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0
0
0
0/0
서폿 소나로 게임을 이기기 위해서는

- 디바합니다(2018-10-20, 조회수: 5443)

후반 까지 버틴 후 서폿템으로 무장해서 잘 큰 라이너 하나를 졸졸 쫓아 다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존버하며 라인을 견디어야 하구요 

초반 벌레 우리 소나 ㅠㅠ

템 꾸역꾸역 모은 후 잘 큰 친구 힐딱이 하란 말입니다! 힐이나 보호막 같은거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마법쪽 룬은 다들 왜 이렇게 드는지 아실꺼고....

영감쪽 룬 중 제가 저 2가지를 쓴 이유는 존버하기에 쉽기 때문입니다

저 룬 2개 들고 일반 체력포션이랑 비스켓 동시에 먹으면서 w를 쓰면 의외로 좀비플레이가 가능해지며 라인에서 최대한 잘 버티기 쉽고, 정글이 왔을때 과감하게 먼저 들어가 싸울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이 됩니다.

(빨라지고 피 채워지면 자신감 만땅!)


도주기 없고 돌진기 없는 소나에게 점멸은 필수 입니다

그럼 문제가 되는게 점멸과 같이 쓰는 스펠인데...

저는 점화를 선택했습니다.




일단 소나는 적이 함부로 건들지 못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장성세!)

그렇기에 건들면 너도 같이 죽는거다 라는 느낌으로 점화를 드는 것이죠

쓰는 방법은 

스킬이랑 같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w 로 존버하다가 


정글 왔을 시: E 키고 들어가서 e 슬로우 붙인 후 궁이 있으면 궁극기 사용 없으면 없는대로 싸우시면 됩니다.


우리팀 원딜이 물리는 바람에 싸울때 :


이때가 솔직히 중요한 고비인데요 이때 원딜이 죽으면 소나하고 있는게 뭐냐고 난리 피우니 잘해주셔야 합니다.




R ( 멀면 점멸 궁이라도 써서 적 원딜 기절 ) q ㅡ 평 ㅡ 점화 w랑 e 쓰며 재빨리 도주


계속 전투하게 되면 W랑 E로 존버하면서 q평으로만 딜교



괜히 딜교하겠다고 일반 평타치지 마라 골로간다 진짜


스킬 활용 팁

  w만 써주시면서 원딜 뒤포지션 잡으시고 최대한 당기면서


 포탑에 미니언 날라가지 않게 미니언에게 평타 날려 주시고선


정글한테 찡찡 댄 후 E 슬로우랑 궁으로 호응해주시면 됩니다.


후반도 아니고 초반에 소나가 2대2 로 이기기는 힘듭니다. 3대2로 싸우세요


싸움이 일어나면 고민하지 말고 점화부터 박으세요


한번 호되게 당해야지 다음부터 위축이 되서 안 덤벼 듭니다


못죽여도 상관 없습니다


일단 피가 없으면 과감해지지 못하는 우리 친구들...(그 덕에 싸움 안나면 소나한테는 이득)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향로 이후에는 구원 솔라리 지크 정도 로 가시면 됩니다.

제어와드는 꾸준히 깨질때 마다 하나씩 사주시고 

포션도 힘들면 사시고 괜찮으면 사지말고

아무튼 그렇게 버티면서 템 모으신 후

한타 때 지크 아군중 가장 강한 친구에게 걸어 주신 후 ( 지크 없으면 생략 )

뒷 포지션 잡다가 누군가 물렸을때


딱 그자리에 구원과 궁을 꼴아 박은후

w랑 e로 우리팀들 왔다 갔다 하시다가 죽을꺼 같은 친구가 딱 나오면 솔라리로 버텨주게 하시면서 딜교는 오직 q평만 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전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없음
농담아니고 라인에서 상대하기 쉬운게 없습니다.

무조건 져요 그냥 2대2하면 다짐 

적이 못하는 경우 q평 ㅌㅌ q평 ㅌㅌ가 통해서 야금야금 피 줄인 후 잡을 수는 있어도 그냥 2대2 소규모 한타열리면  집니다

그래서 정글과 함께 3대2!

 (소나의 스킬은 말이죠  '함께 일때 우린 더 강해집니다' 라는 컨셉이거든요)

초반에는 진짜 안좋지만

후반가서는 나름 쓸만해집니다 ( 결코 최고는 아니에요 한타때 평범하게 나쁘지않게 쓸만한 수준이 된다는 겁니다)


w랑 e로 뒷 포지션 잡으면서 이속과 힐량을 팀원에게 제공하며 암살자들이 달려들면 뒤로 빠지시는 그러다가
암살자가 다시 돌아가면 살짝 앞으로가서 q평

다시 달려들면 w랑 e 쓰며 뒤로 후퇴....무한반복....




 

 

라인 / 정글 운영법

 

 다시 한번 정리하자면 

초반 운영법

 

 존버

중반 운영법

 

 정글 부르시고

후반 운영법

 

 w e 쓰며 돌아당기시면 됩니다 q 쓰겠다고 앞으로 나가면 그냥 죽고 물리고 한타 망하고( 게임 끝나고 신고먹고 욕먹고)

팀파이트시 역할

 누군가 물리는 자리에 눈치껏 구원 궁 하신후 w랑 e로 주변 돌아다니다가 q평 쳐주고 ㅌㅌㅌ

 

챔피언별 대응법

 생존이 핵심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거리조절이 필수죠 그건 감입니다.

 

마치며

주문도둑검이 초반에는 주문력때문에 후반에 가서는 골드량 때문에 좋습니다만...

진짜 중요할때 ( 중반에서 후반사이 한타때) 더 많은 돈으로 인해 템을 뽑기에는 고대주화가 좋습니다.


어려서 귀여우면 뭐해요? 늙어서 고우면 뭐합니까?


그 시절에 예뻐야죠


안그럽니까?


+) 이 공략이 어떻게 받아지는지 궁금합니다 댓글에 한 줄평이라도 남겨주실 수 있을까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