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0
0
0
미입력
0/0
어둠의 수확과 함께하는 진.

- 노마드진(2018-11-10, 조회수: 13355)

안녕하세요.

원딜 진 모스트인 유저입니다.

진을 할 때 어둠의 수확을 많이 듭니다.

저는 나름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다들 기민함 혹은 칼날비만 하시더라고요.

저 혼자서 정리하는 글 이기도 하지만

이걸 읽음으로써 수확진 유저가 늘었으면 합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기본적인 수확룬

가장 많이 드는 방식입니다.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주 룬을 1 표현하겠습니다. 피의맛이면 1-2가 되겠죠.

주룬 - 당연히 '수확진' 이니까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어둠의 수학이 기본입니다.

        피해량은 20~60 + 수집한 영혼의 갯수입니다. 한 발 때리면 끝납니다.

        대신 바로 영혼을 주우면 또다시 20~60 + 수집한 영혼의 갯수 딜을 넣을 수 있는겁니다.

        영혼이 150개 이전에는 20초 지속시간이 있어서 그전에 때리면 좋고, 아님 말고 입니다.

        150개 이후에는 지속시간이 300초로 확 늘어납니다. 라인전 하면서 보통 15~20분정도면

        150개 수집합니다. /  챔피언: 6개  /  몬스터: 2개  /  대포미니언: 4개

1-2.  Cheap Shot(비열한 한 방)Sudden Impact(돌발 일격) 얘네를 안쓰는 이유는 '수확진'인만큼 라인전을 버티고 수확을 쌓아야하기 때문에
       라인 유지력을 높이기 위해서 Taste of Blood(피의 맛) 피의맛을 씁니다.

1-3.  원딜으로써 상대 수풀에 서서 설치하는Ghost Poro(유령 포로)유령포로는 비추합니다.
       그리고 4발이 최대인 진에게 와드를 부숴 얻는Zombie Ward(좀비 와드)좀비와드의 효과는 비효율적으로 생각합니다.
       따라서 0.6씩 최대 20번 중첩 + 최대 도달시 6 공격력 추가해주는Eyeball Collection(시야 수집)시야수집을 듭니다.

1-4.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 굶주린 사냥꾼인 이유는 앞서말한 라인 유지력의 도움이 되기에 씁니다. 스킬로 입힌 피해량으로

       피회복을 하는데 진의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QDeadly Flourish(살상연희)WCaptive Audience(강제 관람)E 전부다 딜이 좋기때문에 회복력도 쏠쏠합니다.

       특히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Q 같은 경우에는 적을 처치하면 35%씩 데미지가 증가하며 최대 3번까지 총 105%가 늘어납니다.

       라인전에서 뒷 원거리 미니언을 이용해 3마리를 죽인후 서폿이나 원딜에게 마지막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Q가 날라간다면
  
       상당한 딜이 박히면서 덤으로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 그 상당한 딜에 따른 체력 회복까지!! 참 좋은 룬이죠.

       그 외에 룬으로는 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끈질긴 사냥꾼입니다. 비 전투시에 이동속도가 증가하며, 잦은 싸움이 일어나
  
       합류가 필요해 보인다면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보조룬
보조룬으로는 '수확진'의 완성도를(한방 딜) 높이기위한

Absolute Focus(절대 집중)절대 집중과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 폭풍의 결집입니다.

Absolute Focus(절대 집중)절대 집중은 체력이 70%이상이면 최대 24에 공격력을 얻습니다. 단순히 한대만 맞추고 끝내는게 아니라

       체력만 70%이상이면 이 이하로 떨어질때가진 최대 24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체력관리만 잘하면 24공격력은 무시못합니다... 

       이걸 쓰는 이유는 무엇보다 '수확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함입니다.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폭풍의 결집은 가면 갈수록 얻어가는 공격력 수치가 올라갑니다. 10분까진 없으며 10분 이후부터 얻습니다.

       10분: 공격력 5  /  20분: 공격력 14  /  30분: 공격력 29  /  40분: 공격력  48  /  50분 공격력 72

       이런식으로 10분마다 끝없이 올라갑니다. 웬만한 원딜의 공통 보조룬중에 하나죠.
그 외에..
그 외에 룬으로는 Fleet Footwork(기민한 발놀림)기민한 발놀림을 추천드립니다. 제 생각이지만 칼날비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후반에도 빛을 발하는 룬이고요. 이속도 빨라서 요리조리 피하면서 딜 넣기도 좋습니다.
불변의 진리!!

우리 서폿이 소라카면 쉴드로 들어줍니다.
(소라카가 점화면 당연히 힐로 스펠을 들어주도록 합시다.)

내가 CC에 연약하고

상대가 CC최고의 조합이면 정화도 고려해볼만합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뭐 콤보라는게 있습니까?

Q평 W평 E깔아주고 끝

상황에 맞게 씁시다.
스킬 활용 팁
라인전일때 상대 원거리와 가까운 한 두마리가 딸피면 가차없이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Q를 날려 피를 깎아 줍시다.

앞에서 말했지만(룬 부분) 적을 처치할시 데미지가 35% 증가하여(최대 105%) 딜이 미칩니다.

그리고 싸우실때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E를 상대 위에 잘 깔아줍시다. 이 스킬도 딜이 상당해서 무시못합니다.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E를 깔고나서 Deadly Flourish(살상연희)W를 맞춰주면 됩니다. 싸울때 말고도 평소 라인전엔 상대 갱 예상 경로에나

수풀에 깔아두면 급습에 어느정도 대응이 가능합니다.

@@최대한 있는 스킬 활용합시다.@@

Curtain Call(커튼 콜)R 궁같은 경우는 한 발을 맞출시에 바로 80%둔화가 걸립니다. 추가로 잃은 체력 1%당 2.5%씩 증가하는데

만약 상대가 잃은 체력이 50%라 가정하면 총 125%가 증가합니다.

특히 막타는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맞추고 못마추는건 자기 손가랏을 탓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
시작아이템은 자유입니다.

전 그냥 1코어를 조금더 빨리 올리고 돈을 아낀다는 점에 씁니다.


After..
템은 유동적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멜모셔스도 가고 할 수도 있는거에요.


보통상황으로 간단하게 말하겠습니다.

수확진의 핵심아이템은 연사포,스태틱 그리고 무대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딜에서 나옵니다.

Dark Harvest(어둠의 수확)20~60 + 수집한 영혼의 갯수 딜 +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60~140 추가 마법피해 딜 +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60~140 추가 마법피해 딜 까지 하면

18레벨, 150 영혼 갯수 기준으로 약 500 추가 피해량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10%는 고정딜로 들어갑니다. (전 예전 무대가 더 좋았어요...쥬륵)

모든템이 다 뜨게된다면 공격력은 약 700~900사이가 됩니다.

추가로 치명타는 100% 확률로 터지니까 

웬만한 원딜들 한방에 나가 떨어집니다. 혹은 2방이고요.


신발
전 진하면서 헤르메스와 신속의 장화로 삽니다.
(올AD면 닌탑을 가기도 합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별 일 없다면 가는 진의 정석 신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cc가 많으면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q 2타 w 2타 e 2타 하는게 넘 아픔ㅠㅠ
케이틀린
긴 사거리 평타 견제 ㅂㄷㅂㄷ
전 루시안, 케틀말고는 고만고만합니다.

자신이 힘들어하는 챔피언을 벤 합시다.
천상계가 아닌이상 상성은 극한을 빼고 무의미 라고 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수확을 쌓읍시다.

그리고 불용 꼭 챙깁니다.

공격력 1000이 넘어가는 마술을 보게됩니다.

초반 운영법
수확을 쌓읍시다.

중반 운영법
수확을 쌓읍시다.

정글에 있는 영혼도 같이 챙깁니다.

후반 운영법
사이드에 가지마세요. ㄹㅇ 죽습니다.

당신이 무빙이 좋다면 진 특성상 빠른 이속으로 빠져나올수 있겠지만

웬만한 상황으론 사이드가면 퀙 하고 죽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수확을 쌓지 말고 딜을 넣으세요. 특히 원딜 혹은 잘 큰 물몸들에게요.

그리고 한타 이기시면 포탑을 밀거나 상대 정글에 버프몹이나 정글몹을 빼 먹으세요.

마치며
나름 정리하면서 쓴다고 쓴 글입니다.

필력이 딸려서 많이 부족할텐데 행여나 들려서 읽어주셨다면

읽어주신거에 정말 감사합니다.

점차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꾸벅꾸벅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