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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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블랑, 환술사
LeBlanc, The Decei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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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LviA LeBlanc.

- Sva(2018-11-18, 조회수: 4077)

저같은경우엔 2시즌에 르블랑을 처음 했었는데,
첫판할때 미드럭스한테 뒤지게 쳐맞고 오기생겨서 좀 더해봤음

그와중에 메치카 르블랑도 보고 이것저것 보면서 5시즌까지 원챔길을 걸었는데, 그쯤 르블랑이 필밴캐릭이 되는 바람에 다른캐릭터도 조금씩 해보기 시작했다.

6시즌부터는 롤을 하는 빈도가 꽤 줄었는데 (르블랑 리메이크가 됐었던 기간에는 르블랑 또한 전혀 하지 않음), 9시즌에는 한번 열심히 해보려고 개인적으로 느끼는 것들을 메모해놓기 위해서 공략을 작성하기로 했다.

티스토리나 블로그 같은데다 작성하려다가 그냥 여기다 씁니다.

5시즌 P2가 최고티어인데 다음시즌에는 갱신할수있길 바라면서.. (6시즌 이후부터는 앵간해선 노말만 했었음)



챔피언 관련해서 한마디만 하면 르블랑은 게임이 진행되면 진행될수록 존재 자체가 신경쓰이는 챔피언입니다.
적 조합에 따라서 힘이 크게 약해지는 챔피언이기도 하지만, 상대하는 입장에서 가장 거슬리는 챔피언임에는 틀림이 없고,
그에 따라 상대방의 노림수의 대상이 될 확률이 가장 높은 캐릭터입니다.
이를 바꿔 말하면 르블랑이 죽지만 않는다면, 르블랑이 그 노림수에 당하지만 않는다면
상대방은 굉장히 골치아픈 고민을 안은 채로 게임을 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네.... 그냥 르블랑은 안뒤지는게 제일 중요하다고요.
뒤지지마라
르블랑1데스 = 다른챔피언 3데스이상

하지만 초반 정글싸움에서는 좀 적극적이어도 됨
르블랑, 환술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11) 2485 마나 400 (+25) 825
공격력 54.9 (+2.2) 92.3 공격 속도 0.658 (+2.35%) 0.921
5초당 체력회복 7.4 (+0.55) 16.7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이거 쓰는 시점이 지금 2018 / 11 / 17

사실 고정적으로 드는 룬은 없고, 르블랑이 맨 처음 롤백됐을때는 기발 르블랑을 했었는데,
그 이유는 감전이 르블랑 qr/qw에 안 터진다는 것이 가장 컸다. 
사실 요즘도 탑에서 탱커를 만나는 경우 라인전에서 꽤 쓸만하다고 생각한다.

근데 시간이 지날수록 감전의 빈자리가 느껴지긴 함.

좀비와드 같은 경우에도 그냥 그때그때 삘타는대로 바꾸는데, 시야 수집 주문력이 30인 걸 알아서 감안해서 크다싶으면 드세염. 전 시야수집 들다가 요즘 다른거 듬.

그리고 영감에서 원래 비스킷을 찍다가, 미해분을 좀 들어보고있는데 좋은거같읍니다.
솔로킬을 내거나 집을 보내거나 하고 나서, 마나없는 초반 르블랑이 쓸쓸하게 라인을 밀고 있을때 좋은 친구인듯
텔 들어도 되고 정화 들어도 되고.. 정화들면 퀵실을 생략할 수 있다던데 저 아직 안들어봤음 겜좀 하다 수정할게여


전 텔은 잘안듬 점화가 생각보다 쎄서
거울 환영 (Mirror Image)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르블랑의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거울 환영을 생성합니다. 환영은 피해를 입힐 수 없고 최대 8초까지 지속됩니다.
악의의 인장 (Sigil of Mali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르블랑이 인장을 날려 대상에게 70/95/120/145/170 (+0.4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3.5초간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65/90/115/140/165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악의의 인장이나 모방한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의 100%를 돌려받고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 10~146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왜곡 (Distortio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75/12.5/11.25/10초
르블랑이 지정 위치로 돌진하여 해당 지점 주변 적에게 75/115/155/195/235 (+0.7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4초 안에 왜곡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위치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50)
환영 사슬 (Ethereal Chain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르블랑이 처음 명중한 적을 옭아매는 사슬을 던져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대상이 1.5초간 사슬에 묶여 있으면 대상을 1.5초 동안 절대 시야를 얻고, 속박 효과와 추가로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865)
모방 (Mimic)
재사용 대기시간: 50/40/30초
르블랑이 가장 최근에 사용한 스킬을 모방하여 다시 사용합니다.

모방한 악의의 인장과 환영 사슬이 70/140/21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스킬 사용으로 발생한 표식과 속박이 각각 140/280/42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모방한 왜곡은 150/300/4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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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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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렙 스킬은 항상 다릅니다. 상황에 따라서일 경우는 별로 없고 챔피언에 따라서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2렙에는 w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레벨에 사슬을 찍는 경우도 있어요. 요즘은 안보이는 미드리븐같은걸 상대할 때는 꼭 사슬을 들었었는데, 이럴 경우에도 2레벨에는 q대신 w를 찍습니다.


2레벨 ew에 대해 조금 설득을 해 보자면, 2레벨에 벌어질 만한 상황이 미드의 딜교환, 갱 당함, 갱 옴, 정글싸움 감, 미드 2:2, 탑 3:3 정도가 있는데,


i) 미드 딜교환

        사실 1레벨에 e를 찍을 경우, 르블랑이 먼저 딜교환을 초반 단계에서 걸 수 있는 상성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ew는 르블랑이 위험해지는 상황도 방지해 주며, w로 인해 e를 맞출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근데 사실 위험 방지가 가장 큼)


ii) 갱 당함

        말할필요 없는거같은데 예~전에는 qe로 한놈 잡겠다는 미친 생각을 할 수도 있었는데, 요즘은 절대안됨


iii) 갱 옴

        w(맞춤) - e 콤보. 레벨이 더 올라가도 바뀌지 않는 르블랑의 갱 호응 콤보. w 맞출 거리가 안나온다면

    플래시를 먼저 써버리는 것도 좋습니다,


iv) 정글싸움 감

        플래시 w를 활용하는 경우가 굉장히 자주 나옵니다, 플w쓰면 좀 늦게 출발해도 먼저 도착함


v) 미드 2:2

        이건 경우가 워낙 다양해서.. 솔직히 여기선 정글이 더중요함


vi) 탑 3:3

        정글싸움 가는것과 비슷하긴 한데 늦게 출발할 경우에는 그냥 we로 적 미드를 묶고 탑에서 알아서 하라고 하세염. 일찍 갈 수 있으면 좋고.


아무튼 이런 이유로 2레벨까지는 무조건 w가 있어야 합니다.

라는말을 이상하게 씨부려놧네 술마시고썼나


1레벨에 스킬 찍는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리산드라 / 탈론 / 제드 등 사거리가 짧은 챔피언 ==> q

아리나 신드라 등 내가 때리면 쟤도 때리는 챔피언 ==> w

미드마이 같은 사거리가 짧은거같은데 나한테 달려드는 챔피언 ==> e


더 좋은 설명 있나 생각해봄

스킬 콤보

 qrw가 가장 센데

아무도 안 맞아줌


weqr or wqre 를 가장 자주 쓰게 됨


그리고 제가 자주 하는 실수인데, 르블랑 돌아가는 위치 생각해서 침착하게 키 누르세여.

르블랑은 손 느려도 되는 쉬운 타겟팅 챔피언입니다.

어차피 스킬 보고 피하는 애들은 없음 다 예측이지


손 빠른애가 잘하는 게 아니라 침착한 애가 잘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르블랑은.


막 딜교환 콤보 이런걸 써달라고 하는 사람이 있을까 싶은데

라인전에서 활용 가능한 콤보 몇개만 예를 들어보자면

qw

we q

e qr

r(w복사) qw r // w선마 르블랑의 콤보 중 가장 안전하면서 셈.

wrqe  // 라인을 지우면서 딜교환을 거는 콤보. 은근히 쓸만함.


스킬 활용 팁

w선마의 경우에는

11렙까지는 r(w복사)보다 w가 강합니다,


그래서 르블랑은 라인전이 끝나고나면 11렙이 되어야 강력해짐.

11렙 안된 르블랑은 생각보다 목표를 킬내기가 어려울 거에여

저도 그럼 ㄱㅊ


다행히 요즘은 백정메타라 정글러한테 잘 붙읍시다 그때까진


qrw 거리가 나온다면 그딴거 없음 다 줘패기 가능

근데 누가맞냐


아 그리고 르블랑의 솔블루 기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자면,

보통 11렙부터는 솔블루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

여기서 가능하다고 함은


e 평 평 r q 평 평 평... q w 로 블루를 잡을수 있다를 의미합니다,

이렇게 잡을 수 있다면 피손실이 거의 없거덩요.


물론 아이템 상태에 따라 천차만별이겠지만은 못커도 11렙엔 될걸?


아 그리고 요즘 대놓고 하는 분신낚시 아무도 안낚이더라
좀 자연스럽게 해야 됨

분신 생기면 뚝배기는 이게 분신이라고 생각해도 사람 본능이란게 아직 제 티어(P2) 까지는 잠깐이라도 도망가는 ( 더 도망가는 기운이 세게 느껴지는 ) 데다 공격을 한단 말임? 이걸 어떻게든 잘 이용해봅시다 저도 아직 잘 못함....

르블랑의 경우에는 향후 카운터픽에서도 적겠지만, 한 사이클 딜교환을 해 놓고 나서 그 다음쿨에 적을 죽이는 것에 특화된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보호막 생기는버전 라이즈는 답없지만 그 이전버전에도 르블랑 카운터가 라이즈라고 하지만 저는 할만하다 생각했던 이유가 한사이클 딜교환을 하고 나면 르블랑은 피 65%정도 달고 라이즈는 반피정도 빠지는데, 선공권이 르블랑에게 있기 때문에 다음 궁쿨에 죽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당장 손해보는 딜교환이라도 사실 손해가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근데 이렇게 솔킬을 따고 나면 정글이 온단말임???? 우리정글한테 밀어달라고 하던가 제발 오지말라고 빌면서 라인 미세여. 여차하면 그냥 라인 미는거 포기하고 집에 가더라도 어쩔 수 없음.. 르블랑 1데스 = 다른챔피언 3데스

지금 팁이 안떠오르는데 생각나면 더 적음 어차피 수정 계속 할거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들어가기 전에.

아이템 빌드는 항상 다릅니다.

변하지 않는 것이 한 가지 있다면, 최종 아이템에 "라바돈의 죽음모자" 와 "공허의 지팡이" 는 존재해야 합니다.

시즌3부터 변하지 않는 법칙인듯 이것 하나만은.


최근에 제가 게이 르블랑을 좀 헀었습니다.

게이 르블랑이라 함은, 신발을 방어적으로 올리며 첫 아이템을 ap일경우는 루덴, (가기전에 망각의 구 가끔 섞음) AD일 경우에는 추적자의 팔목보호대를 올리는 르블랑인데, 확실히 안정적이나 르블랑의 경우에는 외줄타기를 하는 것이 조금 더 맞겠다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꽤나 예전에 포킹르블랑 할 때는 마관신이 없어도 괜찮았으나, r의 데미지 비율과 천둥군주의 호령이 감전으로 바뀐 것으로 인해 qr포킹은 안한다고 볼 수는 없지만 예전보다는 하는 빈도가 확실히 줄었습니다. 게다가 빈번해진 초반 싸움까지 고려하면 마관신이 더 적절해졌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상대 라이너로 "제드" 를 만날 경우에는 닌자의 신발과 추적자의 팔목보호대를 갑니다.
르블랑 시즌2부터 헀는데 제드가 제일 어려움 나는.

루덴의 메아리는 뜨는 시점부터 원거리 미니언 왜곡킬을 보장해주기에 가는 게 크구요,
모렐로는 다른 사람들 가길래 따라 가는건데 좋은 아이템인지 사실 저는 잘 모름.
안풀릴때는 루덴데캡 or 루덴보이드 갑니다 저는..

라바돈의 죽음모자가 보유되는 시점부터는, 루덴의 메아리 없이 원거리 미니언이 왜곡킬이 납니다.
별 거 아닌 것이라 생각할 수도 있는데, 생각보다 중요한 부분인 거 같음.
하지만 적의 마방이 약하지 않다면 데스캡은 4코어로 미뤄둡니다.

저는 메자이를 별로 안좋아해서여, 메자이는 진짜 왠만하면 안갑니다.
내가 8킬이상이고 0데스면 감

그리고 존야를 가는 이유는 혹시 모를 한번의 실수에 대비하기 위함임.
키 포인트는 맞기 전에 존야를 쓰는 겁니다. w 존야 w가 가능해서 모르가나 q 맞기 0.01초 전이라서 존야 쓴 경우에도 운좋으면 살아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이 씨111발련 르블랑으로 어케이김?

이라고만 써둘 수는 없으니까.. 제드의 그림자 견제 사거리를 주지 맙시다.
그러다가 은근슬쩍 그림자 사거리를 주면 신나서 쓰는데, 피할 수 있으면 피하는 게 좋고,
그와 동시에 w로 들어가봅시다.
근데 이때 생각없이 하면 바로 뒤지니까, 사슬만 신경 좀 써주삼

그리고 이렇게 피 좀 빼놓으면 플래시를 이용해서 킬 노리기가 수월해집니다.

하지만 게임내내 방심할 수 없는 챔피언이라서 더 어려움.
솔킬을 딴 이후에도 아무 일 없던 것처럼 플레이해야 합니다. 답도 없이 망해도 르블랑 앞에서 무력하게 쓰러지지는 않는 챔피언임.

노리기 좋은 타이밍은 4레벨 이후 "기력이 없는 타이밍"
혹은 "6레벨 이후" 궁극기 딜교환 후 서로 집을 다녀오고 나서 "궁극기가 아직 없는 타이밍"
라이즈
이 쉽섹기는 원래는 할만했는데 요즘은 어렵읍니다.

원래는 르블랑이 먼저 딜교환을 걸어서 조금 손해보는 딜교환을 한 다음에,
궁극기 쿨타임이 돌아오면 르블랑의 선공권을 활용해서 킬을 따내는 식으로 상대하는 챔피언이었는데, 요즘 라이즈는 먼저 딜교환을 걸어서 존나 손해보는 딜교환을 한 다음에,
궁극기 쿨타임이 돌아오면 르블랑의 선공권을 활용해도 딜이 부족함

음.. 좀 상대해보고 이야기해드릴게요 아직 어떻게해야 이기는지 잘 모르겟음
카사딘
사실 얘 별로 안어려움. 얘보다 오리아나가 훨씬 더 어렵다.

근데 르블랑vs카사딘 구도에서
얘가 무난하게 가면 르블랑보다 400배정도 더 세짐

그래서 카사딘쪽 정글러를 조져버리거나
카사딘을 조져버리거나
둘 다거나

이렇게 셋 중 하나를 할 수 있으면 굉장히 쉬운데,
카사딘한테 뭐 하나씩 내주기 시작한다면
슬픈 게임이 될 것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이가
그냥 진짜 쉬운 캐릭터 골라서 얘 쉬움. 얘 쉬움. 이러는거 보다는 코멘트를 할 수 있는 챔피언을 고르는 게 좋은거같으니까 베이가

얘는 르블랑이 줘패기는 힘든 캐릭터지만
르블랑이 말려죽이기는 좋은 캐릭터임.

거리를 안 주는 경우가 다반사이기에,
라인관리에 힘을 쓰면서, 너무 줘팰생각만 안해도 된다.
저같은경우엔 r(w복사) qw 콤보로만 딜교환하다가 줘팰만하다 싶으면 사슬 걸고 툭툭 쳐보는 식입니다.

근데 이캐릭터 강해지면 르블랑이 한방에 뒈짐
날아오는걸 보고 존야를 쓰면 좋고, 그러지 못한다면 베이가의 처리는 순간적인 치고빠지기만으로 합시다. 뒤는 우리팀에게 부탁하는게 좋음.
피즈
피즈는 르블랑이 하기에 달린 챔피언입니다.

기존의 상대법은
q선마를 하면서 q 나 r(q복사) 만 사용 입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 것은, 절대로 재간둥이를 활용해서 q와 r(q복사) 를 동시에 씹도록 스킬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점입니다.
그렇게 거리를 유지하며 견제를 하면서
피즈의 r을 w로 피하는 것에 모든 신경을 쏟는 것이 피즈의 상대법입니다.
혹시라도 피즈의 r을 맞게 된다면, 쓸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거리를 벌리셔야 합니다...

요즘은 제가 못만나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리산드라
요즘 르블랑 뽑으면 얘 많이 나오죠?

르블랑 상대는 해야겠는데
이렐 아칼리 아트록스는 못하겠고
버티기라도 해야겠다 생각 하에 뽑는 챔피언입니다,

여진 상태에 스킬을 쏟아붓는 것만 조심하면
진짜 르블랑 상대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음

르블랑이 할 수 있는것도 어느정도 제한되는 챔피언이지만
천천히 기회를 노린다면 정말 쉬운 챔피언입니다.

근데 5v5 싸움에서 얘가 어그로를 진짜 기가막히게 뺄 수 있어서
그것에 르블랑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음 아직.

르블랑에게 일반적인 라인전 상성은 있으나,

파일럿의 실수 한번으로 쉽게 뒤집힐 수 있는 상성이 대부분입니다.

르블랑을 플레이한다면, 외줄 타기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교롭게도... 내가 1킬 땃다고 해서 마음 편히 상대할 수 있는 상대는 없습니다.

하지만 르블랑에게 1데스는 매우 치명적이지요.

어찌보면 불합리하지만, 저는 이래서 르블랑이 재밌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사실 르블랑은 파일럿에 따라 성능이 크게 갈리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피지컬이 중요한 챔피언은 아니니까요.

대부분 르블랑의 성능 차이는

1. 사슬의 적중
2. 진입 타이밍
3. 왜곡의 용도
4. 생존

여기서 납니다. 어찌 보면 2, 3, 4는 같은 이야기고요.

죽지 않는 선에서 딜을 최대한 박는것이 좋고요, 그 다음으로 좋은 것은 죽지 않으면서 빡딜을 하지는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르블랑의 성장 상태가 답이 없는 게임의 경우 내가 죽으면서 빡딜하는 상황이 나오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런 게임의 경우라도, 그렇게 킬을 쌓아가며 템이 나온 르블랑에게 죽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한 타이밍이 올 것입니다.

게임 한판한판도 중요하지만, 전반적인 플레이 스타일에 대하여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



// 추후 제가 빠트린 부분이 없는지 확인해 나가며 공략을 수정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가장 먼저 할 일 - 미드에 서는 모든 챔피언에 대하여 라인전 양상 묘사 , 팀 조합과 르블랑 플레이의 관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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