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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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3) | 2391 | 마나 | 300 (+40) | 980 |
공격력 | 53 (+2.4) | 93.8 | 공격 속도 | 0.656 (+3%) | 0.991 |
5초당 체력회복 | 3.75 (+0.65) | 14.8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8 (+4.2) | 99.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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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통 초반 미포 딜교의 경우의 수는 간단하게 말하자면
3가지 정도입니다.
유성룬을 들었을 경우,
1. W를 통한 이속우위를 통한 상대가 미니언 먹을 타이밍에
하는 평타딜교
2. 1의 경우+ 2랩 Q,W 모두 배웠을 때 평타와 Q를 같이 사용하는 딜교( ※ 여기서 중요한 것은 유성쿨이 돌 때마다 하는 것. 상대가 막타치러 오는 타이밍이 아니더라도 유성쿨이 돌았을 때는 그냥 강제 딜교각을 만들어도 이득을 보는 경우가 많음.) 유성쿨을 생각해주는 것만으로도 딜교를 좀 더 섬세하고 좋게 가져 갈 수 있습니다.
3. 미니언을 죽이면서 사용하는 Q 2타 ( 그냥 미니언 뒤에 2타도 무관)
Q: "한발에 두 놈"은 그 뒤에 팅겨나가는게 데미지가
더 강합니다.(첫번째 대상을 죽였을시 치명타가 적용)
그렇기 때문에 Q각을 잘 봐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첫번째 대상을 죽이는 것도 좋지만
죽지 않아도 각을 보면서 Q를 써서 피를 조금씩 깍는 것도 필요함)
제가 할 때에는 D3 정도까지는 Q각을 생각보다 잘 줬지만, 그 위로 올라 갈수록 Q각을 잘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집중해서 하다보면 한 두번씩의 기회는 옵니다. 그리고 Q각을 잡을 만한 경우에는 상대 서폿이 우리 서폿을 물어서 원딜이 강제적으로 우리 서폿을 때리러 올 때 방심해서 미니언 2타 Q각이 나오기도 합니다.
W: 패시브- 이속증가 활성화 - 공속증가 입니다.
맞았을 때 W를 키면 이속이 증가하기 때문에 도망갈때도 유용합니다.
E: 슬로우기 입니다. 갱 호응시, 궁 사용시 같이 사용해주면
좋습니다.(그러나 마나소모가 심하니 막 쓰시면 안됩니다)
R: 미포를 하는 이유입니다. 좋은 포지션을 잡아서 궁을 쏴주시면 한타에서 기본 1인분이 가능합니다.
※저는 모든 스킬을 스마트키 해놓고 사용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1대1 맞다이가 정말 약한 미포에게는 공포의 대상일 수 밖에 없습니다.
한타에서 잘쓴 궁을 통해서 루시안 이상의 캐리를 할 수 있습니다.
루시안에게 E(대시) 후 몰왕으로 이속 빨린 다음에 콤보를 맞으면
답도 없습니다. 1대1 구도를 만들지 않고 서폿과 함께 물리쳐야 합니다.
레오나에게 궁을 맞는다면 미포는 죽습니다.
운좋게 궁을 피했더라도 Q천공의검을 맞으면 죽습니다.
정말 조심히 라인전,한타전을 해야 합니다.
○원딜TIP. 원딜 필수계명
1.와리가리 패시브
-잘하는 분들을 보시면 챔피언을 계속 왔다갔다 움직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이것은 골키퍼가 패널티킥을 막기전 에 다리를 들썩이는 것처럼 반응속도를 높이기 위함이기도 하고 상대에게 위축감(잘하는 것처럼 보임)줄 수 있고, 딜교를 좀 더 유리하게 가져가게 합니다.(상대는 못때리고 나만 때리는 각을 만듦) 그리고 개인적으로 와리가리를 계속
하면 게임을 더 집중해서 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어색하거나 힘들수 있습니다.).
공부할 때 글을 빨리 쓰면서 집중하는 척을 하면 실제로 집중을 하게 된다는 연구도 있음(여담이지만 갓원딜 뱅님의 방송을 보면 특히 한타 때 키보드 누르는 속도가 빨라지고 마우스를 엄청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타 apm처럼 한타 때라도 의도적으로 빠르게 탬포를 올리면 개인적으로는 한타 집중력이 좋아진다고 생각합니다.
2. 상대의 막타를 노려라(라인전)
-상대가 미니언 막타를 치려 올 때가 가장 편하게 상대를
때릴 수 있는 타이밍입니다.(※주의. 상대 서폿과의 거리 를 잘 유지한채로)
3. 상대의 콤보가 무엇인가?(라인전)
- 처음 라인전을 시작할 때 상대의 원딜과 서폿이
나를 죽일수 있는 '콤보'가 무엇인지 생각하면서 플레이합니다.(EX. 자야 라칸의 경우 1랩에도 라칸이 W로 들어오면 바로 킬각이 나옵니다.)(EX2.알리가 갱왔을 때 플 꿍 하면 바로 죽는다.) 같이 이런식으로 상대의 무기를 알고 있으면 좀 더 생존 확률이 높을수 있습니다.
4. 미어켓 모드(뒤쪽 포지션)
-원딜은 감히 말하자면 협곡에서 가장 연약한 존재입니다. 정말 가장 연약한 존재입니다..명심하세요. 그렇기에 미어켓처럼 맵을 항상 주시하면서 '미드가 로밍안오나?' , '정글은 어디있지?' 와 같은 질문을 항상 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미드가 탈론,트페,아우솔 같은 로밍챔일때 더 신경써야합니다. 미어켓모드는 만약 봇 2대2 킬각을 볼 때도 생각하시면 됩니다.(EX."혹시 싸움 도중에 미드가 합류하나? 정글이 올 수 있나?"). + 한타 시에는 무조건 뒤에 위치합니다.낮은 티어에서 이점을 못지켜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잔나,소라카 같은 지켜주는 챔피언이 있을시 근처에 붙어 있으시면 베스트입니다.그 외에 보통 서폿이 들어가서 이니시 하기에 바쁘기에 무시)
5.대각선 법칙(라인전)
대회에서 해설가 분들이 많이 하시는 말입니다. 우리정글이 상대 탑에서 킬을 냈을 때 상대 정글은 봇에서 이득을 보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봇다이브, 봇정글을 카정, 용사냥.
그렇기 때문에 탑에서 상황이 벌어지는 데 상대 정글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봇에 있을 확률이 크기 때문에 사려줍니다.
6.미니언 한 두마리 놓치느니 맵을 보는게 낫다.
-맵리의 중요성은 2번 말해 입 아픕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도 봇라인전 5: 맵리5 라고 할 정도로 맵리는 습관적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미니언 막타를 마우스로 누르는 타이밍에 맵을 한번씩 봐주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생각보다 좋습니다.
7. 싸워도 되는각인가?(한타단계)
이 질문은 뇌절 방지라고 볼 수 도 있습니다. 정말 중요합니다. 한타 단계가 아니더라도, 봇 다이브를 했을 때 끝맺음(남은챔피언킬)을 하지 못하고 어리버리 있거나 혹은 싸움이 생각보다 더 길어질 때(상대정글쪽 싸움 혹 억제기 밀고 늦게 빠질 때), 상대진영이 더 가깝기 때문에 상대팀의 더 빠른 합류로 인해서 손해보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를 어길시, 딱 이런말이 나옵니다. ( "아,, 뺄 타이밍이었는데,,")
한타 단계에서는 우리가 유리하다고 생각하거나, 그냥 생각없이 상대가 보여서 물었을 때 4대5 각 혹은, 우리팀 한명 우물에 있는 각이 나올때가 많습니다.(특히 낮은티어.ex)"아 00머함? GG").
이를 어길 시 왠만치 유리한 게임이 아닌경우
(4대5도 이겨버리는)를 제외하고서는 한타 패배로 이어져서 게임의 흐름이 바뀌어버리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시로
탑이나 미드가 같이 없을때 텔이 있는가, 쿨이 얼마 남았는지를 확인해주고 텔이 없을시 빽핑이나,텔 쿨을 클릭해줌으로써 어설픈 한타를 방지해 주셔야 합니다.
※팁들의 중요도를 보자면
1.와리가리 패시브
4. 미어켓 모드(뒤쪽 포지션)
6.미니언 한 두마리 놓치느니 맵을 보는게 낫다.
가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다시말해 1번 = 게임의 집중도
4,6 번 = 맵리 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게임의 집중도와 맵리가 게임 실력에 중요한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원딜은 좋은 맵리를 통해 덜 죽고 게임집중도를 이용해 한타에서 좋은 딜을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미포는 "뚜벅이"입니다. 그러나 빠른 뚜벅이입니다.
W패시브만 활성화 돼있다면, 빠른 이속으로 상대 스킬을 피할 수 있고, 궁을 잘 쓰기만 한다면, 1인분 이상을 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중요한 것은 보통 미포는 궁을 허무하게 날려 버린다면 딜 기대값이 과장해서 10분의 1로 줄어 들 수도 있는 챔피언입니다. 즉, 0.1인분 밖에 못하는 상황이 올 수가 있는 거죠. 그러므로, 미포 연습을 하시면서, 바론타이밍 전이나 중요한 한타 전에 허무하게 궁을 날리는 상황을 줄이고, 좋은 포지션을 통해 궁각을 잘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봇라인을 하다 보면, 위 3라인(탑미드정글)이 초반 10분 전에 터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 초반에 봇을 완전히 터치지 않는 이상, 혹은 터치더라도 이기기 힘듭니다.
그러니, 그런 상황이 반복 된다고 해서 너무 멘탈이 나가시면 안됩니다. 결국 자기 또한 말려서 점수가 계속 떨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자기가 아무리 생각해도 이 티어보다는 잘한다고 보여진다면, 멘탈 안부서지고 하다보면 결국엔 올라가게 되있습니다.)
○점수 올리는 팁(미세먼지급..)
1. 집중을 하지 않고 평소 관성대로 할 거라면 안하는게 낫다. (결국 10판 이상해도 제자리걸음) 생각없이 하는 판이 최대한 없도록 해야합니다. 여기서 '생각없이'의 포인트는 보통 '맵리'일 때가 많습니다. 맵리가 안되서 전체적인 게임의 흐름을 못 읽어 갱 쉽게 당하고, 짤리고, 로밍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이 맵리가 잘 안될 때나 연패를 계속 한다면 그 날은 아예 하지않고 리플레이만 보는 편이 낫습니다.
2. 경기가 끝나고 났을 때 자신의 경기를 리플레이한다.
- 이기고 있거나 흐름이 좋을때는 자신이 죽은 장면만 보면서 왜 죽었는지를 분석해봅니다. (ex. 포지션잘못. 갱에 쉽게노출,맵리미숙 등) 그러나 계속 연패일 때는 전체경기를 빠르게 봐줌으로서 좀 더 세세하게 피드백해야한다.귀찮으면 죽는 장면만( 조금 쉬어가면서 멘탈회복도 할 수 있습니다.)
3. 닷지를 아끼지마라.
- 시작하자마자 OP.GG에서 전체 맴버를 검색해서(채팅창 '00님이 입장하셨습니다.'를 다 복붙하면 됨) 라인이 너무 꼬였을 때는 과감하게 닷지를 하는 것이 멘탈도 챙기고, 결과적으로 점수도 챙길수 있습니다. 그냥 어떻게든 되겠지 하고 하면 대게는 집니다.
덤으로 멘탈도 나가기 때문에 닷지를 활용해야합니다.
4. OP챔을 활용하라.
- OP챔은 괜히 OP챔이 아니다. 어느 티어대에서 정체되있을때 다른 op챔피언을 통해서 돌파를 할 수도 있다.(OP.GG에서 '챔피언분석'에 들어가면 라인별 티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수는 아님
5.팀원과 좋은 분위기를 만들자
- 이건 제 그냥 개인적인 징크스인데, 흐름이 좋을 때나 초반 포블이 나왔을 때 감정표현으로 '따봉'을 해주고 좋은 분위기를 만들면 저도 잘되고 뭔가 팀 전체적으로 잘 풀리는 느낌이 들어서, 따봉을 아끼지 않고 배풉니다.(믿거나 말거나...)
6. 현재는 정글 메타
- 뜬금없을 수도 있지만, 현재는 강한 정글메타이기 때문에 자신이 점수를 올리고 싶다면, 정글을 잘해서 모든 라인에 영향력을 행사해서 캐리를 해버리면 됩니다.( 너무 허접한 팁이지만 요즘 게임은 정글이 지배합니다.)
제가 글 쓰는 재주가 없어 많은 글을 보시느라 힘드셨을 겁니다. 다시 한번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위 팁들을 처음에는 생각하면서 하시기 쉽지 않으실 겁니다. 저 또한 신경 못쓰고 막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계속 염두해 두시고 하다보면 평균적인 실력이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꼭 도움이 되서 정체되있는 티어를 올리셨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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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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