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100%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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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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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갈퀴손 구인수 마이 추가 / 여태껏 공략 봐주신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 피카리(2018-10-06, 조회수: 8257)

2018 / 10 / 06


공략이 상단에 있기에는 많이 부족한 것 같다고 느꼈고

더 이상의 수정은 없을 것으로 생각되기에 재업로드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인벤에서 터진 메X 사건과 몇몇 글러먹은 인벤 유저들의 수준을 보고

열심히 공략에 매달렸던 저가 하루하루 허무해져갑니다.

여태껏 공략을 봐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PC화면으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 시즌 다이아 5로 마무리 한 마스터 이 유저입니다.
프리시즌이 되며 룬에 대한 이런 저런 말들이 많아졌는데
저가 생각해낸 룬을 여러분과 공유해보고 싶습니다.
 
피드백 적극 환영합니다!


Youtube에 운영법 및 플레이 팁 등 도움되는 영상

많이 올릴 예정입니다!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DRmxhWE3xGTNXy3wZboPyA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정복자

메인룬 정밀
『 상대 조합에 따라 민첩함을 강인함으로 대체할 수 있고
최후의 일격과 최후의 저항은 취향 차이입니다. 』

보조룬 마법  - 무난한 룬
『 정글러에게 가장 무난한 룬인 기민함물 위를 걷는 자
또는 기민함빛의 망토를 들어주세요. 

보조룬 결의  - CC기가 많거나 교전에 밀릴 때
『 상대방에 까다로운 CC기가 있을 때 (판테온 이블린 트페 브라움 등)
CC기 완화를 위해 메인룬강인함보조룬불굴의 의지
초반 교전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번데기를 들어주세요.

또는 적 정글러에게 초반 싸움이 밀릴 때 (잭스 카밀 그레이브즈 등)
교전에서 버티기 위해 뼈방패번데기를 들어주세요. 




초반 교전에서도 좋고 중후반 캐리력도 엄청난
정복자가 제일 무난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둠의 수확

메인룬 지배
『 좀비 와드와 유령 포로, 시야 수집은 취향 차이입니다.
저는 유령 포로를 많이 쓰는 편이에요. 』

보조룬 정밀
『 적 CC기가 많다면 강인함 그게 아니라면 민첩함을 들어주세요.
승전보와 최후의 일격은 취향 차이입니다. 』



구인수 상향 이후 정밀 특성을 메인으로 가는 공속 마이가
마스터 이의 캐리력을 한계점까지 끌어올렸습니다.

하지만 구인수 너프 이후 용사 구인수 마스터 이는 힘이 너무 빠져버렸고
피갈퀴손 마스터 이는 초반 싸움에 너무 약하며
바위게 패치까지 된 마당에 이 초반을 버린다는건
정글러로써 절대 용납되지 않습니다.

예전에 지배 특성을 들었을 때엔 공속이 너무 부족하여
정글링 속도가 느린게 체감이 됬습니다만
지배 특성 패치 이후에 공속이 추가되면서
정글링도 안정적이며 초반 주도권도 가져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딜탱 마스터 이

Q 2 - E - Q - W

 
치명타 극딜 마스터 이

Q - E - W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피갈퀴손 구인수 딜탱 마스터 이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 Jaurim's Fist(요림의 주먹) -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고정 템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초반에 용사보다 약하지만 중반부터 용사 이상의 캐리력을 가집니다.
다만 평타로 지속딜을 넣어야 하기 때문에 탱킹력이 필수입니다.

Jaurim's Fist(요림의 주먹)  항상 피갈퀴손 구인수 템트리를 갈 때마다
평타를 때리러 들어가야 하는데 몸은 너무 약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인수가 뜨기 이전 마스터 이의 탱킹력을 보완하기 위해서
가성비가 좋은 요림의 주먹을 뽑아주세요.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마스터 이와 시너지가 가장 좋은 템이지만
부실한 하위템 때문에 뽑기까지 딜로스가 유발됩니다.
정복자의 고정딜 피갈퀴손의 온힛퍼뎀이
환영 타격에 모두 적용되기에 뽑기만 한다면 최강의 DPS를 가지게 됩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요즘과 같은 죽창 메타에서 한 줄기의 빛입니다.
원래 오르던 기본 공격력이 추가 공격력으로 바뀌면서
마스터 이와의 시너지가 훨씬 강력해졌습니다. 

추천 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상대방의 이속이 빨라서 잡기 힘든 상황일 때
슬로우 덕분에 상대방 물기가 수월해지는 템이에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피갈퀴손 구인수와 함께 간다면 온힛 딜량이 어마무시해지는 템입니다.
피갈퀴손의 온힛 퍼뎀과 몰락의 온힛 퍼뎀이 정복자의 고정딜과 함께
구인수로 다음 평타에 두번 씩 터집니다.
말 그대로 살인전차 마스터 이가 완성됩니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탱킹력과 딜을 모두 챙기고 싶을 때
또는 라인 클리어를 빠르게 하고 싶을 때 뽑아주세요.
스플릿을 할 때 라인 클리어 능력이 거의 애니비아 궁 정도 수준이고
한타 때도 광역딜 쏠쏠하게 들어갑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적팀에 치명타 원딜이나 야스오가 있다면 꼭 가주셔야 합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치명타 원딜이나 야스오가 없다면 란두인 대신 가주시면 됩니다.
삼위일체와 수확과 시너지도 좋습니다.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대표적인 AP 방템입니다.
카시오페아와 같이 한 스킬로 딜을 넣는 딜러 상대에게 효율적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대표적인 AP 방템입니다.
팀에 보호막이나 힐 스킬이 있다면 적응형 투구 대신 가는 편입니다.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정수 약탈자는 정말 마이를 위해 만들어진 템입니다.
우리팀이 적팀의 CC기나 주요 스킬을 빼줬다면
마이 혼자 한타를 터뜨릴 수 있습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제 아무리 마이가 CC기를 씹을 수 있다 한들
룰루 변이라던가 말자하 궁 같은 스킬을 씹는건 한계가 있기 마련입니다.
필요할 때 가주시는게 좋지만 적팀에 씹을 수 없는 CC가 있거나
정수 약탈자를 간 이후에도 스킬을 씹기가 힘들면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살아남을 수 없을 때 꼭 가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스테락을 뽑아도 적의 딜을 감당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겠네요.

장점 - 최강의 DPS를 가지게 되고 중후반 캐리력이 뛰어납니다.

단점 - 피갈퀴손을 뽑음으로써 초반 교전에 약해지고
구인수를 뽑기 전에 딜로스가 있는 것도 아쉽습니다.


밑에서부턴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 마체테는 극 후반에 팔고 코어템으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삼위일체 딜탱 마스터 이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 - Stormrazor(폭풍갈퀴) - Trinity Force(삼위일체)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고정 템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 마나도 부족하지 않고 마체테만 올려도 충분한 마스터 이는
정글템을 올렸을 때와 폭풍갈퀴를 올렸을 때에
정글링 속도가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값싼 폭풍갈퀴로 필요한 스텟을 모두 챙기고
초반 교전에 힘을 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Stormrazor(폭풍갈퀴) 마이에게 필요한 공격력과 공속 치명타까지
갗추게 해주며 스태틱, 수확, 삼위일체와의 시너지도 엄청납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제가 너무 고정 관념에 사로 잡혀 있었습니다.
온힛 템들이 전체적으로 현 상황에서 별로 좋지 못합니다.
그렇다고 극딜 치명타를 가기엔 안정적이지 못합니다.

하지만 삼위일체는 마스터 이에게 필요한
딜과 체력 공속 쿨감 그리고 깨알 주문검 효과까지 모두 챙깁니다.
용사 후 딜템을 뽑아버리면 몸이 심하게 약하지만
삼위일체는 몸도 어느정도 단단합니다.

그리고 치명타 템과는 달리 탱템을 둘러도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삼위일체 정말 추천합니다.

하위템 순서

Sheen(광휘의 검) - Phage(탐식의 망치) or Stinger(쐐기검)

안정성이나 이동속도가 필요하다면 탐식의 망치
그게 아니라면 공속과 쿨감을 챙겨주는 쐐기검

『 신발과 트포 폭풍갈퀴를 모두 올렸다면
폭풍갈퀴 치명타가 터졌을 때 이동속도가 상당히 빨라집니다.
의외로 체감이 커요. 이제 궁 키고 쫓아가다가 죽는 일은 없을겁니다.

거기다 주문검 효과와 폭풍갈퀴 치명타 능력이 겹쳐서
순간딜이 상당히 좋습니다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삼위일체와 주문검 효과의 시너지는 이제 볼 수 없지만
요즘과 같은 죽창 메타에서 한 줄기의 빛입니다.
원래 오르던 기본 공격력이 추가 공격력으로 바뀌면서
마스터 이와의 시너지가 훨씬 강력해졌습니다. 

추천 템

※ 거의 대부분 방템을 올리는 편입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적팀에 치명타 원딜이나 야스오가 있다면 꼭 가주셔야 합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치명타 원딜이나 야스오가 없다면 란두인 대신 가주시면 됩니다.
삼위일체와 수확과 시너지도 좋습니다.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대표적인 AP 방템입니다.
카시오페아와 같이 한 스킬로 딜을 넣는 딜러 상대에게 효율적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대표적인 AP 방템입니다.
팀에 보호막이나 힐 스킬이 있다면 적응형 투구 대신 가는 편입니다.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정수 약탈자는 정말 마이를 위해 만들어진 템입니다.
우리팀이 적팀의 CC기나 주요 스킬을 빼줬다면
마이 혼자 한타를 터뜨릴 수 있습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제 아무리 마이가 CC기를 씹을 수 있다 한들
룰루 변이라던가 말자하 궁 같은 스킬을 씹는건 한계가 있기 마련입니다.
필요할 때 가주시는게 좋지만 적팀에 씹을 수 없는 CC가 있거나
정수 약탈자를 간 이후에도 스킬을 씹기가 힘들면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살아남을 수 없을 때 꼭 가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스테락을 뽑아도 적의 딜을 감당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겠네요.

장점 - 정글템을 포기하고 폭풍갈퀴를 올림으로써
공격력 공속 유틸 안정성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초반 바위게 싸움, 소대규모 교전과 스노우볼링은 물론이고 
킬 캐치 능력도 정말 뛰어납니다.
한동안 이 템트리로 꿀 많이 빨 것 같습니다.

단점 - 오브젝트나 정글링을 할때에 피관리가 조금 안됩니다.
크게 체감은 안되는 것 같습니다.


비록 부계정의 일반 게임이지만
이 템트리의 장점을 모두 보여주는 전투입니다.

트포와 스테락으로 얻은 탱킹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전투가 가능하고
폭풍갈퀴와 주문검 효과로 순간딜까지 챙겼습니다.

공속 측면에서도 폭갈 트포 마이는 폭풍갈퀴 +35% 삼위일체 +40% 총 75%이고
구인수 피갈퀴손 마스터 이는 피갈퀴손 +50% 구인수 +25%로
구인수 스택을 쌓지 않은 피갈퀴손 구인수 마스터 이와 동일합니다.

추가로 2코어부터 피갈퀴손 구인수 마스터 이는 겸비할 수 없었던
주문검 효과, 폭풍갈퀴의 순간딜과 이동속도 트포의 이동속도 +5%,
재사용 대기시간 +20%, 250의 체력을 챙길 수 있습니다.

피갈퀴손 구인수 마스터 이에 비해 캐리력이 부족한 것도 아니고
오히려 부족한 유틸을 채워주는 템트리입니다. 정말 적극 추천합니다. 

 
치명타 극딜 마스터 이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 - Stormrazor(폭풍갈퀴) -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or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극딜이 더 필요하다면 무한의 대검
게임이 9:1로 유리하면 드락사르의 황혼검

고정 템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 마나도 부족하지 않고 마체테만 올려도 충분한 마스터 이는
정글템을 올렸을 때와 폭풍갈퀴를 올렸을 때에
정글링 속도가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값싼 폭풍갈퀴로 필요한 스텟을 모두 챙기고
초반 교전에 힘을 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Stormrazor(폭풍갈퀴) 마이에게 필요한 공격력과 공속 치명타까지
갗추게 해주며 스태틱, 수확, 삼위일체와의 시너지도 엄청납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죽창 메타에서 상대를 먼저 녹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알파의 너프로 라인 클리어가 느려졌기 때문에
현재 유령무희보다 스태틱이 마이에게 훨씬 어울리는 템이 되었습니다.
수확, 폭풍갈퀴와 시너지도 엄청나고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무한의 대검이 안 좋다는 인식이 많은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예전 무한의 대검보다 마이에게 훨씬 더 좋아졌습니다.
치명타 피해량의 10%가 고정 피해로 전환되면서
탱커도 어느정도 녹일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추천 템

Phantom Dancer(유령 무희) 무한의 대검의 고유 지속 효과가 치명타 두배로 바뀌었기에
스태틱 + 유령무희면 치명타 100%를 챙길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정말 꿀팁은 열정의 검만 뽑아도 치명타가 거의 100%에 가깝습니다.
그 점을 활용하여 딜이 부족할 때 열정의 검만 뽑은 이후에
필요한 코어템을 올리는 선택이 가능합니다.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정수 약탈자는 정말 마이를 위해 만들어진 템입니다.
우리팀이 적팀의 CC기나 주요 스킬을 빼줬다면
마이 혼자 한타를 터뜨릴 수 있습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제 아무리 마이가 CC기를 씹을 수 있다 한들
룰루 변이라던가 말자하 궁 같은 스킬을 씹는건 한계가 있기 마련입니다.
필요할 때 가주시는게 좋지만 적팀에 씹을 수 없는 CC가 있거나
정수 약탈자를 간 이후에도 스킬을 씹기가 힘들면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요즘과 같은 죽창 메타에서 한 줄기의 빛입니다.
원래 오르던 기본 공격력이 추가 공격력으로 바뀌면서
마스터 이와의 시너지가 훨씬 강력해졌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살아남을 수 없을 때 꼭 가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스테락을 뽑아도 적의 딜을 감당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겠네요.

장점 - 초반 스노우볼은 물론 바뀐 무한의 대검 덕분에
탱커들도 쉽게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점 - 너무 극단적입니다. 도박하는 느낌입니다.
몸이 너무 약하기 때문에 진입각 보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야 합니다.


치명타 템 개편 이후 템트리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


위 영상에 제가 말하고픈게 모두 들어가있습니다.
한타 시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의 위력을 잘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킬 캐치 이후에 딜레이가 거의 없이 다시 알파를 돌려버립니다.
이로써 상대 스킬을 씹고 수확 + 치명타 + 스태틱 딜로 상대방을 녹여버립니다.
따라서 정수 약탈자의 한타력을 따라잡는 템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 마이에게 좋아졌다는 것을 영상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평타도 물론이고 알파에 마저 고정딜이 박혀서
방템을 둘둘만 문도마저 녹여버리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치명타 템 패치 전 마스터 이는 정말 잘 큰게 아니면
탱커를 절대 녹일 수 없었습니다.

거기다 이번 패치로 인해 치명타 템들의 가격이 낮아졌습니다.
가격이 낮아졌다는 것은 초반이 중요한 현 바위게 메타에서
초반을 가져올 수 있게 해주는 엄청난 버프입니다.

 
치명타 극딜 마타
 



보조룬 정밀
『 상대 조합에 따라 강인함민첩함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Zeal(열정의 검) -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고정 템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 마타는 기존 마스터 이와는 다르게 라인도 먹으며 성장하기 때문에
정글템을 올리는 것이 강요됩니다.
공속 마타보다 수확 극딜 치명타 마타의 캐리력이 훨씬 높기 때문에
피갈퀴손보다 용사를 올리는 걸 추천드립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죽창 메타에서 상대를 먼저 녹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알파의 너프로 라인 클리어가 느려졌기 때문에
현재 유령무희보다 스태틱이 마이에게 훨씬 어울리는 템이 되었습니다.
수확, 폭풍갈퀴와 시너지도 엄청나고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무한의 대검이 안 좋다는 인식이 많은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예전 무한의 대검보다 마이에게 훨씬 더 좋아졌습니다.
치명타 피해량의 10%가 고정 피해로 전환되면서
탱커도 어느정도 녹일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Zeal(열정의 검) 무한의 대검 이후 열정의 검을 올린다면
치명타가 60%에서 90%까지 상승하여 딜량 기대치가 훨씬 높아집니다.
열정의 검을 뽑은 이후에 정수 약탈자를 뽑아주시면 되겠습니다.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정수 약탈자는 정말 마이를 위해 만들어진 템입니다.
우리팀이 적팀의 CC기나 주요 스킬을 빼줬다면
마이 혼자 한타를 터뜨릴 수 있습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 무한의 대검의 고유 지속 효과가 치명타 두배로 바뀌었기에
스태틱 + 유령무희면 치명타 100%를 챙길 수 있습니다.

추천 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마타의 경우에는 적팀의 CC기가 많다면 
보조룬에 전설:강인함과 헤르메스 신발 조합을 추천드립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마타의 경우에는 적팀의 CC기가 적다면
보조룬에 전설:민첩함과 광전사의 신발 조합을 추천드립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극후반에 헤르메스 신발의 경우에는 용사를 팔고 삼위일체를 가주세요.
광전사의 신발의 경우에는 신발을 팔고 삼위일체를 올려주시고
용사를 팔고 죽음의 무도를 가시면 됩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말자하 궁 같은 경우에는 강인함으로 커버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수은을 꼭 올려주셔야 합니다.


 
장점 - 마이 하실꺼면 무조건 미드 라이너 한분 구해서
마타 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무조건이요.
초반은 물론 후반도 정말 강력합니다.
2대5가 가능해요. 타릭 하나로 마이의 모든 단점이 상쇄됩니다.

단점 - 이번 정글템 패치로 인해 용사가 강제되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리고 마스터 이와 타릭 각자 상당한 숙련도를 요구합니다.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정수 약탈자 활용법

정수 약탈자는 공격력 +75 증가와 깨알 쿨감 20%,
궁극기 사용 후 10초 동안 공격 속도 50% 증가와
기본 공격 시 궁극기 이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0% 돌려받는 템입니다.

알파 5렙 기준 14초이고 정수 약탈자, 용사의 쿨감을 더하면 9.8초인데
아무리 쿨을 줄여준다 해도 평타 4번을 더 쳐야 알파 쿨이 돕니다.
한타 때 평타 4번은 절대로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중요한게 킬 캐치입니다.
궁극기 기본 지속 효과를 잘 활용해야 정수 약탈자를 제대로 쓸 수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킬 캐치를 성공시켜야
정수 약탈자를 뽑은 의미가 있습니다.
킬 캐치를 잘하려면 다른 공속 템트리보다 수확 치명타 템트리가 더 잘 맞고
애매하게 딜탱을 가는 것보다는 단숨에 극딜을 넣어서 원콤을 내는게 좋습니다.
이 한방 딜을 이용하면 궁극기의 기본 지속 효과를 활용해서 위에 있는 영상처럼
거의 딜레이 없이 알파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약하자면
제일 핵심적인 것은
'무슨 상황에서도 무조건 한타는 킬 캐치 후에 시작해야 한다'
입니다.
정수 약탈자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선 킬 캐치가 정말로 중요합니다.
킬 캐치에 편하기 위해선 현 상황에서 애매하게 딜탱을 가는 것보다는
치명타 수확 극딜로 한방에 더 힘을 실어주는게 도움이 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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