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14.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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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7% (6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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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이즈리얼

- 극템(2018-11-07, 조회수: 36437)

§ 들어가며


 v8.20(10.10.18)에서 이즈의 W가 상향이 되었습니다. 기용할 이점이 없던 스킬인 만큼 대단히 환영할 패치인데요.

 오늘 저는 변화된 이즈의 활용법에 대해 약간의 팁을 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즈의 패치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2 (+3.11) 114.9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점화+점멸은 취향입니다. ㅇㅅㅇ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AD) (+0.1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25/70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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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연계
이즈의 W는 패치 이후 적중 시 E의 투사체를 유도하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또한, W를 제외한 Q와 E는 예전과 같이 평캔이 가능하기 때문에 W가 적에게 적중할 시

 WE평 3타를 확정 타게팅 하여 공격할 수 있습니다.
스킬 순서
 이즈의 W는 더 이상 마나만 잡아먹는 최약 스킬이 아닙니다.

 기본적인 유도 성능이 좋아졌기 때문에 유틸성이 강화되었고

 E와 함께 매우 높은 깡댐을 자랑하기 때문에 선마 해줍니다.

 그리고 저는 Q선마를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WE유도 성능을 위시한 스킬딜에 강력한 상승치를 받아야 하는데...

 Q를 선마하면 추가된 이즈의 장점을 살릴 수 없거든요.
스킬 활용 팁

 (서론)

 이번 패치로 막연하게 하기 힘들었던 "라인이 당겨진 상태의 갱 호응"과 "누킹"이 가능해졌습니다.


 WE의 유도 성능은 이즈의 갱 호응 능력을 극대화해 주었습니다.


 W를 적중시켰다면 미니언과 다른 챔피언 사이에 거리를 신경 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E를 통해 Q를 적중시킬 위치를 잡아 WE평[점화]Q평으로 모든 콤보 딜을 넣을 수 있어,


 시작이 되는 W의 적중 여부가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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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론)

 많은 분들이 W를 맞추기 힘들어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W를 맞추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라인전 단계에서 W를 맞추기 위해선 적이 미니언을 먹으려는

 한정된 행동반경을 취하는 상황을 기본 전제로 하여금

 적이 맞을 수밖에 없는 상황에 사용해줘야 합니다.

 이걸 더 고도의 방법으로 사용하는 법은 " W 평 Q "입니다. 

 그냥 W평으로 맞출 수 있으면 상관이 없지만 거리가 멀 경우.

 적이 미니언을 먹으려는 사이 적에게 W를 던져 적중 시키고

 평타로 미니언을 먹고 Q를 날려 W를 터트려 주세요.

 그래도 여의치 않다면 WE평을 해줍니다.

 WE평은 꼭 여의치 않아도 적의 스킬를 하나 씹을 때

 무빙하면서 공격하는 용도로 사용해줘도 좋습니다.

 또한, 장거리 W 적중률에 대한 팁을 말씀드리자면

 W는 Q와 사거리가 같기 때문에 Q의 사거리 표시로 W의 사거리를 어림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 사거리를 토대로 감을 잡는 연습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WE선마 라인전 영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me>me>다른 템들은 어울리는 이유를 대부분 알고 계실테니 정수와 마법신에 대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신발 템)
이즈의 신발은 쿨감, 공속신에 더하여 마법신도 고려할 사항이 되었습니다.

마법신은 WER 위주의 마법딜을 강화하여 스킬딜을 강화 해주는데요.

암살에 힘을 실어주려는 목적이라면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다른 두 공속과 쿨감신은 각각

공속신은 양날을 선택해 최대한 많은 피해를 입힐 때 선택하며

쿨감신은 라위를 갈 때 선택합니다.(둘 다 정수를 버려야 할거 같네요.)



(정수 약탈자)
정수는 궁평, 궁Q 적중으로 사용 효과를 받는다면 6초 동안 평타와 Q 타격 시마다

궁을 제외한 스킬의 쿨감 20%를 되돌려 줍니다.

평캔을 사용해 W와 E의 쿨타임 싸이클을 연속으로 돌려줍시다.



(아이템 빌드)
처음 시작과 함께 W를 맞추지 못한 빈틈을 Q쿨감으로 매꾸어야 하기 때문에

선 여눈 시작이 좋습니다. 여눈+롱소드, 여눈+물약으로 첫 귀환해주세요.

이후 콜필드, 쉰을 상황에 맞게 선택하세요.


1300원이 모였다면 정수를 그렇지 않고 애매하게 중간 귀환이라면

가성비와 포킹 효율이 좋은 트포를 가줍니다.

무라마나+정수 약탈자, 무라마나+트포가 나온 시점에서 딜이 좋습니다.

그다음은 신발과 흡혈 템을 취향의 따라 선택하여 가주면 됩니다.






(정수 약탈자의 사용)
정수를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정수의 장점은 강력한 하위 스킬 Q,W,E 3개를 라이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궁은 라인 클리어 용으로 사용해버리고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스킬들을 강화해주는 용도죠.

이즈의 궁극기는 1초의 대기시간을 가지고 시작하기 때문에 궁으로 라인을 밀고

we평으로 진입을 시도해서 상대를 찍어누르는 방법을 주로 사용하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실제 궁극기 쿨타임을 계산해야 하기 때문에 쿨감 40%를 제대로 갖추고 Q의 쿨감을 지속적으로 써줘야

본 성능을 발휘합니다.(아이템 사용 쿨타임은 실질적으로 궁 쿨타임을 따라간다는 말)

그러나 가성비는 상당히 좋습니다. 트포 하나 살 가격이면 정수+여눈을 살 수 있거든요.

포킹 딜도 wq 합산 대미지는 차이도 없고 기본 ad가 높아서 암살 최대 대미지는 높을거 같네요.

여기서 얼건으로 쿨감 40%를 맞춰주면 효과를 최대한 끌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효과인 공격속도를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안정한 딜링이 가능해지죠.

AD 라이즈를 완성한다는 느낌으로 해주세요.ㅋ

딱히 콤보는 제가 만들기엔 역부족인거 같아서 밑에서 사용하면 대충 어떤지 영상만 올려볼게요.

팁을 드리자면 10초 안에 궁을 쏘고 we평으로 들어갈 각을 봐주세요.


[쿨타임 감소 20% 기준]




[쿨타임 감소 40% 기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칼리스타
피즈
+피오나+빵테
카사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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