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탑 카서스(미완성)
아직 미완성임 글 다쓰려면 한창 멀음
일단 미드가 아닌 탑 카서스야
요즘 탑은 게임 내 영향력이 없어
라인전만 반짝 떳다가 그 이후론 못이겨
미드나 바텀에 행사 할 수 있는 영향력이 한타때 말곤 거의 없으니까 말이야
바텀에 정글이나 미드가 자주 간보지 라인전 하기 바쁜 탑라이너가 텔 없을때 바텀을 간보진 않잖아
괜히 탑이던 미드던 솔로라이너들이 둘중 한명은 텔을 고정으로 드는게 아니거든
굳이 텔 아니어도 갱플같은건 바텀에서 싸울때 궁을 쏴줄 수 있잖아?
상대탑은 텔 아님 아무것도 못하는데 우리 갱플은 대포도 쏴줘
이게 탑차이라고 볼 수 있어
상대 탑에 비해 아랫라인에 라인전 단계에서 얼마나 영향을 미치나가 중요하다고 생각해
물론 라인전도 어느정도 보통은 해줘야지
난 탑 카서스가 그래서 좋다 생각해
이유는 상대 5명 머리 위에 확실히 꽂히는 진혼곡이야말로 탑이 진정 게임에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정점이라고 보거든
바텀에 궁 써줘서 바텀 싸움도 이겼는데 오잉? 우리 미드도 뜬금없이 킬을 따네?
이거 하나하나 모여서 게임 굴러가는거거든...
이게 굳이 카서스로 탑을 가는 이유야.
암튼 공략 시작함. 아래엔 흥할때 전적이랑 최근에 잘 안돼는 전적...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110) | 2490 | 마나 | 467 (+30.5) | 985.5 |
공격력 | 46 (+3.25) | 101.3 | 공격 속도 | 0.625 (+2.11%) | 0.849 |
5초당 체력회복 | 6.5 (+0.55) | 15.8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7) | 100.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450.0 | 4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카서스 룬은 약간이라도 관심 있는 애들이면 다 알걸? 저 룬 고정이야
은 중후반 가면
보단 쎈데 상대가 맞을지 안맞을지도 모르고.. 난 초반이 중요하다 생각해서 안쓰고
은... 언젠가 한번 들어봐야 알것같아. 마냥 안쓰기엔 난터뜨리기가 되게 쉬워서 연구해야 알듯.
은 가만히 3초 노래부르면서 가만히 서있다가
마냥 빨라지던지 뒤지고나서
켜져서 빨라지던지 둘중 하나니 버리고
는 
상대로는 모르겠는데 난
이 더 괜찮다고 봐. 나머지가 다 애매해서...
는 안들어.
는 쿨감이 필요없거든.. 
는 쿨이 의미가 없고
은
가 있어서 쿨이 크게 상관이 없어.
이거 많이놓자고 쿨감은 좀...
는 칼질 많이 당해서 버리고
밖에 선택지가 없지
는 로밍갈일이 거의 없는
한텐 크게 쓸모없고
는 들만하긴 한데 개인적으로 난
가
랑 시너지도 그렇고 견제딜이 은근 잘들어가서
를 좋아함


























정밀에선 주요 룬으로 들만한 게 없으니까 보조룬은 
고정.
은 킬/어시에 마나회복 궁쿨 줄여주는 효자룬이고
은 딸피잡기 좋아짐. 가끔
는 어떻냐고들 하는데..
는 죽어서
켜진 상태가 아니면 의미없는데
는 언제라도 딸피만 있으면 발동되니까 난
를 씀. 물론
도 한타때만 보면
보다 좋음. 취향껏 들어봐











그 외에 들만한 룬으로 고민해둔게 
정도가 있는데,
는 미드갈때 쓰는게 더 낫고
는 탑에선 로밍 가기도 뭣해서 그냥 킬딸용이라... 참고로
는 안써.
는 존버용인데
는 초반부터 들이대고 극후반은 그냥 그런 챔프라서
들바엔
들음.









솔직히 말하면
가 더럽게 구리단 말이야. 근데
를 들자니 좀 그렇고 지배를 들기엔 하위룬들이 애매해서 드는거지...


탑은 무조건
인데 그 이유는 교전이 쎈
가 빠르게 합류할 수 있게 도와주거든.
만으로는 부족할때 쓰면 돟아.
가 좋아. 정말 좋은데
에 비해 볼수 있는 이득이 적어... 아군 미드가 

이런거면 들법해.
도 생각은 해봤음. 언젠가
랑 같이 실험해봐야 하는데...

이거 듧고 탑갈바에
차라리 들어...
필요없고
필요없음
필요없어

니넨 뭐야
얘는 필수.





























죽음 극복 (Death Defied)
카서스가 죽으면 영혼이 되어 7초 동안 스킬을 마나 소모 없이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황폐화 (Lay Waste)
마나 소모: 20/25/30/35/4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카서스가 커서가 위치한 곳에 잠시 후 폭발을 일으킵니다. 0.5초 뒤 근처에 있는 적은 40/59/78/97/116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한 명의 대상만 맞출 경우 피해가 2배가 됩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75, 범위: 100)
정글 몬스터에게는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75, 범위: 100)

고통의 벽 (Wall of Pain)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너비 800/900/1000/1100/1200의 벽을 지정 위치에 생성합니다. 벽을 지나는 적 챔피언의 마법 저항력이 25%만큼 감소하고 이동 속도도 40/50/60/70/80%만큼 감소합니다(이동 속도는 일정 시간이 지난 뒤 다시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벽의 지속 시간은 5초입니다. (사정거리: 1000)

부패 (Defile)
마나 소모: 초당 30/42/54/66/78
기본 지속 효과: 카서스가 적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10/20/30/40/5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활성화시: 매 초마다 30/42/54/66/78의 마나를 소진하여 주변 적에게 매 초마다 30/50/70/90/11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550)
활성화시: 매 초마다 30/42/54/66/78의 마나를 소진하여 주변 적에게 매 초마다 30/50/70/90/11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550)

진혼곡 (Requie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카서스가 3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하여 거리와 관계없이 모든 적 챔피언에게 200/350/5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우선
는 죽고나서라도 이득을 보는게 목적인 스킬이니까 우리 친구들은 묫자리 깔겠답시고 설치다 먼저 죽지 말자 히히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