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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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LY 다리우스만 잡는 말파이트
급하신 분들은 룬, 아이템, 챔피언별 상대공략만 보시면 돼요!!
모스트 1 말파이트를 하고있는 평범한 유저입니다.
제가 이 공략을 쓴 이유는 단지 말파이트로
"다리우스"를 잡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일단 저는 플래티넘 4~5입니다.
하지만 골1~2시절에 플래 상위권 친구와 듀오,
높은 MMR로 플래티넘 중상위권 다리우스까지도 만나보았기에
브실골플까진 먹히는 공략이라고 봅니다.
읽기 전, 이상하다는 내용도 일단 읽고
실천을 해보셨으면합니다.
저는 딴 챔으론 다리우스 못잡고
말파이트로 밖에 못 잡기에
이 상대법이 진짜 옳다고 판단되고
저도 그랬었고 제 친구들도 브실골플을 보면 다리우스를 너무 무서워합니다.
부디 이 공략을 보고 덜 무서워했으면 좋겠는 바램입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5 (+104) | 2433 | 마나 | 282.2 (+40.0) | 962.2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38 (+3.4%) | 1.007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7.32 (+0.55) | 16.67 |
방어력 | 37 (+4.95) | 121.15 | 마법 저항력 | 28 (+2.05) | 62.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말파는 착취/유성으로 갈립니다
착취를 때리기에는 다리우스 상대로는 힘들고
리스크가 크고 초반엔 착취를 터트리다가 풀콤보맞고 스택까지 터져지면 죽을 수 있습니다.
-보조룬-
마나순환 팔찌는 마나가 부족한 말파이트에겐 필수입니다.
기민함/깨닳음 선택입니다.
다리우스 상대로 깨닳음이 적용되는 10래밸전에 더 우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속 조금이 E를 피하거나 Q범위 밖에 들어가는 큰 요인이 될 수 있기에 전 기민함을 듭니다.
주문작렬은 짤짤이로 킬각을 보기도 쉽고
타 특성은 말파와 잘 어울리지 않기에 안듭니다.
뼈방패
이건 너프를 먹은걸로 아는데 넘 좋습니다.
거의필수
번데기/재생의 바람
재생의 바람은 다리우스의 출혈때문에 라인전 단계에서 100퍼센트 효과를 보지못합니다.
그래서 번데기를 선택합니다.
요즘 다리우스는 정복자/유체화/점멸이 98퍼센트 고정인것 같습니다
게다가 나머지 2퍼는 점화 1퍼센트 텔 1퍼센트 같아요
로밍으로 이득을 봐도 좋지만
어쩌피 유체화를 든 다리우스도 못갑니다.
저 같은 경우엔 다리우스가 운영이 좋은것도 아니고 텔을 들고 오는 것도 아니고
피흡이라는 스킬로 한틱이 갈리는 싸움도 있기에 점화를 들어줍니다.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1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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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활용팁에서 다 적어드릴께요~~
스킬 활용 팁
초반 견제는 미니언 먹으러올때 E정도만 해주세요(4래밸까지)
그러면 공속 감소+유성 등으로 시에스 먹기가 상대입장에선 조금은 거슬릴겁니다.
Q스킬은 상대가 먼저 들어오지않는 이상 1래밸Q는 쓰지마세요
마나 리스크가 아주큽니다.
4래밸 쯤엔 유성+마나순환팔찌가 다 있을 때 Q 한대씩 미니언 먹을때 날려줍시다.
그러면 말파 이속 증가와 다리우스는 시에스를 먹어야하기에 다리우스는 그냥 아무것도 못하고 맞기만 합니다.
마나템이 나온다면 가차없이 짤짤이를 날려주세요
그리고 어쩌피 근접으로 때리는것보다 짤짤이 후 킬각이 보이면 한방에 잡는 형식이라 W를 초반에 찍진않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부패 고정입니다
요즘 암흑의 인장+부패물약 시너지가 아주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영감특성을 사용하지않고
마나량 자체가 적어서 사파이어 수정을 이용합니다.
사파이어 수정과 암흑의 인장을 쓸 때
마나량만 보면 암흑의 인장 2개는 써야지 사파이어 수정과 비빕니다.
어쩌피 주문력은 크게 필요하지않고
삼위일체라는 고가격대의 템을 뽑기위해서 인장 2개는 너무나도 아까운 것 같습니다.
탐식의 망치는 평타 때리면 이속이라 미니언 평타-> Q짤
하면 진짜 다리우스 입장에선 짜증납니다.
*신발은 유동적으로 가주세요*
후반 템은 진짜 여러가지입니다.
2코어 존야도 괜찮구요, 태불망도 좋구요, 상황에 따라서 심연의 가면 OR 적응력투구OR 솔라리도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거드라,굶드라 등 공격력 아이템은 트포로 끝냅니다.
거드라,굶드라,스테락 이런건 가지맙시다.
템은 유동적으로 가줍시다.
경우의 수가 진짜 많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카운터픽 공략 - 추가공략
에 다 써두었습니다.
에 다 써두었습니다.
다리우스 진짜 쉽습니다.
어려워하지마세요.
다리우스 상대법
초반 : 요즘 바위게 쪽에서 와드를 박는것이 필수적이게 됐습니다.
하지만 다리우스를 만나는 판은 생략을 해주셔야합니다.
3판 중 1판은 부쉬에 숨어있는 다리우스가 많습니다.
그거를 확인하기엔 와드를 쓴 입장에선 못합니다.
그래서 저는 미드에게 맡끼고 먼저 부쉬를 점령합니다.
만약에 부쉬에서 만났다? -> 싸워주는 척 Q짤짤이를 남기고 도망갑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간혹가다가 유체화 뺴주는 애들도 골드에서 몇번씩 봤습니다.
1랩 단계에서는 다리우스도 진공상태에서는 막 못들어옵니다.
아까 말했듯이 뒤(부쉬)에서 튀어나오지 않는 이상요.
아까 짤짤이 Q를 한것이 아니면 E를 찍어서 앞라인 근거리 3개를 다 먹고
원거리는 한두개쯤 놓쳐도 됩니다.
일단 선2랩을 찍는게 너무 당연하게도 좋습니다.
E를 찍어놨는데 상대가 유체화키고 E로 당겨서 킬각을 볼 수도 있습니다.
같은 래밸인데 막 들어온다면 ? -> 미니언 끼고 스킬E평Q평 이런식으로만 딜교를 해주셔도 거의 손해가 없습니다. 불리하다고 느끼시면 Q의 이속으로 도망가시면 되구요.
오히려 다리우스가 먹을 아군 미니언이 타버릴 때도 있습니다.
또 조심하셔야할건 유체화다보니 갱호응이 좋습니다.
유체화 키고 플E평W 를하면 뒤늦게 플래쉬를 써도 적 정글이 CC기하나만 있어도 죽음입니다.
정글위치 잘 생각하셔야합니다.
초중반 : 그렇게 한 7랩쯤되면 라인을 하드푸쉬하시고 집을 가세요.
시에스를 괜찮게 드셨다면 광휘의 검 + 제어와드 정도는 떳을겁니다.
못해도 사파이어 수정+루비 수정 정도는 떳을겁니다.
무튼 템을 사고 라인에 가서 Q만 엄청 날려줍시다
상대는 이속을 뻇은 말파이트의 스피드를 못따라잡습니다
그렇게 천천히 푸쉬를하다가 큰 웨이브를 꼬라박으며 다시 Q짤짤이를 합니다.
다리우스 피가 1/3쯤 되면 유성 타이밍을 기다리고
궁->날아가며 점화->평E평Q평
하면 99퍼센트이상 잡습니다.
전 안전하게 플레이를 하다보니 가끔 Q스킬 안쓰고도 잡습니다.
그런식으로하면 텔도 아닌 다리우스는 타워에 박힌 미니언 손실이 큽니다
만약에 킬각을 보던 중 상대 정글이 갱을 오면 그냥 궁을 천천히 뺴주시면 됩니다.
그래도 다리우스는 호응을 하다가 타워에 박힌 시에스가 있기에 손해가 없습니다.
중반 : 그렇게 다리우스와 시에스도 격차를 벌리며 적정글, 미드 왔다갔다해주거나
점화가 돌때마다 솔킬각을 내주시면
후반 5스택 터진 다리우스가 유체화끼고 한타에서 학살하지않는 이상
말파이트>>>>다리우스가 됩니다.
템사는척 집갔다가 바로 봇 로밍 루트도 아주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로밍을 잘 못다녀서 솔킬각을 많이보는데
한 2~3번은 말려도 최소 따는 것 같습니다.
트포가 뜨거나 코어 바로 아래 약 1천원쯤 하는 템들
(EX 광휘의검 탐식의 망치 점화석 등)
이런 템들이 하나씩 차이가 나면 맞다이를 해도 다리우스의 피가 쭉쭉 빠집니다.
단, 다리우스가 5스택을 쌓으면 안됩니다.
그렇게 전 킬각을 봅니다.
트포 이후 : 트포가 뜬 말파이트는 진짜 쌥니다.
원딜한테 그냥 박아도 상대 서폿이 돕지않는 이상 잡습니다. 엄청 잘큰 원딜 상대가 아니라면 한 35분까지는요
트포가 뜬 시점에 맞딜은 AP보다 딜이 쌥니다. (광역딜은 AP무시못하죠..)
후반 : 다리우스는 카밀,피오라,잭스와 같이 운영이 좋은 챔프는 아닙니다.
게다가 브실골플에서 운영을 잘한다는 사람은 다리우스를 애초에 꺼내지도 않았을 겁니다.
그러니 후반에는 다리우스와 래밸 격차만 맞춰주실 정도로 탑, 봇 운영이라기보단 라인관리만 해주시고
시에스(겸치)를 딜러 몰아주는것이 좋다고 봅니다.
AP말파던 탱말파던 혼자서 되는건 없습니다.
다 연계되는 딜러들이 딜을 넣어야 됩니다.
트포가 뜬 시점에 다리우스를 맞딜 이긴다고 생각하시고 후반에도 맞다이를 하시면 오산입니다.
후반엔 못이겨요
Q로 어그로 계속 끈 다음에 팀원들을 부르는것밖에 딸 방법은 없습니다.
한타 : 한타때는 먼저 이니시를 거는 것도 좋지만
상대팀이 포커싱을 이미 잡아놨을때, 들어가는 것이 베스트라고 생각이 됩니다.
포커싱이 잡히면 다 몰립니다.
그럴 때 딜러라인 2인궁만 박아도 아군 정글/미드가 무슨 엄청 뚜벅에다가 딜 안나오는 챔프 아닌 이상
게임은 이깁니다.
말파이트의 한타는 진짜 별것이 없기에 크게 말씀드릴게 없습니다.
+ w은 상황에따라 광휘의 검 터트리는 용도로 광휘의 검이 뜬 이후로 찍어도 괜찮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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