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일라오이, 크라켄의 여사제
Illaoi, the Kraken Priestess
0
0
0
1/1
브론즈 5에서 골 2 로 올라온 일라 유저가 눈높이 설명 해준다.

- 이게닉네임임(2018-09-01, 조회수: 6219)

나는 일라오이를 잘하는 플레이어가 아니다. 그건 알아주길 바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공략을 왜적냐?

일단 첫번째 이유는 걍 적고싶어서다.

내가 꼴려서 적겠다는데 뭐?

니네도 꼴리는대로 배드주고 굳주는것처럼 나도 꼴리니까 써보는거다.

그리고 두번재 이유는 혹시라도 일라오이를 지금 처음 시작해보는 유저들에게 쉽게 설명해주고 싶어서다.

지금 일라오이가 5티어까지 내려갔는데, 사실 내가 생각하기엔 1티어급 챔피언이다.

그래서 많은 유저가 사용해보길 바라는 마음에서 적어본다.



그러니까 결론은,

일라 잘하는 애들말고 처음 시작하거나 졸라 못하는 애들이 보는게 좋을거다.

그리고 못한다고 욕하던 배드를 주던 알아서해라.

일라오이, 크라켄의 여사제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6 (+115) 2610.6 마나 350 (+60) 1370
공격력 68 (+5) 153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9.5 (+0.8) 23.1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 350 사정 거리 125 125
자, 아마 대부분은 지금 일라가 꼴려서 픽해놓고서 황급히 인벤에 공략을 처본 일라 초보 유저일것이다.

그래서 두괄식으로 얘기하자면, 완벽한 타이밍(초시계)는 마법의 신발이랑 바꿀수 있고 나머지는 되도록 그대로 가라.

완벽한 타이밍(초시계)는 일라 초보유저들이 대부분 하는 씹 무리에서 그래도 한번은 생존해서 다시 각재게 해주는 룬이고,

마법의 신발은 니가 더이상 씹 무리는 하지 않아서 초시계의 중요성이 그리 높지 않을 때 가는거다.

그러니까 되도록이면 초시계 가라.

지금부터 설명하는것은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것이니 귀찮으면 안읽어도 된다.




먼저 도벽,

일라의 E스킬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 이거에도 도벽이 터진다. 그래서 쓴다.
이 도벽이 좋은점은 내가 생각하기엔 라인 유지력이 올라가서다.


두번째 마법의신발, 완벽한 타이밍(초시계)

내가 생각할땐 이건 도벽이라서 어쩔수 없이 가는거다.
마법공학 점멸기는 조또 쓸때도 없어서 두개중 하나 고르는건데,
위에서 설명한것처럼 니가 멋모르고 상대팀 가운데 들어가서 궁처박고 애들이 와도 안 빼고 걍 맞다이 뜨면서 씹 무리한다면 걍 초시계 가라.
그런데 니가 이제 어느정도 무리도 안하고 애들 오면 적당히 뺼줄도 안다? 그러면 신발가라.

세번째 우주적 통찰력

이게 꼭 필요하다.
일라오이는 궁이 없을땐 지나가던 나서스도 잡는 생각보다 개 약한 챔피언이다.
물론 니가 초반에 빠르게 킬을 먹거나 압박을 해서 너가 성장을 했다면 궁이 없어도 약하지 않다.
그렇다고 해도 우주적 통찰력은 필요하다. 왜냐하면 너의 모든 딜은 W에서 시작하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걍 이거 들어라.

그리고 보조룬은 그냥 촉수에 피흡효과 있고 딜이 오지게 쎄서 가는거다.


닥치고 이거 들어라.
일라오이는 킬로 크는게 아니라 cs로 큰다.
고대신의 예언자 (Prophet of an elder god)
재사용 대기시간: 20~7초
일라오이가 신을 영접해, 주변에 다른 촉수가 없는 경우 근처 지형에 촉수를 소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7초) 촉수는 스스로 공격하지는 않지만 일라오이가 스킬을 사용해 후려치기를 쓰게 할 수 있습니다. 후려치기는 9~162(레벨에 따라) (+1.0 AD) (+0.4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일라오이가 잃은 체력의 5%를 회복합니다.

후려치기를 한 번에 여러 차례 맞을 경우 두 번째부터는 50%의 피해만 입고 이후로는 25%의 피해만 입습니다.
촉수는 처치당하거나 일라오이가 30초간 사거리를 벗어나 있으면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25)
촉수 강타 (Tentacle sma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후려치기의 피해량이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일라오이가 성상을 휘둘러 촉수가 전방에 후려치기를 사용하게 합니다. (사정거리: 850)
혹독한 가르침 (Harsh lesson)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일라오이가 대상으로 도약해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공격력 100당+4%)(+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일라오이가 공격하면 근처의 촉수도 함께 대상을 공격합니다.

혹독한 가르침의 추가 피해량은 최소 20/30/40/50/60이며,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300입니다.
영혼의 시험 (Test of spirit)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일라오이가 신의 힘을 빌어 7초 동안 적 챔피언의 영혼을 분리합니다. 영혼은 일라오이와 그녀의 아군이 공격할 수 있으며, 받은 피해량의 25/30/35/40/45%(+0.08 AD)를 대상에게 전파합니다.

만약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10초동안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매 5/4/3초(일라오이 레벨에 따라)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1.5초간 이동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촉수는 매 5/4/3초마다 영혼과 숙주에게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900)
믿음의 도약 (Leap of fai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일라오이가 성상을 바닥에 내리쳐 근처 적들에게 150/250/35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입는 적 챔피언 한 명당 하나의 촉수가 소환됩니다. 이후 8초 동안 후려치기의 사용속도가 50% 빨라지고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으며, 혹독한 가르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다 됐고, 1렙 Q 2렙 W 3렙 E 찍고  마스터 순서 E > Q > W 다. 

여기서 부터는 설명이니 바쁘면 넘어가라.



먼저 Q
촉수 강타
(Tentacle sma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후려치기의 피해량을 10/15/20/25/30%만큼 올려줍니다.

시전 시: 일라오이가 전방으로 촉수를 내리쳐 현재 레벨×10(+1.2/1.3/1.4/1.5/1.6 AD)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50

이게 라인 클리어 개꿀이다.

너가 블클에 롱소드 한 두개정도만 가도 Q 촥 때리면 원거리 미니언 한방에 죽고 근거리도 피 절반 남는다.

그리고 견제용으로 쓰기에도 좋지만, 생각보다 사거리가 짧아서 이거 쓰다가 잘 처맞는다.

다음 W
혹독한 가르침
(Harsh lesson)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일라오이가 대상으로 도약해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공격력 100당+2%)(+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일라오이가 공격하면 근처의 촉수도 함께 대상을 공격합니다.

몬스터 상대로는 혹독한 가르침의 추가 피해량이 300으로 제한됩니다.

이게 너의 딜의 80%정도 차지한다.

최대 체력 퍼센트 데미지라서 꽤 쎄다.

이걸로 상대를 촥 때리면 주변에 있던 촉수도 촥 때린다.

그런데 촉수 데미지가 생각보다 쎄서 촉수 주변에서 싸우면 니가 대부분 이긴다.

그리고 이건 상대에게 도약하기 때문에 접근용으로도 좋다.


다음 E
영혼의 시험
(Test of spirit)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일라오이가 신의 힘을 빌어 10초 동안 적 챔피언의 영혼을 분리합니다. 영혼은 일라오이와 그녀의 아군이 공격할 수 있으며, 받은 피해량의 25/30/35/40/45%(+0.08 AD)를 대상에게 전파합니다.

만약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12초동안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매 5/4/3초(일라오이 레벨에 따라)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1.5초간 이동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촉수는 매 10초마다 영혼과 숙주에게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900

이건 대부분의 유저가 안다.

간단하게 말해서 상대를 이걸로 끌면 된다.

그리고 존나 후두려 까서 영혼을 죽이면, 상대 주변에 촉수가 생기면서 상대를 떄린다.

영혼을 죽인 경우, 촉수는 상대방이 쉬지않고 촉수를 만들어 낸다는 가정하에 3개를 만든다.

그리고 각 촉수들이 한번씩 때린다.

뭐, 영혼을 맞추기가 어렵다면, W로 도약한 후에 영혼끌기를 해봐라 그러면 좀더 쉬울거다.

마지막 R
믿음의 도약
(Leap of fai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일라오이가 성상을 바닥에 내리쳐 근처 적들에게 150/250/35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입는 적 챔피언 한 명당 하나의 촉수가 소환됩니다. 이후 8초 동안 후려치기의 사용속도가 50% 빨라지고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으며, 혹독한 가르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450

이건 그다지 설명할게 없다.

주변에 상대가 많을 수록 좋다.

그리고 영혼끌고 궁쓰는게 제일 좋다.

끝.



스킬 사용법
Q는 막쓰다보면 마나 떨어지니 마나관리하면서 써라.


W는 최대한 촉수 근처에서 사용하되, 3렙 전에는 딜교용으로 써도 쓸만하다.

E는 걍 끌어라 최대한, 못끌겠으면 W로 도약후 끌어봐라.

R은 걍 영혼끌고서 써라, 못끌었다면 주변에 적이 많을때 써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건 두괄식으로 얘기하기 어렵지만 그래도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부패물약 시작후 블클(양날도끼)을 간후 스테락을 간 다음 유동적으로 가라.






일단 시작은 부패물약, 다른거 들지마라.

그리고 첫 코어는 무조건 블클(양날도끼)이다.

왜냐하면 W로 촥 때리면 방어력이 내려간 상태로 촉수로 또 촥 맞는다.

그다음도 무조건 스테락이다.

너가 일라오이를 한순간 기본 1 vs 2명이상   이다.

그런데 그런 싸움에서 너가 버틸려면 스테락이 필요하다.

이 두가지가 나왔으면 그다음부턴 유동적이지만, 너네들의 뇌는 유동적이지 못하다.

그래서 딱 정해주겠다.

1. 무난하게 잘컸다.

얼어붙은 망치 or 죽음의 무도

얼어붙은 망치는 도주기가 좋은애들이 있거나 너가 따라잡기 힘들때 가라.

죽음의 무도는 도주기가 좋은애들도 없고 추노도 할만하다 싶을때 가라.



2. ㅈ됐다. 못컸다.

일단 탱템을 올려라.

AD가 많으면 란두인 

평타치는애들이 많으면 가시갑옷

AP가 많으면 정령의 형상. 적응형 투구

그렇게 탱템 한개 간 후엔 얼어붙은 망치를 가라.

그다음 수호천사를 가라.


3. 어중간 하다. 적당 하다.

얼어붙은 망치를 간 후에 수호천사를 올려라.

그러면 1 이나 2로 갈린다.

그거에 맞춰서 가라.





신발은 닌탑 혹은 헤르메스 상황에 맞춰서 가면 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케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다리우스
잭스
카운터는 모든 원거리 챔피언이다.

케인, 퀸, 나르, 티모 등등...

심지어 이런애들이 거리 유지까지 하고 미니언 뒤에서 알짱거리면 혈압오른다...
두괄식으로 마무리 짓자면

영혼을 끌어라 그러면 이긴다.








사실 거의 모든 근거리챔피언은 걍 발로 해도 이긴다.

그런데 이제 원거리 챔피언이 문제인데,

원거리 챔피언은 6렙까지 일단 어떻게든 사려라.

그다음 6렙 이후부터 라인을 q와 w 로 빠르게 밀면서 영혼을 최대한 자주 끌어야한다.

그렇게 해서 한 2~3킬 따고 나면 그냥 너가 뚜벅뚜벅 걸어가서 w로 돌진해버리면 이긴다.

그럼 아무쪼록 초보 일라 유저들은 잘 해라.




끝.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