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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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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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도탑롤에서 지원형 우르곳으로 이거 최고다....구원우르곳옛버전업글화

- 제노시스헬(2018-09-05, 조회수: 5169)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점화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강력한 라인 유지력 ~ 1:1최고.... 2:1 버티기도 역시 훌륭하다. 
6랩 필킬을 위한 점화 점멸은. 필수가됨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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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중요도 포인트 바로 넘기기 e 스킬 우르곳은 이걸잘하냐 못하냐로 실력평가됨 딴기술 다필요없음


시작과 끝은 e 각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자 생각지도 못한 현재 기준하여. 지원 딜 탱 마나수급 까지 밸런스가 아주 좋아요. 

일단. 구원을 별로라고 생각하는 분께 좋은점 나열하겠습니다. 
1. 구원은 특성상 쿨탐 저렴한 가격,약간의 딜 마나의회복. 을 들수있는데 이것중 빠질것이 하나도없습니다. 

2. 우르곳은 정말 특정 일부 케릭을 제외한 라인전은 아주강력크합니다. 칼 6랩은 지는케가 드문정로로 강력크합니다. 
여기서 대부분 도끼를 가시겠지만. 구원을가면 생각지도 못한 지원을 할수있는데 

3. 일단 그어떤케보다 1코어가 빨리 진행합니다 가격이 저렴하기때문이 이를 바탕으로 할수있는 일은 무궁무진하조
탑에있으면서 미드 지원 탑에있으면서 혹모를 아군 정글러와 적군 정글러 1:1에서 조금더 빨리 지원혹은 유리하게 만들어줄수있습니다. 이는 조금지나보면. 아군이 약간실력이 모잘라도 지원을 통에 유리함을 만들어줄수있다 이점만으로도 충분합니다. 

4.당연 도끼를 가는것보다는 딜이 적을수있지만. 이건 도끼완성시점에서 차이이고. 그전에 코어가격상. 구원이 먼저 맞쳐지므로 부족한딜을 충분이 체우고도 남음이 있습니다. 

5.도끼를 2코어로 가더라도 충분한이유는 우르곳특성에있습니다 우르곳이 최대문제는 6랩때 약간의 부족한 딜링으로 인해 궁이 맞추더라도 최종딜링을 못해 마무리를 못하는경우나 혹은 모든 스킬을 퍼붓고 나서 할께별로없다는게 문제이지만. 
구원을가게 되면 생각보다 마무리를 해주거나  오히려 역으로 당할것을 방지해줌니다. 
자 콤보 순서도 완전단순합니다 
바로 넘기기를 바탕으로 적피 기준 상황설명. 
적이 피가 풀이다. 나도 풀이다.  넘기기 각을 본다. .넘긴다. 게틀과 큐로 딜링(이때 넘기는것이성공한다면 불패물약과같이 )을 한다 적반격 서로 피가 달다 하지만

우르곳은 룬과피회복으로 순식간에 체력회복을할수있으며 넘기가가 성공하고나서는 대부분 적은 반혹은 딸피 더 우르곳은 풀피상태인경우가 대부분. 
자 쿨탐이 e각이 돌아온다. 하면 cs챙기다가..
큐로 맞추고 개돌후 다시 넘기기각 이러면 대부분  킬각이 나올확률이 높습니다. 
자 적 반피약간위라고 해도 . 넘겼다. 넘기자 마자 궁맞추고 게틀시전(불패물약동시)이후 약간따라가는방향으로 구원시전점화 갈갈이끝. .이거 딜 버틸케 없습니다.

이게 말로설명하기 어렵긴하지만 막상해보면. 아주그냥. 답이없을정도입니다 
단점은 초반 뭘가던 안전제일주의 적정글 필히 확인할것입니다. 
도끼를 먼저가던 구원을 먼저가던. 갱에 취약 그자체. 사리고 또사리고. e각 보는시점은 적정글위치 확인할때 혹은 
아군이 근처일때 안전하다 판단하면 e각 만 보면나머지는 알아서 
우르곳이 마무리를 잘해줄것입니다. 
참여기서 구원에 정말정말. 최고장점......바로 마나 수급.. .
이거 꿀입니다. 이유. 생각보다 e 각 잡기 어렵고. 실패할경우 쿨타임 돌때마다 각을볼텐데 그럼문제가 뭐냐 마나가없어요....하지만 구원을가게 된다면 그럴걱정이 리스크가 줄어서 자주자주 도전할수있으니 적입장에서 긴장하면서 플레이를 유도할수있습니다 까닥잘못하면 죽을수있으니

아 탬트리에서. 란두와 비사지가있느데 누굴먼저가는냐는 상황에딸라 달라집니다 ,ad가 적주력이다당연 란두 적탑이 ap면서 등등 강세다 비사지 이후 막탬은 상황에따라 취향에따라 달라질수있습니다. 

또한 한타.. 우르곳 최대단점.. 시간이 곧 적이다...이유는 한타서 딱히 적을 물기힘들고 그렇다고해서 딜이 어마어마한것도 아니니 . 할것이없다... 적원딜이 3코어이상이면 버티기힘들다. .등이있는데 
그야말로 아군 원딜 서폿모드로 전향하면됩니다 마인드를.  아군원딜 암살을 방지하고 즉 아군을 누가 문다 넘기기로 버티게 만들어주면서 콤보 쳐맞고 빈사상태인원딜에게 힐을 주면서 다시 공격할수있는 기회를 만들어준다. 
즉 아군원딜러의 눈앞 벽을 만들어주면됩니다 그럼 적은 할께없어요 무리해서 들어오는 경우뿐인데. 이것만 잘마크해주면 정말 노딜러 노포커싱 원딜제외 하고 할일해줍니다. 
참고로 반반컷다해도 우르곳 탬트리 즉 신발 구원 도끼 적상태에 따른 방탬(비사지,란두)둘중한가지)3코어시점 까지라 가정하고. 
아군원딜앞에 서있으면 적의 파상공세에도 충분이 버틸수있습니다.딱여기서 가장 잘버티고 탱커로써 자기할일 충분이 해줄수있습니다. 
이상 최근 가장 이상적인 우르곳이였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벤합니다..이유는 초반보단 훗날이 상대하기 힘들어서.
나르
못하는 나르와 잘하는 나르차이가 심각.. 하지만 잘한다는 기준이면 e각 보기가 너무힘들어요..
이런넘들 베인류 간혹 나오는데. .특히 베인은 힘들고. 퀸은 이것도 거리 오지게 보는 유저면 빡셀수있지만. e각 잘보면 즉 점프공격시 e각보면 댕겨집니다. 넘기기만 한다면. 죽이기는 쉽다는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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