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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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나, 폭풍의 분노
Janna, The Storm's Fu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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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무 상성챔피언을 아십니까 ??. 시즈7때적었던거 룬만바꿔 다시올립니다.

- 양만츈(2018-11-02, 조회수: 6874)

요즘 미드 무 無 상성챔피언하면 갈리오를 제일 먼저 떠올리는데요

하지만  더  더 더  무상성챔피언이 존재합니다. 상대방에게 딜교환의 틈조차도 주지않죠.

그게 바로 미드잔나입니다.

뭐 미드잔나가 딜올려봣자 딜이 얼마나쎄다고?? 하시는분들이있을텐데

ㅋㅋ 그런분들에게 한말씀올리자면 미드잔나의 진가는 딜이아닙니다.

팀원이 아무리 똥을싸고 적이아무리 강하여도 게임이 끝나지않게 팀원이 죽지않게하는 

마치 하나님과같은 천의 미드라이너입니다.

머리말은 이쯤으로 마치겠습니다.


잔나, 폭풍의 분노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0 (+90) 2100 마나 360 (+50) 1210
공격력 47 (+2.5) 89.5 공격 속도 0.625 (+2.61%) 0.902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28 (+4.5) 104.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50 550

기본 ap룬이나  올 ap룬을 들어도 무방합니다.
  

상대방에게 딜교의 틈을 주지않기때문이죠.  

근데 올ap룬을들던 기본ap룬을들던  q를 2렙이상찍은후는  라인정리가  q2번이면 완벽하게됩니다.

이점때문에  무상성 라이너라고 하는것이죠. 

그래도 룬은 알려드리겠습니다.

왕룬에 주문력 3개

빨강에 성장 주문력 모두다

파랑에 선장주문력 하나와 마저 모두

노랑에 성장주문력 하나 방어력 모두

이게 기본룬입니다.  

왜 빨강에 마관을 안두르냐고하시는분들이 있을수도있는데요 . 

그분들은 잔나가 ap올려봣자 무슨 딜이나와 ?? 라고 했던걸  돌이켜보시길바랍니다. 

잔나의 장점은  보호막과 힐입니다.   또 성장주문력을박으면 분기점이 6렙정도때부터인데  

6렙까지 그냥 주문력을 박았따하더라도 크게위험한것도없으니  이렇게 박아주는게 좋을듯 싶네요.



여러가지들어봤는데 텔이 최곱니다.

잔나가 스플릿이  엄청난사고 짧고 강한데미지의 q를이용해서  엄청나게 안전하게 할수가있는데

그걸 극대화하기위해서도 텔을들고요 또 라인전에서 손실을 최대한줄이기위해서도 텔을듭니다. 각종 합류에서도요.

킬각도 또 잘안나오기때문에 텔이좋은듯해요
순풍 (Tailwind)
아군 챔피언이 잔나를 향해 움직일 때 이동 속도가 6% 증가합니다.

잔나가 적중 시 및 서풍으로 추가 이동 속도의 3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50)
울부짖는 돌풍 (Howling Gal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잔나가 3초에 걸쳐 점점 세진 후 경로를 따라 이동하는 회오리바람을 소환합니다. 회오리바람은 적중 시 55/90/125/160/1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1.25 (0.5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거리, 피해량, 띄워 올리기 지속시간은 회오리바람이 커진 정도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재사용하면 회오리바람이 더 일찍 날아갑니다.

회오리바람은 매초 커질수록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시간이 0.25초 늘어나며 이동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또한 반드시 1.25초 안에 목표 지점에 도달합니다. (사정거리: 1000-1750)
서풍 (Zephy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기본 지속 효과: 잔나의 이동 속도가 6/7/8/9/10%(+0.02AP%) 증가하며 유체화 상태가 됩니다.

사용 시: 잔나의 원소가 적을 공격하여 2초 동안 20/24/28/32/36% (+0.06AP%) 둔화시키고 55/85/115/145/175 (+0.5AP) (+추가 이동 속도의 3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50)
폭풍의 눈 (Eye Of The Storm)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잔나가 4초 동안 아군 챔피언이나 포탑에 80/120/160/200/240 (+0.55AP)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은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10/15/20/25/30(+0.1AP)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잔나가 사용 스킬로 적 챔피언의 이동을 방해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의 2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800)
계절풍 (Monso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주위 적을 밀쳐내며 치유 효과가 있는 바람을 일으켜 3초에 걸쳐 주변 아군의 체력을 초당 100/150/200 (+0.5AP)만큼 회복시킵니다. (범위: 725)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템은 이런식으로가줍니다.

모렐과 리치베인 향로가 핵심인데요

템순은 모렐 - 향로 - 리치베인 

이순이 가장좋긴한데

제드같은녀석이나올때는  선템을 영겁도 나쁘지않아요.

존야도 필요하지않나 하시는분들이 계시는데

웬만해서는 필요를못느끼겠더라고요.  e쉴드량이 진짜 장난이아니고 궁힐량도 장난이아니라서

생존에관해선 말씀 nono

또 서폿이아니기때문에 레벨과 템덕에 몸이약하지가않아요.  ap를 올리기때문에 

힐량 쉴드량은물론 향로까지 !! 원딜의 프리딜은 따놓은 당상이군요

이만 템부부분은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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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렐로가 바뀌었으므로 모렐로를 루덴으로 바꿔주시면됩니다.
솔직히 상대하기힘든챔피언이 별로없어요. 라인전에선 진짜 무난하기때문이죠.

그냥 잔나라면 트페가좀 그럴수 있겠지만  텔을들었기에

그런거없습니다.

사이드 운영쪽에서도 잔나의 안전한 스플릿능력덕분에 밀리기힘들고요.


 

 

라인 / 정글 운영법

 

 q로 안전하게 라인푸시를 계속하는것. 정글러가올때는 스킬을다퍼부어 갱호응할것. 시야를 계속먹어줄것 .


갱을 절때로 당하지 말것. 라인을계속밀고 정글 강가 주도권잡는것을 도와줄것.  로밍과 텔은  재량껏 하세요.

초반 운영법

 

 라인을 안전하게밀면서  막타를잘치세요

중반 운영법

 라인전끝난상태에서는  상황이 여러가지가 나오는데요.  

첫째. 우리팀이 똥쌋다.    -  1. 그래도 아군이 라인클리어 능력이 있는 있다.

                                 2. 그런거없다.


둘째. 무난무난하다.    - 1. 라인클리어 좋다

                            2.아니다.


셋째. 압도적이다.


이렇게 대표적으로 나오는데요


첫째  1번 똥쌋는데 라인클리어 능력이 있다 . 경우먼저 해드리겠습니다.


      이럴때 다같이 미드에서 라인클리어만하다보면 계속끌려다니게됩니다. 미드대치중에 상대 한명은

타라인을밀고  그렇다고 우리팀 몇명이 그들을 따라다니면 계속짤리기만하니깐요.

그럴때는 잔나의 안정적인 스플릿능력을 활용해서 라인관리르 대부분 잔나가 해주면됩니다.

이러면 게임 길게갈수가 있어요. 미드에서 무난히 성장한잔나를 상대가 1:1로 압도할수있을 확률은 매우낮습니다.

라이너잔나는 그야말로 바퀴벌레거든요 죽질않아요.  그렇게하면서 라인관리 잘해놓으면 잘큰상대는 

공성 챔프가 없을경우 이득취할방법이 다이브와  오브젝트인데  오브젝트는  바론빼고는 웬만하면 주는게 나중에오는 기회를 잡기가쉽고요. 다이브는 진짜 상대입장에선 양날의 검입니다. 이때  상대도 사람이다보니까 실수를 하게되거든요?  그 기회를 잘잡아야합니다.  잔나의 진가는 이때 잘나타납니다. 궁과 쉴드 cc기. 잘잡도록합시다.


두번째 라인클리어 유닛이 없다. 


그럴때는 미드에서 타워를 계속지켜줘야하는데요  상대가 5명이서 미드에 대놓고 다올확률은적지만

티어가낮으면 그런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럴땐 미드에 가만계시면서 라인클리어만계속해주세요. 그럼 우리팀들이

타라인에서 조금씩성장가능할겁니다. 하지만 상대가 운영을할때는? 그때는좀힘듭니다. 팀원들멘탈잡아주면서

사려달라고 부탁해보세요 ㅋㅋ 


그다음 무난무난할때 우리팀에 적절한 라인클리어 유닛이있을때는 사이드를 가서  라인을계속 밀어주도록합시다.

라인클리너가 없을때도  텔을이용해 밀면서  간보면서 텔합류하는 . 이게 매우중요합니다. 한타솔직히 지기가힘들어요

이기는건몰라도 잔나합류순간  무조건 반반이상갑니다.


자 다음 압도적일때.  압도적일때는 뭘해도 좋긴한데. 5vs5 = 무조건 win입니다. 그냥 미드 넥서스가 터질때까지


다같이 미드가면  질수가없긴한데. 그래도 말안듣는 팀원들이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알아서하세요.


자 이상으로 다적었는데요 . 여기서 봣다싶이 가장중요한것은 라인관리능력입니다. 라인을꾸준히 밀어주는게 중요해요.


이런식으로 라인을밀면서  운영만잘해줘도 게임이 안끝납니다. 그걸 잘이해해야합니다. 운영이란것은

게임을 안정적으로 길게가는것이라고 보면됩니다. 손해를보지않고.  잔나가 운영하기매우좋은챔프입니다 의외로

                  

 

후반 운영법

 사이드미는것도중요한데 아무래도 솔랭이다보니까  팀하는거에 무조건 맞춰야합니다.

사이드가려고하는데 팀이 계속미드가면서 거리 유지를안한다 . 그러면 무조건그냥합류하세요

어차피 후반되면 잔나힐량이 초당 500정도인데 원딜이 그냥 프리딜할수밖에없어요. 후반엔 원딜이 사냐 마냐로 승패가갈리는데  뭐 좋잖아요 ?

팀파이트시 역할

 회오리를  원딜위협하는적에게 써주세요.  별로 위협안될때는 풀차지기다려서 걍 날려준느것도좋아요

풀차지회오리는 무시못하거든요 쎕니다. 또 보호막을 원딜러에게 써주되 상황별로써주세요. 

궁은 원딜포함무조건 다인궁 ㅇㅋ?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좋음 향로가 사기인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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