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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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0 (+90) | 2100 | 마나 | 360 (+50) | 1210 |
공격력 | 47 (+2.5) | 89.5 | 공격 속도 | 0.625 (+2.61%) | 0.902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28 (+4.5) | 104.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 | 325 | 사정 거리 | 550 | 5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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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차징(가게두어라 Q) - 경로에서 깔짝 - 대충 안 맞고 맞추겠다 싶을 때 W
잔나는 꽃이 궁극기에요.
라인전에서 6렙궁을 같이 못 찍으면 상당히 난해한 경우가 많아요.
(특히나 레오나)
처음에 Q 선마를 하는 이유는,
1. 잔나(실드 셔틀)은 죽었다.
- 실드량 감소 및 실드지속시간에 따른 실드량 하감덕분에.. 사실 실드만 찍으면 별로에요.
- 실드가 얼마나 좋은데! 하실 수도 있는데, 유틸을 포함한 다른 서포터들의 1렙 스킬은 10초 내외인 반면,
잔나 실드는 쿨타임이 너무 깁니다.(18초에요. 이 말은 다른 서포터가 두 번 짤짤이 스킬을 넣을 때, 잔나는 끽해야 한 번 막을까 말까라는 겁니다.)
2. 의외로 패시브가 꿀이다.
- 얼마전에 추가된 부분인지 모르겠는데, 이속에 따른 평타(or W or 단일한정 Q)의 추가데미지가 있어요.
- 따라서, W를 찍으면 덩달아 딜이 올라가는거에요.
3. 라인전 괴물들이 많다.
- 탱킹을 담당하는 유틸 서폿의 적(레오나, 블리츠, 알리스타, 탐켄치, 타릭 등)
- 서브딜러를 담당하는 유틸 서폿의 적(브랜드, 벨코즈, 룰루, 카르마 등)
- 그랩(유틸+탱킹+딜)을 담당하는 적(블리츠, 쓰레시, 파이크 등)
: 위 세 분류 가운데, 잔나는 그 무엇에도 부합하지 않아요. 그냥. 유틸입니다. 상위 호환이라고 할 수 있는 나미의 W 는 잔나꺼보다야.. 딜도 강하고, 피도 채워주지요..
4. 실드 선마로는 패시브가 무쓸모다.
- 추가데미지를 적극 활용하기 위해선, 잦은 평타딜교 or 원딜의 평타시 실드 시전 등이 있겠죠.
- 하지만, 실드선마로는 실드 쿨이 너무 길기 때문에 딜교 자체가 무의미해집니다.
- 1렙 실드.. 18초마다 때리면 얼마나 칠 수 있을까요? 또, 얼마나 자주 칠 수 있을까요?
5. Q는 찍으면 빨라진다.(아마도.)
- 정확한 정보는 아닌데, 투사체 속도가 그런거 같더라구요.
* 결론 : 이 모든 것들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실드를 조금 나중에 배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잘 하다가 끌려가면서 갱호응 당하면
우리 원딜이 쫄게되고.
그 다음부턴
한없이 말림미다.
맘편히 그냥 밴 하고 합시당..
리시 후 최대한 빨리 라인에 와서 Q를 풀차지 시켜야합니다.
물론 원딜이 CS를 먹을 수 있게끔 딸피 미니언을 피하는 것도 중요하구요.
그 뒤 Q로 계속 미니언 + 상대편 원딜이 있을만한 자리를 예측하여
선 3렙까지 계속 밀어줍니다.
3렙을 찍었다면,
재수가없을 땐, 상대편 정글이 와있을 거고..
그나마 괜찮다면, 라인이 중간쯤은 가있을 거에요.
갱은 당하기 좋지만, 타워가 안 닿는 상대편 코앞이 가장 베스트 위치인거 같아요.
명심하세요.! 초반 6렙까지의 라인전은 원딜과 둘이서 하는게 아니라
미니언과 함께하는 겁니다.!
만약, Q가 애초에 이상한 방향으로 조준되어 있다면,
그래도 괜찮습니다!
어차피 실드보다 쿨이 빨리 돌아요
잔나의 Q는 차징 시점부터 쿨타임이 돌아갑니다
잔나의 Q는 멀리멀리 적편을 향하는게 아니라, 적편과 우리편의 선을 긋는다는 느낌으로 사용해 주세요.
꼭 풀차지를 안해도 되지만, 풀차지시 얻어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풀차지가 두려운 경우가 있는데,
잘 큰 카밀, 튼튼한 알리스타
이런 경우엔.. 조금 그렇죠.. 아마도
그래도 대치중엔 좀 할만 합니다.
한타시, 싸움에 난 현장에 궁을 쓰러 들어갈 때는,
궁쓸 지점에 도착 1~2초 전에 미리 Q를 깔아두고 들어갑니다.
그러면 궁 채널링 시간 동안 다시 들어오려다 Q를 맞겠죠.
소설같지만.. 의외로 이런 일이 자주 생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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