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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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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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8] 돌아온 탕자 ! 아리 / 아리 입문하시는 초보분들에게 제안합니다.

- 세섹시(2018-10-23, 조회수: 15524)


 - 아리로 시즌8 지금 빠세요!!


아리에 대해 고심끝에 티어 수직 상승중인 아리 모스트 유저입니다.

추후 동영상 및 좋은 팁 등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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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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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배 감전과 보조룬 마법


먼저 감전룬을 들때의 타당성을 설명 드릴게요.

상대 미드라이너 픽중에 르블랑, 에코등 나에게 접근해주는 챔프를 상대로 들어주면 좋습니다.

혹은 버티면서 한번에 적을 죽어야할때 아지르, 제라스, 럭스 포킹형 챔프 정도가 되겠습니다.

맞다이를 위해 피의 맛, 굶주린 사냥꾼을 주었는데 게임 중반쯤 보면 각각 1500 ~ 2000정도는 흡혈을 한것을

볼수 있는 엄청 좋은룬이고 아리 Q에 달려있는 흡혈과 시너지가 어마어마합니다. 초중반이후에는 

200~300정도는 한번에 차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보조룬 마법에 기민함과 마나 순환 팔찌를 준 이유는 아리 특성상 스킬을 맞춰야만하고 저의 탬셋팅으로 첫코어로

마나탬을 가지 않고도 마나수급이 원할 할수 있도록 하기 위함과 패시브와의 시너지를 위한 기민함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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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마법 콩콩이와 보조룬 지배 


감전룬과는 반대로 상대 미드라이너를 지속적인 견제를 통해 킬각을 내는게 좋은 챔프에게 좋고 

아리가 스킬 사거리가 더 길때나 평소보다 매혹을 맞추기 어렵다는 판단이 설때 들어주면 좋습니다.

초가스, 이렐리아, 야스오, 클레드, 아트록스, 루시안, 카사딘, 우르곳, 피즈 등 정도가 되겠습니다.

감전룬보다 순간적인 딜량은 나오지 않지만 전체적인 딜량은 훨씬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혹을 꼭 맞춰야 한다는 

부담이 적기 때문에 이상하게? 자신감도 생기고 적중율이 좋지 않더라도 예상외로 딜이 나옵니다.

감전딜로 녹이지 못하는 상대한테 매혹을 못 맞췄을 경우에도 지속적인 짤짤이가 가능해서 좋습니다.

주문 작렬이나 폭풍 결집으로 인해서 무엇보다 중후반 힘이 빠질수 있는 아리에게 힘을 주고 중후반에 감전과 비교해

도 손색이 없을만한 한방 스킬딜이 나오게 되는 마법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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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핫한 빙결 강화


정말 좋은룬인것은 맞습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상대픽에 너무 좌지우지 된다 봅니다. Ex) 카사딘 우르곳 등

하지만 호불호가 가릴수 있다고 생각들어 장점과 단점만 서술해보겠습니다.

장점 

1. 1랩부터 평타 Q 견제가 힘이 실린다.

아리가 나온지도 몇년 이제는 미드라이너라면 아리의 Q가 어떤 스킬인지 대부분 압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빙도 다양하

고 논타켓이다보니 잘 피해지는게 사실입니다. 그 점을 역이용해서 초반부터 라인전 이득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2. 사용 아이템과의 최고의 시너지

일정 공간 5초동안 60프로 둔화 빙결 광선인데요 범위도 상당합니다. 특히 원딜에게 치명적으로 다가올수도 있는 

카이팅 봉인 광선이라고 봐도 무방한데요. 당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이거 하나 때문에 한타가 갈릴때도 있을만큼

매우 좋습니다. 또한 아이템 쌍둥이의 갱 면역 강화를 줄수 있고 상대 서폿에게 부담을 줄정도로 시야싸움에 우위를

가져올수도 있다고 봅니다.

단점

1. 안그래도 중후반 힘빠지는 아리의 힘이 더빠집니다. 

서포터형 미드라이너가 될수도 있고 라인전이 심하게 말릴경우

갱생이 불가능합니다. 물론 쌍둥이 효과로 인해 갱 당할 확률도 낮고 말릴 요소가 적긴하지만 초중반 딜이 조금

부족한 것은 맞기 때문에 강력한 누커 상대로 맞다이가 취약하다고 볼수있습니다. 에코, 르블랑, 신드라 등등

2. 다른룬에 비해 탬의 유동성이 없어집니다. 

적 미드라이너가 누커로써 잘컸는데 2~3코어에 방어탬을 가져오기 난해 합니다.

1코어 쌍둥이 2코어 마법공학 GLP-800 을 가는것이 보통인데 둘중하나만 빠져도 빙결룬을 잘사용 한다 볼수없습니다.

2코어에 벤시나 존야를 간다면 당연히 타룬에 비해 딜로스가 나고 스킬하나하나가 너무 신중해지고 생각보다 풀컴보가

딜이 많이 나오지 않고 말릴수도 있는 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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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상대에 따라! 그 판의 나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룬을 달리가야 한다 ㅎㅎ 입니다.

저같은 경우 원딜 원맨쇼 할때나 빙결을 들고 나머진 콩콩이나 감전을 드는게 좋겠다 결론이 난 상태입니다.



점화 점멸 말고는 들 이유도 없고 어울리만한 룬도 없습니다.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아리의 스킬은 유틸성이 매우매우 뛰어난 스킬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무궁 무진합니다.


 1. 기본적인 딜교 및 콤보 

  

 E - Q - 평타 - W - 평타 


 이 콤보가 매우 기본적이고 이제는 누구나 아는 아리 콤보이지만 이 콤보를 사용하는 아리가


 정확한 매혹 거리를 알 경우에 굉장히 까다로운 컴보가 될수 있습니다. 이 기본컴보를 R 과 더불어


 점멸로 무궁 무진한 컴보를 만들어 낼수 있는 것이 장인과 뉴비의 차이라고 생각됩니다.


 2. 6랩이후 콤보


 R - W - 평타 - 무빙 관찰 - E 


 이 콤보에 장점은 매혹을 피하려고 하는 무빙을 치는 상대에게 심리적 압박과 부담감을 줄수 있으며


 무빙이 뻔해질 때가 있습니다. 정확한 딜계산과 킬각을 보는 눈이 있어야 되는 콤보입니다.


 추후.. 동영상으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 과감한 선 매혹으로 시작되는 컴보도 좋지만 티어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맞추기 힘듭니다.

  

   하지만 인간의 심리는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빠른 유틸성을 무기로 매혹 각을 잘 보게 된다면


   라인전 주도권을 가져오는 것과 한타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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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귀환탬 및 신발


기분이 다들 좋을때보다 안좋을때가 많지 않나요? 돈 500원 정도 모여있고 귀환은 해야할거 같고 그래서 생각하게 된 

트리입니다. 150원 물약과 350 암흑인장만 보고 500원정도에 부담없이 집에 갈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죠!

첫코어 쌍둥이 그림자를 가는 이유는 갱 면역 강화와 시야싸움, 암살 및 빠른 합류를 위해서 입니다. 빙결룬을 들지 

라도 정말 아리에게 모든 옵션이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상대 정글러 동선과 서폿 그리고 예언자 렌즈로 

와드 지우기, 위험한 지역 시야를 잡을때도 부담이 덜하고 무엇보다 상대 정글러에게 이 탬 하나로 엄청난 견제가 가능

다고 생각이 듭니다. 추후에 동영상으로 제가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언자 렌즈 같은경우 거

의 웬하면 1코어와 맞춰서 갑니다. 

신발 같은경우에는 정말 유동적으로 맞춰 줍니다. 저의 아이템 트리상 쿨감을 볼 필요도 없으니 50프로 이상 마관신을 

가는편이나 미드 정글 탑 중 2AD 누커나 평타 기반 챔프가 있다면 닌자타비

CC기가 많다면 헤르메스를 가야겠지만 아리 특성상 물리면 엔간하면 죽기 때문에 잘 안가고 있습니다.

레오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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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코어 


저같은 경우 상대가 AD 누커 탈론, 제드 일 경우와 라인전 반반을 가게 된다면 존야를 가는편이며 그런것이 아

라면 엔간하면 루덴의 메아리를 올리는 편입니다. 이유는 아이템만으로 쿨감 30프로 블루시 40프로를 맞추기 위함이

며 최근의 궁 쿨타임 패치를 완화하기 위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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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코어 


고통스러운 상처가 필요한 판이라면 모렐로 아니라면 리안드리 고통을 가는 편입니다.

문도같은 뚱뚱이 챔프들이 많은경우 2개다 같이 올리는 판도 있습니다.

리안드리의 광기같은 경우 Q에도 적용이 되며 매혹으로 시작해서 매혹으로 끝나는 아리 한타에 있어서 고통은 아리에

게 나쁘지않다라는 결론이 나름 있습니다. 탱커들 상대로도 딜도 잘들어갑니다. 채력탬을 올리는 미드라이너한테도 좋

습니다. 카사딘, 트페, 아우렐리온 솔, 베이가, 브랜드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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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코어~5코어


데켑아니면 공허를 가는편입니다. 리안드리와 공허가 만나면 뚱뚱이들도 아프기때문에 자주 4코어로 선택을 하는편이

고 데켑을 먼저 올리지 않더라도 딜충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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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장막에 모든 스킬이 막히는것과 강인함을 조금만 갖춘다면 매혹을 마춘다고 해도 딜교환에

이득을 가져오기 힘들며 E로 인해 논타겟 스킬이 주력딜인 아리에게 힘들수 있습니다.
신드라

조심해야 하는 부분만 조심해서 플레이 한다면 전혀 어려운 챔프는 아닙니다.

E 스턴각 - 구체 W - E , 구체 E , R - E 등 신드라가 가지고 있는 몇 안되는 조건 부 스턴에

대해 생각하고 플레이 한다면 어려울 것 없습니다. 아리는 워낙 유틸성이 엄청 나니까요!

한번의 스턴각으로 흑색 화면을 볼수 있는 챔프지만 집중해서 한다면 어려울거 없습니다.
아지르

스킬 거리가 상대가 되지 않기 때문에 제라스와 마찬가지로 라인전 단계에서 힘들수 있습니

다. 래밸 6 전후 킬각만 확실하게 본다면 그 이후로는 참 쉬운 챔프인데 말이죠.. 아지르

Q스킬을 사용한 직후에 바로 R로 진입해서 따는것이 베스트 나중에 동영상으로 업로드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생각보다 대처방법만 알면 쉽습니다. 이렐리아가 미드라인전에서 아리에게 할수 있는것 이

라고는 미니언 Q로 먹다가 E각 보고 들어오기 매혹이후 W 딜 흡하기.. 콩콩이들고도 충분히

라인전 누를수 있습니다. 미니언을 Q로 먹을때마다 맞 Q 하면 되기 때문에 선 2랩 E 스턴 점

화 Q 깜짝 킬각 초반에 요거 한번만 조심하면 됩니다. Q 맞았을때 바로 매혹을 쓰는게 아니

라 Q, W 를 쓰면서 패시브 이속효과보고 추가타 E로 견제 하면 됩니다.
르블랑

예전처럼 르블랑에게 카운터 당하지 않고 W의 날아오는 속도가 느려진 지금 정직하게 들어

오는 르블랑은 전혀 무섭지 않게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르블랑이 가장 무서운것은 바

로 2~3코어가 나오는 중반쯤인데요.. 라인전을 분명히 압도적으로 이겼는데도 불구 반대

로 내가 역으로 관광을 떠날수도 있습니다. 중반이후에 르블랑이 킬을 조금이라도 먹고 코어

수가 2코어이상 나지않는 경우 벤시를 꼭 고려 해서 잘 큰 내가 쓰로잉 하지 않도록 해야함

아리는 유저의 손가락 의존도가 강한 챔프 이므로 어느 챔프이건 상대 챔프에 대한 이해도

수준이 중요합니다.

아리를 플레이 해보면서 정말 힘들다고 생각했던 부분은 논타켓 스킬을 가진 아리를 플레이하는 나 자신 이였습니다..

그날 그날 컨티션에 따라 스킬샷도 다르고 E 의존도가 한층 높아진 지금 충분히 이길 킬각도 역으로 죽기도 하는 챔프가

바로 아리입니다. 라인전 솔직히 무상성입니다. 카사딘조차 평타모션 좋은 아리로 콩콩이 들고 패면 됩니다. 

포킹챔이 힘들긴 한데 무빙연습한다 생각하고 피해주시면 됩니다. 개중에 아지르 Q, 럭스 E 가 가장 피하기 힘든데 선 6

랩 계산과 스킬 빠졌을때 들어가는 유틸성사기 아리로 패주시면 됩니다.

한마디로 스킬만 잘맞추면 무상성 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라인전은 미니언 먹을때 Q와 점멸 E로 초반 킬각을 위해 적극 딜교하는 방식입니다.


 룬 특성으로 인해 피수급 정말 좋고 마나수급 또한 남발만 하지 않으면 충분합니다.


초반 운영법

 저같은 경우 초반 운영은 대부분 라인전에서 솔킬을 낸후 바텀 시야와 함께 상대 정글러의 동선을 간결화 시키는데 있


 습니다. 미드주도건을 활용 1코어 쌍둥이와 예언자 렌즈를 통해 바텀 로밍이나 정글 암살 시야싸움 오브젝트 컨트롤


 등 정글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플레이를 하는 편입니다.


중반 운영법

 성공적인 시야싸움, 오브젝트 컨트롤, 암살이 가능하다면 여기서 게임이 대부분 터지고 서렌이 나옵니다.


 그렇지 않다면 계속해서 초반 운영법을 반복하는 편입니다.

 


후반 운영법

 이니쉬에이터 역활이나 물몸 적에게 깜짝 딜링이니쉬를 하는 편입니다. 죽어주면 좋고 안죽어줘도 딜링을 해 


 상대 딜러가 주춤하게 만드는데 의의를 두고있습니다. 예언자 렌즈와 쌍둥이로 인해 시야에서 먼저 잡힐일이 적고


 상대 반응이 신과 같더라도 시야가 없기 때문에 당해줄때에는 계속 당해 줄 뿐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1. 이니쉬

 

 2. AD딜러 디펜스


 3. 매혹으로 상대 딜로스 유발 및 아군 호응 유도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반응을 보고 업데이트

 

마치며

 .... 추후 반응을 보고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대닩히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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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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