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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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4천판 탑 극 AP 렝가 ☆

- 시순(2018-11-17, 조회수: 13191)










현재 마블을 잇게 하셨던 그대

모든 마블 영화에서의 특별 등장 씬과
수 많은 마블 코믹스 기반의 영화의 총괄 프로듀서
그 영화들의 원작자 이셨던

스탠 리 할아버님의 명복을 빕니다.



오늘 밤 사냥을 나선당!!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Battle Roar(전투의 포효) Battle Roar(전투의 포효) 으앙으앙!!

군대 들어가서 오랜만에
다시 공략을 적게 됬어요!

탑 극 AP 렝가!!

AP렝가는 w가 예뻐야되서
암흑사냥꾼을 사용했는뎅

전투기계 너무예쁘더랑 w 모션 핰핰!

시즌 9를 노리는 공략이라 그대로 시즌9로 올라갈 거에요!!

재미있게 봐주세요!!


주문력 렝가의 장점!

안정성
ap 렝가는 기본적으로 데미지를 넣는 구조가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의 광역 피해기 때문에 안정적이에요!
직접적으로 가서 때리는 Savagery(포악함)보다 구조가 간단하죠!!

미니언 어그로가 잘 끌리는 탑 싸움에서
광역 피해인 Battle Roar(전투의 포효)는 어그로도 끌리지 않고,
적미니언 정리와 함께 아군 미니언과 같이 뚜가 팰 수 있답니다!!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만으로 계수는 (1.6 ap) + Lich Bane(리치베인)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0.8 ap)
순간 데미지는 보통 메이지 못지 않죠!!


유지, 생존력
리메이크 이후 렝가의
Battle Roar(전투의 포효)는 1.5초 잃은 체력 50% + Battle Roar(전투의 포효) = 잃은 체력 100%

순간 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스킬들에 대해서
강화 스킬이 없더라도 대항력이 정말 높아졌답니다!!

그리고 어그로 핑퐁이 좋기는 하지만
스킬 사용 실력에 많은 요구를 가하는 ad와는 다르게
도약 이후의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만 신경쓰면되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갈 수 있고 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와 함께
5.5초인 Battle Roar(전투의 포효)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와 함께 3번 사용해주시면
어그로 핑퐁이 정말 최고에요!!!


주문력 렝가의 단점!!

지속적인 전투력
지속력이 비교적 많이 약해요!
평타 캔슬과 Savagery(포악함)이후의 공속 40% + 크리티컬
등을 생각해 보았을 때 ad렝가와 많이 비교가 되요!

Savagery(포악함)는 마스터 시 4초 - 쿨감 40%시 2.4초
Battle Roar(전투의 포효)는 마스터 시 10초 - 40%시 6초 (45% 5.5)
스킬 쿨타임 만으로만 봐도 비교가 되죠!!


절대적 효율
기본적으로 공격력 암살자로 설계된 렝가를
주문력으로 사용하는 것이죠!!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의 추가 공격력 25%,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에 생긴 추가 공격력 50%
기본적인 ad계수 스킬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
등으로 인해 절대적인 효율은 좋지 않아요!!

-
절대적 스킬과의 효율을 이야기 하는 것이지
주문력 기반의 렝가가 좋지 않다는건 아니에용!!

리메이크 전의 렝가의 뼈이빨 목걸이의 효과
(비전투 이속 증가, 도약 사거리 증가, 궁 지속, 이속 증가)
는 전부 유틸적인 것들이였는데,
모든 유틸리티는 기본효과화 되었음으로
열심히 주문력 렝가를 하던 시절의 효과는 나와요!!




 2018. 11. 06 : 공략 쓴당! + 챔피언별 상대법- 가렌 ~ 리븐

 2018. 11. 08 : 챔피언별 상대법- 마오카이 ~ 오른

 2018. 11. 09 : 챔피언별 상대법- 올라프 ~ 이렐리아 + ap 렝가의 장점!!

 2018. 11. 12 : 챔피언별 상대법- 일라오이 ~ 카밀 + ap 렝가의 단점!!

 2018. 11. 13 : 챔피언별 상대법- 케넨, 퀸 + 스탠 리 명복을 빕니다.

 2018. 11. 14 : 1랩 스킬 변경, 룬 수정!! - 어맛 조회수 1300 서버터지겠다 감사합니당!!

 2018. 11. 16 : 스펠 수정, 챔피언별 상대법- 클레드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이야 진짜 추억 돋는걸 ㅋㅋㅋㅋㅋ


친구 추가는 ' 렝 순' 으로 주세요!!

어차피 군바리라... 게임을 거의 못해서

이번 시즌은 즐롤하고 실버 있지만

핫!!




2016. 2. 3 : 공략을 쓰기 시작 했긔!
2016. 2. 3 : 공략을 쓰기 시작 했긔!
2016. 2. 3 : 공략을 쓰기 시작 했긔!
2016. 2. 3 : 공략을 쓰기 시작 했긔!
2016. 2. 3 : 공략을 쓰기 시작 했긔!

오오늘 밤 사냥을 나서긔!!!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야옹옹!!!!!!!

 

오오늘 밤 사냥을 나서긔!!!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야옹옹!!!!!!!

 

오오늘 밤 사냥을 나서긔!!!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야옹옹!!!!!!!

 

오오늘 밤 사냥을 나서긔!!!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야옹옹!!!!!!!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렝가의 룬은 아이템에 따라 달라져요!!

결과적으로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의 고정회복이 삭제되서
유지력이 필요해서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혹은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가 필요해요!!

1. 안정성과 졸렬 딜교  Battle Roar(전투의 포효)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초반을 안정적으로 가고 싶으시다면

성장 쿨타임 10% + 적응형 주문력 + 방어 or 마저
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NimbusCloak(빛의 망토)-Transcendence(깨달음)-Scorch(주문 작열)or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The Dark Seal(암흑의 인장)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와 1랩 스킬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찍어 주세요!!

적의 공격을 받아내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의 회복과 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2. 강력한 초반 및 빠른 암살 Savagery(포악함)Electrocute(감전)

초반의 빠른 킬과 성장 그리고 암살시의 안정성!

적응형 공격력 + 적응형 공격력 + 방어 or 마저
Electrocute(감전)-Sudden Impact(돌발 일격)-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or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orUltimateHunter(궁극의 사냥꾼)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ad 렝가와 같이 적응형 공격력을 이용해 킬을 내주세요!!


3. 시즌 9
부특성의 통찰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우주우주를  시즌8 에는
풀 쿨감 맞추기 힘들어서 잘 들지 않았는데

시즌 9 파편의 10%
가 등장해서 통찰 우주우주 사용합니다!!

파편 1티어의 쿨감 10% +Transcendence(깨달음)깨달앙 10%
+리치베인 10% +존야 10% + 우주적 통찰 5%

은 45퍼가 된당!!
(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무려 5.5초!!)

그리고
통찰 우주우주 + 초 시계

는 아이템 20퍼 감소!!

난 외상이좋더라






1. Teleport(순간이동) 가장 무난행

가장 무난하게 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Electrocute(감전)를 들었을 때

딜은 부족하지 않으므로 합류 싸움을 해주세요!!


2. Ignite(점화) 활활 타올랑

Unsealed 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를 들었을 경우 강력한 압박을 위해 Ignite(점화)를 들고

Unsealed 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를 이용해 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Ghost(유체화) 등등을 사용 후
조금 잇으면 Ignite(점화)뿅!

혹은 그냥 압박 하고 싶을 때!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역시나 무난한게 최고죠

 

아무리 리치베인이 있다고해도 주문력 비례 피해를 입히는거지

공격력 비례 피해를 입히는게 아니므로

 

진리의 W - E - R - Q 순으로 마스터 해주세용!

 



역시나 무난한게 최고죠

 

아무리 리치베인이 있다고해도 주문력 비례 피해를 입히는거지

공격력 비례 피해를 입히는게 아니므로

 

진리의 W - E - R - Q 순으로 마스터 해주세용!

 


역시나 무난한게 짱이지!!

2가지 선택지가 프리시즌 이 후 생겼어요!!

1랩 스킬을

1. Savagery(포악함)를 찍는당

적응형 파편 덕분에 기본 ad 챔프인 렝가는 공격력이 올라가요!!

그 덕분에 초반 Savagery(포악함)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를 이용한 플레이는
ap 렝가 이더라도 ad 렝가와 똑같은 느낌이죠!!

쿨타임 감소를 크게 생각 하지 않으시는 분이라면
적응형 공격력과, 방어 파편 그리고 Electrocute(감전)
을 착용하고 싸우시면 초반을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거에요!!

2.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찍는당

시즌 8과 동일 하게 1랩 Battle Roar(전투의 포효)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를 들어주시면
적에게 도약- 스킬을 맞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
해주시면 정말 안정적이고 졸렬한 딜교를 가지 실 수 있어요!!



Battle Roar(전투의 포효)찍고 적 스킬 맞아주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 하면

"헠! 이게 무슨딜이양! 아포아퐁!"

하지만 광역기라 어그로도 안끌리고!! 좋앙!

리치베인이 있다고 하더라도 주문력 비례 피해임으로

W - E - R - Q 순으로 스킬은 마스터 해주세용!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이제 강화 스킬 과 일반 스킬 사이의

딜레이가 완전 삭제되고,

(장전)Savagery(포악함)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 - 도약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 - Battle Roar(전투의 포효)

이렇게 넣어주세요!!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


0. 스택!!

리메이크 이후의 렝가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가장 중요한만큼

무 스택일 때의 첫 스킬은
무조건적으로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부쉬 도약 이후 사용해주세요!!

많은 분들이 패시브 도약을 무스택으로 사용을 안하셔서
야성스택의 가동률이 많이 떨어진답니다!!


1. 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살아있는가 없는가!
Battle Roar(전투의 포효) 효과가 순간 잃은 체력 50% 회복 이기 때문에

Battle Roar(전투의 포효)와 함께라면 순간 입은 피해량의 100%회복할 수 있어요!

리메이크 이후의 렝가는 다른 스킬들은 다버리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제일 중요해요!!



2. 라인전에서 상대 챔피언이 cc기를 보유하고 있는가!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 Light Binding(빛의 속박)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등등..

그렇다면!

(장전) Savagery(포악함)- 도약 Bola Strike(올가미 투척)Battle Roar(전투의 포효) 이후 cc기를 맞은 후 Battle Roar(전투의 포효) !!

이런식으로 빠져주시는게 더 좋아요!

Savagery(포악함)가 평타 판정이라 미니언피해도 초반라인전은 고려해야 됭!



3. 도약 F을래쉬!!

이건 뻔하지만  Bola Strike(올가미 투척) orBola Strike(올가미 투척) Flash(점멸) 이 된다는 것!

미니언에 도약 eBola Strike(올가미 투척)Bola Strike(올가미 투척)와 함께
Flash(점멸)을 적방향으로! 속박!



4. 부쉬에서의 빠른 도-약!!

상대방이 부쉬안이라면!

도약 - (공격 쿨타임 ㄱㄷ) 도약

을 하는 것보다

도약 - Savagery(포악함)장전 도약!!

하게 되면 평타 캔슬 판정으로 빠른 도약이 가능해요!!!



5. 궁극기

1)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를 시야를 밝혀주는 용으로 사용 할 수 있는뎅

궁극기 쿨타임 상향! + 통찰 우주우주 덕분에

많이 짧아졌기 때문에 시야를 밝혀주는 용도로

아군이 용, 바론을 먹을때 사용해 주시면 좋아용!!

물론 그랬다면 싸워주시면 안되안되!

그리고 시야궁을 사용했을 경우 적에게 안 보이게
사용하셨다면 적에게 알려지지 않게 조절을 잘 해주셔야 되용!!

2)
렝가의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는 순간 이속 버스트와
'위장' 효과지만 은신을 부여함으로

갱킹 or 위험한 상황 시 빠르게 사용해서
위치의 우위를 점한 후 다시 싸워주시면 좋아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신발은 가지 않습니다!

어차피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의 이속증가!!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이속 버스트, Lich Bane(리치베인)이속 증가 !!

등으로 인해서 신발을 가지 않습니당!


1.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으로는 상대를 착각하게 만드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를 저는 거의 간답니다!

적당하게 유지력을 올려주고,
미니언 먹기도 편하고!

하지만 적응형 특성이기 때문에
공격력이 올라간답니다 ㅠㅜ

하지만!
그런고로 첫 귀환 전을 AD 렝가처럼 플레이하고
빠른 킬과 함께 초반 스노우 볼링을 굴리기 쉬워지죠!!

or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충전형 물약 덕에 골드 수급 효율이 좋아지고!

적응형으로 주문력이 올라가서
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2랩이 되는 4랩 부터 푸쉬력 상승!

하지만 주문력 렝가 라는 것이 들통나서
상대의 아이템에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Hexdrinker(주문포식자)Spectre's Cowl(망령의 두건)가 올라가서
딜이 감소할 가능성도 있답니다 ㅠㅜ



그 다음으로

2. 코어 아이템
전제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OR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The Dark Seal(암흑의 인장)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를 올리고 유지력 + 암살력 상승 !!

or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를 올리고 기동력 + 암살력 상승 !!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or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 이후 Lich Bane(리치베인)를 올려주세요!!

저 두개의 아이템으로 빠르게 암살력을 올려주세용!!

그리고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로 10퍼 넣고!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모자가 깨꼬닥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or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 Lich Bane(리치베인)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까지는 고정이에요!!

3코어에 무조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가 올라와야 주문력 뻥튀기와
슬슬 한타 페이지의 광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딜 이 잘 들어가용!!


이후의 아이템이 많이 갈리는데

1. 적의 마방이 조금... 높넹?!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2. 이거 광역딜 넣고 핑퐁 한번이면 뽕이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3. 이야 이거 그냥 뿜뿜 파우 하면 끝장이넹!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 or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이렇게 올려주시면 된답니다!!

☆아이템을 생각생각

아이템을 생각생각~

1.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의 상위템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도 좋아용!

60 주문력이 조금 낮을뿐
유틸성쿨타임 10%와 추가딜!!

  하지만 저는 천생 탑게이라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유지력이 좋아서 이걸 간답니당!!

2.
vs 탱커
Unsealed 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or Kleptomancy(도벽)- Perfect Timing(완벽한 타이밍) - Future's Market(외상)or Minion 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 - 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Nashor's Tooth(내셔의 이빨)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렇게 가고싶은데 일단 전제는

2탱커 이상이라면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유지력 상승시키고!!
Nashor's Tooth(내셔의 이빨) 지속력 상승시키고!!
스플릿시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Bola Strike(올가미 투척) 짜증나게 하기!!

등등 이론 상으로는 괜찮고
굉장히 재밌어보여서 연구하고 있답니다!!

휴가나가서 해봐야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얘는... 너무 아파..

우리에겐 강화 e스킬이 존재한다
갱킹을 부르자!

딜교환시 도끼 끝을 맞지말고!
일라오이

아아아아아아앜!!!

너무 세다!!!

빠른 푸쉬하고!!!

로밍다니자!!!
우르곳

참.. 뭐때문인진 모르겠지만 단단한 친구!

이런 친구들은 스킬이 졸렬하게 두다다다다 해서

렝가의 wW로 회복이 애매하고, 은근 튼튼해서 까다로와용

뚜벅이는 갱이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패시브에 q가 막히면 상대하기 까다로운 친구지만

저희의 주력딜은 w죠!

판테온의 스턴을 W로 풀면서 폭딜도 같이 회복하면

정말 쉽답니당!!
티모

실명은 걸리든 말든 q는 스택만 쌓고

그나마 폭딜로 들어가는 실명다-또를 맞은후 wW

사르르 + 렌즈 제어와드로 시야장악!
말파이트

방어력을 부순당!

말파는 Q E가 데미지가 거의 한번에 들어와서 wW!

공속저하는 무쓸모!! 우리는 AP당!

1.
렝가라는 챔피언 자체는
패시브 자체의 유틸성이 대단해서
손만 조금 익어준다면 카운터는 그-뽁 할 수 있답니다!!


2.
렝가에게 가장 취약한건 역시 쉬-쉬기 인뎅

Battle Roar(전투의 포효)덕분에 전보단 도망치기 수월해 졌어용!!

하지만 CC기를 푸는 용도로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사용하면
순간 암살이 미스가 나기때문에 최대한 후진입!!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와 함깨(초시계)라면 우린 뭐든지 할수이따!!









 Battle Roar(전투의 포효)냥냥 펀치!!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운영법은 킬을 노리고 과한 플레이보다


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하게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깔짝대면서


파밍해주시와요!!


초반 운영법

 

초반은 6랩 전으로 잡자면


방어력 마법저항력 증가가 사라진Battle Roar(전투의 포효)

고정회복이 사라진Battle Roar(전투의 포효)는 이제


필수적으로 스킬의 쿨타임이 전부 온이라면 싸워주세요!! ☆


그래야 만이 강화스킬을 바로 사용가능하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주력딜인 AP렝가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와 함께 순간적으로 받은 피해량을 100% 회복!!


탑 렝가는 고정 유지력이 삭제되서


진짜 엄청 졸렬한 타이밍에 회복기를 사용해줘야되요!!




중반 운영법

자 무난하게 성장한 렝가에게 행복한시간!!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Lich Bane(리치베인) 을 가지고 있을 때쯤
AP렝가의 암살력은 정말 강력하답니다!!

돌아다니면서 잘라먹기!!

빠른 라인Battle Roar(전투의 포효)푸쉬Battle Roar(전투의 포효) 와 함께
바텀과 미드에 끊임 없는 로밍을 통해주세요!!

초중반에 Oracle Alteration(예언자의 렌즈)끊임없는 Control Ward(제어 와드) 시야장악
도 정말 중요하답니다!!

미드 강가의 점부쉬 쪽을 집중적으로 장악 이후

미드라이너의 블루 냠냠 때의 암살!!



후반 운영법

암살자가 가장 까다로운 시간이죠!

일단 가장 화나는 원딜러들을
잡아 먹어줘야 하는 시간이죠!!

원딜러들이 혼자 라인푸쉬를 한다면
끊임 없는 암살!

궁극기를 이용해서 시야를 계속 밝혀주고
빠른 라인푸쉬로 아군 라인을
좋게 만들어 주시면 된답니당!


팀파이트시 역할


암살자들은 한타때의 암살 실패이후
방향이 굉장히 까다롭지만

AP렝가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광역딜링이 가능해서

아군의 안정적인 이니시에이터의 판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와 함께 핑퐁이후 5.5초의 Battle Roar(전투의 포효) 한번이면

아군들의 안정적인 판과 함께
아름다운 한타를 만들 수 있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가렌 (중)

라인전 자체는 왠지모르는 튼튼함 때문에
상당히 귀찮은 편이지만 라인강캐들은
기본적으로 근접기가 없죠!!

가렌에게 직접적으로 뛰지는 마세요!!

도약 eqw 이후 침묵을 맞고Battle Roar(전투의 포효)
Decisive Strike(결정타)의 딜을 회복하며 이속 버스트와 함께
Judgment(심판)를 피하는 식으로 플레이 해주세요!!

뚜벅이는 갱-킹!!


Galio(갈리오)갈리오 (하)

압도적인 스펙을 가진 갈-리오

기본적 설계는 안티 메이지 이지만
안티메이지는 개소리일 정도로 튼튼하니
Unsealed 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 탱커 아이템 트리를 가줘도 좋을거에요!!

초반딜은 굉장히 강력하고
Winds of War(전장의 돌풍)Jusrice Punch(정의의 주먹)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순간 폭딜은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갱킹의 향기가 난다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는 아껴주기!!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하)

진!!!!짜 쉽습니다!!

초반은 ad 렝가 처럼 플레이 해주시면서 압도!!

갱플을 상대할 때는 Trial By Fire(불의 심판)Powder Keg(화약통)를 잘봐주세요!!
Trial By Fire(불의 심판)는 절대 안맞는 쪽으로 봐주세요!
렝가의 Battle Roar(전투의 포효)는 도트뎀에 정말 취약하답니다 ㅠㅜ

갱플의 Powder Keg(화약통)를 잘보고 파괴각을 잘 봐주세요!

갱플에게 직접적 도약을 하고
미니언딜 + a로 회복력 상승 Battle Roar(전투의 포효)
Battle Roar(전투의 포효) 빠른 라인클리어로 우위점하기!!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하)

그라가스도 초반 순간 폭딜이
Barrel Roll(술통 굴리기)Body Slam(몸통 박치기)Drunken Rage(취중 분노) 굉장하죠!!
그말인 즉슨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상대하기 굉장히 편해요!!

Barrel Roll(술통 굴리기)Body Slam(몸통 박치기)는 맞되 초반의 Drunken Rage(취중 분노)는 맞지마세요!!

너~~~무 아파요!! 물론 w가 없다는 전제라면 말이죠!!

그라가스의 Explosive Cask(술통 폭발)를 적 라인쪽으로 날아가게 맞는다면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빠른 궁극기로 적의 정글 동선을 잡아주세요!!


Gnar(나르)나르 (중)

나르 가따!!

나르는 극 초반에는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이 후 안정적 딜링이 안되용!

3타를 때려야 하지만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의 이속증가 + 요리조리 덕에 때리기 쉽지않죠!!

Rage Gene(분노의 유전자)로 변신 상태일 경우 체력증가와
Wallop / Hyper(쿵쾅 / 슝슝)GNAR!(나르!) 때문에 되도록이면 싸우지말고
굳이 싸워야 한다면 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 이후 Wallop / Hyper(쿵쾅 / 슝슝)Battle Roar(전투의 포효)

가장 중요한건 Rage Gene(분노의 유전자) 직전일 때는
GNAR!(나르!)Wallop / Hyper(쿵쾅 / 슝슝)
어떠한 상황에서도 아쉬워도 들어가면 앙되용!!


Nasus(나서스)나서스 (하)

엌ㅋㅋㅋ 짱쉬움

Spirit Fire(영혼의 불길)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 Battle Roar(전투의 포효)
Wither(쇠약) = Battle Roar(전투의 포효)
Bola Strike(올가미 투척) + 갱킹

초반은 ad렝가와 같이,
아이템 이후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푸쉬 이 후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하)

상당히 쉽습니다!!

스킬들이 둔탁하고
극 초반의 라인전이 굉장히 약해요!!

물론 아이템이 나온 후
괴랄한 cc기Staggering Blow(강력한 일격)Dredge Line(닻줄 견인)Riptide(역조)Depth Charge(폭뢰)
극강 쉴드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 덕에 많이 까다롭겠지만
아이템이 나오기 전까진 약하니 충분히 이길 수 있어용!!

푸쉬력은 좋지만 확정적 킬을 올릴 수는 없음으로
근처에 도약 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 이 후 Riptide(역조)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Nidalee(니달리)니달리 (하)

니달리도 극 초반의
부쉬 장악 Bushwhack(매복 덫 / 급습)Bushwhack(매복 덫 / 급습)Bushwhack(매복 덫 / 급습) 만 조심하시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3랩이 되는 5랩부터는
적의 딜을 안받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이상
제따이 다메다메 질수가 없다요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중)

다리우스는 라인전의 전체적인 것만 본다면
렝가의 스킬구성상 절대 이길 수 없어요!!

하지만 라인전이 강력한 상대들에게는
기본적으로 이동기가 없죠!!

1랩 스킬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찍고 파밍, 버티기!!

라인강캐가 킬을 못따면 급해지는건
저짝이랍니다!!


Ryze(라이즈)라이즈 (하)

적응형 특성 덕분에 초반의 ad가 올라감으로
1랩 Savagery(포악함) 강하게 압박하면서 킬을 노려주시고
레벨이 올라간 후 라이즈의 Spell Flux(주문 전이)스택Overload(과부하)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쌍포효로 씹어주셔야 이길 수 있어요!!

라이즈도 당연하게 뚜벅이랍니다!!

갱-킹!


Rumble(럼블) 럼블 (하)

럼블은 엄청난 깡데미지+도트데미지를 자랑하는
Flamespitter (화염방사기)가 주력 스킬이라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에 카운터지만?

기본적으로 럼블의 몸은 극단적으로 약하고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근접기와 Bola Strike(올가미 투척)cc기에 굉장히 약합니당!!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정도만 나오더라도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에 녹아내릴 거에요!!


Renekton(레넥톤)레넥톤 (중 상)

레네-ㅋ 톤!!!

이 친구랑은 옛 시즌부터 거의 앙숙이였죠 ㅠㅜ

극초반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ola Strike(올가미 투척)
다 찍어질 때까지는 무조건 사려주세요!!

3랩 이후가 됬다면
레넥톤에게 도약을 하되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cc기를 가지고 있어도
레넥톤의 공격 당한 이후의 콤보는 스턴기가 먼저임으로

(도약)Bola Strike(올가미 투척)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Cull the Meek(양떼 도륙)를 맞고,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이런 식으로 딜 교를 해주셔야
우위를 점할 수 있어용!!


Riven(리븐)리븐 (중)

그유명하다는라이엇딸년

ㅇㅣ양!! 리쁘니!
이 친구도 옛 시즌부터 앙숙이였죠!!

1랩 Broken Wings(부러진 날개)를 들고 올테지만
저희의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Savagery(포악함)딜교가 훨씬 강해요!!

Savagery(포악함)를 두번정도 써주시고 마지막 스택을
방심하게 한 후 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 버스트 해주셔야
초반 킬을 빠르게 따낼 수 있어요!!

그 이후에는 레넥톤과 같이
(도약)Bola Strike(올가미 투척) Ki Shout(기 폭발)- 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졸렬딜교!!

6랩 이후 부터는 ad렝가가 아니므로
맞다이는 하지말고 미니언에 도약이후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하)

리메이크 전의 세계수는  궁극기의 딜감소 덕분에
Sap Magic(마법 흡수)의 회복이 상당히 저조 했어요!!

하지만 Nature's Grasp(대자연의 마수)궁극기가 바뀌고 나서 그 딜 감소 효과가
Sap Magic(마법 흡수) 이쪽으로 몰려서 회복력이 압도적이죠!!

하지만 마오카이에게 렝가를 죽일
확정적인 스킬은 전무하답니다!!

빠른 라인푸쉬와 유지력을 기반으로 로밍!!

Flash(점멸) 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의 갱호응은 조심!!


Malphite(말파이트)말파이트 (하)

Malphite(말파이트)올 렝가 개꿀 Ninja Tabi(닌자의 신발)Chain Vest(쇠사슬 조끼)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 ㅋㅋㅋ

Rengar(렝가)??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Lich Bane(리치베인)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Malphite(말파이트) ㅂㄷㅂㄷ...

모든 스킬이 방어력 기반인 말파이트는
모든 스킬이 순간 폭딜인 말파이트는
저희에겐 굉장히 쉬운 상대 입니당!!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Ground Slam(지면 강타)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Dr. Mundo(문도 박사)문도 박사 (하)

문도!! 이쪽으로 간당!!

극 초반의 라인푸쉬가 약하고,
체력 코스트에 뚜벅이!!

초반을 강하게 ad 렝가 처럼 압박하고
빠른 킬과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를 끊임없이 상쇄해주세요!!

문도가 나온다면 라인은 빠르게 밀고
거의 미드와 바텀 쪽으로 시선을 돌려주세요!!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 (상)

초반 레벨대의 Rolling Thunder(천둥 몰아치기)엎어치기!!
한번만 걸리더라도 무조건 필킬이에요!!

절대 조심하시고,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찍고
멀리서 파밍만 하다가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의 레벨이 올라가고
빠른 푸쉬+로밍 만 끊임 없이 해주세요!!

상성상 절대 이길 수 없지만!
애초에 나오지를 않는 챔피언이라 앙 조앙!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하)

여름에는 드럽게 안나오다가
가을되서 나타나는 좆기

블라디미르는 특유의 유지력과
순간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폭딜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유틸기를 가지고 있지만

극 초반이 정말 약해서 아이템이 받혀줘야하죠!!

강화된 상태의 Transfusion(수혈)는 강하지만
강화 q 직전에 싸움을 걸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사용해서
역으로 빠른 미니언 정리, 회복으로 피차이를 벌려주세요!!

블라디미르는 특유의 유지력으로
스노우 볼링이 한번 굴러가기 시작하면
못마강


Poppy(뽀삐)뽀삐 (중)

일러스트 상향이 가장 컷다는 뽀삐!!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도약시의 Steadfast Presence(굳건한 태세)를 이용한 반사가 귀찮아요!!

먼저 선 도약 이후 뽀삐의
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Hammer Shock(망치 강타)를 맞은 후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회복과
Hammer Shock(망치 강타)의 둔화를 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해제하면서 나와주세요!!

뽀삐는 튼튼하긴 하지만
라인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스킬은 없으므로
끊임없이 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온일 때 싸움을 거시면서
체력차이를 벌려주세요!!


Sion(사이온)사이온 (중)

으앙! 사이온도 정말 까다로와요!!

물론 아이템이 나오기 전까지는 효율이 없지만,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의 너프전에는 상대하기 편했지만,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너프와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의 상향 덕분에
도약 시의 범위 장악 때문에 많이 까다로와요!!

그래서 사이온을 상대 할 때는
도약 시의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의 차징 시간동안에
범위를 벗어나는게 중요함으로

(도약) 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를 빠르게 사용하고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차징 하는 범위를 빠르게 벗어나셔야 되요!!

졸렬 회복을 포기하지만 패시브의 이속증가를 이용해
계속 나는치고 너는 피 빠지는 플레이를 '잘' 해주셔야되요!!


Shaco(샤코)샤코 (하)

샤코를 탑으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대개 ap샤코 유저들만 만나봤어요!!

ap 샤코의 주력 딜링기는 Jack In The Box(깜짝 상자)를 이용한 심리전!

렝가의 빠른 근접기 방해를 위해 미니언 주위에
Jack In The Box(깜짝 상자)를 많이 깔게 되는게 그 순간 도약 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지워주세요!!

ap 렝가는 Savagery(포악함)와 다르게 광역 딜이기 때문에
샤코의 Deceive(속임수)를 상쇄할 수 있으니 어렵진 않아요!!

Jack In The Box(깜짝 상자)의심스러운Jack In The Box(깜짝 상자)
부쉬는 들어가지 말기!!


Shen(쉔) (하)

닌자 닌자!!

타겟팅 큐 시절에는 귀찮았지만
이제 평타 강화임으로 라인전은 훨씬 편하답니다!!

초반에 몇번 싸워보다 보면
도발을 아끼는지 싸우자마자 도발을 사용하는지
체크를 잘해주셔서 그에 맞게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준비 해주시면 되요!!

쉔의 Shadow Dash(그림자 돌진)은 갱호응에 굉장히 까다롭고,
렝가의 Battle Roar(전투의 포효)는 항상 사용이 가능한 게 아니므로
갱호응은 조심!!

쉔의 Stand United(단결된 의지)Bola Strike(올가미 투척)로 끊어주기!!


Shyvana(쉬바나)쉬바나 (중)

라인전 깡패 쉬바나!!

라인전이 깡패인 만큼 뚜벅이이자, 라인유지 전무!

도약 후 꼭 쉬바나의 평Twin Bite(두 번 물어뜯기)를 맞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사용해 주세요!!

끊임없이 갉아먹고, 역으로 높은 회복을 하는게 관건!!


Swain(스웨인)스웨인 (중)

스웨인은 상대할 때 무조건 첫도약 시 강화스킬을 돌려야되요!

스웨인의 DEATH'S HAND(죽음의 손길)은 가까이서 맞을 시 추가피해가 있어서

도약시 DEATH'S HAND(죽음의 손길)의 폭딜을 맞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의 이속증가로 NEVERMOVE(속박명령)를 피해주셔야 되요!!

6랩 이후에는
DEMONIC ASCENSION(악의 승천)(초시계)의 콤보로 역관광이 쉬우니 조심하세요!!


Singed(신지드)신지드 (하)

뿡뿡대장 뿡ㅇ뿌이!!
하지만 라인전 뚜벅이Bola Strike(올가미 투척)
빠르게 밀고 오버파밍을 한다면
저희도 빨라유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무리해서 오버파밍을 막지마시고
신지드는 라인푸쉬력에 비해
로밍능력이 비교적 부족함으로 밀고 로밍다녀주세요!!

엄마가 그러는뎅 신지드는 따라가지 말랭


Akali(아칼리)아칼리 (??)

망할 ㄱㅂㄹ!!!

아직 라인전은 해보지 못했어요!!
하지만 스킬 메커니즘은 전과 비슷하죠!!

전에 비해 초반 딜량은 많이 줄었고,
여전히 Twilight Shroud(황혼의 장막) 장막은 있고 더 까다롭지만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광역딜인 ap 렝가에겐 무 쓸모에요!!

아칼리의 Five Point Strike(오연투척검)Assasin's Mark(암살자의 표식)의 데미지는
선 도약시 확정적으로 맞으므로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회복!!


Aatrox(아트록스)아트록스 (중)

아트록스는 리메이크 이후 상당히 까다로와 졌어요!!

하지만 엄청난 폭딜 사이의 딜레이가 크고,
딜레이가 큰만큼 반응하긴 쉬워졌죠!!

아트록스의 세번째 타격 가 있을 때,
패시브Deathbringer Stance(사신 태세)가 적용 되있는 상태일 때,
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사용 가능일 때 두 개의 딜링을
씹어주시면서 플레이 해주셔야 되요!!

아트록스의  The Darkin Blade(다르킨의 검)의 에어본을 맞는다면
빠르게 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해제하면서 아트의 스킬을 피해주셔야되요!!


Yasuo(야스오)야스오 (하)

뭘로 만나든 편한 친구에요!!

그냥 막 싸움을 거시고,
3타 Steel Tempest(강철 폭풍)에어본만 피하신다는 생각으로 싸워주세요!!

야스오가 아무리 요리조리 Sweeping Blade(질풍검)하더라도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는 광역피해라 걱정하지 마세요!!

야스오 상대로는 Electrocute(감전)를 들고 압살!!


Ekko(에코) 에코 (하)

초반의 에코의 몸은 굉장히 약하고,
스턴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의 딜레이는 굉장히 길고,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Chronobreak(시공간 붕괴)의 데미지는 확정적이지 않죠!!

덕분에 라인전에서의 에코는 굉장히 쉽지만,
어떤 거리도 따라가버리는 평타판정의 Phase Dive(시간 도약),
Chronobreak(시공간 붕괴)의 엄청난 유틸성,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광역 스턴
들의 유틸성은 한타 페이지로 들어갔을 때는
굉장히 까다로우니 라인전에서 압살 해주시와요!!


Wukong(오공)오공 (하)

ad든 ap든 극단적으로 쉽습니다!!

오공의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rushing Blow(파쇄격) 버스트는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무산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광역 피해 = Decoy(분신술)없음
ㅋㅋㅋㅋㅋㅋ

라인전은 압살하더라도
Cyclone(회전격)의 변수는 꼭 생각해 주세용!!


Ornn(오른)오른 (중)

오른은 라인전이 굉장히 강력해요!!

Bellows Breath(불꽃 풀무질)풀무질 이후의 체력 비례뎀 + 쉴드 + 짧은 에어본
한타 페이지의 Call Of The Forge God(대장장이 신의 부름)광역 에어본, 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졸렬 강화, 구매

하지만 딜이 투박하게 하나씩 들어오게 되니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렝가의 회복으로 반응하기 편하고,
에어본Searing Charge(화염 돌진)은 구조물과의 상호작용이 필요함으로
라인전은 어렵지 않으나 한타가 까다로움으로
끊임없는 푸쉬와 로밍이 필요해용!!


Olaf(올라프)올라프 (중)

올라프는 겁나 강한 라인 강캐에용!!
Undertow(역류)를 맞는다면 무조건 킬을 내줄거에용!!

고로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찍고 멀리서 파밍을 3랩까지!
그리고 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 -Undertow(역류)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 (둔화 해제!) Battle Roar(전투의 포효)
이런 식으로 올라프의 딜을 흡수하시면서 싸워주세용!

그리고 Ragnarok(라그나로크)이전의 올라프는 엄연히 뚜벅임으로
초반의 피를 아낀후, 어쩔 수 없는 푸쉬라인이 되므로

그 떄 갱- 킹!!


Yorick(요릭)요릭 (상)

애초에 안나오는 비주류 챔피언이긴 하지만
라인전이 정말 귀찮고 까다로와요!!

되도록이면 Mourning Mist(애도의 안개)는 절대 피해주시고
평-Last Rites / Awakening(최후의 의식 / 각성)를 선도약으로 맞아주시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포효!!

어떠한 상황에서도 Eulogy of the Isles(군도의 장송곡)가 살아있을 경우
도트 데미지에 Shepherd of Souls(영혼의 길잡이)까지 귀찮음으로
절대 절대 절대로 싸워주시지 마세요!!

Dark Procession(망자의 진)에 걸리면 Flash(점멸) or 빠른 평Savagery(포악함)Savagery(포악함)


Udyr(우디르)우디르 (상)

그를 화나게 하지마...

예전 시즌이 기준이지만
막 우디르의 스킬들이 패치 된 이후의
탑우디르를 만난 적이 있어요!!

근데 Tiger Stance(호랑이 태세)장전 평 Tiger Stance(호랑이 태세) 콤보
에 반피 이상이 나가고 터졌어요!!

탑으로 만난다면 어떠한 상황에도 싸움은 걸지 마시고
뚜벅이 임으로 갱킹과 Bear Stance(곰 태세)
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풀고 도망갈 생각만 하세용!!


Urgot(우르곳) 우르곳 (중상)

현재 굉장히 핫한 챔피언이죠!!

렝가가 미니언에 도약하는 그 순간
Corrosive Charge(부식성 폭약)를 맞음으로 되도록이면
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살아있다면 싸워주세요!!

체력이 순간 반피 이하이고,
우르곳의Flash(점멸)가 있다면 주저없이 도망쳐야되요!!

우르곳의 Echoing Flames(화염의 메아리)는 최대체력 비례,
Fear Beyond Death(불사의 공포)는 일정 체력 이하의 적 죽-음 임으로 도망 쳐주세요!!

상성상 너무 불리 하지만 푸쉬력과 로밍력은
저희가 더 좋음으로 라인보단 로밍 쪽으로!!


Irelia(이렐리아) 이렐리아 (중)

균형녀 이렐리아는 리메이크 이 후 미드에 많이 보이죠!!

리메이크 전의 e 스킬은 타겟팅 스킬이고,
어쩔 수 없이 체력 우위를 점하게 되는 ap렝가는
e스킬의 확정 스턴 이였죠!!

하지만 리메이크 이후
Flawless Duet(쌍검협무)는 최소 2번 눌러야 스턴이 되기 때문에
반응하기 많이 쉬워지고 Battle Roar(전투의 포효)에 cc 해제와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의 1.5초 안의 잃은 체력 100%가 있음으로

(도약) 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 이후
Flawless Duet(쌍검협무)를 맞을 거 같당 선 Battle Roar(전투의 포효) Flawless Duet(쌍검협무)Battle Roar(전투의 포효)

아니다 이거 피한다!!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이속증가 도망!!


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 (상)

일라오이는 정말 상대하기 까다롭지만
초반을 ad렝가 처럼 플레이 해주시면
스킬의존도가 높은 일라오이를 3랩전에 죽일 수 있어요!!

하지만 3랩 이 후의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을 맞을 경우 주변의 Prophet of an elder god(고대신의 예언자)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의 시너지
덕분에 회복 불가능한 딜링이 들어오므로
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살아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절대 싸우지마세요!!

그리고 일라오이의 스킬은
'1 vs 다수'의 적에 대해 점점 더 강해지므로
갱킹을 되도록이면 부르지 않는게 좋아요!!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의 영혼 + 아군 정글러 + Rengar(렝가) + Prophet of an elder god(고대신의 예언자) +a
= 데미지 4배 +a 및 가공할 회복력
임으로 빠른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푸쉬 이후 로밍 각만 봐주세요!!


Jax(잭스)잭스 (하)

잭스는 굉장히 쉬운 상대에요!!

물론 아이템이 나온 이 후의 상황이 아닌 라인전이죠!!

선 도약으로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사용가능한 상황이 아니라면
Counter Strike(반격)이후의 Empower(무기 강화)Relentless Assault(가차없는 맹공)에 불리함으로 3랩까지 버틴 후
선 도약 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Battle Roar(전투의 포효) - Counter Strike(반격) 이 후Battle Roar(전투의 포효) 이속증가 도망!

잭스의 강력함은 Counter Strike(반격)의 데미지가 아닌
Counter Strike(반격)이 후 의 평캔Empower(무기 강화)Relentless Assault(가차없는 맹공)공속증가 임으로
렝가의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의 cc 해제 및 이속증가로 도망가면
끊임없는 우위를 점할 수 있어요!!


Jayce(제이스)제이스 (하)

다른 챔피언들에 비해 초반 스킬이 2배인 제이스는
폭딜이 강력함으로 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찍은 후 사려주세요!!

3랩 이후의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최대한 피하며
(도약) 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 제이스 스킬 이 후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이런 식으로 3랩 까지만 버텨주신다면
굉장히 재밌는 라인전을 할 수 있을 거에요!!


Cho'Gath(초가스)초가스 (중상)

초가스는 극 초반의 라인전은 그냥
뭘 하든 이기는 챔피언 이에요!!

하지만 상대 초가스가 초반을 잘 사리고
아이템을 뽑기 시작한다면
짧은 쿨타임의 Rupture(파열)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Vorpal Spikes(날카로운 가시) 폭딜Feast(포식)
렝가의 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아무리 졸렬하다고 해도
Carnivore(육식)의 안정성까지 고려해 봤을 때 상대하기 까다로워요!!

하지만 초반의 고질적인 마나소모, 성장 시간을
역으로 카운터 치는 식으로 빠른 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푸쉬 이후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무한 로밍!!


Camille(카밀)카밀 (중상)

카밀은 초반 라인전을 상대하긴 편해요!!

아무리 라인전을 말리게 되더라도
적당한 아이템이 나오기 시작하면
Precision Protocol(정확성 프로토콜)2타 트루뎀, Tactical Sweep(전술적 휩쓸기)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안정성,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의 유틸성
한타에서의 Hextech Ultimatum(마법공학 최후통첩)의 도망몬가 성 등이 까다로움 때문에
초반에 빠르게 말리게 한 후 로밍을 가는 편이에요!!

(선 도약) 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 Battle Roar(전투의 포효)이후의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Battle Roar(전투의 포효)로 도망!!

식으로 푸쉬및 cc 해제 이 후 로밍을 다니는 쪽으로 해주세요!!


Kennen(케넨)케넨 (하)

일단 굉장히 쉬운 친구죠!!

그의 강점인 탑에서의 원거리 기본공격
스택 이 후의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스턴!!

하지만 그의 초반 몸은 약하고
렝가의 빈약한Battle Roar(전투의 포효) 깡 데미지에도 녹아내리고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는 선공권이 있는 렝가로써 잘 맞아주지 않으며
Battle Roar(전투의 포효)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를 이용한 이속증가 및 cc기 해제!!

극 초반의 과한 평타 견재만 맞아주지 않는다면
굉장히 쉬운 상대랍니다!!


Quinn(퀸)(중)

퀸도 개인적으로 굉장히 쉬운 픽이지만
그녀의 스킬은 Vault(공중제비) 때문에 예측이 어려워요!!

3레벨 이 전에는 사려주시다가
선 도약- Bola Strike(올가미 투척)Savagery(포악함) Vault(공중제비) 퀸에게 좀 다가가서Battle Roar(전투의 포효)Battle Roar(전투의 포효) 도망!

Battle Roar(전투의 포효)가 있는 상황에 싸우지 않는다면
원거리 기본공격인 퀸에게 마니 맞고 힘들어요!!


Kled(클레드)클레드 (중상)

클레드는 딱 치고 빠져야 할 순간만 아신다면
상대하기 크게 어렵진 않지만, 스킬은 까다로와요!!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스킬은 4타 기본 공격을 강화 하지만
자신의 마음 대로 사용 하는 스킬이 아니에요!!

미니언 파밍에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or 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가 빠진 순간에는
Jousting(이랴!)Jousting(이랴!)로 추격을 하더라도
원하는 만큼의 딜을 잘 넣지 못하니 그 때 교전을 해주세요!!

클레드가 Skaarl the Cowardly Lizard(겁쟁이 도마뱀 스칼) 일 때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Violent Tendencies(버럭버럭)를 맞아주게 된다면
빠르게 Skaarl the Cowardly Lizard(겁쟁이 도마뱀 스칼)가 되고 다시 레벨에 비례 추가 체력을 획득해요!!

하지만 Skaarl the Cowardly Lizard(겁쟁이 도마뱀 스칼)상태의 클레드는 기본체력만을 가지고 있고
그말인 즉슨 몸이 굉장히 약하므로, 빠른 Battle Roar(전투의 포효)를 사용
빠르게 딜 교환 or 킬을 따내고 도망가주셔야되요!!

신명나는 빵빠레와 함께 CHAAAAAAARGE!!!(돌겨어어억!!!)의 소리가 들리고
CHAAAAAAARGE!!!(돌겨어어억!!!)의 타겟팅이 되는 순간은
어떠한 방법을 통해서도 도망갈 수 없으니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을 사용해서 도망가주세용!!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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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작성중!!


마치며

아유 형님들 AP렝가 정말 좋답니다!!

아이디를 지우기 전 까진 다이아까지
올려줬던 4천판동안 재미있게 플레이한 렝가!!

다들 건승하길 바랄게요!!

아직은 군바리라 게임은 잘 못하지만
티어마저 없지만
전 아직 롤을 좋아하고 전역 이 후 방송도 할 예정이니
재밌게 봐주셨다면 감사합니다!!

엔 타로 테사다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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