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다들 머릿말엔 티어나 판수를 올리시던데,
저는 티어도 고티어가 아니고,
리메이크 전엔 누누도 안해봐서 판수도 없습니다.
하지만 리메이크이후 제가 알고있는한의 공략을
써보려고 합니다.
그럼 이제 누누와 윌럼프(이하 윌럼프
누누 하는일도없음)의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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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0) | 2140 | 마나 | 280 (+42.0) | 994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25 (+2.25%) | 0.864 |
5초당 체력회복 | 5 (+0.8) | 18.6 | 5초당 마나회복 | 7 (+0.5) | 15.5 |
방어력 | 29 (+4.2) | 10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우선 위의 룬이 가장 많이 쓰이는 룬이라 생각합니다(op.gg통계)
주력룬은
#1 지배
:포식자는 윌럼프의 갱킹력을 크게 올려주는 룬입니다. 갱킹을 갈 때 멀리서 쓰면 키는 소리도 안들리고, 머리위에 표식도 안떠서 이미 알아챈 후엔 윌럼프의 속도가 빨라져서 피하기 어렵습니다.
:를 맞추면 추가대미지를 줍니다.
,,:뭘 들든 큰 상관은...
정글러가 사랑하는 룬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더욱이 윌럼프는 의 속도에 영향을 주기에 잘맞는다 생각합니다.
#2 결의
주력룬을 결의로 들때는 팀의 탱커가 윌럼프 뿐일때 듭니다.
:를 맞춘 후 터져서 맷집을 올려줍니다.
,:둘중에 맘에 드시는거 드심 됩니다.
:이역시 한타때를 맞추고 팀이 때려주면 피가찹니다.
:초반에 싸움에 도움을 줍니다.
:후반의 맷집을 올려줍니다.
:의 힐량과 의 보호막효과역시 올려줍니다.
보조룬은 마법이나 영감을 듭니다.
#1 마법
,:역시 둘 다 정글러들이 사람하는 룬이라 생각합니다.
#2 영감
보조에 영감을 들고,,를 드는것도 좋다 생각합니다.
:다이브를 치거나 위험한 상황에 한번 버티고, 쿨을 기다려서 사는 나름의 슈퍼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고일을 갈거기때문에 600도 깍아줍니다.
:를 많이쓰면 기분이 좋습니다.
:를 맞춘 적에게 다가갈 때 빨라지기 때문에, 도주기가 있는 적이라도 의 속박을 더 잘 맞추게 해줍니다. 하지만 W를 맞추면 이미 페시브로 이속이 빨라져서 큰 필요는 안느껴집니다. 적이 도주기좋은적이 많다면 듭니다.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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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마스터 말곤 나 나 별 상관없다생각합니다.
박고 맞추고 맞추고 속박 터질때쯤 ?
:딱히 설명드릴게 없네여 근데 페시브가 꺼지기 직전에 평타를 치면 평타가 안쳐지고 다시 일반평타모션이 나갑니다.
는 지속시간 끝나도 평타모션 나가면 댐지 주는데...ㅠ
:모션이 생각보다 있다고 느끼기 때문에 강타싸움을 할 때 와 를 동시에 쓰면 약~간의 텀이 있기 때문에 사용 후 0.1초(?)정도쯤 후에 를 써야 텀이 없어집니다.
:윌럼프의 하이라이트 스킬이기도 하면서 제가 공략을 쓰겠다고 마음먹은 스킬이기도 합니다.
운전루트공략!
난이도:★★★☆☆ 늑대에서 레드로 가는 루트입니다. 나름 쉽게하는 방법이라 하면 칼날옆에있는 부쉬를 지나자마자 인,아웃,인을 타는 느낌으로 하시면 쉽게 됩니다.
난이도:★☆☆☆☆ 블루먹고 늑대가는 루트입니다. 그냥 하시면 됩니다.
난이도:★★☆☆☆ 집갔다가 두꺼비가는 루트입니다.
:한타 때 딜러를 지키는용도로 쓰는것도 가능하고, 속박을 맞춰서 궁 풀차지를 맞출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3대를 맞췄는데 적이 속박 사거리에서 벗어났다면, 을 써서 풀차지를 맞추는것도 좋습니다.
:와 연계해서 풀차지로 맞추면 뽕맛이 오집니다. 한타때 그냥 적진 한가운대에서 하면 에 추가채력비례 쉴드가 생기기 때문에 의 효과의 쉴드량이 늘어나서 어그로 핑퐁과, 적 딜러가 무서워서 도망가게 만들어서 약간의 딜로스와 진영붕괴도 시킬 수 있는 생각보다 쓸모많은 스킬입니다.
윌럼프는 딜보단 탱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거 저는 흔히들 버스타는 템트리라고하는 와를 안갑니다.
: 둘은 고정인느낌
보단이 e속박 맞추기가 더 쉽다 생각해서 를 선택합니다.
:중에 선택해서 가심됨다.
:속이 빨라져서w맞추기가 더 쉽습니다.
:의 흡혈량을 늘려줍니다.
:사용시 채력이 늘어서 의 흡혈량과 의 쉴드량을 늘려줍니다.
이정도 고정으로 가고 나머지는 상황따라 갑니다.
:치명타딜이 2명이상이거나 적이 올ad면 갑니다.
:살짝 즐겜느낌의 폭주기관차가 됩니다. 적 원딜과 미드가 뚜벅인데 물어야한다면 가보는것도?
:우리팀이 윌럼프제외 2ap면 가서 팀의 딜을 올려주는것도 좋습니다. 팀원이 아무도 안간다면말입니다.
정글링하다 조금 멀리서 키고 로 직선갱! 굳이 직선갱이 아니여도 되지만 만에 하나 벽에 박으면 말짱 도루묵이기때문에 급한것 아니면 직선갱이 쉽습니다.
초반 정글링 루트는 크게 상관은 없지만 저는 버늑버바위게를 하는게 w를 이용하여 조금이나마 정글링의 속도를 늘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반에는 오브잭트 열심히 챙깁니당.
적 원딜이 나 미드가 뚜벅이다? 그럼 갑니다핑 오지게 찍고 로 한타 열어버려도 됩니다.
하지만 한타를 열기 힘들다면,,,으로 딜러를 지키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위를 참고
뀨?
갑자기 삘타서 급하게 작성한 공략이라 아직 영상자료가 많~~~~~~~~~이 부족합니다.ㅠㅠ 앞으로 참고가 될만한 장면이 나오는 즉시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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