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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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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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락,즈롯을 이용한 철거 사이온

- 넥네네(2018-11-07, 조회수: 11565)

철거 사이온이 은근히 좋은데 공략으로 써져있는게 없어서


아쉬운 마음에 하나 써봄



사이온은 W스킬때문에 자체 체력도 높게 올라가는데


철거랑 즈롯은 사용자의 체력비례로 타워에게 데미지를 줌


스테락은 체력비례로 공격력을 주고


이래서 트포를 가는 딜탱못지않게 타워링이 빨라서 냅두면 상대입장에선 골치아픔



운영법도 간단하고 템도 유동적으로 가야할게 없어서


복잡한거 싫어하고 단순하면서도 승률좋게 나오는거 찾는 사람들한테 딱임



단점은 탱커캐릭이고 운영하는챔프라 팀이 못하면 그냥 져야됨


반대로 말하면 팀이 잘하면 그 판은 뭔짖을 해도 질수가 없고


무난하게 하면 사이온 철거운영때문에 타워링으로 게임 끝냄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체력을 극한으로 높혀서 부족한 물마방을 커버치고 쳬력비례해서 타워에게 딜을 주는


철거 , 즈롯차원문 필수여서 2,3코어에 스테락과 즈롯이 강제가 됨


이래서 빙결보단 착취가 더 컨셉에 맞고 좋은데 착취 터트릴려다가 게임이 터질수도 있으니


서로 평타교환해도 킬각이 안나오는 탱커 상대로만 착취를 써야함



상대견제가 빡세지않고 1~2번의 딜교환으로 킬각을 잡는 챔프면 비스킷대신 외상



어느 룬을 쓰던간에 결의-철거 / 영감- 시왜물 이거 2개는 필수이기때문에 다른건 취향것 찍으면 됨

다른건 쓸 이유가 없고 쓸만한것도 없음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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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E맞추고 Q 끝


상대가 달려오면 W쓰고 빽무빙치면서 평타

스킬 활용 팁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돌진 중에는 모든 CC 무시하니깐 어떤 용도로 쓰든 각나오면 먼저 쓰기


골드만 찍어도 사이온궁 다같이 맞아주는 등신들은 없으니 영광+R콤보 강제이니시로 막 쓰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빌드

첫템은 특성에 시왜물을 찍었으니 무조건 부패


이후 상대탑이 스킬이나 룬에 피흡이 없으면 1코어부터 스테락 이후 즈롯


이게 아니라면 AD,AP에 맞게 영광이나 정령먼저 올리고 2코어부터 스테락,즈롯


상대원딜이 치명타 원딜이면 란두인



상대 CC가 너무 강력하거나 많다 = 헤르메스 / 그 이외 무조건 닌자의 신발 



캐릭이 등치도 있고 궁없으면 뚜벅이라 딜템보단 체력+물마방 챙기는게 더 좋고


어차피 타워링은 철거 즈롯으로 하기때문에 AD,공속을 올릴 필요가 전혀 없음



스테락 , 즈롯 애네만 나오면 나머지 템은 체력관련된거면 딜템을 제외한 어떤것도 가도 상관없음


철거랑 즈롯으로 타워링을 하는게 1순위지 탱을 해주는건 2순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답없음

라인전,스플릿 주도권 둘다 없어서

라인전때 정글쌈합류도 먼저 못하고 사이온이 CC가 조건부라 잘못하면 2:1 질수도 있음

스플릿도 주도권이 없어서 게임이 불리하면 애때매 상체가 터질 가능성이 매우 높음
빅토르
탑빅토르는 갱킹에 대한 불안감이 크고 갱으로 한번 말리면 게속 죽는데

사이온은 초반에 원거리상대로 쌘게 아니고 갱호응도 조건부라 상당히 힘듬

우리 정글이 AD면 완벽하게 호응해도 다리처럼 2:1 지는 그림도 많이 나옴

심지어 애를 무난하게 성장하게 냅두면 딜러입장에서 Q쉴드때매 상당히 답없기에

밴카드는 무조건 빅토르를 박는걸 추천함 빅토르가 나오면 무조건 닷지하셈
잭스
스플릿하는 딜탱들은 라인을 우직하게 밀기때문에 상당히 힘듬

애네상대로 라인을 먼저 밀 수가 없고 밀었다해도 딜을 무시 할 수준이 아니라

철거를 터트리지도 못함

이런애들이 상대라면 라인밀고 그 라인에 한명이 오게 만들고

궁으로 4:5 강제이니시 열어야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노틸러스
노틸뿐만 아니라 착취를 무난하게 터트릴수있고 스킬에 체력퍼뎀이 없는 탱커들은

철거사이온을 못막음 미니언끌고 대놓고 철거 터트리고 타워링해도

자체 피통이 너무 높아서 막질 못함 갱이 온다해도 탱커끼리 싸움은 갱도 잘 안되기에

게임자체가 정말 편함
아무무
초식 정글러들은 상대탑이 딜탱만 아니면 와드를 안사도 될 정도로 편함
케넨
원거리챔이 어렵긴하지만 스킬에 피흡이나 쉴드가 없고 아이템을 체력 + 딜 동시에 올리는

변태들만 아니면 빙결 들고 EQ콤보로 게속 피 빼주면 쉬움

마나가 닳기전에 원거리 짤챔피가 먼저 빠짐




라인 / 정글 운영법

E Q 콤보를 쿨마다 써줘서 지속적인 견제가 필수고 Q가 쿨일땐 무조건 사려야됨


Q가 핵심이라 Q빠지면 쿨 돌아갈 동안 무방비여서 상당히 손해를 봄


라인을 먼저 밀 수 있다면 전령쪽 바위게를 우리 정글러가 먹을수있게 도와주고


상대정글러가 바위게에 강타를 쓰게 만들거나 못먹게 방해하면 베스트


초반 운영법

텔이 있다면 궁은 봇로밍으로 쓰고 없으면 미드로밍으로 사용


어차피 사이드돌면서 CS게속 먹어서 초반에 2~3 라인손해는 중요하지않음


맵을 봤는데 뭔가 봇이 갱 당할 위험이 있어 보이면 귀환이후 궁으로 역갱봐주는것도 좋음


중반 운영법

상대탑을 피해서 빽도어운영 스테락이 없어도 철거때문에 사이온을 냅두면 타워가 금방 밀려서


무조건 하나가 막으러 오거나 잡을려고 하는데 잡을려고하면 궁을 미리써서 도망가면 되고 하나가 막으러오면


반대로 합류해서 오브젝트를 챙기거나 영광이 있으면 강제이니시


후반 운영법

철거, 즈롯때문에 사이온을 안막으면 타워가 다 밀리니 무조건 하나가 막고 있음


바론이 있다면 봇에 즈롯을 설치하고 라인을 먼저 밀고 팀에 합류를 하고 강제이니시


상대는 즈롯때문에 즈롯을 부수고 갈려고 하기때문에 텔이 있어도 합류가 늦음


즈롯을 무시하고 텔로 합류를 하면 싸워주지 않고 도망가면 즈롯이 타워를 밈


그리고 사이온은 걸어서 합류했기때문에 만약 바론쪽에서 싸움이 났는데 적당히 교환하고 끝나면


역으로 사이온만 텔 있기에 바론싸움도 사이온이 있는팀이 유리함

팀파이트시 역할

선 푸쉬이후 먼저 합류해서 영광으로 이니시열기


이게 힘들다면 게속 푸쉬해서 상대정글,서포터를 사이온쪽으로 불러서


우리팀에게 수적 이득을 취하게 도와주는것


상대가 사이온을 무시하고 4:5를 열면 철거만 터트리고 합류


혹은 사이온이 있어도 타워를 지킬수없다 판단하면 그대로 빽도어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탱커캐릭이다 보니 팀의존도가 상당히 높아서 딜탱캐리력에는 밀리지만


팀이 유리하면 그 유리함을 굳힐수있고


불리해도 다른 탱커들에겐 없는 철거,스테락 즈롯 빽도어로 상대를 흔들수있음


다른 탱커들은 체력을 높힐수있는 수단이 아이템밖에 없어서 사이온처럼 따라할수가없음


탱커캐릭이 재밌는데 승률까지 챙기고 싶은 사람들은 써봐도 괜찮은 픽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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