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Heimerdinger, The Revered Inventor
0
0
0
0/0
스킬 못 맞추는거 다 알아요

- 과학왕(2018-10-26, 조회수: 5852)


그러니까 선리안드리 가세요!!!!!!!!!
그러니까 선리안드리 가세요!!!!!!!!!
그러니까 선리안드리 가세요!!!!!!!!!

다시한번 강조합니다.

선리안드리 가세요!!!
실버라구요? 골드라구요? 플레에요? 반드시 가세요!!
다이아세요? 그래도 가세요!!!!
아니, 확실히 차이가 난다구요. 가세요 쫌

탑 기준 입니다.

어느 랭크든 본인이 하이머 잘 못한다면
읽으면 무조건 도움 됩니다.

게임 직전에 보시는거면 핵심 5개만 아세요

1.감전 들고 시작
2.라인전에선 라일라이 먼저 올리고 존야는 비추
3.궁극기는 E 위주로 - 궁 E만 써도 중간은 간다.
4.최후방 포지션에서 한타 위주로 할 것
5.무리한 갱호응, 추격, 인베 하지 말 것

*솔직히 4방출봉 하위템모음 그런거 하지마세요.
걔는 스킬 맞추고 설계 하니까 하는거구요
저는 아니에요. 그래서 라일라이 가요.
그런건 그냥 나좀쩐다 그리고 이론상효율갑 이런거임.

그리고, 설계 못해도 선라일라이 가면 라일라이가 설계를 해줍니다. 그러니까 라일라이 가세요. 내 머리를 믿지 않으면 못이길 게임도 이깁니다. 다 근거없는 자신감이 망치는 겁니다. 근거있는 자신감 있으면 반박하지 마세요 그러면 작성자 열등감 뻗침.
하이머딩거, 위대한 발명가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8 (+101) 2275 마나 385 (+20.0) 725
공격력 55.5 (+2.7) 101.4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04 (+4.2) 90.4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감전은 꼭 드세요. Q터렛 안쪽으로 들어올때 백퍼센트 터집니다.
들어온 적한테 의외의 대미지를 내기 때문에
킬 내는데는 유성 이런것보다 더 좋은 것 같아요.
E + Q 레이져 + 미사일 + 비열한 한방 + 감전 이렇게 딜 확 들어갑니다.


끈질긴 사냥꾼이 좋습니다.
그게 아니면 궁극의 사냥꾼 들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절대 집중은 한방 때문에 드는데
이 빌드는 마나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마나 순환 팔찌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딜이 어마어마해지기 떄문에
저는 폭풍의 결집을 듭니다.

어차피 왜 이렇게드는지 이야기해줘도
서머너 마음대로 드실거잖아요

생략합니다.
마법공학 전문가 (Techmaturgical Repair Bots)
하이머딩거가 아군 포탑 또는 자신이 설치한 포탑에서 300 거리 안에 있을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범위: 300)
H-28G 진화형 포탑 (H-28G Evolution Turret)
마나 소모: 마나 20 + 포탑 부품 세트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지정한 위치에 포탑을 하나 설치합니다. 하이머딩거의 레벨이 오르면 포탑의 체력도 커지며, 하이머딩거가 범위를 벗어나면 작동을 멈춥니다. 하이머딩거는 매 20초마다 포탑 부품 세트를 하나 생성하며, 한번에 3개의 부품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체력: 130~640(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18레벨에서 최대치 0.45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7/11/15/19/23 (+0.3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Hextech Micro-Rockets)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하이머딩거가 5개의 로켓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65/90/115/14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발을 맞게 되면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최대 피해량: 90/135/180/225/270 (+0.81AP)

챔피언에게 적중하는 로켓 하나당 근처 포탑이 20%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325)
CH-2 전자폭풍 수류탄 (CH-2 Concussion Grenade)
마나 소모: 8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수류탄을 던져 적 유닛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5% 늦춥니다. 폭발 반경 중앙에 있는 적들은 추가로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수류탄이 챔피언에 적중하면 적중한 지점에서 1000 거리 내의 모든 포탑의 광선이 100% 충전됩니다.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00/200/300 (+0.6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업그레이드!!! (UPGRA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다음 번 기본 스킬을 조건 없이 시전할 수 있으며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취소할 수 있습니다.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빌드는

너무 터렛에 몰빵하지 않고 W에 같이 찍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QWE 이후 Q 2개까지 찍고 W를 2~3 까지 올려주고 나서 Q를 마스터)

Q 적당히 찍다가 W 선마 하는 것도 답입니다.


스킬 콤보

궁극기 활용 궁 E 위주로 하세요

제일 안전빵입니다.


궁E 위주로 쓰시고, 궁 W는 그 다음, 궁 Q는 제일 구립니다.



가장 많이 쓰는 궁극기는 E입니다.

대채로 한타일어날때 스턴이라던지 확정으로 들어간다던지 이런게 좋습니다.

가장 맞추기도 쉽고 범위도 넓어서 그만큼 적 운신의 폭도 좁히고, 멀리서도 지원사격 해주기 좋습니다.


무엇보다 손바쁘게 대응하는 상황이라면궁 E가 제일 빠릅니다.

사람들이 제일 많이하는 실수중 하나가 궁 Q를 먼저 쓰고 E W 하겠다는겁니다.
제일 멍청한 발상입니다. (정말 느림)


그 외에는 궁극 W는 E를 맞추고 쓸 때 제일 좋습니다만

실수하면 큰 손실이니까 잘 써야 합니다.

우리팀 이니시에 맞춰 쓰는게 좋습니다.


궁극 Q는 뭐 지켜야 할 때

타워다이브 당할 때 이런 때 쓰라고 있는 스킬입니다.

단 타워다이브 당할때도 원래 자기 체력이 부족하면 별로 일 수 있습니다.
본체가 빨리 죽으면 적이 빠져나가서 의미가 없습니다.


근데 여기까지 말한 거를 궁 E가 웬만한 상황에서 다 소화해 냅니다.
딜이 좀 부족할 수는 있는데, 궁 E는 미스가 날 변수가 적습니다.
그러니까 궁 E 쓰세요



***궁 Q 타워철거할때 좋습니다.
어그로 우선순위 -궁 Q->Q->공성->근접->원거리

요령 알려드립니다.
1. 웨이브가 앞으로 가면 근접미니언 하나 죽고 공성미니언 타게팅 됩니다.
근접미니언 죽기전에 궁  Q 쓰시면 궁 Q가 우선 어그로 끌려서
공성미니언이 딜 오래 합니다. 여기서 궁 Q 이후 터렛배분은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공성이 맞기 시작할때 까는 방법도 있는데 너무 질질 끄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전 궁 Q 깔고 바로 Q 3개 깝니다.

궁 Q 없으면 공성미니언 웨이브일 때 공성미니언 몸빵시키고
Q3개 깔고 딜합니다.


스킬 활용 팁

하이머를 잘하고 싶으면

W를 5 개 다 맞추는 것도 좋은데

반대로 W를 벌려서 쓰는 연습을 하면 좋습니다.

습관적으로 끝에 적당히 초점 맞춰서 날리지 마시고,

적 패턴을 대중 파악하셔서 적이 피할거도 예상해서

빠른 판단으로 변칙적으로 벌려서

난사하는 판단을 하시라는 겁니다.


특히 W를 넓게 벌려서 쓰는 거는 아무나 쉽게 못하는 테크닉입니다.

적당히 벌리는거 말고 애쉬마냥 40도 이상 벌려서 난사하는 거 말하는 거임.

W를 넓게 벌려 쓰는 건,

적의 운신을 쉽게 하지 못하게 압박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물론 딜이야 후지겠죠. 근데 딜이 매상황 매번 능사는 아니잖아요?


그리고 W 는 미니언과 챔피언을 같이 맞추는 식으로 쓰는 걸 추천드립니다.

초점을 약간 벌려서 쓰면

미니언을 죽이면서 남은 미사일이 그 뒤의 챔피언을 때립니다.


Q 터렛은 항상 여분 1개 반 스택 정도씩은 아끼는 게 좋습니다.


E 맞추라는 건 너무 당연한 소리 입니다. 패스.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

1. 선존야 정말 비추천합니다.
선존야로 뭘 생각하든 님들 생각이 100% 틀립니다.
님 티어가 높아도 틀려요.
존야는 극 후반에나 고려합니다.

2. 라일라이가 핵심입니다.
라일라이 망각까지는 무조건 올립니다.

3.그 뒤로는 유틸 아이템보다 깡 주문력 위주로 올립니다.
당연히 라바돈+공허를 올립니다. 



존야 비추천 이유
- 하이머 최후방 포지션에서 적을 몰아내거나 퇴로 끊는 역할입니다.

-하이머 스킬돌리는데 딜레이 좀 있습니다.
당장 궁극기 Q  까지서나, Q 3개 연속으로 까시면서 
존야 돌려보시면 압니다.

"아 얘 스킬돌리는데 의외로 시간 걸린다"

그렇습니다. 존야 써도 스킬 다시 못쓰고 바로 죽습니다.



라일라이 꼭가야하는 이유

하이머는 장판 챔피언입니다.
터렛 사거리가 다 장판입니다. 궁극기도 다 장판입니다.
5명한테 슬로우 다 꽃는데 안간다구요?
슬로우도 하얘져서 심지어 잘보여요. 상황파악 누구나해요.
슬로우 맞으면 우리팀도 스킬미스 안나는데요?
스킬미스 안나면 이기는데요?

하이머는 또 연계 챔피언입니다.
W맞추면 Q레이저 충전. E맞추면 충전. Q평타 맞춰도 충전.
슬로우 맞추면 후속 W E 다 맞춥니다. 다 맞추면 레이져 충전됩니다. 충전되면 레이져가 슬로우때문에 피할수가 없습니다. 그럼 감전딜 반드시 터집니다. 슬로우라서 비열한 한방도 터집니다.

근데 안가요? 빙결아리는 왜함?

-상황별아이템

1. 존야
한타에서 일단 무조건 맞고 시작하거나 말도안되는 폭딜이 들어오는 경우는
정말정말 존야가 필요한 경우 있습니다.
(가령, 포식자 키고 미친듯이 달려오는 헤카림, 양학 르블랑)
하지만 절대 라인전 단계에서 생각할 아이템은 아닙니다.

2. 쌍둥이 그림자
부족한 추격능력을 보완하며, 적을 따돌리는 능력도 강화시킵니다.

3. 영겁
탑라인 기준으로 1티어로 빠르게 올리면 언제나 밥값을 하는 아이템입니다.
본템트리 마나가 부족하기 때문에 고려할 수 있습니다.

4. 밴시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적 미드가 강해서 원콤맞으면 골로갈때면 무조건 사야 합니다.
특히 부족한 쿨감을 채워줍니다.
카운터.

사이온, 야스오, 등등



근데 카운터픽 이야기보다 더 중요한게

제발 라인전 이겼으면 2차타워 압박은 적당히 하시고
제발 한타 참여 하라는 겁니다.


하이머는 쓰는 사람의 시간개념이 유통기한을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워를 밀고 킬을 계속 따고 이런거 상관없이

하이머 혼자 하는 라인압박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효과가 떨어집니다.
라인전 유통기한은 무조건 옵니다. 라인초반 이기죠? 중반 이기죠?
1차 밀고 나면 아니거든요?
라인 이득 보고 스노볼 굴리는 챔프라구요? 언제 굴릴 건데요?
언제 굴려야 하는건지 아세요?
탑1차 밀고 나서 전령을 먹든, 미드1차 부수든, 용을 먹든,
바텀에 궁E를 던지든 해서 굴리는 거에요.

혼자 2차 밀면?
반대로 굴러가요

그리고 템나오기전엔 막 하이머가 때려부수지만
적이 정글 케어도 받고 조금 크면 적이 오히려 유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잭스 같은 게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라인전 이득 봤으면 미드 내려가서 같이 압박 하거나
한타 하세요.
둘다 하기 애매하면 전령 먹으세요. 그럼 2차 밀어요.



한타에서의 역할

하이머 한타에서의 역할은
최후방에서 들어오는 적들을 받아치는 역할입니다.

제 템트리로 가면 딜은 충분히 강력하니
충분히 받아치고 한타 이길 수 있습니다.


만약 공격적으로 플레이한다면
멀리서 아군 브루져들이 딜할수 있게 궁 E로 이니시 하거나
깜짝 궁 E W 콤보로 엄청난 대미지를 넣고 그 이후는 아군 보조하는 그정도 역할?

하지만 방어적인 자세로 아군쪽으로 들어오는 적을 받아치겠다 이렇게 생각하시고 플레이하시는 게 바랍직합니다.

막 어거지로 들어가서 딜을 하겠다... 이렇게 생각하는 순간 망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