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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럼블, 기계 악동
Rumble, The Mechanized Men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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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창에서 보는 탑 럼블

- 리폿(2018-10-13, 조회수: 9232)


플,다 이상으론 럼블 난이도가 조금 올라가서 쓰기 힘든것 같은데 

부계정 솔랭으로 해봤을땐 하위티어 브실골에선 괜찮은것 같아요. 



말자하/럼블을 주로해서 영상도 올리고 있으니 가끔 한번씩 와주세요!


럼블, 기계 악동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99) 2338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1 (+3.2) 115.4 공격 속도 0.644 (+1.85%) 0.847
5초당 체력회복 8.01 (+0.6) 18.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28 (+1.55) 54.3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핵심룬은 보통 마법쪽의 유성으로 들고

지배의 감전도 좋은것 같은데

솔직히 둘다 엄청큰 차이는 없는것 같아서 유성으로 들고있습니다.

쿨감은 궁쿨말고는 딱히 필요가 없어서 기민함으로 들고 있고

초반 라인전에 조금 힘을주기위해 주문작열을 쓰고있어요. 

보조룬은 지배쪽도 좋은데 무난하게 초시계 때문에 영감쪽을 쓰고있으며 

외상/미해분/비스킷 취향차이 이지만 비스킷이면 라인전을 좀더 안전하게 할수있음.
고철장 거인 (Junkyard Titan)
럼블의 열 수치가 50에 도달하면 위험 상태에 들어가며 럼블의 모든 스킬에 추가 효과가 주어집니다.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5%)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60/90/120/150/18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25/55/85/115/145 (+최대 체력의 4%) (+0.4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전기 작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55/80/105/130/15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15/20/25/30/35% 둔화 시키며 4초 동안 적의 마법 저항력을 10/12/14/16/18% 감소시킵니다. 이미 둔화 상태인 적을 이 스킬로 공격하면 둔화 효과가 30% 증가하며 적의 마법 저항력이 20/22.5/25/27.5/3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5초동안 700/1050/1400(+1.7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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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1레벨 E를 찍는 이유는 
예전처럼 1렙때 강화Q가 안되기 때문에 E로 초반 파밍을 하는걸 추천.

열관리는 보통 30,40때 30W,40E 로 50을 만들어 Q를 쓰는데 
제일 중요한건 열관리는 둘째치고 과열되서 스킬을 못써버리는 상황을 안만드는거임
( 예를들어 열90때 Q를 써야하는데 W를 써서 못잡는경우 )

열50이상일땐 E로 한방,한방쏴서 열관리를 하는편입니다

E는 두번쏠수 있는데 E를 한번 쐈다면 100과열이 되어도 E를 쓸수있음.

이퀄라이저는 열이 차진 않지만 과열되면 이퀄라이저는 못쓰니 한타때 꼭 생각하셔야합니다.

W는 라인전때 짤짤이챔프가 스킬을 견제용으로 쓸때 W로 씹어주는게 중요.
(귀환후 라인복귀때 W써주세요. 강화w추천)

이퀄라이저 R은 텔로 타고갈때 어떻게 쏠지 생각하시면서 가면 더 잘쏘실수 있으실거에요.

한타때 궁은 이니쉬로 열기보다는 받아치는쪽이 이상적이고 
한타중엔 적들의 이동기가 1,2개 빠졌을때 쓰시면 더욱 좋음.

다시한번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과열때 스킬을 못쓰는 경우가 제일 최악이니까
80W / 90E 조심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 마관쪽이 좋아서 리안드리보단 모렐쪽으로 올리고있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일라오이
닷지
다리우스
닷지
클레드
고민후 닷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칼픽
말파이트
칼픽 (궁조심)
뽀삐
고민후 칼픽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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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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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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