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0
0
0
0/0
8.18 Q쿨감소로 가능해진 도벽 베인

- 김살성(2018-09-14, 조회수: 9893)

8.18 패치 이후 베인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8.18패치로 인해 Q쿨이 4초로 감소되었습니다.
도벽을 사용하는 이즈리얼과 비교해보면
이즈리얼 1레벨 기준, 5.5초 1150의 사거리 레벨업당 0.25초 감소
베인 1레벨 기준 4초 550 사거리입니다. 레벨업당 0.5초 감소입니다.

즉 미니언에 영향이 있는 이즈리얼과 달리, 사거리는 짧지만 더 짧은 쿨타임으로 미니언을 끼고도 도벽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차피, 집중공격을 들어도 라인전은 힘들고, 라인전에서의 딜은 약하기 때문에 소규모 교전이나 한타구도에서 몇몇 코어아이템을 뽑는것이 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현재 베인의 특성상 그 템포를 조금더 빠르게 가져가서 강한타이밍을 빨리 가져오는것이 목표입니다.

기민함의 경우 라인유지력에 도움은 되지만 거듭된 너프로 사용하기 힘들어졌고, 차라리 시간왜곡물약과 미니언 해체분석기or비스킷 그리고 도벽에서 얻는 소모품 등을 통해 라인유지력을 올립니다. 

정밀 나머지 룬의 경우에는, 몰락을 가는 베인의 특성상 과다치유가 어울리며, 공속은 말이필요없죠.


힐 플래시를 듭니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동일 


스킬 활용 팁

 기존베인과 동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방패 > 빌지워터 > 충전물약 > 광전사 > 몰락 > 구인수 까지는 고정이며
이후 상황에따라 퀵실버를 선택
다음으로 유령무희로 추노와 생존, 딜을 더해주며
인피로 딜뻥
마지막으로 퀵실을 갔다면 헤르메스시미터를
안갔다면 가엔을가도되고 다른 딜템을 가셔도됩니다.


 

 

초반 운영법

기존베인과 같으나, 적극적으로 미니언 사이에서 평 Q혹은 Q평으로 도벽을 터뜨립니다.

딜교환에서 약간 손해를 본다쳐도, 도벽에서 나온 물약과 시간왜곡물약+충전형물약으로 체력을 회복하면서 라인을 유지합니다.

미니언이 너무 쌓여서 적 바텀 서폿이 타워를 많이 때릴 상황이 나오거나, 타워뒤에서 CS를 먹을때 라인유지가 힘든상황을 방지하기위해서 중간중간 미니언 해체 분석기를 사용해줍니다. 

몰락 하위템 혹은 몰락의 흡혈이 큰 도움이 되며, 딜교환에서 손해를 많이 볼 것같거나 라인유지가 힘들면 비스킷을 드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다른 부분은 같습니다.

 

중반 운영법

 같습니다

 

후반 운영법

 같아요

 

팀파이트시 역할

 동일

 

챔피언별 대응법

 동일

 

마치며

 최근 상위 티어의 프로팀 원거리딜러들이 지속적으로 도벽베인을 다루는등 시도를 많이 하고있습니다.

아직 완벽한 검증이 끝난것은 아니지만 충분히 스크림과 솔로랭크 등에서 먹히고 있기때문에 이렇게 소개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