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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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0 (+104) | 2418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60 (+3.5) | 119.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9 (+0.76) | 21.92 | 5초당 마나회복 | 6.25 (+1) | 23.25 |
방어력 | 31 (+5.2) | 119.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50.0 | 1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번개 발톱 : 5회 중첩 시 볼리베어의 발톱에 번개가 감돌며 이때 기본 공격 시 가장 가까운 적 다섯에게 11~60(+0.5AP)의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를 유지하려면 볼리베어가 6초 안에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볼리베어가 대상을 기절시키기 전에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볼리베어가 분노하여 이 스킬과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상처가 남은 대상에게 광란의 상처를 사용하면 피해가 50% 증가하며 볼리베어가 20/35/50/65/80 (+잃은 체력의 8/11/14/17/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 시 50% 효과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볼리베어가 폭발 지역 안에 있으면 3초 동안 자신의 최대 체력의 14%(+0.8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0/135/110초
볼리베어가 착지 시 땅에 균열이 생겨 근처 적 포탑이 2/3/4초 동안 비활성화되며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피해를 입습니다. 근처 적들은 50% 둔화했다가 1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볼리베어 바로 아래에 있는 적은 300/500/700 (+2.5 추가 AD) (+1.25AP)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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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평 마무리
W스킬은 3레벨만 되어도 충분히 쎄기 때문에
3레벨만 찍어준 이후 Q스킬 3레벨 또는 선마를
해줍니다. 유일하게 스킬레벨이 오를수록 쿨타임이
감소하는 스킬이 Q 입니다.
스킬레벨이 올라도 쿨타임이 감소하지 않는 W나 E를
후선마 해주는게 좋습니다.
스킬 사용을 = 으로 연계하여 E추뎀을
넣는 분 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Q=E 연계는 스킬 활용을 100% 하지 못하는
최악의 방법입니다.
물론 만으로만 물 수 있는 각이라면 연계하면 좋지만
상대방이 바보가 아닌 이상 접근시 각종 이동기로
도망가기에 쉽게 물수 없습니다.
그 이동기를 E스킬로 끊어주며 느리게 만들고 로 넘겨서 갱킹이나 이니시를 해주어야 합니다.
E 스킬은 각종 이동기를 끊어줍니다.
순간이동기를 제외한 모든 이동기가 끊깁니다.
대표적으로 탈론의 벽넘기 (벽에서 강제로 내려옵니다)
심지어 바드의 차원관문 또한 끊기며 (다시 타고 가던...)
진입하는 적 돌진또한 끊어집니다.
쿨타임도 길기때문에 신중히 사용 해 주어야 합니다.
뽀삐의 W 스킬처럼 사용 하시면 됩니다.
리신의 카밀의 등등 모든 돌진기가 튕깁니다
그리고 Q스킬은 평캔이 가능하기에
정글링이나 교전시 평캔을 적극 사용 해줘야 합니다.
볼리베어는 카정위주 플레이를 하지 않습니다.
볼리베어는 2렙 갱킹이 아주 강력한 정글러 입니다.
1:1도 최상위급이죠. (블루올라프,우두루 성님들은 못이깁니다)
레드 리시를 받고 2렙 스킬을 찍지 말고 바위게를 먹으며
갱킹각 나오는곳을 봐야 합니다. 어떤라인이든 1레벨 시간대이기 때문에
각만 잘 나온다면 필킬이 나올 수 있습니다.
각이 나온다면 Q를 찍고 바로 갱킹을 가줍니다.
(바위게 기준 위아래 2라인이 갱각이 나오지 않는다면 W를 찍어
빠른 정글링을 하도록 합니다)
2렙 갱킹이 성공하면 같이 라인을 밀어주면서 3레벨이 자연스레 되며
나머지 정글링을 합니다.
중요한건 연속갱이 가능하기 때문에 각이 나온다면 정글링은 포기하고
계속 갱을 찌르는것이 더 좋습니다.
다만 패시브가 빠져 있다면 역갱 맞을 시 죽을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패시브 유무가 상당히 중요 합니다.
갱을 2-3번 찔러주며 정글링도 소홀히 하지 않고 6레벨이 되면
선택지가 두가지 생깁니다. 궁극기로 바텀이나 역갱을 노리셔도 되고
적정글 동선을 파악하여 솔로 드래곤을 하는 방법입니다.
궁극기 사용시 누구보다 빨리 솔로드래곤이 되는게 볼리베어 랍니다.
라인전이 끝나면 소규모 교전 + 한타 + 오브젝트 싸움 페이지로 넘어가죠
이때쯤이면 잿불+영광 2코어는 떠 있을 타이밍이며
충분한 탱킹력과 이니시 능력을 보유 하고 있기때문에 자신있게 이니시를
걸면 됩니다. 다만 팀원들이 Q이속과 영광이속을 못따라 오기에
너무 미리 이니시를 하면 혼자 녹는 불상사가 더러 생깁니다.
또는 Q+영광으로 진입하는척 하면서 상대의 주요스킬을 먼저 빼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의외로 영광 키고 달리면 상대의 방어적 궁극기 스펠 등등을
한두개 뺄 수 있습니다.
중반때는 잘큰 라이너라도 2코어가 완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상대적으로 잿불+영광은 가격이 싼편이라 코어템 측면에선
볼베가 더 우위에 있으며 적 라이너들이
치감템+퍼뎀템+크리템+방관템 등등이 갖춰지지 않았기에
적진 한복판으로 파고들어 휘저어 놓을 수 있습니다.
볼베가 가장 빛을 발하는 구간이 중반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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