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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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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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세이 - 2여눈 정수 궁난사소나

- Piazzolla(2018-09-15, 조회수: 9092)

오디세이에서 요 2일간 꿀빨다가 심심해서 올려봅니다.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우선 오디세이의 강화시스템입니다.


1. 폭포
2. 협주곡
3. 운율

이렇게 세개 껴주시고
남는 슬롯이 있으면 '리듬'을 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슬롯은 아무거나 취향대로 넣으면 됩니다.



1. 폭포 + 협주곡

폭포를 끼고 궁을 적중시키면 1회당 5초 최대 5회 궁쿨을 감소시킵니다.

협주곡을 쓸 경우 8개의 크레센도가 나가기때문에 적이랑 겹친 상태로 궁을 쓰면 바로 25초의 쿨을 줄일 수 있죠.

오디세이에서 소나의 궁쿨은 궁3랩기준 50초 입니다.
쿨감 40%를 맞추면 30초 입니다.

즉, 쿨감 40%를 맞추고 적과 겹친상태로 혹은 주변에 적이 많은 상태에서 3랩 궁을 쓰면 궁쿨은 5초입니다.


2. 운율

운율을 끼고 파워코드를 쓰면 궁쿨타임이 6초 감소합니다.

파워코드를 충전시켜놓은 상태에서 적에게 다가가 궁을 쓰고 바로 파워코드를 쓰면 궁 쿨타임을 씹습니다.


3. 리듬

파워코드를 쓰면 노쿨궁을 쓸 수 있기때문에, Q쿨타임을 빨리 돌려서 바로 파워코드를 충전할 수 있는 리듬은 상성이 좋습니다.
오디세이의 기본 서머너스펠이 있죠.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Q-W-E순서로 선마합니다.
스킬 콤보

파워코드가 충전된 상태로


R-평-R-QW평-R-QE평-R 해주면 됩니다.


정수약탈자가 나왔을 땐 그 뒤로 -QW평-R-QE평-R을 무한콤보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e의 쿨타임이 조금 딸릴 수 있는데 그럴때는 중간에 파워코드없는 평타를 한대 더 섞어주세요. 정수약탈자 효과로 평타가 20% 더 쿨감됩니다.)


궁을 거의 0.5초~1초 간격으로 쓸 수 있게되는데, 이게 스턴일 뿐 아니라 소나의 평타딜을 대신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파워코드를 묻히기위해 궁 한발당 대략 250 정도의 마나소모가 동반됩니다.


대천사의 포옹 하나만 간 상태로 2500정도의 마나라고 가정했을 때, 10초만에 마나가 오링납니다.

대천사의 포옹이 두개라도 마나는 20초안에 오링납니다.

(사실 대천사에는 '경탄'이라는 특성이 있어서 좀더 버틸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여눈을 세개갔었는데, 두번째 여눈까지는 케인전 전까지 다 채울 수 있지만, 세번째 여눈까지는 어렵고, 가격이 비효율적인데다가..

그렇게 여눈을 세개 가봤자, 고작 1400밖에 안되는 마나증가량으로는 궁난사의 마나소모량을 버텨내지 못합니다.


버프를 먹었을 때는 다른거 다 잊고 그냥 RRRRRRRRRRRRRRRRRRRRRR해주시면 알아서 주변이 다 쓸려나갑니다.

주변에 적이 많이 없을 때는 파워코드도 섞어줘야하지만요.


스킬 활용 팁

 마나가 오링 났을 때, 상황을 보고 적절히 죽어서 부활하면 다시 마나를 풀로 채울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정수약탈자가 나오면서 쿨감 40%가 맞춰지는데..

대천사의 쿨감 20%이고, 정수약탈자의 쿨감 20%이기때문에, 일찍히 효과를 보고싶으시다면, 템순서를 바꾸셔도 됩니다.
(마나오링은 어쩔 수 없습니다.)

정수약탈자의 평타시 잃은 마나의 1%회복이 여눈 하나를 더 가는 것 보다 마나효율도 좋고, 궁 쓰고 6초동안은 파워코드를 적절히 섞어서 미친 궁난사를 쓸 수 있습니다.

R-평-R-QW평-R-QE평-R
-QW평-R-QE평-R
-QW평-R-QE평-R
-QW평-R-QE평-R
...


Muramana(무라마나)무라마나는 좋은 아이템이지만, 저는 가지 않습니다.
마나오링의 문제를 가속화하지만, 파워코드에 묻는 순간딜은 더 강합니다.
제 생각에는 궁을 몇번 더 써서 주변 잡몹들에 스턴을 더 걸어주는편이 팀에 기여도가 좋다고 생각해서 가지 않습니다.
R-평-R-QW평-R-QE평-R
-QW평-R-QE평-R
-QW평-R-QE평-R
-QW평-R-QE평-R
...

케인의 피가 눈에 보이게 깍여나가고, 적에게 준 피해량 1위 찍는걸 우습게 볼 수 있습니다.
솔직히말해서 지금 오디세이에서 가장 딜이 쌘 챔프는 소나입니다. 다른 챔프들은 소나앞에서 명함도 못내밉니다.

만약, 마나통이 무한이었으면 맹공을 소나로 솔플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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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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