글끼리 싸움보다는 

라인에 붙어서 2:2 싸움 또는 1:2 싸움을 만들어내는것이 

라이너들에게 도움이 되는것이고

게임을 이길 수 있는 이유중 하나인것 같습니다.

사실 상대방이 카운터 정글이던 아니던간에 

정글은 합류싸움이 가장 중요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평타가 너무 쓰레기야... 
추후 자세히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정글링은 생각보다 좋지 않습니다.

초반에는 w갱킹을 통하여 초반이득을 취해주세요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강력한 ap 누누는 

W진입과 광역궁극기를 통해

모두를 잡는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면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