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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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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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 선 불알 후 티아맷 마이

- 마이만팠음(2018-11-12, 조회수: 7766)









안녕하세요.


시즌 2부터 마이만 1000판 넘게해온 유저로서 요즘 마이가 떡상은 아니여도 앵간히 해볼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해서 오랜만에 공략글을 적어보네요.

일단 저는 피지컬이 좋다고 하기도 애매모호한 유저로서 마이를 많이 경험했고, 그걸 바탕으로 반사신경이 좋은편은 아니지만 , 많은 경험으로 인한 숙련도가 있어서 CC기나 스킬정도는 피하고 피하기 어려운 스킬도 종종 피하곤 하는데, 그런것보단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을 위한 공략으로서 피지컬적인 부분은 접고 들어가도록 하고, 운영적인 부분에서 마이가 최대한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다 알려드리고, 언제 바론을 치고, 무엇이 뇌절이며 마이로 스플릿은 언제하는지 어떻게 하는지 꼼꼼히 다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룬은 고민이 되는데 저는 정복자랑 치속 둘다 좋아해서 많이 드는데요. 오버공속이 나올거 같을때(상대 챔피언들이 약해보여서 공속신을 가게될 경우) 치속을 들고, 정복자를 드는 경우는 (상대 챔피언들이 마이에게 까다롭거나 많이 셀 경우, CC기가 많아서 헤르메스를 꼭 올려야할 경우)에 들어 오버공속이 아니더라도 스플릿할때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갓전보 민첩함 최후의 일격은 모든 마이 유저분들이 90퍼로 들고 가시기때문에 설명은 필요없고 보조룬은 마법을 들고, 빛의 망토랑 기민함을 들어 궁쓸때 이속이 빨라지는것도 좋고 기민함으로 인해 공격력도 늘어나서 좋습니다.
(거의 고정입니다.)

흠.. 원래 예전에 유체화가 시즌 언제인지 기억이 안나는데 미드라이너들이 많이 들었을때 즉발로 이속이 늘어나 마이한테도 궁과 시너지가 좋아 앵간히 많이 사용했습니다. 지금은 2초 후에 이속이 늘어나서 엄청난 구데기 스펠로 거의 점멸만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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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마이는 알파 타이밍이 마이장인과 마이 장(애)인을 나누는데 있어서 가장 큽니다.
아무때나 막 알파를 썻다간 CC기 맞고 바로죽으니 평타치다가 스킬피할때 알파를 써주시는게 콤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명상 평캔을 할줄 안다면 피가 없어도 명캔으로 역관광이 가능한 상황이 있습니다. 그리고 평타치다가 멀어지면 알파쓰세요.. 선 알파는 금물. 피없으면 괜찮지만 그런 상황은 그렇게 많지 않으므로 생각하고 알파를 사용합시다.


스킬 활용팁
  마이를 진짜 잘하는 것은 알파로 스킬을 씹으면서 상대가 도주기를 쓸 때 따라 가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이것은 많이 해보면 익숙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이를 진짜 잘하시고 싶고 티어를 올리시고 싶으시면 상황 판단과 그냥 많이 해서 숙련도를 쌓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길 상황엔 들어가고 질 상황엔 빠지는 것 어떻게 보면 당연하지만 그게 안됩니다 생각보다 ㅋㅋ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 글의 핵심은 다른 공략과 다르게 불알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을 올리는겁니다. 다른 공략에서는 다들 충전형 물약을 사시죠? 근데 저는 워윅 템트리도 보고 프로게이머인 쵸비님께서 일반에서 마이를 하셨길래 뭐지 하고 봤는데 생각없이 간 것일수도 있지만 마이에게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은 그렇게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일단 마이의 너무나도 좋은 스킬 명상Meditate(명상)이 있어서 유지력은 그렇게 딸리지 않으므로 이걸 올리면 상위템인 티아맷을 조금 더 빨리 올릴 수 있어서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티아맷Tiamat(티아맷)을 바로 올리므로서 정글링도 좋아지고 교전도 단검만 올릴때보단 셉니다. 그리고 일단 마이에게 도트뎀은 E와 좋은 시너지인데 그것이 구인수로 인해 데미지가 뻥튀기되고 거드라도 체력 비례 데미지로 입히는것이 구인수에 적용되서 스플릿할때 정말 도움되고 라인클리어가 구데기가 된 큐를 커버칠수 있을 정도로 라인클리어가 좋습니다.

3코어까지 나왔다면 그 이후엔 탱템을 유동적으로 올리도록 합시다. 왠만하면 저는 스테락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스테락 효율이 별로 안 나올 것 같고, 상대 에이피가 많으면 멜모셔스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도 좋고, AD가 세면 란두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AP가 세면 적응형 투구Adaptive Helm(적응형 투구)를 가도록 합시다.

신발은 상대 CC기가 너무 많다하면 헤르메스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올리고 AD딜러가 많다면 닌탑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올리고 애들이 별로 안 세보이고 내가 너무세고 다 잡을 수 있을 것 같다?그러면 공속신을 올리도록 합시다.(그대신 이때는 치속을 들도록 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마이의 딜은 평타 위주의 데미지입니다. 잭스는 그것을 무시하고 지 혼자 데미지넣을거 다 구겨서 넣습니다. 극카운터를 만나면 싸움을 피하도록 합시다. 저는 마이가 나오면 잭스 후픽을 그냥 박습니다. 1코어 차이나도 마이가 큐로 기절을 피하지않는 이상 잭스가 이깁니다.
베인
못하는 베인은 바로 썰수 있어서 좋지만 제가 알파쓰고나서 평타를 치려고 할때 은신하면서 제가 있는 반대쪽으로 구르기해서 평타를 계속치고 벽궁각도 나올경우 거의 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신 짜오
신짜오는 마이한테 후반에는 지지만 초반에는 이길뿐만 아니라 이러한 정글챔들 다 포함 카운터입니다. 왜냐? 신짜오 킨드 리신 엘리스 이런것들이 초반갱이 엄청나게 좋은데 그런것들로 마이가 정글링할때 초반에 터트려버리면 게임도 지고, 팀원들에게 정글 탓을 당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뚜벅이 원딜, 미드는 혼자 라인에 서있을 경우 먹잇감이나 다름 없습니다.
마스터 이
지면 팀탓하지말고 자기가 좀 더 잘할걸 이런 마인드로 해야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마스터 이
그리고 브실골티어에서는 진짜 중요한건데 팀원 믿지마시고 미니언을 믿으세요. 빽도로 이긴판만 해도 수십판이고, 그냥 스플릿하면 마이 혼자서 못 막습니다. 그러면 2~3명이 오게 되는데 그럼 저절로 우리팀은 한타가 이기게되고 그럼 게임을 이길수 있게됩니다. (물론 2~3명오게했는데 4대2를 진다? 그냥 지세요 그판은 말안됩니다 ㅋㅋ)
예전에는 정글 승률 뒤에서 4위였는데 지금은 그래도 3티어까진 올라온 것 같네요. 하지만 상대하기 쉬운챔프는 딱히 없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우리 라이너가 집을 갔는데 라인이 밀려서 포탑을 치면 그 시에스를 막타쳐서 경험치와 골드 수급을 합시다. 이게 초반에 은근 커요. 우리 라이너가 못먹는데 그냥 포탑에 그 시에스타면 팀적으로 손해임. 이걸 잘만하면 6분에 6렙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이 레드먹었을때 진짜 세요. 신짜오,잭스,람머스등 이런거 제외하고는 리신도 2렙때 바위게 싸움 요즘은 이깁니다.(이건 치속들었을때임. 정복자들면 질때도 있음.)마이 레드 먹었을때 우리팀이 유리하다? 라인주도권을 가지고 있다?or라인을 밀었다 ? 그럼 빽업속도도 빠르므로 상대 정글에 카정가서 잡거나 정글몹을 빠르게 먹고옵시다. 그리고 하나 남기고 오면 상대는 그 시에스를 먹는 시간동안 젠이 안되므로 엄청난 경험치 손해를 입습니다. 그리고 바위게는 꼭 챙겨줍시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시에스만 잘 먹고 갱가면 킬각이 나오는 곳만 갑시다 괜히 못따는데 가서 동선낭비하면 그 시간이 아까워요. 그리고 마이는 참고로 갱보단 역갱이 엄청 좋으므로 레드있을때는 갱을 가고 아니면 역갱을 가서 이득을 보도록 합시다. 바위게 꼭 먹고 바위게싸움 생각보다 안 약하니 우리팀이 주도권이 없고 라인이 당겨져있으면 못 오므로 괜히 먹다 죽지 말고 포기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꼭 마이로 중요한게 레드있을때 터트리는걸 위주로 합시다. 평타에 슬로우가 있다? 그럼 점멸이 없는이상 계속 추노 가능하며 평타데미지가 세져서 카정을 가던 갱을 가던 킬이 나올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 밀고 그 시에스 먹으러 오는 애들 대기타서 죽이거나 라인을 밀게 되면 1~2명이 올건데 그럼 팀원들에게 다른 라인 포탑을 밀라고 합시다.그리고 이제부터 스플릿 시작입니다. 스플릿은 최소 구인수가 나왔을때부터 하는게 맞다이가 세므로 좋습니다. 그리고 마이는 거의 2대1도 이기므로 2대1을 이기고 포탑을 깨고 애들이 오면 빠집시다 괜히 밀고 죽거나 하면 상관은 없는데 킬을 많이 먹은 마이면 꼭 빠지세요 이기는 상황이 아닌 이상 죽으면 골드가 많이 들어오므로 제압 킬을 안 당하도록 노력하고 만약 마이에게 2명이 오면 잡을수 있는 상황이면 잡고 밀지만 그렇지 않고, CC기가 많고 까다로운 상대면 우리팀에게 콜을 해서 4대3한타를 열던지 포탑을 빠르게 밀던지 오더합시다. 마이에게 3명이 올정도로 크면 그냥 그 판은 이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일단 시야를 먹고 최대한 짤리지 않도록 하면서 짜를 수 있는애는 짜르고 오브젝트 시야를 잘 먹고 강타싸움을 잘하셔야 합니다. 후반엔 굳이 스플릿을 하기 애매하면 하시다가 죽는것보단 한타각을 노려보는것이 좋습니다. 이때는 탱템도 앵간히 나와서 한타에서 바로 죽지 않으므로 한타하는것도 나쁘지않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우리 팀에 티모같은 한타가 너무 구데기인 챔프가 있다면 그때도 맵을 잘보면서 스플릿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마이는 탱커한테도 딜이 잘 들어가지만 딜러를 빠르게 녹여 궁 타임을 늘리는것이 핵심적 역할입니다. 역할중에서 암살자라는 역할이 있구요. 근데 딜러한테 가까이 못갈거 같다? 그러면 탱커를 쳐서 구인수 스택쌓고 딜러를 무는것도 좋고, 아니면 탱커를 빠르게 녹이고 딜러를 잡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글을 보고 다들 티어를 올렸으면 좋겠고 마이라는 챔프가 충말고 장인이 되길 바랍니다.
저는 게임 끝나기전까지 서렌 안칩니다. 브실골 구간쪽은 이기는판도 질 수 있고 지는 판도 이길 수 있으므로 끝까지 정신차리고 정말 티어 올리시고 싶으시면 걍 서렌안치고 끝까지 버텨봅시다. 제 공략 다 봐주신분들 감사하고 제가 한땀한땀 열심히 글써서 올렸는데 닥배드는 슬픕니다.. 다들 건승 하시길 바랍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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