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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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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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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독보적인 '칼날비' 마스터 이 공략

- 마이마이김(2018-10-08, 조회수: 23582)









제가 고 3 수험생이다 보니 수능이 끝난 뒤에 돌아오겠습니다 !








공략들 보면 대부분 공속에 치중돼 있으며
정복자 또는 집중공격이나 치명적 속도 등등 
'정밀' 특성에 국한되어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 이유는 초반 공격속도의 보충으로 
초반의 답답함과 수월한 정글링을 도와주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뭐, 또한 "지배룬보다 정밀룬이 마스터이와 잘 맞는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아서 그러리라고도 생각하구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지배' 룬을 들고 플레이해도 나름의 장점이 있다고 판단했고
(곧 룬 패치로 인하여 룬 별 능력치 자유도가 늘어난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답답한 면도 별로 없습니다 ! 
(모바일로 작성중이라 차후 공략 채워나가겠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HailOfBlades(칼날비) 룬은 제목에서 다뤘듯이 '칼날비' 입니다. 

칼날비를 드는 이유는 치명타 마이의 강점을 살리기 위해서 입니다. 
나중에 영상도 올릴텐데 2~3코어에서 극한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Taste of Blood(피의 맛)또는Sudden Impact(돌발 일격) 취향에 따라서 찍어주세요.


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orGhost Poro(유령 포로)orZombie Ward(좀비 와드) 이것 또한 취향!

정밀은 Triumph(승전보)와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 들어요!




스펠은 뭐 정글이니까요 ^-^ Smite(강타)를 듭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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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마스터 이는 딱히 스킬콤보랄게.. 흔히 알려진 명캔정도 ?

 근데 칼날비 마이라서 솔직히 명캔의 필요도가 그리 높진 않습니다.

스킬 활용 팁

 Alpha Strike(일격 필살)의 용도는 보통 스킬피하기나 순간적 거리좁히기등으로 사용되나 순간적 거리좁히기로는 Flash(점멸)스펠이 있고 확실한 킬각을 위해서는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좁히기보다 Flash(점멸)로 거리를 좁히시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5코어 이후 상대에 따른 템선택
단순템트리
아이템 빌드
중요한게 아이템이죠 !

초반 무난한 정글링 후 (정글링 동선은 아래 추가공략에서 다루겠습니다.)

집을간다면 보통 천원남짓 있습니다. 그럼 첫귀환에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Long Sword(롱소드)를 가줍니다. 이후 다음귀환에서는 초반 공,이속을 위한 Dagger(단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을 가죠.

그 다음으로 키 포인트 인데, Phantom Dancer(유령 무희) 를 가기전에 B. F. Sword(B.F. 대검)를 가는건데요. 이게 Phantom Dancer(유령 무희) 띄우고 싸우는거랑 B. F. Sword(B.F. 대검)에 Zeal(열정의 검) 뜨고 싸우는거랑 비교해보면 Phantom Dancer(유령 무희)보다 B. F. Sword(B.F. 대검)Zeal(열정의 검)쌥니다. 보통 위쪽 티어분들은 "공속과 공격력이 어울려야 더 강하다" 라는 개념이 
잘 잡혀있어서 괜찮은데 아무래도 템을 저렇게 가는이유를 확실하게 설명해야 하고 공략을 보는 입장에서 더욱 이해가 잘 되도록 설명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게 원래 무대에 치명타 확률이 박혀있었는데,  이게 사라지고 기존 치명타율이 두배가 된다는 옵션이 생겼죠.

여기서 예전 치명타 확률 25% 무대보다 지금 무대가 아이템을 조금 잘 활용했을 시 이점이 굉장히 커졌습니다. 

예를들어 인피 이후 장갑이하나 들어가 있는데요.저거 장갑 400원인데 1400원 값은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앞서 말한 치명타율 두배 옵션때문인데 저거 달면 치명타율 80이라서 칼날비 세대에 치명타가 모두 다터집니다. 또한 

칼날비라서 3타 공격속도가 진짜 무지하게 빨라져서 점멸쓸 생각도 못해요.

이게 당해본 사람만 아는데 플레이 하는 제 입장에서도 궁키고 원딜한테 붙으면 갑자기 죽어있다니까요 ?


솔직히 저 템만 나와도 대부분 맞다이로 안져요 한타도 굉장히 쌔고 스플릿도 좋아요.

하지만 이후 상황도 있으니 이후 템트리는 어떻게 가야하나 ? 
앞서 말했듯이 쌔요 아주 쌥니다 그러니까 방템 둘러야 안녹고 쌔집니다.

상대 AP 비중이 높다 ?  그럼 바로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갑니다. 물론 둘중에서 상대에 따라서 유

동적으로 판단해야 겠죠 ?


상대 AD 비중이 높다 ?  이럴 땐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이나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중 상대 딜러의 유형을 보고 치명타

가 쌔다 싶으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그냥저냥 AD가 많다 싶으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을 갑니다.

게임이 무난하다 ? 혹은 내가 압살 가능하다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둘러줍니다.

※저는 신발도 코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코어템 개수를 셀 때 넣어서 말할게요.
( 아 그리고 코어 5 코어쯤에는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 파셔도 무방합니다.)

막템인 6코어 또한 위와같은 방법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6코어 이후..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을 팔고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을 갑니다. 치명타율 100% 이고 못해도 원딜은 데려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침묵)
람머스
제가 원래 얘 무시했었는데 최근 상향먹은거 같더라구요? ㅋㅋ 근데 2렙 맞다이하는데 사망정보에서 W딜 384 들어온거 보고 소리지르고 컴퓨터 끌뻔했습니다.
티모
이 챔피언을 개발한 라이엇 직원을 원망합니다. 진짜 죽여버리고 싶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냐옹
누누와 윌럼프
사기챔의 탈은 쓴 쓰레기 (중 * 하위권 한정)
탈리야
서핑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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