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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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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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 !<8.22 패치>역갱&한타형 정글 딜탱 마스터이 공략 <추가> + 다양한 마스터이 도전중

- 일러스트짤(2018-10-24, 조회수: 4476)

대략 시즌 2부터 마이를 파오다 공략을 씁니다.


마스터 이 스킨은 옛날엔 선택받은 마이와 인간사냥꾼이 투탑 이였지만 멋지고 

강한 스킨들이줄줄이 출시됨에 따라 스킨을 사시거나 제작하신다면 

'우주검객''프로젝트'  추천합니다!!

아프리카 tv 및 트위치에서 마스터 이로 다양한 템트리 연구하는 방송합니다! 

아프리카 주소 : afreecatv.com/arimoo

트위치   주소 : https://www.twitch.tv/wnstjq8527


그럼 제 나름대로의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현재 티어 입니다.


피드백은 환영입니다.!


+ 8.21패치는 마스터이한테 바뀐게 없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마스터 이는 상당히 이질적인 챔프입니다. 그 흔한 cc기 조차 없지만
누구보다 오랫동안 많이 사랑받아온 전형적인 롱런형 챔프중 하나죠 그에 따라 심심치 않게 보이는 마스터 이는
재 기준으론 크게 두가지로 갈렸던 것 같습니다.

첫째

빠른 갱킹으로 초중반 주도권을 가져가는 갱킹형 마스터 이

둘째

시야장악과 역갱으로 오브젝트 위주로 챙기는 카정형 마스터 이

둘 다 가져가기엔 챔프가 벽조차 넘지 못하고 cc기 조차 없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Q) 갱가서 킬 먹고 시야 장악하면 카정도 되고 오브젝트도 챙길수 있지 않나요?

A) 물론 가능합니다만 매 판마다 그렇게 풀리기 쉽지 않고 기본적으로 상대 정글, 라이너 등 여러가지를 봐야하기 

   때문에 무작정 갱을 다니면 CC기 조차 없는 마스터 이는 플래쉬 빼는 정도에서 말것입니다. 그 시간 만큼 

   위치 노출 정글 파밍을 못하는 등 여러가지 단점이 많아 초반 7분이 넘어가도록 고작 4렙이라는 

   눈물겨운 레벨을 볼수 있습니다. 물론 상대 라이너 플래쉬를 빼는건 이득이라 볼수 있지만 

   꼭 알아야 할것은 마스터 이는 카정에 굉장히 취약합니다. 카정을 오는 대부분의 챔프들은 마스터 이를 

   잡을수 있는 챔프들이 대부분 이기에 유일한 스킬딜인 알파가 빠진 카정시점에선 도주 이외엔 선택지가 

   거의 없습니다. 아군의 백업을 바래도 아군의 라인이 안좋을때 오는게 카정이니 그점을 유의해주세요.


서론이 길었네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자면 재가 추천하는 딜탱형 마스터이의 기본은 안정성입니다. 높은 안정성과 시야장악을

기반으로 플레이를 풀어나가는 타입입니다. 아마 위에 설명한 둘째에서 파생된 아종이라 보시면 됩니다.



첫번째) 
빠른 정글링과 안정적인 피수급으로 바위게 및 시약 장악을 기반한 카정형 룬
Fleet Footwork(기민한 발놀림)은 평타를 기반으로한 딜탱형 마이에게는 효과적인 룬입니다.
충전시 회복 및 이속증가가 있어 크게 피 깎임없이 안정적인 정글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많이들 드는 Dark Harvest(어둠의 수확)Press the Attack(집중 공격)Conqueror(정복자)는 밑에서
재 기준으로 비교를 해드리겠습니다.

Triumph(승전보)이건 거의 필수입니다. Presence of Mind(침착)Overheal(과다치유)이 둘은 마이에겐 아주 쓸모가 없습니다.

Legend: Tenacity(전설: 강인함)롤엔 cc기있는 챔프들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Legend: Bloodline(전설: 핏빛 길)Legend: Tenacity(전설: 강인함)를 100판 가
까이 들어봤습니다. 채감상 Legend: Bloodline(전설: 핏빛 길)는 재가 쓰는 공략인 딜탱 마이에겐 크게 힘이 되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얘 또한 20% 공속을 올려주지만 최근 마이선 템트리로 대부분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택하는데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엔 공속이 포함되있어서 초반에 크게 공속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를 갈 경우 공속만큼 때리지 못하는 경우
조차 나오기에 Legend: Tenacity(전설: 강인함)무조건적으로 이걸 추천합니다.
다 필요없고 카밀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나 잭스 Counter Strike(반격)같이 정신나간 놈들의 기절 지속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기적을 볼수있습니다. 차라리 

요약)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이거 가봤자 Legend: Tenacity(전설: 강인함)이거 풀스택이 중반부터 한대 더때림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메인이 정밀이면 이거 들면 됩니다. 거의 대부분 이걸 드는게 좋습니다.
Cut Down(체력차 극복)딜탱마이가 체력이 더 많습니다.
Last Stand(최후의 저항)딜탱마이한테는 나쁘지 않은 룬입니다. 다만 초반엔 이것보단 위에 최후의 일격이 시너지가 훨씬 더 좋기에 최후의 일격을 추천드립니다.


Bone Plating(뼈 방패)핵심중 하나 입니다. 적 정글이 카정이나 무서운놈들일때 들면 비슷하게
나마 붙어볼수있고 탑 2:2까지 상성 상관없이 정면으로 붙어볼만합니다.
Chrysalis(번데기)초반 체력 50의 메리트는 생각보다 큽니다. 시야싸움을 해도
배짱으로 밀어붙일수 있을정도의 체력이 있기때문에 상대가 사리기 쉽상이거나
그래도 밀고 들어오면 아군 콜하고 싸워도 될정도로 초반 2렙 3렙은 마이를
아주 강하게 만들어주는 룬들입니다.
Unflinching(불굴의 의지)Second Wind(재생의 바람)는 정말 진짜 좋은 룬인데 Second Wind(재생의 바람)이건 초반 50의 메리트를 없애는
대신 꾸준한 갱킹으로 상대를 말리게 할려는 목적하에 게임을 한다면
들기 좋은 스펠입니다. Unflinching(불굴의 의지)얘 또한 무척이나 좋은 룬입니다. 초반 빠르게
강인함을 가져가서 초반 싸움 단 0.몇초의 차이를 극복가능하게 해주는 스펠입니다.
Second Wind(재생의 바람)를 들어도 쓸만한 정글 : Zac(자크)Gragas(그라가스)Graves(그레이브즈)Kayn(케인)Jarvan IV(자르반 4세)Udyr(우디르)

Unflinching(불굴의 의지)를 들어도 쓸만한 정글 : Elise(엘리스)Shaco(샤코)Nocturne(녹턴)Rammus(람머스)Nunu & Willump(누누와 윌럼프)Udyr(우디르)어느 룬이든 이기는 우디르형님..

들어도 쓸만한거지 무작정들면 큰일납니다. 아군 라이너가 호응 좋은 챔프여야 
위 두개가 힘을 발휘합니다. 아니면 차라리 안쓰느니만 못한 수준이 됩니다.

아 나는 초반에 딜을 더 뽑고싶다 하는 사람한테 추천합니다. 하지만 마이는 초반에 말리면 답이 없는 수준을 넘어 어머니를 찾는분 부터 똥이 내가되는 말을 듣게 됩니다.
위에 기민한 발놀림을 집중공격으로 바꿔서 사용해도 됩니다.



두번째) 
아군 탱이 많거나 적의 cc기가 극도로 적을때 한타를 기반으로 한 역갱형 마이

마이의 기본 장점인 평타 딜을 최대한 뽑아내면서 안정성을 가져갈수있는 룬입니다. 위에서 설명을 거의 다 했으니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이거에 대해서만 말하겠습니다.
집중 공격을 활용하는 마이는 항상 딜레마에 빠집니다. 적챔피언에게 3회 공격 -> 이후 극딜 인데
항상 3회 공격할때쯤 되면 피가 걸레가 되거나 3회때리고도 피가 건제하면 백이면 백 훌륭한 위치선정이였을겁니다.
그렇게 3회를 터트리고 때리고 나면 항상 나오는 문제  

1. 피가 없다  ->  빠진다  ->  집중공격 사라짐

2. 한명을 땃다 -> 피가 없다 -> 빠진다 -> 집중공격 사라짐

3. 견제 및 cc기를 당한다 -> 집중공격 사라짐

4. 견제를 알파로 피하고 피흡템으로 피를 수급하며 한명을 땄다 -> 또 땄다 -> 또 땄다 -> 이긴다

4번처럼 저렇게만 맨날 되면 와! 마이! 사기챔 또 해야지! 이렇게 되겠지만
아시다 싶이 공략을 보는 사람 대부분이 마이는 희대에 똥캐라는걸 알기에 현실적으론 4번이 매번 가능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이 집중 마이의 핵심은 전방이 아닌 원딜 옆에서 딜탱 쪼개기 및 cc기 대신 맞기용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설명했듯 4가지를 재 관점에서 비교해보겠습니다.

Dark Harvest(어둠의 수확)Fleet Footwork(기민한 발놀림)Press the Attack(집중 공격)Conqueror(정복자)

2번과 3번은 설명을 했으니
1번과 4번을 설명하고 싶은데 대충 보니 너무 설명충 같아서 짧게 쓰겠습니다.

4번은 초반이 굉장히 하드해질수 있습니다. 분명 터트리면 그 어떤 룬보다 강한건 확실합니다.
하지만 터트리기까지의 4초는 초반 마이는 삭제되고도 남는 시간이기도 하지만 
Conqueror(정복자)이룬이 완전히 사용불가한 룬은 아닙니다. 대신 높은 숙련도를 요구하기에 굉장히 비추입니다. 
초반을 Enchantment: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로 단단하게 취하고 빠르게Dagger(단검)3개를 올려주면 이질적인 마이가 나오는 대신 딜탱을 모두 가져가는 신기한 놈이 됩니다. 조금있다가 밑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번 이건 보조를 결의로 고정으로 쓰게되면서 버려진 케이스 이긴한데 별로 추천하진 않습니다. 
4번보다 더욱 사용하기 힘들며 위에 설명했듯 초반에 말리면 답없는 마이로썬 cc기조차 없는 상태에서
Dark Harvest(어둠의 수확)터트리겠다고 각도 제대로 안재고 갔다간 크게 무너질수 있습니다.








    
할 말이 없습니다. 고정입니다.

Ignite(점화) : 샤코?
Ghost(유체화) : 그냥도 빠릅니다.
Heal(회복) : 마이는 힐없어도 죽을껀 죽습니다.
Clarity(총명) : ? 이건 뭐죠
Mark(표식) : 칼바람에서도 안씁니다.
barrier(방어막) : 쓰면 안됩니다.
Exhaust(탈진) : 쓰면 절대 안됩니다.
Teleport(순간이동) : 얘는 가끔씩 진짜 가끔씩 드는 경우가 있는데 예를들어
적 정글이 은신챔에다 전 라인이 다 카운터 맞을때 들어주는데
그래도 그런 경우는 극도로 적기도 하고 그런경우에도 점멸 드는게
나을정도로 요즘엔 텔보단 점멸있는 정글이 필요합니다.도주기없는 마이는 무조건점멸
Cleanse(정화) : 안씁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마이의 스킬은 무척이나 단순합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유일한 타겟팅 스킬 입니다. 나머진 자버프에 몰빵된 스킬이다 보니


Meditate(명상)Wuju Style(우주류 검술)Highlander(최후의 전사) 3스킬 모두 누르기만 하면 되는 아주아주 간단한 캐릭입니다.


그만큼 플레이가 쉽지만 모든 챔프가 그렇듯 깊은 숙련치까지 가기엔 어렵습니다. 



첫번째로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얼마나 많은 스킬을 씹느냐 입니다.


현존하는 롤 스킬중 최상위 판정이라 불리는 이즈의Arcane Shift(비전 이동)과 쌍벽을 이루는 스킬이 마이의Alpha Strike(일격 필살)입니다.


타겟팅 스킬 대부분을 알파로 피할수 있기에 최대한 많이 씹어주면서 플레이를 하는게 관건입니다.



두번째로


Meditate(명상)입니다. 마이를 살리는 무척이나 고마운 친구입니다. 죽은 목숨에서도 이거 한방이면 살게해주는

단 몇초동안 알리를 체험하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최대 장점중 하나는 명상중엔 

Highlander(최후의 전사)Wuju Style(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아 타이밍이 애매하다 싶다면 명상으로 한턴을 벌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명상평캔 일명 명캔이라 불리는 대부분이 다 아는 마이의 필살기는 분명 활용도도 높고

잘만 활용한다면 놓칠 챔피언 또한 잡게 해주는 마법을 보여주지만 그만큼 Meditate(명상)의 쿨을 생각해야 하기에

너무 남발하다가 막상 명캔 안해도 잡는데 명캔하다 명상 없어서 죽는 경우가 허다하니 명상에 경우

중반 부턴 명캔이 아닌 순수하게 명상의 용도로 쓰심이 나을겁니다. 

도주하는 적들한테 뒤에서 명캔을 쓰면 안 닿습니다! 도주하는 적에게 명캔을 쓰려면 최소 

이속 차이가 50이상은 차이가 나고 동일선상은 되야 사용이 됩니다.


이외엔 Double Strike(2연속 공격)을 잘쓰라느니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 잘키라느니 등등 말해도 잘하실 것들뿐이니 넘어가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우선 설명드릴것은 가장 처음 시작 아이템으로 포션을 두개를 사는겁니다.
50원을 아껴서 첫 귀환때 바로 제어와드를 사야합니다. 이 딜탱 마이의 핵심은 매번 강조하지만 안정성이기에
아군들에게 말해 제어와드를 사서 쉽게 깨지지 않을만한 곳에 박아달라고 미리 말한 뒤 안전한 루트를
따라 이동해 다니시면 됩니다.

이 빌드의 기본은 딜탱이니 

첫 귀환때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Control Ward(제어 와드)를 사면됩니다. 밑에 설명할 동선을 따라 하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1코어
대부분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고정이나 난 조금더 쌘걸 원해 하시는분은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로 그러나

나는 마이의 숙련도에 자신이 있고 정말 맵을 잘보고 티어좀 된다 싶으면

이 룬과 함께 선Recurve Bow(곡궁) -> Enchantment: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 ->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라는 상당한 딜로스 템트리에 도전하셔도 좋습니다.

추천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도전한다면 꿀잼을 보장합니다.

1.5코어
이때쯤에 잘큰애들이 갈립니다. 보고 잘큰애가 누군가 보고 맞춤장화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장만하세요.
올ap ad면 그거에 맞추시면 됩니다.

2코어
잘컸다 싶으면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못컸다 싶으면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일단 구인수가 나와야 딜이 나오기에 구인수를 빠르게 올려줍니다.

3코어

이때부터 분기점입니다.

엄청 잘큰 마이는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을 가나 어중간하게 큰 마이는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못큰 마이는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은 유동적으로 변동이 있을 템입니다.


다단 히트형 탑, 미드 ap :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폭딜형 탑, 미드 ap :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다단 히트형 탑, 미드 ap,ad 혼합 :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Ninja Tabi(닌자의 신발)

폭딜형 탑, 미드 ap,ad 혼합: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다단 히트형 올 ad : Thornmail(가시 갑옷)Ninja Tabi(닌자의 신발)

폭딜형 올 ad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Ninja Tabi(닌자의 신발)

정도로 변해집니다. 썼는데 별로 의미는 없는게 잘큰놈 보고 가는게 제일 좋습니다.
아무리 혼합이라도 ad 4명이고 ap 1명이라도 ap 혼자 20킬한 괴물이면 ap 둘둘 둘러야하는게 맞으니까요

4코어

3코어때 포기한 템을 가시면 됩니다.
설명한 대로 3코어 이후에도 상황이 비슷하면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조금 나아졌으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칠흑도 유동성을 가집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둘 다 좋은 템이지만 몰왕은 비싸서 쉬이 엄두가 안나는 템입니다.
200원밖에 차이가 안난다고 하지만 칠흑에 붙어있는 400의 체력은 생각보다 딜탱마이의 핵심중 하나이기에
몰왕을 간다면 차라리 딜탱을 포기하는게 났기때문에 몰왕은 포기하는게 좋습니다. 몰왕 너프먹고 상태가
영 좋지 않습니다.

5코어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가시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얘는 그냥 밴해주세요

밴카드 주니깐 밴하는게 제일 속편합니다.

옛날엔 얼굴만 마주쳐도 죽었습니다.

요즘도 똑같더군요 그나마 다행인건 극 초반은 상대할만합니다.

하지만 정복자를 든 잭스는 후반을 갈수록 폭발적으로 쌔지는게 양아치 그 자체입니다.
람머스
얜 그냥 ad죽으라고 만든 캐릭

진짜 재정신이냐

라이엇

진짜 아프다 때리기 싫다
이블린
진짜 안보여서 암걸립니다. 시야 장악 하면서 천천히 해도 바위게 위주의 컨트롤이

통하지 않는 최악의 상대 심지어 아군은 갱도 잘당해주는데 마이라 역갱 치기가 힘듬

그냥 많이 상대해봐야 하는 전형적인 양민학살 캐릭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신 짜오
3타로 뜰때 알파로 돌면 뜨는거 반쯤 캔슬됩니다.

6렙이후엔 짜오 궁 무조건 빼게 만듭니다.

초반만 조심하면 됩니다. 초반 삼지창으로 푹 찌르면 진짜 개 아픕니다.

그거 끝나면

편--안
자르반 4세
깃창 알파로 피해집니다.

궁극기 알파로 나가집니다.

3렙 1:1 이깁니다. 6렙 1:1 이깁니다. 그냥 이깁니다.

개입 없을 경우 바위게는 재껍니다.

편--안2
쉬바나
궁극기 알파로 피해집니다.

qwe 스킬 전부 명상 쓰면 딜 감소 되서 덜 들어옵니다. 쉬바나 스킬 쿨 길어서

딜 먹고 싸우면 그냥 이깁니다. 요즘 안나와서 아쉬운데 진짜 상대하기 쉬운 정글입니다.

바위게 먹을라고 하면 무시하고 먼저 치다가 오면 때려서 쫒아내면 됩니다. 단 매우 빠르니

쫒는건 조심해야합니다. 6렙 직후만 조심하시면 왠만하면 이깁니다.


극초반 정글 운영법

먼저 첫 버프 플레이 영상입니다.






첫 버프 이후 늑대 or 칼날부리를 사냥하신 후 바위게쪽으로 이동을 하시면 

보통 위 영상과 같이 적 정글을 만날 확률이 무척이나 높습니다. 상대 정글 또한 바위게 중요성을 알기에

빠른 시야장악을 노리고 옵니다. 그걸 노립니다. 초반 이Bone Plating(뼈 방패)Chrysalis(번데기) +Fleet Footwork(기민한 발놀림) 조합은 사실상 상성 무시에 가까운

아주 영악한 조합이기에 배짱을 부리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바위게가 아닌 킬이 목적이라면 2렙때 스킬을 아껴줬다가

상대가 덤벼들시 아군 콜과 함께Meditate(명상)을 찍어주는 영악함까지 보여주면 상대의 멘탈을 터트려줄수있습니다.

명상 회복률을 순수하게 딜로 누를수있는 챔프는 3렙기준으로 없습니다. 끊키지만 않으면 아군올때까지 버티고도

남습니다.


이후 블루를 먹으러 가기전 왠만해선 바로 바론 앞 바위게를 먹는걸 추천합니다. 덤으로 와드가 있는지 체크하는것도 

좋습니다.



오브젝트 관리법
두번째 초반 배짱 용 트라이 영상입니다.



템트리에서 강조하는 제어와드의 중요성이 나오는 영상입니다. 마이는 단검 두개만 나와도 솔용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대부분 챔프가 가능하지만 마이는 그중에서 매우 빠른 축에 속합니다. 

동그라미 친 부분을 보시면 6분 50초와 바위게 봇 라인 상태를 종합해서 용 트라이를 시작합니다.
충분히 가능하다는 판단하게 시작하게 됩니다. 충분히 무리없이 먹고 빠집니다.
적 레드 타이밍 + 적 봇의 위치 바위게 활성화 노와드 등 시야 장악 및 바위게 장악을 하시면 큰 무리 없이
용을 빠른 시간안에 가져오실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 가장 큰 위험 요소는 미드의 부재였지만 당시 딸피로 집을 가는걸 확인했기에 일부러 체크하지 않았습니다.

추가로 초반 바위게를 먹어야 하는 이유는 이렇게 용을 먹기위한 바위게 작업이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아직 방송 초보라 전령을 먹는것도 있지만 영상을 찍지 않아 영상이 있지 않습니다. 추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령도 비슷합니다. 10분에 나오는 전령은 대게 위 영상과 같이 13분에 나오는 적 버프 타이밍과 맞물려 바위게
혹은 제어 와드로 시야 장악 후 위 사진처럼 상황을 확인 후 트라이를 하시면 됩니다. 꼭 적 버프 타이밍과
겹치는것이 답은 아니나 겹치는게 여러모로 편하고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이쯤 되면 잘컸는지 못컸는지 누가 엄청 잘컸는지 누가 엄청 못컸는지 구분이 됩니다.
20분쯤 될때까지 2코어 . 피갈퀴손 , 구인수 or (곡궁,잿불) 이 안나왔다. 이러면 이 딜탱 마이는 
못컸다 보시면 됩니다. 20분쯤 오브젝트를 대부분 챙기다 보면 최소 2용 + 전령까지 챙기셨을겁니다.
그리고 시야장악을 통한 카정 역갱을 한 두번만 성공하셨으면 위 템이 나오고도 남습니다.

만약 나오지 않았다면 최우선적으로 오브젝트 시간 및 적의 동선 파악 라인 클리어와 시야 장악을 시도해야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엔 잘큰 사람 옆에서 같이 싸워줍니다. 막 들어가면 안되요
팀파이트시 역할
위와 동일합니다. 잘큰 사람옆에 제일 따듯한법입니다. 재가 제일 잘컸으면 탱커 옆에서서 단단함을 자랑해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8.22 패치)

딜탱 마이는 대응법이랄게 크게 없습니다. 시야 장악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말 그대로 얼마나 상대 위치를
잘 파악하느냐가 관건입니다. 그러니 항상 생각하면서 게임하셔야합니다. 기본적인 상대법만 추가하겠습니다.

난이도 
쉬움 , 평범 , 어중간 , 어려움 , 닷지

Gragas(그라가스)난이도 : 평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이친구는 백이면 백 바위게를 탐하러 오기때문에 미리 아군에게 바위게 싸움을 알려 빠른 합류를 조장하면 됩니다.
이 친구의 스킬중 Body Slam(몸통 박치기) Explosive Cask(술통 폭발)는 보고 피할수 있습니다. Body Slam(몸통 박치기)는 점멸과 함께 쓰거나 근거리일경우 빡세지만
그래도 Barrel Roll(술통 굴리기)Drunken Rage(취중 분노)모두 명상으로 딜을 먹을수 있기 때문에 Body Slam(몸통 박치기)만 피해주신다면 6렙전에 솔킬이 나는 불상사는
결코 없습니다.

Graves(그레이브즈)난이도 : 평범

마찬가지입니다.

이친구도 쉽습니다. 명상을 끊을 스킬을 보유하지 않은 그레이브즈이기에 마음놓고 바위게를 먹고
적정글 카정 및 와드를 하면서 위치와 동선 파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것만 해도 아군이 갱을 당할 확률이
확줍니다. 6렙 직후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가 쪼금이 아니라 상당히 아픕니다. 그러니 명캔을 쓰지말고 아껴둡시다. 그러면 질일은 없습니다.

Nocturne(녹턴)난이도 : 어중간

이친구는 애매합니다.

분명 강하기도 하고 마이 명상을 씹는 스킬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애매합니다.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알파가 대부분 막히는데
그럼에도 생각보다 버틸만합니다. 6렙 전까진 역갱을 위주로 봐주면서 마주치면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를 맞아도 쭉빼다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
끝날때쯤 알파쓰시면 됩니다.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도 같이 빠집니다. 이후 피보고 도망치든 콜하며 명상으로 버티든 하시면 됩니다.
3~4렙까지는 왠만해서는 이기니 초반에 마주치면 배짱으로 붙으시고 6렙 이후엔 오브젝트 위주로 봐주시면서
싸움을 피하시는걸 추천합니다.

Nidalee(니달리)난이도 : 보통

쉽습니다. 달려들면 명상쓰고 패시면 됩니다. 대신 역갱을 확실히 봐주셔야 하는게 니달리의 갱은 생각보다
날카롭습니다. 위 그라가스와 비슷한 수준이라 대부분 갱에 당하는 사람들이 많기에 와드를 철저히 해주면서
역갱을 봐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대다수가 알고 있겠지만 마스터 이는 갱을 잘 안다니는걸로 유명합니다. 갱을 많이 다니는 사람도 있겠지만 성공을 
해야 알아주는법이니까요 재가 딱 그랬습니다. 갱킹형 마스터 이 그러면서 갱을 많이 다녔지만 성공률이 저조했습니다. 그러다보니 게임은 계속 지고 욕만 먹고.. 그러다 차라리 갱을 최소화 하고 상대 정글의 갱을 따라 가자는 마인드를 가지며 시작한 마이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 딜탱 마이는 갱킹이 상당히 적습니다.
아군한테 미리 말을 어느정도 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트롤하겠다는게 아닌 역갱 위주로 보는 시야 장악이 주다 보니 항상 제어 와드를 달고 살기도 해야하며
필요시엔 백업도 가야합니다. 미리 아군에게 제어와드 하나씩 부탁해서 쉽게 지워지지 않을 만한 곳에
박아서 그 위치를 사수하는 플레이를 하는것과 동시에 스펠 체크 오더 등 모든 플레이에 관여 하는게 주 목표입니다.
그러다 보니 아군들과의 소통은 필수입니다. 이점 유의 부탁드립니다.!

아프리카 티비 및 트위치 방송 하니 많이 놀러와주세요! 여러가지 템트리 연구중입니다.!

도전해본 템트리

이속스터 이 : Phase Rush(난입) 난입

의문 : 매우 빠르게 붙어서 뚜드려 패면 되지 않을까? 라는 의문에서 시작했습니다.

총 5회

결과 : 기억이 정확히 나지 않습니다만 2승 3패 였고 다신 안하기로 했던거 같습니다.

늪스터 이 : Glacial Augment(빙결 강화) 빙결

의문 : 위의 실패를 양면 거울 삼아 내가 빨라져서 안되면 상대를 느리게 하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했습니다.

총 2회

결과 : 2패 끔찍했던걸로 기억합니다.

방관스터 이 : Conqueror(정복자) 정복자

의문 : 최근 올ad가 많이 나와 ad방만 둘둘 두르는 애들을 
트루뎀으로 때려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시작했습니다.

총 1회

결과 : 1승 이기긴 했는데 끔찍한 공속에 비명을 질렀던걸로 기억합니다. 
궁을 켰는데 1.1인가 나왔던걸로 기억..

콩콩스터 이 : Summon Aery(콩콩이 소환)콩콩이

의문 : 내가 때리면 콩콩이가 때리고 나한테 돌아오는데 내가 바로 옆에 있고 
다시 내가 떄리면 콩콩이가 떄리고 돌아오는데 바로 내가 옆에 있네 
이거 완전 무한 루프아니냐 라는 생각으로 시작했습니다.

결과 : 1패 2초의 쿨을 생각못한 안일함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공속스터 이 : Lethal Tempo(치명적 속도)치명적인 속도

의문 : 내가 빨라져도 상대가 느려져도 안되면 
내가 많이 떄리면 되나 해서 들어봤습니다.

결과 : 2승 내가 많이 떄리면 되는 거였습니다. 
하지만 많이 떄리기전에 한대만에 죽는 불상사가 발생했습니다.

제우스터 이 : Electrocute(감전)감전

의문 : 리신 감전이 너무 짜릿해서 한번 써봤습니다.

결과 : 1승 분명 이기긴 했는데 왜 한입만 하는지 알게된 느낌이였습니다. 
전부 감전 터트릴려고 골고루 때리는중..

 

많은 연구중 피드백 및 이 마이 한번 해봐라 등 참견글 환영합니다.!



미완성 글이지만 더욱 가다듬어 완성 시키도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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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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