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오공, 원숭이 왕
Wukong, The Monkey King
0
0
0
미입력
1/1
[D4] [미드오공] 공략 / 좋은반응이면 자주업뎃할게용!

- 언어장애e급(2018-11-09, 조회수: 8736)








// 점차 오공을 더 플레이해보면서 수정할 게시글입니다 //
미리 말씀드리지만 저는 오공장인이 아닙니다 이번시즌 고작 60판 해봤어요

하지만 이 챔프를 잡고 나서 몇년동안 달고싶었던 다이아를 거의 직진으로 달았습니다

미드로 오공을 가는이유 : 오공이 탑에가면은 라인전을 이기기 굉장히힘들더라구요

하지만 미드에가면은 안정적인 파밍으로 성장하기 좋아서 적당히 성장만해도 오공은 딜러를 원콤내기때문에 개인적으로 미드로가는게 더 좋은거같아요

사실 오공을 많이한게아니여서 공략쓴다는게 좀 이상해 보일지모르겠지만

오히려 이렇게 조금했기에 여러분께서도 도전하셔서 다이아를 한번 달아보셨으면 하는마음에 공략을 적어봅니다.
오공, 원숭이 왕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00 (+45.0) 1065
공격력 66 (+3.5) 125.5 공격 속도 0.68 (+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65) 14.55 5초당 마나회복 8.04 (+0.8) 21.6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룬은 정말 취향입니다 정해진게없어요

저는 매일 룬을 바꿔 씁니다 뭐가 오공에게 좋은지는 저도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감전, 돌발 일격 만큼은 들기를 추천해요

보조 룬도 매일 영감, 마법, 결의 ( 정밀은 한번도 안써봄 ) 바꿔가며 합니다
제가 텔쓰는법을 잘 몰라가지고 거의 점화점멸만 고정입니다

이것도 취향이에요 텔도 오공과 어울리기때문에

텔들고싶으면 텔들어도돼요
바위 피부 (Stone Skin)
오공이 5초마다 5~9의 방어력을 얻고 최대 체력의 0.35%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 챔피언이나 정글 몬스터를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100%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범위: 1400)
파쇄격 (Crushing Blo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오공과 분신이 다음 공격 시 사거리가 135/145/155/165/175 증가하고 20/45/70/95/120(+0.5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3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이 10% 감소합니다.

오공이나 오공의 분신이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파쇄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100/125/150/175)
분신 전사 (Deco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오공이 돌격하며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고 3.25초 동안 움직이지 않는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오공의 궁극기를 모방하여 오공이 최근에 피해를 입힌 근처 적을 공격해 기존 피해량의 35/40/45/50/55%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투명 상태의 유닛은 포탑이나 절대 시야로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근두운 급습 (Nimbus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25/8.5/7.75/7초
오공이 적에게 돌격하며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근처의 적 최대 2명에게 돌격시킵니다. 적중당한 적은 각각80/110/140/170/200(+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공과 분신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35/40/45/50/55%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25)
회전격 (Cyclo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오공이 여의봉을 2초 동안 휘두르며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휘두르는 동안 근처 모든 적에게 초당 1.375AD(+최대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각 대상을 처음으로 맞혔을 때 0.6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기 전 8초 안에 회전격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콤보는 다른공략 보시면 충분히나오기에 생략하겠습니다 


 스킬 활용으로 딱히 말할거같으면 W를 상대를보며 등지고 쓰면은 논타겟스킬을 분신이 한대 맞아줄수있습니다


 그래서 상대가 그랩을쓸때, 니달리창 등 W를써서 딜을 감소시키는 등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또한


 


5레벨에서 6레벨 넘어가기 직전에 W를 사용해서 상대에게 5레벨인척을하고 바로 궁을찍고 들어가서 킬각을 잡을수도있습니다(템차이는안나는상황)


W를이용해 분신레벨로 5렙인척하고 솔킬따는 팁이였는데

지금다시보니까 분신도 6레벨되는게 뜨네요


그래도 레벨업된다는 문구가 안뜨기때문에 쓸만하다고 생각해요

스킬

 저는 Q선마를 선호하는데 가끔씩 기분에따라서 E랑 섞어서 찍기도해요 그래도 선마는 무조건Q선마 입니다


 Q선마를하고 Q를맞춘뒤 궁을쓰면 궁딜이 굉장히 쌔지기때문에 Q선마가 더 좋은거같습니다


 그리고 가끔씩 선티아맷을 안갈때가있는데 그럴때만 티아맷뜰때까지 E만찍습니다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상대 견제챔이면 도란방패 를 추천하고 도란검, 롱소드, 부패물약 중에 자신에게 가장 맞는템을 가면좋을거같습니다

가장 핵심은 선티아맷을 가는겁니다.

미드로써 라인클리어를 빨리하고 로밍을가던, 시야를잡던 해야되기때문에

선티아맷은 필수라고생각합니다

티아맷이 있기에 Q선마를 할수있고

상황에따라 콤보를 EQ티아맷으로 EQ로 부족한 한방을 티아맷으로 감전을 터트려서 상대를죽일수도있습니다

평소의 오공의 콤보는 E평Q 지만 티아맷간오공의 콤보는 E평Q티아맷입니다 이거 티아맷딜 은근쏠쏠해요

그래도 한타때는 EQR해야대여 괜히 EQ티아맷궁하다가 애들 다도망가여

// 하지만 가끔씩 상황봐서 선 주문포식자를 갈때도있습니다 이거는 판단에 맡길게여 선주문포식자갈때는 E선마하세요

그리고 템트리

티아맷 - 드락사르 - 요우무 까지는

변동없이 갑니다 그후에

수호천사와 칠흑의양날도끼가 갈리는데

솔직히 둘중에 뭐먼저 가는게 좋은지 잘 모르겠어요

저는 그냥 잘컸으면 수호천사 먼저

평범하거나 못컸으면 양날도끼먼저 가는편입니다

하지만 아무리망했다고해도 탱은 절대로 가지않습니다 오공은암살자에요

// 그리고 이건 취향인데 저는 집에 갈때 300원이 딱맞는 상황이 아닌이상 되도록이면 신발을 안가는편이에요 티아맷을 빨리 올리는게 더 좋다생각해서인데 저처럼 신발을 늦게올릴거면 지배 마지막룬에 끈질긴 사냥꾼을 추천해요





제 플레이가 절대로 정답이아닙니다


그저 수많은 오공 플레이중에 오공의 이런 플레이를 추천드리는거고


저도 아직 오공을 잘 숙지한게아니기때문에 매번 룬, 선템, 플레이 등을 연구중이고


여러분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충분히 플레이하시길바랍니다



아직 다이아4고, 오공을 얼마 안해봤기에 설득력이 없는말인건 저도알지만


좀더 티어를올리고 오공을 더 플레이해보고 꾸준한 수정을 통해 더 완벽한 공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리고 솔직히말해서 저는 라인전 대부분 똥싸요

하지만 오공은 버스타기 정말좋은챔입니다

예를들어서 탈론이 똥쌌다고 생각해봐요 진짜아얘쓸모없죠

하지만 오공이 똥싸면은 그래도 궁셔틀 원딜 피 확정 70퍼이상까기 셔틀 등 도움이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