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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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라오이, 크라켄의 여사제
Illaoi, the Kraken Priest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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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1(++2400) 일라오이 장인 고대신의 예언자(1100판) 일라오이 공략.

- 나의사랑조국(2018-11-20, 조회수: 8848)

15년도에 군대간 후에 랭크게임 안하고 한참 일반 게임에 빠져 있을 무렵에, 탑 리신을 즐겨 했었습니다.


휴가 나와서 또 피바라기 리신을 즐기던 중. '일라오이'라는 챔프를 처음 만나보게 됬습니다.


케릭터가 나온지도 몰랐던 상태였고, 그러다보니 당연히 스킬도 모르다보니 근접케인 저의 빡빡이 리신은 개찢겼죠.


나름 시즌마다 300판정도 하면서 다이아 찍으면서 실력에 자부심이 있던 저는 그렇게 찢긴 게 너무 충격적이여서


일라오이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고, 스킬 구성상 (물론 근접 케릭 다수 라는 조건부 케릭이긴 하지만)  1 vs 다수 를


침착하게만 하면 이길 수 있는 챔프고. 그랩류 케릭에 자신 있던 저는 e스킬만 맞추면 상성이 거의 없으며, 근육질의 케


릭터라 당연히 남자 케릭터 일줄 알았지만, 알고보니 상여자였던 이 케릭터가 제게 딱 맞는다고 생각이 들어서. 시즌8떄


에현재까지 1100판하면서 다2~ 다1 왔다갔다하는 시점이 되었습니다. 나름 게임을 하면서 느꼈던 점을 기록해놓고 싶


어서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으며. 질문이나  반문은 언제든지 환영하겠습니다.


일라오이 하시면서 기억하셔야될 것은 . cs와 타워포블. 레벨. 마지막으로


일라오이가 잘한다는 기준은 뭘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은 6렙전에 안 죽는게 일라오이 잘하는겁니다.


라인 잘 당기고 안정적으로 해서 6렙찍고 상대 정글러를 탑으로 유도하는 것. 그게 일라오이입니다.

일라오이 패시브 고대신의 예언자의 팁


Illaoi(일라오이)Illaoi(일라오이)

 아프리카 유튜브 트위치에서 일라오이 방송 동시 송출하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물어보고 싶은거 있으시면 언제든지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구독 좋아요 추천 즐찾 부탁드리겠습니다.!!

박마초tv입니다!


일라오이 매드무비 1 . 2. 3. 4

https://youtu.be/GvSsA5HvnTk '


https://youtu.be/KNPyNOJgTCo


https://youtu.be/vzbIJv9YDjk


https://youtu.be/7IalG988Lqw



일라오이, 크라켄의 여사제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6 (+115) 2610.6 마나 350 (+50) 1200
공격력 65 (+5) 150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9.5 (+0.8) 23.1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 350 사정 거리 125 125

일라오이 룬으로 전 2개룬을 위주로 쓰는데 그것 중 하나가 Kleptomancy(도벽) + 입니다. 


일라오이 케릭터 특성 자체가 레벨높고 cs잘먹고 하면 딜이 잘 나오는 편이죠. 게다가 도벽까지 가서 돈을 더 수급하면


더 빨리 나와서 더 쉽게 찍어누를수 있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일라오이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로 바로 도벽이 터지고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로 상대 영


혼을끌고 나서 때려도 도벽효과가 적용되기때문에 일라오이에게 매력적인 룬이라 생각이 듭니다. 또한 이건 심리적으


로 상당히 거슬리는 효과도 있다고 봅니다. 예를 들면 3 4 5 렙 부패물약 하나 들고 있는 일라오이의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스킬 뒤 영혼을 때


려봤자.


들어가는 딜 자체는 얼마 없습니다. 하지만 상대 입장에서 영혼으로 일라오이가 계속 돈을 벌고 있으니 거슬려서 범위


밖을 나가게 될 겁니다. 그러는 순간 주변에 촉수 생기면서 라인전에 집중하기가 힘들어 지겠죠? 이 점을 노리는 것도


있습니다. 끌리는 것도 짜증나는데 도벽이라는 룬도 거슬리게 되니 상대 입장에서는 2배로 짜증나게 되는거라고 생각합


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수호천사(가엔)템을 안가기 때문에 템을 조금이라도 더 뽑기 위해 신발 특성을 듭니다. 아이템 관련 얘


기는 아이템에서 자세하게 다루겠습니다. 또 비스킷같은 경우는 제가 일라오이 하면서 항상 느끼는건 스킬을 남발하는


편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마나가 항상 모자라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비스킷을 먹으면 마나 통 자체가 늘어나는


것도 있고 라인전 단계에서 마나회복이 잃은 마나 기준으로 되기때문에 비스킷 특성이 있고 없고 마나 차이가 엄청 크


다고 느껴져서 저는 꼭 드는 편입니다.


우주력 통찰력 같은 경우는 원래 시간 왜곡 물약이 바뀌기 전에는 비스킷 + 도벽으로 인한 영약 + 부패의 물약과의


시너지 효과가 너무 좋다고 (라인 유지력이 엄청 좋아지기에) 생각이 들어서 들었지만. 현재는 시간 왜곡 물약을 든다해


서 물약 지속 시간이 길어지는게 아니라 똑같이 차지만 반은 바로 회복이 된다인데. 이건 딱히 일라오이한테 좋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라인 유지에 도움이 되는 것도  아니고 딱히 장점이 없다고 생각이 들어서 쿨감을 줄이는게 더 낫다고


생각이 들어서 듭니다.


보조 룬은 저는 영감 들었을 때는 무조건 지배를 듭니다 .(결의에 대한 얘기는 착취룬에서 자세하게 다루겠습니다.)


공격력이 붙는것도 좋고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 점핑 때리는 일라오이한테 쿨감4초지만 5초 지속효과니까 사실상 쿨타임이 없는 도발일격


또 잃은 체력 비례 피흡되는 촉수 후려치기 와 시너지를 더 내기 위해 굶주린 사냥꾼을 들어줍니다.


돌발 일격과 피의 맛을 고민하시는 분이 많기도 하고 이건 취향이지만 저는 돌발 일격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돌발 일격은 일단 쿨타임이 없고 물리 관통력은 일라오이에게도 중요한 수치이기때문에 여러모로 좋다고 생각하지만


뛰어서 때리지않고 제자리 w쓸경우엔 발동이 되지 않는 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피의 맛은 쿨타임이 20초이고 공격력 250이라고 가정했을 때 최대 회복량이 85입니다. 이게 저는 높은 수치인지 모르겠


기도 하고 쿨타임이 너무 길어서 또 잘 모르겠습니다. 일라오이로 라인전, 스플릿을 하다가 보면 전 일라오이가 딱히


피가 부족한 느낌은 잘 안들고( Tentacle smash(촉수 강타)로 때려서 피흡하거나 , 한번만이라도 끌어서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로 인한 후려치기, Tentacle smash(촉수 강타)로 인한 회복)


부족한게 있다면 마나가 부족하다고 생각이 많이 들어서 이 룬을 가야하는건지 의문이 듭니다.


****하지만 원거리 상대로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케넨, 티모. 퀸, 어차피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딜교를 잘 못할거 같은 케


릭터에게는 피의맛 20초마다 한번씩 발동시켜서 버티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두번째 일라오이 룬

 

1.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Sudden Impact(돌발 일격) , 2.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Biscuit Delivery(비스킷 배달)

 

1. 결의 + 지배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Bone Plating(뼈 방패), Chrysalis(번데기), Revitalize(소생), Sudden Impact(돌발 일격),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

  

제가 실험적으로 룬을 여러가지 해보다가 어떻게 보면 상황에 따라 Kleptomancy(도벽)보다 좋은 룬이라고 생각이 들었던 룬입니다.

 

Kleptomancy(도벽)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를 비교해보자면, 일단 잘 나오기만 한다면 템이 엄청 빨리 나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라인전 끝날 때


쯤 평균적으로 300 ~ 400원 정도 나와 있습니다.(잘 나올때는 600원 이상이 나올때도 있지만) 게다가 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도 가기


때문에 600 ~ 700원 정도 템을 뽑으면서 템 우위를 점할 수 있게되곤 합니다. 하지만 잘 나오지 않는 경우라면 보통 200


 이하가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200원 이득과 싸우는 도중 먹는  (여행용 분노의 영약)(여행용 마법의 영약)(여행용 강철의 영약)(슬쩍한 빨간 물약)(슬쩍한 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의 효과가 과연 다른 라이너들이 드는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Conqueror(정복자) 보다 좋은 효율인가 하는 회의감에 빠질 때가 많습니다. 이게 라인전 할때도


상대방에게 스트레스를 줘야할


소매치기 행위가. 나에게 '아니 xx 또 안나와?' 는 식으로 역으로 스트레스를 주는 경우도 생깁니다.

 

, Kleptomancy(도벽)은 최근 저희가 롤을 운빨x망겜이라고 하죠? 그걸 그대로 반영한 룬이라는 겁니다. Kleptomancy(도벽)은 운빨룬입니다.

 

하지만,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Kleptomancy(도벽)과는 달리 운에 의존하는 룬도 아니며, 안정성을 갖고 있는 룬입니다.

 

초반에 약한 일라오이에게 회복 + 마법데미지 라는 효과를 부여해주기 때문에 도벽을 들었을 때와 달리, 초반에도 꽤나


강한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Prophet of an elder god(고대신의 예언자)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를 이용한 wTentacle smash(촉수 강타)딜교환은 상대방도 잘 대응을 못했던거 같습니다.(12구간분들도) 항상 Kleptomancy(도벽)만 드는 일라오


이만 만나다가 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일라오이는 처음 겪어보시는 분들인 것 같았지만. 그런걸 감안해도 꽤나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한 체력템을 위주로 가는 일라오이에게(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체력 비례 데미지는 매우 큰 메리트이며,


물리 데미지인 일라오이에게 마법 피해는 감히 비할 수는 없지만, 하이브리드 느낌이 나기까지 합니다. 도벽을 들면 궁


이없고 못끌었을때 무기력한 모습이지만 착취는 생각보다는 강인한 모습을 보여주곤 합니다.

 

Bone Plating(뼈 방패)같은 경우는 특히 6렙전까지 뚜드려 맞는 일라오이에게 매우 좋은 룬이라고 생각듭니다. (가끔 상대가 좀 만만하


Demolish(철거)를 들어서 스플릿을 강화할 때도 있지만)


예를 들면) 레넥톤(ewqe), 카밀(eq평 집공 평), 이렐리아(4스택eqq), 잭스(eqe) 같은 애들한테 조금이라도 데미지를 줄여줍니다.

 

Chrysalis(번데기)Second Wind(재생의 바람) 같은 경우에 대해서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대부분 번데기를 듭니다. 어차피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11구도에서 체력이 부족하다 라는 느낌은 별로 안듭니다. Tentacle smash(촉수 강타)로 인한 피흡과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로 한번만 끌면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 후려치기와 Tentacle smash(촉수 강타)


흡으로 인해 피 회복은 잘 되지만, 부족하다면 오히려 마나가 모자라다고 생각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결의특성으로 인


한 공격력 부재를 조금이라도 보완하기 위해서 Chrysalis(번데기)를 듭니다. 또한 초반에 체력이 붙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잘 버티


려고 들기도 합니다. 재생의 바람같은 경우는 초반에 너무 힘들 때 들어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Kennen(케넨),Teemo(티모), Quinn(퀸)Heimerdinger(하이머딩거) 같이 초반에 그냥 뚜드려맞고 너무 힘든 경우는 재생의 바람을 가서 버텨줍니다.

 

소생룬에 관해서는 같은 라인에 있는 다른 룬들이 좋지도 없고 소생으로 인한 상대의 당황, 역관광을 노리는 게 좋다고


느껴집니다. 은근히 쏠쏠하게 피흡이 되더군요. 과잉성장과 불굴의 의지는 효율이 떨어져서 안드는게 좋을 것 같습니


.

 

그리고 여기에 지배룬을 들면 라인전이 무난하게 흘러간다면 착취 지배룬은 굉장히 강합니다.

   

초반에 Tentacle smash(촉수 강타)로 근거리 cs3개먹을 때도 공격력이 조금이라도 붙기 때문에 좀 더 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결의 영감 룬에 비해서 확실히 마나가 부족해서 라인전에서 6렙 타워 다이브 솔킬 등

 

생각보다 마나 때문에 제한이 생기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룬을 쓸 때마다 부족하다가 느꼈습니다.

 

2. 결의 + 영감.

 

저는 Biscuit Delivery(비스킷 배달) + 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을 듭니다. 지배와는 다르게 마나가 보충되어서 마나가 부족하다

    

느낌이 사라지지만 지배에 비해서 후반에 약하긴 합니다. 공격력이 붙지 않아서 Tentacle smash(촉수 강타)딜이 약해

 

미니언 먹을 때 좀 불편한 점이 단점이지만,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로 착취딜교할때는 좀 더 강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Conqueror(정복자)이 정복자에 대해서도 궁금하신 분이 많을겁니다. 정복자에 대하여 입니다.


저는 정복자 룬을 들 때는 Conqueror(정복자)Triumph(승전보)Legend: Tenacity(전설: 강인함)Last Stand(최후의 저항)Sudden Impact(돌발 일격)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 이렇게 듭니다


지배 계열은 위에서 많이 설명드렸으니 생략하겠습니다. 일단 보조에 영감을 안드는 이유는 보너스 능력치가 공속만


붙기에는 너무 비효율적이기떄문에 정밀을 들었을때는 절대 영감 안듭니다. 정복자 룬은 초반에는 안좋지만 후반 가면


갈 수록 데미지가 어마어마해서 사실상 저는 후반까지 간다면 정복자가 왕귀룬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초반에 약


한 일라오이가 정복자까지 들고 버티기에는 상대가 가만 두지 않습니다. 그래서 힘든거고. 그래서 안드는겁니다.


하지만 승전보로 인한 1 vs 다수 가 더욱더 강력해지고 강인함(+스테락+헤르메스) 수치가 일단 답 없습니다. 최후의 저


항도 꽤나 쏠쏠하게 작용해서 상대 입장에서 어이가 없는 딜이 나옵니다. 정복자를 가면 뽀삐든 말파든 람머스든 정말 2


초 컷으로 다 죽습니다. ㅋㅋ가끔 재미로 하거나 하드탱커 있으면 저도 가끔 듭니다.



Dark Harvest(어둠의 수확)


새로 패치된 어둠의 수확 들지마세요. 계속 싸우면서 피 반피 이하로 깎고 싸우는 애들한테 유리한 룬입니다.

일라오이가 반피 이하로 깎여서 애들 낚시하는 경우가 많지 반피 이하인 상대가 일라오이에게 싸움을 거는 경우는

매우 적기 때문에 5판 정도 실험적으로 해본 결과 별로 좋지 않습니다. 들지마세요

일라오이로 다른것을 고민하셨다면 그것은 Exhaust(탈진)일겁니다.


하지만 텔이 아무리 너프가 된다 한들. 일라오이는 을 포기할 수 는 없습니다.


이유는.


1. 가뜩이나 기동성이 안좋은 일라오이인데 스플릿하다가 Teleport(순간이동) 없이 합류를 한다? 말이 안됩니다.


2. 초반에 약한 일라오이가 다이브 당하거나 킬을 내주어서 라인손해를 보게 될 경우, 텔도 없다면 답이 없습니다.


*****일라오이는 레벨과 cs만 많아도 강한 챔프입니다.


3. 일라오이 픽의 의미는 타워 포블에도 있기에 빠른 타워링을 위해서라도 Teleport(순간이동)을 갑니다.


***Exhaust(탈진)을 써보고 싶다면, 친구들과 서폿 일라오이할 때라든지. 미드 일라오이 하실때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고대신의 예언자 (Prophet of an elder god)
재사용 대기시간: 20~7초
일라오이가 신을 영접해, 주변에 다른 촉수가 없는 경우 근처 지형에 촉수를 소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7초) 촉수는 스스로 공격하지는 않지만 일라오이가 스킬을 사용해 후려치기를 쓰게 할 수 있습니다. 후려치기는 9~162(레벨에 따라) (+1.0 AD) (+0.4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일라오이가 잃은 체력의 5%를 회복합니다.

후려치기를 한 번에 여러 차례 맞을 경우 두 번째부터는 50%의 피해만 입고 이후로는 25%의 피해만 입습니다.
촉수는 처치당하거나 일라오이가 30초간 사거리를 벗어나 있으면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25)
촉수 강타 (Tentacle sma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후려치기의 피해량이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일라오이가 성상을 휘둘러 촉수가 전방에 후려치기를 사용하게 합니다. (사정거리: 850)
혹독한 가르침 (Harsh lesson)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일라오이가 대상으로 도약해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공격력 100당+4%)(+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일라오이가 공격하면 근처의 촉수도 함께 대상을 공격합니다.

혹독한 가르침의 추가 피해량은 최소 20/30/40/50/60이며,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300입니다.
영혼의 시험 (Test of spirit)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일라오이가 신의 힘을 빌어 7초 동안 적 챔피언의 영혼을 분리합니다. 영혼은 일라오이와 그녀의 아군이 공격할 수 있으며, 받은 피해량의 25/30/35/40/45%(+0.08 AD)를 대상에게 전파합니다.

만약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10초동안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매 5/4/3초(일라오이 레벨에 따라)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1.5초간 이동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촉수는 매 5/4/3초마다 영혼과 숙주에게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900)
믿음의 도약 (Leap of fai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일라오이가 성상을 바닥에 내리쳐 근처 적들에게 150/250/35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입는 적 챔피언 한 명당 하나의 촉수가 소환됩니다. 이후 8초 동안 후려치기의 사용속도가 50% 빨라지고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으며, 혹독한 가르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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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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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렙 미니언 드세요 그냥 Tentacle smash(촉수 강타)(상대가 주구장창 밀면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찍어서 밀려오는거 받아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로 받아먹으시면 됩니다)


2렙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Tentacle smash(촉수 강타)   Tentacle smash(촉수 강타)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 상관없습니다 촉수주변에서만 싸우시면 될거 같습니다.


3,4,5렙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끌면 평W 본체와 영혼 같이 Tentacle smash(촉수 강타)


궁이 생겼을 때 부터는 침착하게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Leap of faith(믿음의 도약)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Tentacle smash(촉수 강타)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            Tentacle smash(촉수 강타)는 항상 본체와 영혼같이 맞게 하거나 도망가는 상대


챔피언 상대법에서 자세하게 다루겠지만 영혼을 칠지 본체를 칠지 판단해야합니다.

스킬 활용 팁

 일라오이는 Leap of faith(믿음의 도약)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    의 스킬 의존도가 매우 큽니다.


두 개가 빠진 일라오이는 매우 약하니 항상 조심해야하며 그만큼 신중하게 써야합니다.


Q같은 경우는 영혼과 본체를 같이 맞게하면 데미지가 더 많이 들어가기때문에 항상 본체와 같이 맞게하는게 주요합니


다.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는 평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 평타캔슬이 가능하며 W의 판정은 매우좋기때문에 일단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가 상대에게 나가는 모션이 취해지면 상대가 플


이나 다른 이동기를 써도 따라가서 때리니 반응을 못하게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플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같은 경우는 상대가 내 그랩에


만 신경쓸 때 끌면 아무래도 힘드니 라인압박을 해서 끌거나 CS먹는 상대의 무빙을 보고 중간에 끌던가 해야합니다.


핵심은 내 그랩에만 집중못하게 하는것. 그리고 상대 스킬 이해입니다. 잭스나 이렐 특히 이렐 같이 미니언을 Tentacle smash(촉수 강타)로 막타


치면서 샥샥 이동하는걸 예측해서 끄는 것도 연습하셔서 시도해볼만 합니다. 또한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는 부쉬에서 쓰면 상대에세 보이지


않습니다. +꿀팁아닌 꿀팁 : 말자하 면역상태도 일라오이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앞에선 무용지물입니다.


마지막으로 궁극기 같은경우는 영혼도 챔피언 취급이고, 궁 범위 챔피언 하나당 촉수 한개이기 떄문에 가능한 많은 챔


피언이 범위안에 있을 때 쓰는게 좋으며, Leap of faith(믿음의 도약)플이 가능하기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궁플로 상대가 반응못하게 궁을 써서


진영을 붕괴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가능하다면 한타 때 상대 원딜이나 미드 딜러를 끌어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3공템을 가기때문에 영혼 전이 데미지 자체가 매우 쎄지기 때문에, 사실상 끌린 딜러는 전장이탈입니다.


그리고 그 상태로 상대 부르져들이나 서폿 탱커들이 달라붙는 다면 한타는 일라오이가 지배하게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부패의 물약 고정으로 갑니다. 라인 유지력과 딜교환 생각해보면 일라오이에겐 도란의 검이나 방패는 사치라고 생


각합니다 저는. 도란의 방패를 가도 결국 피가 깎이면 피 회복이 어렵습니다. 포션으로 졸렬하게 버티다가 너무 힘들면


집가서 방패사서 귀환하는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일라오이 패시브 잃은 체력에 비례해서 회복한다 에서 체력의 중요성을 알 수 있죠 체력o

          중요한 방어구 관통력 생각보다 블클의 효율은 엄청납니다.

          스킬이 주 딜인 일라오이에게 중요한 쿨감 20퍼센트까지 완소템입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스테락 역시 체력

         거기다가 다른 템과 비교했을때 압도적인 공격력

         헤르메스와 함께한다면 말도 안되는 강인함 강인함이 진짜 중요합니다.

         게다가 방어막까지 상대 역관광 스테락까지도 일라오이 정석 템트리 고정입니다.

Slightly Magical Boots(약간 신비한 장화)특성으로 가고 신발 업그레이드 자체는 2코어 이후에 해주는 편입니다 저는


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 보통 1100원으로 쿨감10퍼 줄여줘서 2코어 와 콜필드로 쿨감 30퍼 맞춰주고 게임 하는편입니다. 생각보다 효이

         엄청 좋다고 느낍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보통 상대 1 2ap일때 정령의 형상을 콜필드 이후에 올려서 마방과 촉수로 인한 피흡 효율을 극대화 시킵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신발은 저는 보통 상대 완전 5ad아니면 헤르메스 꼭 가서 cc기를 빨리 푸는것을 중요시 하는편입니다.

                   수은의 효율이 저는 일라오이한테는 애매하다고 생각해서 왠만하면 가지 않기에 헤르메스를 선호하고

                   정말 물리 데미지가 답이없다고 느끼면 닌탑을 갑니다.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아이템을 갈 때 예전에는 거인의 허리띠부터 갔지만. 체력 올리는게 효율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서그    랬습니다. 하지만 템을 바꿔서 가보니까 전 파수꾼의 갑옷이 효율이 더 좋다고 느꼈습니다. 한번 이렇게 올리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죽음의 무도 같은 경우엔 제가 정말 잘컸을 때는 그냥 3코어로 올려버려서 다 찍어 누릅니다. 하지만 3코어로 죽음의 무도를 가는 순간 한타 참여는 되도록이면 피해주는게 좋습니다. 죽무를 가는 순간 더 우직해져야 한다고 생각 하시면 될거같습니다. 1대2 1대3 정도는 매우 강해지지만 5대5는 점사 당해서 쉽게 죽습니다. 어쨋든 저는 죽무를 꼭 올리는 편이지만. 상대 딜러진의 성장 여부를 잘 봐야되는 템입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가엔 같은 경우는 저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어차피 일라오이는 어차피 궁쓰는 동안에 딜탱을 한다고 생각하는데죽고 부활해도 궁이 없기 때문에 전 일라오이가 할 수 있는게 많이 없다고 생각해서 가엔을 가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룬에서 초시계를 들지 않기도 합니다.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정당한 영광도 제가 가끔 가는템인데 상대 ap비중이 낮고(있다면 뚜벅이 트페같은) ad비율이 높을 때, 또 내가

지금 플이 있고 우리 이니시가 마땅히 없을 때, 그냥 영광가서 아 몰랑 영광 키고 궁 플 박으면 애들 혼비박산 하면서 끝

나는 경기도 많았습니다.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가지마세요. 재미일뿐. 효율이 정말 안좋습니다. 체력도 없고 피흡도 없고. 어차피 일라오이 누님은 궁 쓰면

w쿨이 줄어서 갈 필요가없습니다. 평타 기반 챔피언도 아니고..단지 메리트가 있다면 정수를 가면 마나가 모자라진 않더군요. 하지만 그게 끝입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트포는 제가 가끔 갔었는데.. 템 자체 가격이 블클보다 비싸기도 하고 ,물몸들한테는 쎌 거 같기도하지만. 의외로 블클보다 훨씬 약합니다. 확실히 방어구를 퍼센트 개념으로 깎고 때리는게 훨씬 쎕니다. 트포를 가보면 가볼수록 블클만한 딜이 안나옵니다. 가끔 재미로 가세요.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블라디 소라카 스웨인 문도 상대팀에 있으면 이거 하나정도는 가는게 괜찮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첫사랑이라고 아가리 털지만 폭탄이나 던져대고 총만 빵빵 쏘는 완전 ㅁㅊㅅㄲ입니다.
일단 갱플이 어려운건 갱플이 마음먹고 미니언뒤에서 화약통 설치하면서 딜하기 시작하면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나는 못맞추는데 얘는 날 맞출수있다. 이거죠.
또, 일라는 다른 라인에 영향력을 주기가 힘들지만. 갱플은 그냥 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죠.
+ 착취나 도벽 서로 같은 것을 들어도 터뜨리는 난이도는 갱플이 훨씬 쉽고 주도권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그래도 힘든데 13렙이 넘어가면 그 때부터도 갱플이 왕귀하면서 너무 쎕니다. 제가 게임할때는 원래 갱플이 존재할 수 가 없으나 요즘엔 갱플과 빅토를 번갈아 벤합니다.
라이즈
라이즈도 난입들고 와서 미니언 뒤에서 e맞을 각 아예 안주면서 자기는 때리고 그러면서 빨라져서 상대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끌어도 엄청빨리 없어지고 초반에 라인 압박해서 미니언 최대한 손실시키고 나중엔 걍 끌면 바로 궁박습니다 저는. 라이즈는 라인 클리어도 빠르고 라인 푸쉬 주도권도 여눈 이후에는 꽉 잡고 있어서 상대하기 되게 까다롭습니다.
후반에도 일라보다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빅토르
희대의 혼종 빅토르입니다. 요즘 빅토르를 높은 비중으로 벤 하는 편입니다.
q평 도벽벌고 e때리고 라인 안밀고 천천히 밀면서 계속 q평 q진화와 얼건 하나 나오면 그 때
부터는 파밍을 막기도 어렵고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죽지도 않으면서 딜링도 꾸준하게 나오는 희대의 혼종이 되버립니다.. 하지만 빅토르는 템이 좀 나오기 전에 한번만 끌리면 피 반피 정도 깎을만해서 라인 압박해서 계속 괴롭히면 나름 할만합니다. 라이즈 갱플보다는 하위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말파한테 지면 안됩니다.
딜 말파여도 e끌면 반피 깎여서 아무것도 못하고 들어오면 바로 궁 써서 에어본 씹고 패면 됩니다. 탱 말파 가면 일라오이의 채석광이 되버리고 맙니다. 그나마 착취를 가면 생각보다 비비적 하면서 e로 공속 느리게 하고 착취로 딜링을 하지만 솔직히 탱 말파 하는 순간 말파는 일라오이를 죽일 수 가 없습니다. 한타는 조금 조심해야되긴하는데 그 전에 고속도로 밀면됩니다. 또 말파는 저렙에 특히 cs먹기 상당히 불편하기 때문에 그냥. 와드박고 라인밀면서 스킬 쓰게 하면 견제도 못합니다.
사이온
사이온은 주의해야할점이 딱 2개입니다.

1. 빙결강화와 eq를 통한 초반 갱호응
초반에 사이온과 무리하게 딜교환하려다가 eq빙결강화 평타 맞고 상대 정글와서 죽는 경우가 은근히 많기 때문에. 초반에는 라인 당기면서 무조건 조심해 주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시간 지나면 지날수록 사이온은 라인전에서 일라오이를 이길 수 없기 때문이죠.

2. 6렙 이후에 다니는 아 몰랑 직선 궁 로밍
이건 핑을 찍어주는 수밖에 없습니다 . 텔 있으면 타주지만 텔 쿨타임보다 사이온 궁쿨이 훨씬 짧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됩니다. 일단 핑 찍어주고 조심하라고 하는데 아군 바텀이 당해준다면 그건 어쩔 수 없는 거겠죠. 그런 면에서는 또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합류전에서 일라오이는 다소 무력한 모습을 보이니까요.

이런 점만 조심하면 사실 사이온은 매우 할만합니다.
q시전할때 끌어줘도 되고 사이온은 절 한번에 죽일 수 있는 딜은 안나오니까요.
다른 스킬은 다 맞아줘도 사이온w 최대 체력 데미지 비례 이 스킬은 안맞아주는게 좋습니다.
터뜨리려고 오면 먼저 때려서 없애주는걸 추천합니다.
마오카이
마오도 말파와 비슷한 느낌으로 지면 안됩니다.
초반에만 갱호응 조금 조심해주고 그 이후에는 무한 라인압박해서 한타 참여 못하게 고속도로 내주시면 됩니다. 룬은 도벽 지배 추천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머리글에도 말씀드렸지만. 일라오이를 잘한다는 것은 6렙전에 안 죽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따라서 초반에는 라인 땡기면서 촉수 주변에서 싸워서 이득보고 6렙 이후에는 타워 압박해서 타워 포블먹고

상대 정글을 탑으로 유도하는 것이 제일 바람직합니다. 나중에 스플릿 운영할 때 명심하셔야되는건 내가 1대1로 이기면

그냥 아몰랑 푸쉬해서 촉수 만들고 싸우는게 맞지만 지면 타워 주변에서 적어도 촉수 1개는 끼고 싸우던가 아니면 합류하는 것도 고려해보셔야합니다. 그리고 라인 비우고 돌아다니다가 애매한 곳에 촉수 설치가 안되도록 꼭 신경써주세요


초반 운영법

초반에 라인 떙기면서 조심해주고 정글에게 탑미드 바위게 싸움 안해주면 좋겠다고 미리 콜해주세요.

역벞하는게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


중반 운영법

다들 아시겠지만 일라오이로 스플릿 하실때

내가 그냥 다 죽여 마인드로 밀다가 죽으면 안됩니다. 적어도 팀원들이 같은 라인선상에서 밀어서 타워 이득을 보던가

바론을 먹든가 용을 먹든가 할 수 있는 위치일때 조금 적극적으로 나가도 되는겁니다. 팀원들 위치도 애매하고 적들도 안보이는데 그냥 민다? 이건 게임 지려고 하는겁니다. 물론 저도 그렇게 죽죠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상황에 따라 바뀌지만 왠만하면 한타 대치 구도에 참여해서 끌면서 촉수 만들고 피 깎아주면서 싸우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저는


팀파이트시 역할

아군 딜러진이 잘 컸을때는 아군 딜러진 옆에 찰싹붙어서 들어오는 상대 끌고 궁박으면 됩니다.

상대 입장에서 절 때리자니 죽지도 않고 딜은 딜대로 나오고. 그렇다고 다른 딜러를 치자니 제가 계속 딜하고

딜레마에 빠집니다.

반대로 상대 딜러진이 우리 딜러진 보다 잘컸고 원거리일 경우는, 최대한 상대 딜러진 끌어주면서 거리되면 궁플로 진영 붕괴 시키는게 베스트입니다. 그리고 일라오이도 은근히 포킹챔프같습니다. 끌면서 영혼패고 촉수만들고 피깎고 천천히 싸워도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 가렌은 q스킬 침묵 + 이속증가, 패시브 11렙 이후 사기수준. 템이 나오면 나올수록 w때문에 끌어도 못 죽이는 경우가 생김. 한번에 못 죽이면 피 채우고 와서 은근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라인압박하면서 패시브 못 발동 시키게 패주면서 겜 하면 의외로 꽤나 앞서가서 템으로 찍어 누를 수 있습니다. 점화 가렌만 조심하세요!.

가렌상대로 착취들고 겜하면 템도 늦게 나오고 잘 죽이기도 힘드니 도벽 지배 룬 들고 핑와 박고 아몰랑 푸쉬하는게 좋습니다.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는 가끔 등장하는데 탱그라가스같은 경우는 어차피 하드 푸쉬하면 쉽습니다. 하지만 그라가스가 갱을 받아서 좀 잘풀리기 시작하면 e평으로 착취 터뜨리면서 계속 딜교 이득보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는 조금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그러기전에 도벽 지배 룬 들고 계속 하드푸쉬해서 미니언 먹는 것에 급급 하게 만들면 쉽습니다. 딜 그라가스 라면 템 자체를 유동적으로 체력템 예를 들면 탐망 점화석 블클 루비 수정 2개 이런식으로 가면 원콤이 안나고 그라가스는 한번만 끌리더라도 피가 반정도 깎이니 탱 그라가스보다도 어찌보면 상대하기 편합니다. 다만 그라가스는 푸쉬할때 궁으로 인한 배달 e기절 q슬로우 콤보로 타워에 죽는 것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Gnar(나르) 나르는 요즘에는 많이 보이진 않지만 일라오이 선픽했을때 꽤나 많이 모습을 보였던 챔피언입니다. 나르도 블클 후 탱을 가는 탱나르가 있고, 블클 팬댄 얼망 이런식으로 딜 위주로 올리는 딜 나르가 있는데. 나르 상대 자체도 e스킬 적중 여부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지지만. 탱나르는 그나마 할만합니다. 3타가 아픈거지 다른 것은 별로 안아프기에 초반부터 끝까지 도벽들고 지배 룬들고 정글러에게 3 ~4 렙 구간만 한번 봐달라고 하고 와드박고 하드푸쉬하면서 하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딜 나르는 다릅니다 블클 팬댄 얼망 가면 애가 이동속도도 빨라져서 끌기 힘들뿐더러 한번 맞아서 e못끄는 순간 거의 바로 죽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도망도 못가고 계속 카이팅 당하다가 죽습니다. 상당히 까다로운 챔피언이지만 그냥 견제 포션빨면서 버티고 라인압박해서 포블먹는다고 생각하시면서 안정적으로 하시면 꽤나 괜찮습니다. 그리고 나르가 킬각이든 아니든 변신 후 궁이 사용가능하기때문에 가끔 그냥 궁 박으러 오는데 그러면 그냥 궁교환하시면서 도벽으로 이득보시면됩니다. 나르 궁 일라오이 궁에 씹히기에 이거 생각하시면서 이용해주시면 그나마 수월합니다. 또한 저같은 경우엔 저렙때도 그냥 변신 전 나르 끌지 않고 , 그냥 커진거 기다렸다가 끌고 싸워도 나쁘지 않습니다.



Nasus(나서스) 나서스 상대야 다 똑같지만 w갱호응이 좋기 때문에 처음에 무작정 미는것보다는 일부러 라인을 당겨줘서 촉수 이용해서 디나이 하는게 더 좋습니다. 1렙에 w찍고 나서스 q교환하자는 느낌으로 도벽 계속 터뜨리면서 1렙부터 싸우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도벽들고 핑와 꼭 박고 무한 푸쉬하면 됩니다. 나서는 이동기가 따로 없기 때문에 쇠약 걸고 싸우러 오면 그대로 끌고 붙으면 궁쓰고 붙지않으면 피 깎으면서 눈치싸움 해주시면됩니다. 물론 일라오이가 유리한 눈치싸움이죠. 나서스가 버티면서 쿨감 40맞추고 파밍 하기 시작하면 은근히 까다로운데 그 전에 패주시는게 맞습니다.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의 경우는 2가지 경우로 나뉩니다.

1. 점멸 유체화 다리우스 . 다리가 텔을 들고 오지 않는 순간 라인전 단계에서 킬 안준다는 마인드로 그냥 6렙전에 다소 소극적으로 플레이 해도 됩니다. 적당히 라인전 해주다가 집가서 템사고 그 템 우위를 바탕으로 라인전을 쉽게 풀다가 중후반가도 텔이없는 다리우스는 일라오이의 스플릿을 막기 다소 부담스러워집니다. 싸움이 벌어지면 텔있는 일라오이가 훨씬 빨리 합류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킬을 주기 시작하면 유체화 쿨도 짧기 때문에. 계속 죽어서 답이 없습니다. 라인 기준 반 이상 나가있다가 다리에게 평qwe를 맞았다.. 바로 죽는겁니다 도망 못갑니다. 조심하세요. 

2. 점멸 텔 다리우스. 텔 다리우스의 경우 라인을 기준 반 이상 나가도 역킬각이 덜 잡히게 됩니다. 뚜벅이인 다리우스 또한 유체화를 포기하는 순간, 제한적인 부분이 많기 때문에 1대1싸움구도 자체는 편하실 겁니다. 다리우스의 경우 6렙전에는 매우 불리하다고 생각하지만. 6렙 이후엔 6대4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출혈 4스택이후로 뒤늦게 e를끌어도 서로 템이 같다는 조건하에 일라오이가 이깁니다. 조심히 파밍하다가 6렙이후에 괴롭혀도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라인 하드 푸쉬하고 포션먹으면서 거슬리게 촉수 주변에서만 싸워줍니다. 다리가 날 때릴려면 미니언 먹는 것을 포기하던가 촉수 1개 앞에서 싸우던가. 이런식으로 상황을 억지로 만들어버리는 편입니다.

Renekton(레넥톤) 레넥톤은 6렙전에 솔킬만 안나면 점화를 들었던. 텔을 들었던. 쉬운 편에 속합니다. 레넥톤 콤보 자체가 분노 모아서 ew평qe이거나 궁이 생기면 궁키고 달려드는건데. 6렙전에는 일라오이가 다소 무기력하게 죽는 모습이 나올 수 있습니다. 죽기 시작하면 레넥톤은 오버파밍하기 시작하면서 일라오이를 경험치 못먹게도 할 수 있는 챔피언이니까 초반에 꼭 조심해주셔야합니다. 무난하게 6찍으면 영혼끈것이 빠르게 사라진다하더라도 기본 일라오이 궁촉수때문이라도 죽지는 않으니 그냥 핑와 박고 무한 와드 푸쉬하면 됩니다. 룬은 착취든 도벽이든 아무거나 드셔도되지만. 초반에 너무 힘드시면 착취 룬 드셔서 안정성을 확보하시고 게임 하셔도됩니다. e로 들어올때 e바로 끄시면 못피합니다 악어. 



Rengar(렝가) 렝가는 제가 게임을 해보면 해볼수록 초반에 어렵다고 느껴서 . 룬을 착취룬을 메인으로 듭니다. 제가 잘 못하는걸 수도 있지만 전 초반에 렝가와 싸워줄 생각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진짜 조금만 실수하면 렝가가 부쉬어흥평qwe강화q평 한번 맞으면 피가 너무 많이 달더군요. 이거 도벽 지배 들어서 공격력 올려놓고 맞으면 피 바로 빈사 상태됩니다. 그래서 초반에 딜을 보완하는 착취이자 탱까지 보충해주는 착취를 가서 첫 귀환 전까지는 땡겨서 파밍합니다. 하지만 귀환 이후로는 무한 라인 푸쉬하면 렝가는 부쉬 활용을 못하는 순간 위력이 없기 때문에 쉽습니다. 다만 6렙 이후 궁 로밍하는거 생각하셔서 렝가가 보이지 않으면 핑으로 계속 찍어주세요. 딜 렝가같은 경우는 초반 첫 귀환전까지만 버티면 쉬워서 상관없는데 탱렝가인 경우엔 생각보다 딜도 쎄고 일단 블클 스테락 이후에도 잘 죽지도 않아서 짜증은 나지만 렝가도 절 혼자 죽일수 없기에 조급하게만 생각안하고 겜 하시면 좋습니다. 즉, 1대1구도때는 아무리 각이 좋아도 궁을 아끼는게 좋습니다. 갱 와서 1대2구도가 되면 되도록 렝가아닌 다른 챔을 끌어서 궁을 써주세요,


Mordekaiser(모데카이저) 모데는 만만하게 생각하고 저렙에 도벽이나 착취 터뜨리려고 무리하게 딜교 하다보면 생각치 못한 q딜과 라인 유지력에 죽으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 점만 주의해주시면 모데 자체는 너무나 쉽습니다. 똑같이 무한 라인 푸쉬 후 다가올때 e끌고 궁박으면 모데가 제 영혼을 없애기 전에 녹습니다. 모데는 용을 챙겨야 좋은 챔피언인데 용싸움 열릴때는 다소 적극적으로 합류해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Riven(리븐) 리븐은 주의할것이 같이 맞딜치다가 3번째q에 맞아서 w가 나가다가 씹히는 경우 이것만 특히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촉수도 못떄리고 w도 아무것도 못하고 쿨타임이 돌기 때문에 딜로스가 상당히 심해져서 무기력하게 싸움에서 지게 됩니다. 6렙 이후에 아 몰랑 하고 들어오는 리븐에게 e스킬 못맞추면 매우 힘들기 때문에 e스킬 못맞출 것을 대비한 주변에 촉수 2개는 필수입니다. 1개도 나쁘진 않지만 1개면 질 가능성이 70정도 됩니다. 하지만 리븐도 촉수를 이용해서 무한 라인 푸쉬하고 e는 상대 cs먹을때나 e가 빠졌을때 위주로 끌어주도록 하며, e가 없을땐 거리 유지를 하시는 걸 계속 반복하다보면 타워 포블을 먹거나 리븐이 조급해져, 먼저 무리하게 들어오게 됩니다. 그럼 리븐이 다가오는 걸 보고 e보고 e로 끌어주시면 무조건 이길 수 있습니다. 




Dr. Mundo(문도 박사)  문도도 어렵진 않지만 문도 상대로 주의해야될 플레이는 한가지밖에 없습니다. q로 한 4방 맞추고 일라오이가 다소 어이없이 e를 빼면 바로 궁키면서 달려들어서 착취 및 회복으로 그냥 죽여버리기. 이거만 기억하시고 무한 라인 푸쉬하다가도 식칼 맞아서 반피 이하로 깎이고 촉수 주변에 1개이하면 적어도 뺏다가 다시 라인 푸쉬하시길 바랍니다. 또 문도상대로는 처형인의 대검 첫템으로 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후반에는 문도도 피가 안달아서 한번에 죽이기 힘들어서 좀 짜증날 수 있는데 선택은 2가지 입니다. 블클 스테락 이후에 탱템가서 그냥 합류해서 싸우기(일라오이가 더 좋다고 봅니다 한타는), 블클 스테락 이후에 죽무가서 스플릿 구도에서 찍어누르기(다만 탱템 나오기 전까지 한타 합류 못함). 전 전자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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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시간을 새벽에 쓰느라 이따가 자고 일어나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이번 시즌 마스터 도전해봤으나 다1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아이디부터 일라오이 패시브인 고대신의 예언자 로 바꾸게 되면서 더 애정깊게 사용한 일라오이 입니다. 궁금하신거나 이건 어떤가요 등 질문 반문 언제든 환영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박마초 tv 놀러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금씩 보충해 나갈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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