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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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극히 개인적인 빙결바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룬특성+아이템구성을 통한 컨셉추천글이므로 이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03) | 2381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4 (+5) | 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500.0 | 50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메인 룬은 당연히 빙결강화
입니다.
필수필수필수필수 아이탬재사용대기시간감소 필수필수!!!!!

빙결강화가 바드 패시브효과 슬로우와 겹쳐서 적용이 안되서 효율이 별로다고 생각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극초반에는 바드패시브에 슬로우 효과가 없어 2랩싸움에 이점을 주고( 평타로 슬로우후 q를 맞추기가 더 쉽워집니다)
굳이 q를 2인으로 맞추어 스턴을 먹이지 않더라도 지속적인 슬로우로 초반 전투이점을 가져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법의 신발
은 초반에 신발을 사지 못하해서 종을 먹으러 다니기 느리다고 생각할수 있어 취향껏 초시계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찍어주시면 됩니다.


초반 안그래도 좋은 유지력을 조금더 올려줄수 있습니다
이룬또한 역시 개취 외상
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외상을 들고 하셔도 무방합니다^^


우주적 통찰력
필수입니다 아이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5% 쿨감5% 스펠 쿨감 5% 꿀입니다.

지배쪽에 는
이셋중 하나는 정말 취향이지만



좀비와드
는 와드를 지우는 서폿터들에게 시야를 넓게 장악할수 있는 효과를 준다고 생각하여 좀비와드 선택

유령포로
는 딱히 정글러가 아닌이상 서폿터가 들일은 거의 없다고 봐서 안들었습니다.

시야수집
은 전 바드에게 딱히 주문력을 올려주려고 시야수집을 들기보단 유틸성을 더 올리는게 좋다 생각하여 이것역시 들지않습니다.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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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에선 따로 스킬에관해서는 언급하지않습니다만 초보자분들을위해 핵심만 말하자면
-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 사정거리: 3400
바드의 궁극기는 정말 중요한 스킬이며 여러 용도로 쓰일수 있고 또한 잘못쓰면 아군에게 제대로 엿을 맥일수 있습니다.
1.이니시를 걸거나 2.한타중 적군 딜러진 봉쇄. 3.아군 슈퍼세이브 4. 다이브용 포탑얼려버리기 등등 뭐 다양하게 쓰일수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판단하여 잘 써주도록 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아이템
:견제가 너무 강하거나 평타한대를 목숨과 맞바꿀 위험이있을때 들어줍시다 ((

))
쌍둥이 그림자는
로인해 효과증폭+
로인해 재사용대기시간이 엄청나게 짧아집니다.
+
로 이니시를 열수 있을뿐더러
이후의 아이템들은 바드는 종을열심히먹으면 딜은 강해집니다. (딜템이 필요없을 정도로)
은 짧아진 아이템 재사용 대기시간을 이용하여 운영에 이점을 두고싶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한타에서 아군에게 유리한 아이템이니 취향껏 가주도록 합시다
탱킹력을 높여주고 빙결강화로효과가 높아지고 아군원딜에게 붙는 적군에게 슬로우를 걸어줄때도 유용합니다
역시 탱킹력
가있으면 별로 필요가 없죠 )
시작아이템은
바드는 평타+패시브 에 주문도둑검이 2개가 터집니다>>>> 돈을 잘벌겠죠





핵심아이템




(
15+25 +
+5 = 45퍼 감소)




수시로 써줘서 시야장악, 적 위치파악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쿨타임이 워낙 짧아서 시야먹다가 한번씩 써주면서 혼자 어이없게 짤리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
(난 미니맵의 안보이는 곳 까지 머리속으로 다 그려져서 이딴거 필요없다하시는분은 이공략 안보셔도됩니다.)
바드는 적군 위치만 알면
와
등 생존성이 엄청나게 좋아서 저 아이템 하나로인해 생존력이 뻥튀기 됩니다.



탱템이나 아군 전투에 도움이 되는 서폿터 아이템을 가주도록 합시다.

저는 무조건 적으로 가나 이아이템은 취향이고 이 공략글에서 강조하는 아이템은 아니기때문에 빼겠습니다.
하지만 가주면 시야장악하면서 하나씩 깔아주면 운영상으로 상당히 큰 도움이 됩니다.




기타등등 ..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줍시다.





(적팀 딜러 상황을 잘보고 필요한 아이템을 골라 갑시다.)
(
.......... 여담이지만 일반게임 유리한 상황일때 가도 재밌습니다 사거리를 늘려주니 슬로우가 강력한 바드 평타에 추노질에 도움이 되겠네용......


라인 / 정글 운영법
그외에는 별다른 공략을 하지 않겠습니다. 초보자 분들을위해 짧게 공략글을 적어보자면
바드는 과
로 인해 유지력이 좋은 챔프입니다.
을 먹으면 점차 강해지기도 하구요
바드의 빠른기동력으로 인해 중간중간 아군원딜에게 위협이 가지않을 정도로 종을 열심히먹어줍시다..
종만먹다 원딜죽으면 트롤소리 들어요~~
필요이상으로 정보를 적은거같은데 처음 말했다 시피 이글은 바드의 새로운 컨셉을 추천해드리는 글입니다.
빙결강화로인한 끈질기게 바드가 추노, 싸움을 걸거나 상대편을 귀찮게 만들고 시야장악중 어이없게 짤리는걸 방지할수 있는
강화+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등 바드의 새로운 컨셉을 제시한 글입니다. 때문에 자세한 바드의 라인전및 한타 운용 등등은 적지 않았습니다.

이상으로 허접한 바드의 허접한 공략이였습니다. 허접한글 보시느라 고생하셨고 한번쯤 이룬을 들고 해보셔도 좋으실것 같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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