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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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챔주의) "탑 도벽 애니"
필자는 일반 즐겜용으로 탑 착취 애니를 하던 사람인데,
(참고로 필자는 전에 난입탐켄치 공략을 썼었던 골딱이다)
이번 사거리 버프 후 도벽을 들어봤더니
말도 안되는 시너지가 나오는 걸 깨달아 짧게 팁과 템트리 등만 올린다.
이 애니가 얼마나 유쾌하고 좋은지는 알아서 판단하자.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4 (+96) | 2226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0.4 (+2.63) | 95 | 공격 속도 | 0.61 (+1.36%) | 0.751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9.22 (+4.7) | 99.1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625 | 6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핵심 룬은 공략의 제목처럼 "도벽" 이다.
http://www.inven.co.kr/mobile/board/powerbbs.php?come_idx=3372&my=chu&l=387090))에서 진행한 실험 결과 도벽의 대략적인 확률은 이러하다.

근데 이후에 도벽 아이템 확률 너프가 있어서 이보다 낮을 것이다. 대략 20%로 체감된다.
먼저 도벽 룬의 장점을 꼽자면
1. 골드 수급
2. 라인 유지력 상승
3. 재미
이 정도가 있고, 아마 3번이 가장 큰 매력 아닐까..
도벽 룬의 단점은 확률에 의존하는 것과, 후반에 큰 기여를 하지 못하는 점이 있다. 그래
서 도벽을 든 이상 이즈리얼처럼 초중반에 최대한 이득을 보는 챔프가 유리하다.
애니는 이즈리얼 이상으로 도벽을 터뜨리기 쉽다.
우선 평타 사거리가 이번 버프로 625가 되었다. 그리고 두 가지 방법으로 도벽을 터뜨리는데,
1.
로 미니언 막타 치고 상대 챔프 평타

2. 상대 챔프 평타 후
사용

1번이 가장 자주 쓰는 방법이다.
는 미니언 막타치면 쿨 감소와 마나 회복 옵션이

달려있어서
급으로 짧은 쿨타임과 적은 마나 소모량이 든다. 2번의 경우
4스


택을 유지해야 할 때, 애니의 평타가 느린 점을 이용하여 평타 투사체 날아가는 중에

마지막으로 도벽은 발동 후 1초 가량의 쿨타임이 존재한다. 쿨마다
를 딱딱 써서 발동을 최대한 많이 시키는 연습을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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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아래 영감 룬을 취향이다.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20/170/220/2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30/45/6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8/12/16 (+0.04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마법 관통력 : 15/17.5/2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30/45/6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8/12/16 (+0.04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마법 관통력 : 15/17.5/2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니까 군말없이
선마다.

애니한테 콤보가 있을리가 있나. 싸울 떄 팁은
4스택을 무조건
에 쓰는 고집을


버려야 하는 거다. 탑 1대1에서
딜 지분이 상당해서 먼저 쓰는 것이 훨씬 좋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탑 애니의 핵심 아이템은
과 영겁이다.

카탈의 지속효과로 애니는
로 막타 칠때 마다 마나 소모 없이 체력 11을 회복할 수 있

고, 영겁은 최소한의 탱킹을 제공한다.
이후 템은 미드 애니의 템을 따라가든지, 아니면 즐겜
을 하던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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