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왕 봐주시는거 끝까지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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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BEEN trdl이라고 유튜브 활동중인 빈(BEEN)입니다
(원래 이즈리얼이 주캐였는데 진의 매력에 빠진뒤 진만 쭉해서 다이아3까지 왔습니다!)
지금 제가 진 새로운 강한 아이템 빌드를 찾아왔습니다! 바로 칼날비 방관 진인데 진짜 강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이템 부분에서 하겠습니다.(이해 안가시는 분들 꼭 봐주세요.)
칼날비 방관 진 본격 플레이 풀영상입니다. 게임이 빨리 끝나서 풀템으로 못갔지만 영상 한번씩 봐주세요.
만약 오타나 이상한 내용있으면 댓글로 지적해주세요! 그럼 공략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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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새로운 빌드 룬은 칼날비 들어주시면 됩니다.
일단 순간 공격력을 위해 칼날비를 들어줍니다. 가끔 치명적 속도가 더 좋지않냐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치속은 발동되기전에 시간이 좀 있고 공격력 올려주는거로 비교하면 칼날비가 더 많이 올려줍니다. 다만 치속이 지속시간이 길긴한데 진은 장전기반 챔이라서 그렇게 큰 이득을 못볼상황이 더 많아서 칼날비가 훨 좋습니다. 그리고 칼날비 좋은점이 평타때리고 스킬을 쓰면 딜이 더 많이 들어가 스킬과 평타를 섞어줘서 떄리면 훨 좋습니다.
진은 피흡템을 대부분은 안가기 떄문에 피의맛과 굶주린 사냥꾼으로 커버 쳐줍니다. 그리고 시야 수집으로 공격력을 좀 더 높이고 보조는 마법으로 기민함을 원래 들어주는데 절대집중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취향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은 폭풍의 결집 들어주시는데 주문작열도 라인전에서 너무 좋아서 취향대로 찍어주시면 될꺼 같아요.
생존력을 원하시는 분은 , 초반에 좀 더 강한 딜을 원하시면 , 후반을 본다면 , 라인전 짤짤이를 좋아하면 들어주시면 될꺼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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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소개드릴 룬은 제가 요즘 쓰고있는 "기민한 발놀림 진"입니다.
다시 돌아온 정석 스펠입니다.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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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일단 라인전에는 를 안찍습니다.
이건 취향입니다. 찍으실분은 4랩에 찍어주시면 됩니다.
는 초반에 그리 강하지도 않고 갱 효과도 크게 막주기도 힘들고 그런 상황이 많이 나오지도 않습니다. 저는 확실한 라인전을 위해서 를 계속 찍어줍니다.
진 맞추기 힘듭니다. 저도 가끔은 엄청 못맞추는데요
그러시는 분들은 아군 cc기에 같이 써주는게 좋습니다. 적팀은 사람이라면 같은 경우는 cc안맞으면 다 피합니다. 은 무빙만 예측 잘하면 맞추기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진 4타를 더 강하게 쓰실려면 하고 때리는게 좋습니다.
(다들 아시죠?)
진 가 죽으면 죽을수록 딜이 강해집니다. 라인전 적팀이랑 싸울떄 적 미니언에 쓰는 그런 플레이도 있다는거 알아주세요!
※위 두가지콤보 설명보충을 위한 영상(평타캔슬로 w스턴 못한건 쓰읍...미쓰!)
아까 위에 스킬콤보에 말했듯이 저렇게가 스킬 콤보이자 스킬 활용 팁입니다.
일단 이렇게 소개해드린 템트리는 기민한 발놀린 진할때 템트리입니다. 아까 룬설명에 말했듯이 선템은
도란의 반지가주시면 됩니다.
이제 저 위에 적힌대로 말고 새로운 빌드를 만들어왔습니다. 바로 칼날비 방관 진인데 폭풍갈퀴보다 훨 강합니다.
제가 앞에 말했는데 칼날비 진일떄 도란반지를 가지말라했는데 이 템트리는 칼날비 들고 도란링 시작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 진은 방관이기떄문에 스킬 위주라서 마나를 자주 써야해서 도란링으로 딜교하고 마나관리를 해줍니다.
참고로 진 q에 ap계수가 있어서 도란링도 좋습니다.
템트리는 예전 방관 템트리로 요우무 드락사르까지 고정인데 그다음은 폭갈 연사포 무대가시거나 연사포 무대가셔도됩니다.
생각해보니 무대를 꼭 갈필요가 없는거 같네요. 진이 옛날에는 치명타 데미지를 올려줘서 간건데 지금은 10% 고정뎀이면 진한태 크게 필요는 없을꺼 같네요. 그러므로 그냥 무대를 안올리고 폭갈과 고속만 가고 막템은 상황별로 가주시면 될꺼 같네요.
(도란반지와 칼날비 효율에 대해서 이해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진이 초반에 강한게 아닙니다. 도란반지를 가든 도란검을 가든 딜 차이는 거기서 거깁니다. 그리고 도란반지를 간거부터가 초반 버티기용입니다. 마나수급과 물약 2개 시작 그러니 딜교적인면에서도 이득을 보죠. 그리고 대부분 진으로 스킬로 견제를 자주 하시지 4타로 견제할라면 잘못하면 한순간에 죽습니다.
사실 아이템은 취향이긴 합니다. 난 평타견제를 잘한다 싶으면 도란검 가도 좋습니다(칼날비라서 평타로 치면 강한건
도란검이 맞습니다) 진으로 마나관리 힘드시거나 난 진으로 스킬위주로 견제한다 싶으신분들만 도란링 시작해주세요.)
이 빌드가 맘에 안드시면 기본적인 진 룬(기민한 발놀림이나 유성) 들어주시면 될꺼 같습니다. 혹시나 헷갈릴수 있어서 -로 표시해서 잘 안보일수도 있는데 못읽을 정도는 아니니까 참고해서 봐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일 첫번째 카운터죠.
스킬 피하면 그만이라고 하실수도 있는데 점멸 아니면 6랩 이후는 무조건 죽습니다.
진하시면 필벤이에요.
그랩류는 그나마 다행인게 그랩이 거의 전부기 떄문에 이것만 피해주면 쉬워요.
전 힘들어서 가끔 벤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역으로 망한다면 좀 잡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이것도 서포터가 잘한다는 가정하에 쉬워요
잘해서 다 이기세요! 빠이팅
여기서 딱히 더 말하지 않고 위에 적은 내용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상대법 필요한분 많으면 한번 적어볼게요. 댓글 남겨주세욥)
처음 라인을 로 빨리 밀어줘서 선 2랩 찍는게 좋습니다. 이 가 속박이기떄문에 아군 서포터랑 cc기를 같이 맞춘다면
2랩에는 못해도 스펠은 뺄수있습니다.
초반에는 강할떈 강하게 사릴땐 사려줘야합니다.
진이 망하면 다시 복구하기 시간이 좀 오래 걸리는편이라서 도주기도 없어서 막 나대다가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이 3코어로 --가 나오면 정말 강하고 아무리 카이팅 못하는 분들이라도 이속 때문에 카이팅도 가능합니다. 이걸 이용해서 중반에는 플레이하시면 될거같네요.
진은 중후반 챔입니다.
4~5코어가 진이 가장 강한 타이밍이라서 후반 진은 한방한방이 강력해서 뒷포지션만 잘 잡으시고 딜 넣으면 한타는 그냥 이깁니다.
진이 도주기가 없다보니 한타때 평타로 딜 못넣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럴땐 뒤에서 써서 1명 이상 짜르고 싸우셔도 좋습니다. 적팀이 들어오는게 많을때도 이렇게 해주시면 됩니다.
중 후반 한타때는 덫이 중요해요 시야도 먹을수있고 후반되면 덫 딜이 어마어마 합니다. 싸움중에 덫 깔아서 추가딜하고 슬로우 넣을수도 있고 적팀이 잘 못볼수도 있어서 중 후반 한타는 덫 활용을 잘하시는게 좋습니다.
아까 카운터픽에서 말했듯이 필요하신분이 많으면 적어드리겠습니다.
이상 여기까지가 제 진 공략이였습니다. 저도 사실 롤 잘못하지만 제가 이런 실력에도 다3까지 와서 다른분들도 이정도 알고 하시면 충분히 오실꺼라 믿고 공략 적습니다. 이런 글 많이 쓰지도 잘쓰지도 않아서 미숙한 점이 아주 많습니다.
이런 공략 읽어주신분들에겐 감사하고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더 궁금한 점이나 제 플레이가 궁금하시면 유튜브에 "BEENtrdl" 검색하셔서 채널 오셔서 영상 봐주시고 댓글 남겨주세요!
마지막으로 공략 읽어주신분들에게 감사하고 좋은 평가 부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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