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5명
86.7% (13표)
0% (0표)
13.3% (2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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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15
[D4]브실골플 솔랭 최적화 완벽한 마스터 이 공략

- 선택받은마이(2018-11-18, 조회수: 100725)

안녕하십니까
시즌5부터 활동하여 시즌7까지 공략을 작성했던 선택받은마스터이 입니다.






Master Yi(마스터 이)는 기본적으로 상위 티어에서는 좋지 않습니다.
상위 티어 일수록 Master Yi(마스터 이)의 파훼법을 잘 숙지하고 
무엇보다 라인 개입력이 매우큰 Lee Sin(리 신)Xin Zhao(신 짜오)Taliyah(탈리야)등등 갱킹형 정글러의 수준이 높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플레까지 상당히 잘먹히는 챔피언이 있는데 바로 Master Yi(마스터 이)입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의 정글러로 정글싸움 난이도가 내려가고, 라이너 수준도 같이 내려가기 때문에 
Master Yi(마스터 이)가 활개 치기 아주 좋습니다.
골드 보상 받고 싶으신분들, 플레 가고싶으신 분들 제공략만 믿고 따라오면 무조건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 공략 보고 Master Yi(마스터 이)만 해서 골드 찍으신 분입니다.



최종 전적

연승 전적입니다.

템트리, 룬만 그대로 베끼셔도 티어 상승 보장합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Gggk-R7V5muf-B3BwTvGCg?view_as=subscriber
제 유튜브 채널입니다. 구독 한번씩만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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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치

매일 오후 7시~8시에 방송합니다. 트위치에서 방송해요!


친추 보내주시면 받아드립니다! 선택받은마스터이<<<
친추 주실때 꼭 댓글 달아주세요!!

제 유튜브 클럽 만들었습니다 ^^ 천천히 모으고 있어요
Master Yi(마스터 이)에 관련된 정보교환, 팁, 강의 등등 여러모로 도움 되실거에요 
클럽 가입하고 싶으신분들 친추주시고 말씀해주세요!



마스터 이 vs 람머스 상대법입니다.


마스터 이 vs 잭스 정글 상대법 입니다.

패치후 마타 거의 안나오게 됐지만 아직도 사기 같네요
8.19패치 기준 아직도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중요한 부분은 굵은 글씨로 작성하여 가독성을 올렸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동영상을 통하여 더 쉽게 이해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핵심룬이Dark Harvest(어둠의 수확)Lethal Tempo(치명적 속도)로 갈립니다.
Dark Harvest(어둠의 수확)를 들어야 할 상황:
적팀 조합 예시:탑 Fiora(피오라)Gangplank(갱플랭크)Irelia(이렐리아) 미드 Orianna(오리아나)Ahri(아리)Kassadin(카사딘) 서폿:Nami(나미)Soraka(소라카)
대충 물몸이라고 생각 되시면 Dark Harvest(어둠의 수확)를 들어주세요.
하지만 Dark Harvest(어둠의 수확)는 기본적으로 후진입이기 때문에 팀빨을 잘받아야합니다.

Lethal Tempo(치명적 속도)를 들어야 할 상황:
적팀 조합 예시:탑 Urgot(우르곳)Darius(다리우스)Poppy(뽀삐) 미드 Irelia(이렐리아)Aatrox(아트록스) 서폿:Alistar(알리스타)Pyke(파이크)Thresh(쓰레쉬)
이런식으로 단단한 조합이면 치속을 들어주세요.

Conqueror(정복자)를 안드는 이유:
정복자는 터졌을때 최강의 딜링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정글마스터이는 라인전을 하지 않습니다.
Conqueror(정복자)가 항상 차징되어 있다면 Lethal Tempo(치명적 속도)보다 당연히 좋은룬이겠지만 
정글에서는 불가능합니다.
갱킹과 정글싸움에서 
핵심룬이 4초동안 아무기능을 못하는것은 매우 치명적입니다.


또한, 마스터이가 Conqueror(정복자)를 쌓고 한타할 구도가 잘 나오지 않습니다.
스플릿, 바론,용을 치다가 싸우는 구도가 아니면 Conqueror(정복자)는 터트리기 어렵습니다.
라인클리어는 미드나 원딜이 해줄것이고,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Conqueror(정복자)를 쌓으려고 하면 
갑작스럽게 열린 한타에서 쿨타임이 긴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사용하지 못하는것이 큰 리스크입니다.

HailOfBlades(칼날비)초반 갱킹과 교전이 매우 강해집니다
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포텐셜이 떨어집니다
3타 이후론 아무것도 없는 룬이기 때문에 후반갈수록 Lethal Tempo(치명적 속도)가 딜이 더 좋습니다
Xin Zhao(신 짜오)같이 3타가 매우 중요한 챔피언도 아니고 한타 지속딜링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HailOfBlades(칼날비)보단 Lethal Tempo(치명적 속도)를 들어주세요.


Lethal Tempo(치명적 속도)를 들었을때 보조룬들
Triumph(승전보)한타 생존의 원동력입니다.
Legend: Tenacity(전설: 강인함)근접 평타딜러에게 가장중요한 강인함을 룬으로 챙길수있습니다.
피할 수 없는 확정 cc가 많다면 들어주세요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체력이 40% 이하인 적에게 7% 추가피해. Highlander(최후의 전사)초기화 포텐셜이 중요한 Master Yi(마스터 이)에게  잘맞는 룬입니다.
추가 공격력 9도 아주 좋습니다.
Cut Down(체력차 극복)은 주로 무는 딜러와 체력차이가 거의 없어서 딜량을 기대하기 힘듭니다.
Last Stand(최후의 저항)마이는 포커싱 당하여 한타중 체력이 항상 낮습니다.
그점을 고려하여 이 룬을 드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Last Stand(최후의 저항)중 취향에 맞게 써주세요.

NimbusCloak(빛의 망토)마이의 궁극기에 포텐셜을 더해줄 소중한 룬입니다. 무조건 들어주세요.
Celerity(기민함) NimbusCloak(빛의 망토)와 Highlander(최후의 전사)의 이속증가, 롤내에서 이동속도가 가장빠른 Master Yi(마스터 이)에게 제일 효율이 좋은 룬입니다.
6랩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기준 Highlander(최후의 전사)를 키면 공격력 11을 추가로 얻습니다. 이속도 1.5% 증가하니 NimbusCloak(빛의 망토)효과를 더욱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바위게 싸움을 강하게 가져가고 싶으시면 들어주세요
신발없이 강에서만 이동속도 380입니다.
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Celerity(기민함)는 완전히 취향차이입니다.

Dark Harvest(어둠의 수확)를 들었을때
Sudden Impact(돌발 일격)당연합니다. 고정입니다.
Zombie Ward(좀비 와드)Ghost Poro(유령 포로)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취향이 갈립니다. 무엇을 들어도 상관없습니다. 본인이 원하는룬을 들어주세요.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고정입니다. 
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는 굳이 필요없습니다. Dark Harvest(어둠의 수확)는 쿨감템을 가기때문에 한타마다 Highlander(최후의 전사)사용가능 합니다.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는 무조건 고정입니다.
Triumph(승전보)Coup de Grace(최후의 일격)여기서 하나를 들어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한타유지력의 원동력인 Triumph(승전보)를 선호합니다.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는 e의 고정피해가 적용되지 않아서 Lee Sin(리 신)만큼의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어차피 체력 40퍼 이하면 물몸은 Alpha Strike(일격 필살)Double Strike(2연속 공격)에 다죽습니다.


NimbusCloak(빛의 망토)때문에 마법 들기엔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은 공속이 너무 부족합니다. 꼭 정밀을 들어주세요
Smite(강타)정글러의 기본 소양.
Flash(점멸)변수 만들기 아주 좋은 스팰. Ghost(유체화)같이 정직하게 걸어오는 Master Yi(마스터 이)보다 Flash(점멸)로 순간접근하여 딜넣는 Master Yi(마스터 이)가 상대하기 더 까다롭습니다.
다른 스팰들은 상황에 따라 쓰면 좋을 수 있겠지만 스스로를 너프시키는 꼴입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대표적인 콤보로는 명상평캔을 이용한 콤보입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도 Meditate(명상)처럼 평타모션 스킵이 됩니다. 평캔이 된다는 뜻이죠.



스킬 활용 팁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사용해야 할 타이밍을 아는것이 가장중요합니다.




1. CC기를 피하자

Pick a Card(카드 뽑기)같이 골카는 날아오는거 보고 피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Whimsy(변덕쟁이)

같이 매우빠른 투사체나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같은 스킬은 반응하기 어렵습니다.

여기서는 경험으로 아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때다! 싶은 순간이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숙련도, 경험으로 아는것이죠.



2.공격스킬을 캔슬시키자.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Taste Their Fear(공포 감지)같은 일부 모션이 있는 타겟팅 공격스킬은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캔슬시켜서 딜로스를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캔슬되는 동안 Alpha Strike(일격 필살)와 맵에 나오는 순간 평타로 일방적인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점도 알아두세요.



3.도주기를 따라가자

Flash(점멸)Dark Passage(어둠의 통로)Phantom Undertow(망자의 물살)등등 벽을 넘어가는 도주기는 전부 따라갈 수 있습니다.

다만 판정이 좀 좋지 않아서 

적팀이 넘어가는곳에 시야가 없으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모션만 일어나고 따라가지 않는 경우가 잦습니다.

쿨타임도 그대로 돌아가구요.

이점은 라이엇이 상향 시켜주면 좋겠네요.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먼저 진입하지 마시고 Flash(점멸)로 먼저 진입한뒤 평타를 때리다 도주하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써주세요.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아껴서 핵심 cc기를 피해주시고 먼거리를 도약하는 스킬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등등 따라가주는게 제일 베스트입니다.



Meditate(명상)는 평캔용으로만 쓰면 절대 안됩니다.

정글 2:2 싸움, 혹은 한타에서 적팀이 어그로 핑퐁을 잘해서 더 이상 붙을 수 없을때 Meditate(명상)를 켜주시는게 매우 큰 변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가 예전공략부터 Master Yi(마스터 이)의 카운터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Guardian Angel(수호 천사)(초시계 키트)라고 말씀드린적이 있는데 그 이유가 Highlander(최후의 전사)Wuju Style(우주류 검술)가 없는 Master Yi(마스터 이)는 롤에서 그 어떤것보다 약하기 때문입니다.


킬을 따내서Highlander(최후의 전사)Wuju Style(우주류 검술)유지가 핵심인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초시계)Guardian Angel(수호 천사)등으로 시간이 끝나버리면 매우 취약하게 됩니다.


예전 패치로 Meditate(명상)를 사용하는 동안 Wuju Style(우주류 검술)Highlander(최후의 전사)의 시간이 줄지 않게 됐습니다.

평캔을 사용해야할때, 어그로를 받아야 할때. 잘 판단하여 써주세요



아직도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키고 포탑이나 억제기를 미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Wuju Style(우주류 검술)는 포탑이나 억제기에 딜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꼭 알아두세요.


스킬트리에 관하여


Alpha Strike(일격 필살)3랩을 찍고 그다음 Wuju Style(우주류 검술) 선마를 해주세요.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가 나온뒤로 Wuju Style(우주류 검술)의 효율이 아주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선마는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템트리를 갈때 좋습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딜이 상당합니다.

칼날부리,늑대 잡몹이 한방에 죽기때문에 정글클리어가 좋아집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에 대하여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극딜을 갈지 딜탱을 할지

롤은 변수가 참 많은 게임이므로

극딜과 딜탱은 상황에 맞춰서 가는것이 좋습니다.
극딜은 아군의 서포팅이 충분할때Lulu(룰루)Kayle(케일)Taric(타릭)등등,적팀에 폭딜러가 없을때.

딜탱은 아군 서포팅 없이 혼자 딜넣을때 좋습니다.


*템트리는 모두 Lethal Tempo(치명적 속도)에 맞춰져 있습니다. 만약Conqueror(정복자)를 들 경우 공속오버가 나지 않도록 주의 해주세요.


어둠의 수확 템트리

어느 상황에서나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와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는 필수적입니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는 Master Yi(마스터 이)의 존재 이유 그 자체입니다. Wuju Style(우주류 검술)딜 자체를 AD로 올리는것이 아닌 평타를 한번더 치게 해주는것으로 극대화 시킵니다. 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의 엄청난 시너지는 롤내에서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너프를 아무리 먹어도 적중시 효과가 사라지지 않는 이상 무조건 가주도록 합시다.
1코어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2코어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여기까지는 고정입니다.

3코어로는

적팀 미드,탑,정글 중 2명이상이 AP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적팀이 올AD거나 적팀탑이 탱커일때->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Impale(꿰뚫기)같이 무조건 풀어야할 CC기가 있을때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4코어부터는 취향이 좀 갈립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Death's Dance(죽음의 무도)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중 취향에 맞게 가주세요

마무리로는 Guardian Angel(수호 천사)

극후반으로 가서 돈이 남아돌으시면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를 팔고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는것이 좋습니다.

극딜은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으로 정정합니다.
템트리는 단순합니다.
첫코어로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입니다.
간혹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스킵하고 바로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Stormrazor(폭풍갈퀴)올릴때도 있는데 하도 자주 싸워서 힘을 보태야 할때 갑니다.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가지 않으면 정글 유지력이 매우 낮아진다는 사실 알아두세요. 체력마나관리 하나도 안됩니다
두 번째Stormrazor(폭풍갈퀴)
세 번째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그다음 템부터는 유동적으로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Guardian Angel(수호 천사)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등등 선택해주세요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초반에 킬을 매우 잘먹었을때 1코어로 갑니다. 



딜탱템트리


1,2코어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고정입니다.
3코어부터 중요해지는데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를 가주도록 합시다.
최근에 Xin Zhao(신 짜오)Irelia(이렐리아)Jax(잭스)등등 삼위일체 캐릭터가 날뛰면서 Trinity Force(삼위일체)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의 미친효율로 게임을 터트리고 다닐때가 있었습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이 기본공격력을 증폭시켜주기 때문에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딜이 올라가는 동시에 평타딜까지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이 이제 추가공격력으로 바뀌었는데요, Wuju Style(우주류 검술)은 추가공격력 계수입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은 원래 Master Yi(마스터 이)에게 효율이 안좋은 템이였으나 패치후 Wuju Style(우주류 검술)의 딜을 증폭시킴과 동시에 체력과 방어막을 제공하는 미친효율템이 됐습니다.
따라서 3코어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으로 고정입니다.
4코어부터는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적팀 AP가 잘커서 너무 아프면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Impale(꿰뚫기)같이 무조건 풀어야할 CC기가 있을때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그외에는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를 가주도록 합시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를 가는 이유는 단순히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가 딜탱의 균형이 잘맞기 때문입니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로 광역딜을 넣을 수 도 있다는것이 장점이구요, 체력을 제공하기에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의 보호막도 증폭됩니다.

5코어는 탱템을 둘러주시는게 좋습니다.
치명타 딜러가 잘컸으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AD가 잘컸으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AP가 잘컸으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가주세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를 가는 이유는 Meditate(명상)과의 시너지가 좋고 
쿨감이 있기에 Alpha Strike(일격 필살)사이클을 더 자주 돌릴 수 있고
 Highlander(최후의 전사)를 도주기로 사용했을때, Highlander(최후의 전사)를 켰지만 한타가 열리지 않았을때. 다시 쿨타임을 돌리기 좋기 때문입니다.

그외에는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가주도록 합시다.

템을 올리는 순서에 관한 고찰과 유동적 템트리의 설명
cc기가 많을때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시는건 당연히 아실겁니다.
하지만 Malzahar(말자하)같은 챔피언이 있을때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Stormrazor(폭풍갈퀴)를 포기하면서 까지 1코어로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가야하는가?
라는 질문에 많이 고민하곤 합니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Stormrazor(폭풍갈퀴)를 가지 않으면 심각한 딜로스가 발생하니깐요.
답은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그냥 올려버린다" 입니다.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에 꽂혀있는 그 순간 자체가 매우 심각한 딜로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평타를 못치는 Master Yi(마스터 이)는 아무짝에도 쓸모없고 무력합니다.
차라리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올려버려서 Malzahar(말자하)의 궁극기 포커스를 다른쪽으로 돌려보내는것이 이득입니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포기하고 Jaurim's Fist(요림의 주먹)를 먼저 올려야 할때가 있습니다.
Master Yi(마스터 이)가 가장 약한 타이밍은 6~10레벨 입니다.
Master Yi(마스터 이)의 궁극기는
Lee Sin(리 신)Graves(그레이브즈)Evelynn(이블린)과는 다르게 궁극기가 강력한 데미지를 일순간에 주지 않습니다.
Highlander(최후의 전사)의 효과는 단순히 공속과 이속증가로 효과를 발휘 하려면 템이 어느정도 나와야 합니다.
따라서 
다른 정글러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해지지만 동시에 매우 약한 구간입니다.

매우 물몸, Lee Sin(리 신)Evelynn(이블린)같이 도주기가 있는거도 아니고 Xin Zhao(신 짜오)같이 원거리 공격이 무효화 되는것도 아닌 Master Yi(마스터 이)는 포커싱당하기 매우쉽고 항상 제거대상 1순위로 선정됩니다. 가장 만만하다는거죠

6~10레벨 구간에서 이같은 이유로 탱킹을 더해주는게Jaurim's Fist(요림의 주먹)입니다.
하위템 Jaurim's Fist(요림의 주먹)의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미드 AP딜러가 Zed(제드)Talon(탈론)상대로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 가는것과 동일한 이치입니다.
똑같이 공격력과 체력을 챙겨줘서 포커싱당해도 어느정도 버틸 수 있고, 딜로스를 매꾸기 위해 공격력도 붙어 있습니다. 1200원의 값어치를 아주 톡톡히 봅니다.
Jaurim's Fist(요림의 주먹)로 탱킹이 충분하다면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슬슬 올려주세요.
극딜템트리를 거의 쓰지 않는 이유

요즘 서포터, 미드 나오는 챔피언이 매우 공격적인 챔피언만 나옵니다.
옛날에는 미드 Lulu(룰루)Karma(카르마)
          서폿Nami(나미)Janna(잔나)Taric(타릭)

등등
자주 나왔지만

요즘 미드는 Zoe(조이)Yasuo(야스오)Ahri(아리)
     서폿은 Pyke(파이크)Fiddlesticks(피들스틱)Alistar(알리스타)

로 힐이나 방어막을 주는 서포팅능력이 있는 챔피언을 거의 픽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극딜템트리는 요즘메타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 템트리로 저도 요즘 99% 딜탱 템트리를 선택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우디르
아무것도 못합니다.
픽률이 상당히 낮아서 만날일은 거의 없지만
탐 켄치
서포터중 유일하게 아군 한명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만듭니다.
포커싱을 흐리는 챔프중 하나로 만났을때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리 신
상대방의 챔피언 숙련도에 따라 극과 극입니다.
감전 돌발일격 너프전에는 카운터였지만 너프후 할만해졌습니다.
마이와 리신 챔피언 숙련도가 반반이라면 리신이 유리합니다.
초반갱킹과 6전후 딜링이 너무 쌔기에 이구간만 잘버티고
중반까지 무난하게 가면 마이가 이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케인
요즘 스멀스멀 기어나오는데 뚜까패면 됩니다.
모든 뚜벅이 원딜들은 전부 마이의 밥입니다.
문도 박사
문도를 혼자서 녹일 수 있는 챔피언은 마이가 유일합니다.
우리팀 딜러들이 문도를 녹일 수 없는 챔피언일때 마이를 하면 아주 좋습니다.
요즘 많이 쓰는 정글러들
Graves(그레이브즈)Xin Zhao(신 짜오)Evelynn(이블린)

Graves(그레이브즈)가 Master Yi(마스터 이)보다 유리한 건 Smokescreen(연막탄)스킬 단 하나입니다.
시야가 없으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쓸수없고, 근접평타딜러인 Master Yi(마스터 이)는 Smokescreen(연막탄)안에 있는 잠시동안 아무것도 할 수 가 없습니다.
Graves(그레이브즈)의 강점은 성장력과 딜링인데 Master Yi(마스터 이)의 기대치가 훨씬 높습니다.
똑같은 성장형 정글러로서 초반에 Graves(그레이브즈)가 정글링과 갱킹이 좀더 좋다는거 빼고 Master Yi(마스터 이)가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Xin Zhao(신 짜오)
2~3랩 단계에서 매우 강력한 정글러중 한명인데
Master Yi(마스터 이)가 2랩은 개털고 3랩은 개털립니다.
단,Lethal Tempo(치명적 속도)이룬을 들었을때 한해서 입니다.
하지만 Master Yi(마스터 이)에게 Meditate(명상)가 있기에 바위게 싸움을 유리하게 가져 갈 수 있습니다.
Three Talon Strike(삼조격)에 끊기지 않게만 조심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뒤가 없는 챔프기에 역갱에 매우 취약합니다.
역갱 한두번 맞으면 바로 망하는 챔피언이기에 중반까지 무난하게 가거나, 초반싸움을 이기시면 이만큼 호구도 없습니다.


Evelynn(이블린)은 6후 포탠셜이 최강인 정글러 입니다.
역갱과 맞다이에 취약하긴 하지만 와드를 무시하는 갱킹으로 게임을 터트릴 수 있습니다.
역갱만 잘봐주시거나 Control Ward(제어 와드)를 용,바론 삼거리에 꾸준히 박아주시면 어느정도 대처가 가능합니다.
상당히 위협적이였던 딜링이 Electrocute(감전)Sudden Impact(돌발 일격)너프이후 맞을만 해졌습니다.
하지만 Master Yi(마스터 이)의 최강타이밍인 후반에도 매우강력하고 
6후에도 Master Yi(마스터 이)보다 강력합니다.
무조건 6전에 카정이나 역갱으로 Evelynn(이블린)을 조져야 합니다.

갱킹 그딴거 필요없습니다 어차피 6후에 우리팀 라이너 엄청 잘커도Evelynn(이블린)갱 가면 다 당해줍니다.
제압킬 먹고 큰 Evelynn(이블린)이 다 터트리고 다니면 아무리 갱 열심히 다녀도 정글차이 소리듣습니다. 
무조건 Evelynn(이블린)을 어떻게든 초반에 말릴 생각만 하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변수가 가장많은 정글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항상 유동적으로 플레이 해야합니다.
이 부분은 정글을 많이 해보면서 아는것으로 글로는 설명하기 매우 복잡하기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옛날 적팀 버프시작으로 3버프 컨트롤 하는법을 많이 써먹었지만 요즘 역버프 시작하거나 탑 삼거리 시야가 초반에 자주 먹히기 때문에 적팀 버프시작은 위험합니다. 적팀버프 시작은 되도록 하지말아주세요.


초반단계에서 매우 중요한 와드 입니다.
팀한테 부탁해서 꼭 박아 달라고 하세요.
정글 동선파악하는데 이만한 와드 없습니다.
바위게 싸움이 중요해지고 4캠프를 먹어야 3랩을 찍기 때문에 카정방지용으로도 중요합니다.


초반 운영법
마이는 초반에 무난하게 크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킬을 딸수있다면 죽더라도 무조건 킬을 따는것이 중요합니다. 
쌍버프를 주거나 팀원이 빨려들어가서 같이 죽지 않는다면요.
똑같은 1킬임에도 마이의 킬가치가 더 높습니다.

중반 운영법
슬슬 대규모 팀파이트가 열릴 시기 입니다.
이때부터 마이의 성장이 멈추거나 폭발적으로 성장하거나 둘중 하나가 됩니다.
한타 한번 끝내주게 잘해주면 Highlander(최후의 전사)의 엄청난 지속시간으로 포탑을 전부 밀어버릴 수 있습니다.


마치며

Master Yi(마스터 이)에 대하여 궁금한게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바로 답변 달아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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