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0
0
0
미입력
1/2
칼날비 마이 공략 수정했습니다 ㅎ

- 마이좋아해요(2018-10-14, 조회수: 13577)


마이의 통계입니다.


보면 킬은 정글 중 3위이면서 데스도 정글 중 뒤에서 3위에요.


정리하자면, 킬 다 줏어먹고 뇌절해서 상대한테 제압골드 갖다 바친다 정도로 해석이 되요.


즉, 여기서 마이의 1계명이 나오죠. 뇌절하지 말자.


무리해서 킬 하나 더 따려고 하지 말고 그냥 사리는 게 차라리 낫다는 얘기에요.



두 번째로, 골드 획득이 정글 중 1위입니다. 이유는, CS가 정글 중 7위이고 킬이 정글 중 3위이기 때문이죠.


즉, 팀의 골드를 자기가 싸그리 독식한다는 얘기입니다.


그런 거에 비해 딜량은 18위, 입은 피해량은 24위에요.


정리하자면, 팀 골드 다 뺏어서 성장하고는 성장한 값을 못한다 정도로 해석이 되요.


여기서 마이의 2계명이 나옵니다. 난 성장 기대치가 낮으니 CS 양보하자.


물론 아무도 정리하러 가지 않는 라인을 정리할 수야 있겠죠. 근데 욕먹는 그브처럼


빈 CS만 보이면 허겁지겁 달려가서 먹고 운영 안하고 정글 RPG 돌고, 이러지 말라는 거에요.


마이는 그브처럼 캐리가 되는 게 아니니까요.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칼날비를 듭니다 ㅎㅎ


중후반에 여러모로 아쉬운 룬이지만 초반이 가장 강력하고,


딜갱에도 제일 적합한 룬이에요.



요즘 같이 바위게 싸움 등 초반 교전 능력이 중요하고,


그로 인해 초반 교전이 강한 챔이 많이 나오는 메타에서는


초반 교전 능력을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여겨집니다 ㅎ 



치속도 초반 교전 능력이 좋은 편이지만


1.5초의 발동 조건 뿐만 아니라 초반 공속 차이가 크기 때문에 칼날비가 더 좋다고 봐요.



물론 제가 레드고 우디르 피가 좀 많이 까진 상황이긴 했지만 당연히 이길 줄 알고 덤비는 우두루 역관광 ㅎㅎ




칼날비를 이용한 소라카 빠른 정리 및 어그로 핑퐁으로 카이사 따기




마이의 딜갱. 리븐의 개입이 전혀 없이 가렌의 피를 2/3 정도 깠죠.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칼날비 3타 이후 Q나 명캔으로 4타까지 스무스하게 이어주시면 딜 콤보 완성되요.



스킬 활용 팁


아이템 빌드


템트리 대폭 수정합니다.


신발을 가지 않는 마이는 평소 기동성이 너무 떨어져서 이동 거리가 긴 정글러에게 맞지 않는다고 여겨집니다.


이속이 느리면 알면서도 할 수 없는 게 너무 많아진다는 걸 많이 느꼈습니다.


특히 벽넘기 등의 유틸성이나 기동성이 없는 마이에게는 더더욱요.



영광을 가지 않으면서 폭딜 마이의 고질적 문제인, '딜러에게 접근하는 것이 어렵다'라는 점을 해결하기 위해


기동신요우무를 갑니다. 이를 통해 평소의 빠른 기동성 역시 확보합니다.


요우무는 밀렵꾼의 단검을 통해 업글시킬 수 있으면 최고입니다.



이후 중반 한타에서의 최소한의 탱킹을 위해 스테락을 가줍니다.



그 이후의 템은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갈 수 있습니다.



티아멧을 갑니다 ㅎ


티아멧은 칼날비와 더불어 순간 폭딜 능력을 더해줘서 갱과 소규모 교전을 강력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라인 클리어와 정글링에도 도움이 되요.


말 그대로 팔방미인 템이므로 가장 먼저 올려줍니다.


첫 평타와 두 번째 평타 사이에 빠르게 액티브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ㅎ



파랑 강타빨강 강타는 선택이에요 ㅎ


파랑은 초반에 갱킹과 폭딜에 치중되어 있고, 빨강은 중후반 한타의 지속력에 치중되어 있어요 ㅎ


플레이 스타일이나 조합에 따라 골라 가시면 될 거 같습니다



용사 가요.


피갈퀴는 지속딜형 마이에 어울린다고 생각하고, 폭딜형 마이한테는 무조건 용사입니닷.


그리고 개인적으로 현 메타에서 피갈퀴는 별로 좋은 템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영광!


장단점이 너무 명확하지만 저는 가는 게 좋은 거 같아요.


단점은 구린 가성비와 딜로스에요. 마나와 체젠 옵션이 마이에겐 전혀 필요가 없으니까요.


하지만 장점이 이러한 단점을 메꾸고도 남는다고 봅니다 ㅎㅎ


딜러에게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데다가, 슬로우로 인해 딜러가 도주기를 써도 따라잡기가 용이하죠 ㅎ


그로 인해 Q를 아껴둘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또한 바로 뒤에 가는 스테락과의 시너지도 좋구요.



수은은 써야 되는 스킬이 상대에게 있다면 꼭 가주세요. 이거 안 가면 한타에서 아무 것도 못해요 ㅠㅠ



스테락을 갑니다 ㅎ


이미 영광에서 체력 400을 챙긴 이상 스테락만큼 가성비가 좋은 템은 없습니닷


딜과 탱킹 두 마리 토끼를 다 챙길 수 있어요.


참고로 스테락을 올리는 와중에


신발-용사-티아멧-영광-수은으로 템칸이 5칸이 차버리기 때문에 신발을 팔아줍니다.


1티어 신발은 되팔았을 때 90골드 밖에 손해를 안 봐요.



이후 템칸이 하나 밖에 안 남으니까 굶드라와 헤르메스 시미터를 업그레이드 해주시구


마지막으로 신발은 상대에 맞게 가시면 됩니다 ㅎ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이의 카운터는 많아요 ㅎ
잭스, 람머스 같은 정글 카운터도 많고,
룰루, 쉔, 레오나, 알리 같은 서폿 카운터도 많고
베인, 카이사 같은 딜러 카운터도 많아요.

그러니 후픽하세요 ㅎㅎ


초반 운영법

 초반의 칼날비 마이는 강해요.


바위게, 카정, 딜갱 등 적극적으로 플레이하는 게 좋아요.


칼날비 마이 잡고 초반에 말리면 정말 답 없어요 ㅠㅠ


중후반 운영법

티아멧이 있기 때문에 스플릿을 도셔도 되고


템세팅상 홀로 다니는 딜러를 자르기도 좋습니다.


한타에서 후진입해서 딜러를 물어도 되구요.



스플릿 돌 때는 일렬로 오는 미니언 중 두번째 근거리 미니언에 Q를 쓰신 다음


평-티아멧 하면 근거리 미니언이 다 죽어요.


이후 원거리 미니언은 평타 2-3방에 정리되구, 대포가 있는 경우 강타를 쓰시면


5초 내로 매우 깔끔하게 한 라인이 밀어집니다 ㅎ



팀파이트시 역할

 칼날비 마이는 후속딜이 없습니당. 영광 버프+슬로우도 중요하구요.


그래서 첫 타겟 설정을 잘해야 되요.


첫 타겟은 왠만하면 딜러진으로 잡아야 되요. 딸피 따라가시면 안됩니닷.


다만 딜러진이 은신, 존야 같이 마이의 폭딜을 흘려넘길 수 있으면 다른 애를 무시거나


그게 빠진 이후에 들어가야 됩니다.



망한 게 아니라면 칼날비 평타 3방과 Q와 티아멧 액티브, 마지막 패시브 낀 평타까지 딜러에게 박으면


딜러를 잡을 수 있는 딜은 충분히 나와요.


영광의 이속 증가 및 슬로우 디버프, 수은, 적절한 탱킹을 챙기기 때문에 위의 딜을 안정적으로 박을 수 있습니다 ㅎㅎ



CC 주의하세요 ㅎ


수은으로 풀어야 할 CC와 무빙이나 Q, 점멸 등으로 피해야 할 CC, 그냥 맞고 넘어가도 되는 CC를 구분하셔서


CC에 어이없게 산화해버리는 마이충이 되지 않으시길 바래요 ㅎㅎ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