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0
0
0
미입력
0/0
모데카이저 힘의 근원은 방/마저입니다.

- Killbeloss(2018-11-08, 조회수: 3099)

체력이 낮은 모데카이저에게는 쉴드만이 유일한 희망입니다.

물몸에서 탈출하려면 이 쉴드의 질을 높여야 할 것입니다.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천갑스타트시 잭스상대로 좋지 않을까 하는 룬을 짜보았습니다.

빙결강화, 초시계로 피해량 최소화 

빙결강화-비열한 한방 시너지 

추적자-초시계 시너지

빙결강화-쾌속접근 시너지

예시이니 가볍게 스킵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1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28~164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95/115/135/155(+0.7AP)(+5~139)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70/85/100/115/13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쉴드에 대한 상식 일러두기 

1. 피흡은 치유감소에 의해 효과가 반감되지만 쉴드는 그런게 없습니다.

일단 스킬이 적중되면 온전히 다 생성되고 봅니다.

이것이 라이엇이 모데에게 준 마지막 희망일지도.?

2. 쉴드는 방어력/마법저항력의 영향을 받습니다.


----------------------------------------------------

그렇다면 시작템에 대해서 우리는 생각을 해봐야합니다. 

과연 인장스타트가 최선인 것인가?

경우에 따라 생각을 해봐야합니다. 

상대가 ad일때 -> 이 경우에는 2번에 의해 방어력을 올리는게 전반적으로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상대가 ap일때-> 인장스타트가 무난하다고 생각됩니다.

적정글러가 ad일때-> 탑솔러가 ap임에도 불구하고 천갑스타트와 인장스타트를 둘다 고려해봄직 합니다.

---------------------------------------------------
실질적인 계산으로의 비교 

1레벨 기준으로 비교를 해보곘습니다

천갑스타트를 한다고 가정했을시에 방어력은 40이므로 

상대 탑이 온전히 물리데미지를 입힌다고 가정했을 시 

게임 시작시 주어지는 보호막량 1회만큼만 더해서 실질적인 체력을 구해보면 

{530(1레벨 기본체력)+33(기본 쉴드량)}*[{100+40(방어력)}/100]=788  
이것이 천갑스타트일때의 ad상대 실질 체력량입니다.

인장스타트를 한다고 가정했을 시에 계산을 해보면 

{530+33+62.5(인장추가회복량)}*(125/100)= 782

여기서 생각해야 할 점은 쉴드는 최소량 25% 1회만을 반영했기 때문에

딜교환을 하게 되면서는 점점 차이가 벌어집니다. 

소모되는 쉴드량이 증가하다보니 천갑스타트쪽의 실질체력량이 높아진다는 얘기죠 

정글러의 개입이나 미니언의 데미지 또한 물리데미지이기 때문에 상대가 ap이더라도 방어력은 여전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성장하면서 체력도 늘어나는 만큼 늘어나는 스킬데미지, 늘어나는 쉴드또한 많아지기에 천갑의 효율은 급격하게 증가합니다.

이런 점에서 ad를 상대함에 있어서 천갑스타트는 모데에게 정석적이고 안정적인 시작이 아닐까요?

마저의 경우에도 똑같습니다. 

보통 탑솔러 ap계열 탱커들이 시간이 지나면 모데를 라인전에서 압도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이유는 탱킹차이에 있습니다. 상대가 마저계열 템트리로 가는 순간 딜템으로 가는 모데는 힘이 빠지게 되죠

기본체력이 적고 마저도 없다보니 쉴드또만 무용지물이 되어버리고 주문력이 높건 낮건 금방 녹아버리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발상을 바꿔 모데도 그 상황에서 첫 귀환에 마저를 하나쯤 올려준다면 안정적인 라인전이 가능합니다.

우리는 보통 라인전에서 선 라일라이, 리안드리, 총검등을 올리는데 급급하다보니 

모데라는 챔프는 물몸이다 라고 느껴지지만 방마저를 기반으로한 모데는 생각보다 라인전에서 약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총검은 그런 면에서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모데에게만은

총검자체가 별로인게 아니라 총검의 선택했을때의 기회비용이 모데에게 크다는겁니다.

그 가격으로 방마저에 조금만 투자 한다면 그 정도의 흡혈량 이상을 뽑아낼 수 있는 쉴드의 질이 갖춰지기 때문입니다.

물론 우리는 한타를 고려해야하고 그걸 감안한다면 코어템의 우선순위를 정하는게 불가피하지만

방어/마저에 일정량 투자하여 한바퀴정도 돌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정형화된 템트리를 짜보진 않았지만 

첫 스타트템을 천갑으로 바꿔보는 시도는 여러분들의 아이템 선택폭을 넓혀줄 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