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5티어 소나유저입니다
최근 탈주 오픈 텔팔기 고의트롤 등
수도없이 많은 트롤링을 너무 많이 당해서
마음이 아팟는데 초반 영향력이 낮아서 팀운에 영향을
많이받는 소나 챔프의 특성상 저 말고도 고통받는
소나유저들이 많을것 같아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어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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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저의 소나는 초반에 강하게 나가는 편입니다
그래서 룬도 초반에 강한 룬 위주로 들어서 라인전에 힘을 쓰는 편입니다
소생도 소나에게 정말 좋은 룬입니다
소생을 들고 싶으시면 번데기 대신 소생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번데기의 체력과 후에 전환되는 주문력도 소나에게 매우 좋은 효과입니다
저처럼 공격적인 소나 유저라면 번데기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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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에게 딱히 스킬콤보가 없다고 생각하실수 있는데
저는 개인전으로 쓰는 콤보가 있습니다.
파워코드를 미리 준비(q파워코드 준비가 가장 이상적)
-파코평--평---파코평
이 콤보를 저는 자주 씁니다
그냥 평 하면 그 후 쿨다임이 다시 돌때까지 파워코드 효과를 사용할 수 없는데
위에 콤보를 사용하면 궁 이후 파워코드를 두번 적에게 사용할 수 있어서 가장 효율적인 콤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 콤보에서 스킬 순서를 다르게 사용하여 크레센도 이후에 마지막으로 가격하는 파워코드의 효과를
다르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파코평--평---파코평
이런식으로 콤보를 바꾸면 크레센도에서 풀려날 쯤에 파워코드 평타로 적에게 슬로우를 줄수도 있습니다
저는 보통 이렇게 두개 콤보를 주로 사용합니다
소나에게 파워코드는 정말 중요한 스킬입니다
보통 파워코드를 얼마나 잘 날리느냐로 소나의 숙련도가 나타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평소 소나를 플레이할때 신경쓸게 정말 많지만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 있습니다
파워코드 평타를 날리고 적에게 맞기전에 스킬을 쓰면 그 스킬들은 파워코드 스택에 중첩이 되지 않습니다
위에 말한 콤보들도 파워코드 평타를 날린 후 완전히 적에게 맞기까지 기다리지 않으면 저 콤보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저는 파워코드 평타를 날린 이후 조금 기다려 파워코드 중첩을 지키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한타가 시작되었을 때 보통 파워코드 평타가 준비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스킬들을 사용하기 전에 그 파워코드 평타를 날린 후에 스킬들을 사용하면 정말 짧은 시간에
파워코드를 다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한타가 시작되기전 미리 첫 파워코드의 효과를 한타때 필요한 파워코드를 준비하는 플레이도 중요합니다
만약 파워코드 효과를 준비해둔 상태에서 한타가 시작된다면
앞에있는 적에게 파워코드로 슬로우를 준 후 평평을 하게되면 슬로우가 풀리자마자 다시
슬로우를 줘서 총 4초의 슬로우를 걸수 있습니다
저는 여눈을 늦게 올리는 편입니다
초반에 강하게 가기 위해서 템들이 나온 이후에 를 갑니다
서포터는 다른 라이너들보다 돈수급을 원활하게 수급하지 못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가성비가 좋은 아이템을 사야합니다
위에있는 4개의 아이템들은 제 개인적으로는 소나에게 최고의 효율이 있으면서
최고의 가성비템이라고 생각해서 여눈을 올리기 전에 가는 아이템입니다
첫템으로는 무난하게 를 올립니다
그 다음템은 이속과 쿨감을 얻기 위해를 올리고
주문력과 쿨감을 올리기 위해를 가고
소나의 몸을 나름 단단하게 해주며 쿨감을 주는을 올려줍니다
능력치=주문력55, 쿨타임감소40%, 체력200
가 나온 이후 1510원을 모은 후을 팔고 을 갑니다
이 템트리를 따라하게되면 거의 풀템뜨기 전까지 템창 하나의 여유가 있습니다
위 아이템들 하나하나가 소나에게 매우좋은 아이템들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적 정글이 갱을 왔는데 상대가 블리츠이면 위험한 상황이 왠만한 다른 서폿상대할떄보다
더 많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랭크게임에선 블리츠를 벤합니다
상대법-6렙전까진 e를 맞지 않으며 견제를 하면 되고 만일 위험한 상황에서 e를 맞게 된다면 점멸을 뺴면 됩니다.
6렙 후엔 무조건 라인을 당겨야 합니다
끝도없이 라인을 당겨서 킬을 내주지 않으면 시간이 가면 갈수록 소나(유일한 왕귀형 서폿)가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그래도 블리츠보단 덜하기 때문에 실력으로 충분히 압도할 순 있는 상대입니다
상대법-그랩, 랜턴 갱호응, 점멸 갱호응을 조심하며 견제로 피를 잘 깍으며 플레이하면 됩니다
쓰레쉬는 몸으로 직접 들어오는 서폿이기 때문에 견제를 당하여 체력이 빠지게 되면 할수있는 플레이가 줄어들게 됩니다
소나는 서폿 중에서 유일한 왕귀형 서폿입니다
시간이 가면 갈수록 강력해지는 서폿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서폿을 상대하던지 반반만 가도 무조건 소나가 이득입니다
라인전 초반에는 짤로 마나순환팔찌의 스택을 쌓되 마나순환팔찌250스택이 되기 전까지 자신의 마나
상태를 봐가며 견제를 합니다
는 1레벨밖에 투자하지 않은 시점에는 어지간해서는 원딜 또는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는 용도로
쓰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마나소모량에 비해서 1렙는 효율이 너무 안좋습니다
소나에 관해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혹시나 소나가 모스트에 있고 소나클럽에 가입하고 싶으신 분들도 계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소나유저들분들 모두 힘내서 점수,티어 많이 올리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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