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자하
라인전은 쉽고 이후 교전에서는 조금 거슬림
라인전은 둘다 서로 라인만 파밍하는 그림이 나오기도 하는데
베이가쪽이 맘먹고 상대를 두들기기 조금 더 쉽다고 생각함.
Q또는 W에 정리가 되는 공허충
피하기 쉬운 스킬 Q
초반에 딱히 강하지 않은 E
그야말로 라인전에서 위협적인 스킬이 단 하나도 없음. 그나마 갱호응할때 빨대
가 좀 무서움
평화롭게 파밍할거면 공허충 잔뜩 나오는것만
나
로 정리해주면 내쪽이 밀릴 일이 없음.
패시브
의 경우 한번 깠으면 수시로 말자하를 클릭해서 쿨타임을 확인하면서
쿨타임이 돌아오기전에 견제를 해주는 것이 좋음.
말자하 패시브가 있는 상황에서 아군 정글러가 갱을 오면 Q
맞추고 바로 벽
을 써주면
선딜 시간동안 패시브가 다 까지기 때문에 스턴을 걸 수 있음
라인전 후 에는 까다로움
기본적으로 밴시를 들고있기때문에 스턴을 맞추기가 까다로울 수 있고
눈먼 침묵에 맞으면 딜로스가 생기고 위치 잘못잡으면 바로 빨대꽂힘
이걸 방지하려면 교전 내내 말자하의 위치를 확인하는 수 밖에 없음
말자하 사거리 자체가 긴 건 아니니 신경만 써주면 그럭저럭 쉽게 상대할 수 있음
르블랑
일방적인 딜교로 악명이 높은 챔피언
상대하는 방법은 자유인데 개인적으로 르블랑을 상대로는 오히려 깡딜을 내세우는게 좋다고 생각함.
나는 르블랑을 상대로 수비적으로 하는것보다 적극적으로 견제를 하는 것을 선호함.
거의 Q쿨이 돌아올때마다 견제각을 보면서 라인전을 함
이러는 이유는
는 르블랑을 상대로 쓰기 좀 까다로운 스킬이고
따라서 르블랑을 견제할만한 스킬이 Q
밖에 없음
근데 Q를 미니언한테 쓰면서 파밍한다?
르블랑이 들어오면 절대 응수할 수가 없음. 그냥 맞아야함
Q를 미니언막타 칠 타이밍는 르블랑이 확실히 나한테 들어올 만한 상황이 아닐 때뿐임. (
없을때 등)
Q쿨이 돌아오면 르블랑쪽으로 던지면서 뒤쪽으로 빠짐
견제를 하는 동시에 받아칠 수단이 거의 사라지는 격이 되기 때문에 안전거리를 최대한 만들기 위해서임.
르블랑이 들어왔을때는 쫄지말고 Q로 대응을 해주셈
뒤로 뺄 생각보다 미니언이 주변에서 지원사격을 해줄 것이라는 믿음으로 르블랑을 가둬버리겠다는 생각을 해야함
는 먼저쓰면 안됨
르블랑이 들어오자마자 E를 써버리면 500% 르블랑은 자기 자리로 다시 돌아감 (WW
)
웬만하면 르블랑은 자기자리로 돌아가겠지만 맞다이 치다보면 가끔 안돌아가는 경우도 있음
들어오고 2~3초 후에
를 까는게 좋음
6레벨 찍고 나서는 내쪽에서 르블랑을 딸 확률도 높아지고 르블랑 쪽에서 내쪽을 딸 확률도 높아짐
둘 중 실수를 더 많이한쪽이 죽음
궁극기를 배운 시점 이면 베이가
딜이 르블랑한테 장난아니게 많이 들어감
가 쿨이 아닐때
로 견제각을 더욱 자주봐야함
르블랑이 들어올때마다
그냥 한번에 쏟아부어서 르블랑이 딜교를 더 하지 못하게 하셈
만약 여기서 르블랑이 더 딜교를 하려하면 바로 점화
박고 궁각재셈
딸피가 되면 분신
을 만드는 짜증나는 스킬이 있어서 궁극기를 잘못박을수 있으니
딸피되기전에 점화먼저박아서 구별하기 쉽게 만들어야함
라인전이 끝난 이후에는
르블랑이 양옆 부쉬 또는 벽에서 튀어나와서 나, 딜러인 팀원을 데려갈 수 있으니
내 위치 옆 부쉬 또는 벽 뒤의 시야는 필수
아무리 르블랑이 못컸어도 기습해서 딜러 데려가는건 어렵지 않게함
르블랑이 원딜을 노리는 경우가 많다면 원딜옆에 서서 르블랑 오는지 안오는지를 신경쓰다가
베이가는 이렇게 외줄타는 챔피언들이 실수하면 가차없이 잘라 낼 수 있는 챔피언임.
야스오
를 들어주는게 좋음
나 또는 원딜이 실수해서 에어본을 맞고 한순간에 가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임
라인전 어려움
야스오 자체가 실력에 따라 라인전 난이도가 천차만별이기도 하고
쓰기 어려운 돌진기인 e
로인해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기도 함
하지만 확실히 상성 자체는 별로 안좋음
장막
으로
가 막히고
로
선딜 중 빠져나갈 수도있음.
가끔
스턴에 맞아도
패시브 실드가 안깨진 상태였다면 어느정도 데미지를 흡수함
그야말로 라인전 내내 모든 행동을 한번 더 생각하고 조금 더 조심해서 해야하는 피곤한 적임.
야스오가 아군 미니언 근처에 있을때 벽
은 신중하게 쳐야함.
기본적으로 야스오는 라인을 많이 밀기 때문에 야스오가 실수하는걸 칼같이 받아먹거나
야스오가 아군 타워쪽에 깊게 있을 때 갱을 부르는 것도 좋음.
6렙부터는 야스오가 Q
1스택만 채워도 거리조절을 해야함
3스택 순식간에 다모으고
로 죽는거 한순간임.
한타 에서는 베이가가 다른 기동력이 좋은 챔피언을 상대하는 것처럼 야스오의 위치를 인지하면서
적극적으로 방해해 주는것이 좋음.
한타에서는
를 잘 맞아주는 챔피언임.
나한테 붙을때나 다른 아군에게 붙을때나 적절하게 가둬두면 점사하기 아주 쉬운 상태가 됨.
궁극기
로 진입했다면
를 바로 걸어 점사하는 것이 좋음.
같은 서포터 챔피언이 한타에서 야스오를 마크하는 것처럼 하셈.
오리아나
소위 '반반' 챔피언
극초반엔 말그대로 두들겨 맞기만 해야함
Q 딜이 어느정도 나오는 시점 부터는 쉬워짐 (3렙~4렙)
오리아나의 스킬 사거리가 베이가보다 짧아 견제가 쉬움 (투사체도 느린편이라 더 짧게 느껴짐)
계속 견제를 해서 피를 빼다 보면 아군 정글러는 알아서 오게 됨. 오리아나는 갱에 약하기 때문에..
오리아나가
를 들었다면 견제까지만 하고
를 들었다면 킬각을 보는게 좋음
한타에선 당연히 오리아나의 궁
을 조심해야함
역관광을 당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앞포지션 잡고 적극적으로 잘라먹는 플레이보다는
뒷포지션 잡고 적군 앞라인부터 먼저 녹이는 플레이가 좋음
적군에도
를 붙이고
를 쓸 수 있기때문에 구체 위치는 언제나 신경쓰는게 좋음
초반에 말아놓으면 딜이 정말 약해지는 챔피언 중 하나이므로 초반에 킬각을 보거나 갱을 자주 불러주셈
이렐리아
역시
를 들어주는게 좋고 선템은
라인전 힘듬
선존야를 가기 때문에 스킬 계속돌리면서 밀리는거 막기도 힘듬
6렙을 찍었다면 아예 궁
부터 써서 들어오는 경우도 있음.
하지만 이렇게 힘든데도 불구하고 이렐리아를 상대로 베이가를 뽑을 만 한 이유가 있으니..
한타에서 카운터 칠 수 있음
가끔 이렐이 답답해서 그냥 다이브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는 동귀어진 내지는 나만 살아가는 경우도 있음.
일단 라인전에서 이렐이 들어오는 상황이 되면 벽은 나와 이렐의 사이에 두게끔 함
이렐 쪽에서
를 쓰면
에 걸리는 상황이 만들어지게 씀
라인전 내내 아군 미니언과는 좀 떨어져 있어야 함. 라인전 내내
각을 주면 안됨.
만약 선궁
을 쓴다면 아예 점멸로 피하거나 점멸이 없다면 벽을 바로치거나..
6렙 후에는 내가 살기 위한 카드
하나는 언제나 남겨놔야함.
나만 안죽어주는게 아니라 팀원이 안죽어주는것 또한 중요하기에 이렐이 미드에 안보이면 빽핑미아핑을 많이 찍으셈
험난한 라인전이 끝나고 팀 단위 교전을 하게 될 때 이렐은 상대하기 편해짐
한타에서 이렐을 상대하기 편한 이유가 몇가지 있음.
우선 이렐이 베이가를 물기가 힘듬
다른 딜러를 물자니 딜레마가 심함
베이가가 아닌 다른 딜러를 문다고
가 이렐을 방해하지 않을 수 없음.
이렐리아의 입장에서 최악의 스킬 상성
는 이렐리아의 스킬들을 모조리 카운터치는 스킬임.
비슷하게 이동기가 가로막히는
다른 챔피언들이 그렇듯 이렐또한
가 벽에 가로막힘
그래도 이렐이 저 챔피언들보다 몸빵이 단단한데 버티고 다시들어와서 녹일 수 있는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 수 있는데 그게아님
로 데미지를 입히지 못하고 벽에 박기 때문에
가 초기화가 안되고 쿨다운에 들어감
는 의미가 없음
투사체도 아니고 깔아두는 형식의 CC기인
는 막기도 힘들 뿐더러 저렇게 막는다고 이득도 아님
결국
스턴을 맞지 않고 가둬지기만 했을 때 버티는 용도로 쓰는건데
암만 피해감소가 높아도 집중포화맞으면 바로 전투불능임
결국
밖에 없지만 표식은 어짜피
초기화를 못했으니 의미가 없고 이렐은 결국 팀이 잘해주기만을 바라야 하는 상황이 됨
이렐리아의 강공을 흘려낼 수 있는 핵심 키워드는 언제나
임.
다른 챔피언이면 몰라도 이렐리아 상대로
를 두번째로 마스터하지 않으면 안됨..
아리
감전 아리
평타+Q
E+후속타
등등..
아리가 단순히 날려보는 견제에 맞아도 순식간에 감전이 터지고 체력이 순식간에 빠질 수 있음.
이런 억울한 상황을 보기 싫다면 Q,E는
집중해서 피하는게 좋음.
아리가 스킬이 없는 상황이라면 Q견제를 해주셈.
6레벨 이후
6레벨을 찍기 전에는 피관리를 해줘야함.
6레벨을 찍은 타이밍에 내 체력이 반 또는 반 아래라면 아리가 바로 들어와서
나를 죽임.
라인전 내내 아리의 견제를 전부 피하려고 노력해야 하는 또 하나의 이유임.
반대로 아리의 체력이 반 또는 반 아래라면 내가 아리를 잡을 수
있음.
아리가 궁극기
가 있다면
는 먼저 깔아서는 안됨.
선딜 중에 벽을 넘고
나를 죽일 수 있음.
아리가 먼저
넘어왔다면
를 수비적으로 쓰면서 흘리거나 아리가 스턴에 걸렸다면 역으로 킬각을 볼 수도 있음.
아리가
궁극기가 없다면
로 견제를 해주다가 킬각을 봄.
라인전 이후
아리의 진입과 한타에서 궁극기
를 쓰면서 날뛰는 것을
또는
로 막아서 아리의 존재감을 지우는 역할을 함.
당연히 너무 나서서 있으면
맞고 죽으니 카운터친다는 생각으로 가만히 기다리고 있으면 됨.
빙결 강화 아리
요즘은 잘 안보이지만 존재는 하기때문에 적음.
우선 라인전에서는 감전 아리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상대하기는 조금 더 편하고,
뜬끔없이 평타질을 하면 주변에 정글러가 있을 수 있다는 것과
궁
이 있을때 벽
을 잘못 깔았다면 슬로우 맞으면서 말라죽을 수 있다는 것,
아리가 궁극기가 있거나,
를 들고 있다면 라인을 많이 밀어놓고 있을때 기습 당할 수 있다는것 정도를 조심하면 됨.
라인전 이후
감전 아리보다 딜이 약하지만
아리가 진입하는 걸 기다리기보다 내가 뒷포지션을 잡고 적군의 앞라인을 먼저 자르는게 좋음.
아리 진입 기다리다가 아이스링크장
깔려서 진형 박살나고 한타 망할 수 있음.
라인전 중에서도, 라인전이 끝났을 때도 상대 아리가 빙결 강화 일때는 언제나 혼자 다니면 안됨.
언제 팀원과 같이 기습할지 모름.
아트록스
소규모 리워크 이후 패시브
와 궁극기
가 변경점이 좀 있어 내용을 새로 만듬
우선 QWE
같은경우는 리메이크 전과 거의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됨
예전과 마찬가지로 첫 Q
는 피하는게 좋고
QE
로 갑자기 방향을 꺾는것도 어느정도 대비를 해주는게 좋음
패시브는
데미지가 줄고 회복량이 늘었음
물론 딜교를 시도할때 패시브로 위협하는 플레이는 여전하지만
이제는 보통 패시브평타는 체력관리를 하기위해 씀
패시브 평타를 미니언에 치는 타이밍에 Q를 한번날려주는것도 좋음
궁극기
는 이제 지속시간동안 공격력과
회복량 을 늘려주고
지속시간동안 킬 관여를 해야 부활을 할 수 있음
주의할점은 저 회복량인데
원래도 피흡량이 꽤 높은 아트록스가 궁키고 패시브평타 등을 치면 정말 체력이 쭉쭉참
별다른 피흡템 없이도 이정도 피흡이 나옴
점화
나 모렐로
로 치유량 감소 효과를 먼저 붙여주면 효과가 좋음
라인전 중에는 첫Q 거리는 신경써서 무조건 피해주고
스킬이 빠질때마다 견제를 해서 체력을 많이 빼주는게 좋음
아트록스도 점멸을 제외하면 베이가의 벽을 넘을 수단이 없으니 Q만 피한다면 가두고 팰수있음
리워크 전과는 다르게 이제 궁극기를 키고 무작정 다이브를 하는경우는 거의 없으니 이전보다 압박을 덜 받을 수 있음
물론 아예안하는것도아니니 궁키면 바로 점화쓰고 아트록스가 움찔하게끔 딜을 먼저 꽂아주는게 좋음
한타 에서는 역시 이렐리아
, 아칼리
같은 챔피언들처럼 베이가가 아트록스를 계속 보고 있는게 좋음
궁극기 키고 맞을거 다맞으면서 계속 날뛰는 아트록스의 활동 반경을 E
로 크게 좁혀버리면
아트록스가 궁극기 지속시간을 반정도 날려먹거나 아예 스턴에 걸려 죽어버릴 수도 있음
아군들이 굉장히 편해질것임
카시오페아
난 이 챔피언 상대로는
를 듬
도 들어보고
도 들어봤는데..
의 경우에는 늪
을 풀 수 없어 궁극기
스턴을 풀어도 죽는 상황이 나왔고
는 거리가 거리인지라 우리팀이 갱 혹은 로밍을 온게 아니라면 효과를 보기가 힘들었음.
또 1코어 아이템은
대천사의 지팡이를 감. (당연하지만 여신의 눈물
을 먼저뽑음)
우선 카시 상대로는 정글러가 갱오는게 아닌이상 라인전 내내 받아먹기만 해야함.
모든 구간에서 딜교를 지기 때문에 어중간하게 딜교하려고 했다가 내 피만 빠짐.
말그대로
여눈뽑고 원거리에서 스킬만 날리면서 미니언을 받아먹는것임.
카시가 제라스급의 스킬 사거리인것도 아니기 때문에 그럭저럭 버텨낼수도 있고
또 카시가 로밍이 좋냐 하면 꼭 그렇지도 않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당장은 큰 문제가 없음
문제는 카시오페아의 성장을 사실상 방치하는 플레이라는것임.
CS 차이는 유의미할 정도로 벌어질 수 밖에 없고
악명높은 현재 카시오페아의 딜교 능력은 평소보다 더욱 강력하여 6레벨
이후에는 정글러가 와도 별 문제 없이 둘다 데려가는 모습이 보일 수 밖에 없음.
둘중 하나를 선택해야함.
1. 어짜피 카시한테 솔킬을 따이지는 않으니 미드 갱킹 혹은 로밍은 오지 말라고 함.
우리팀 조합이 챔피언 하나를 포커싱하기는 그럭저럭 좋다면 이쪽이 좋음.
이 경우 베이가는 죽지말고 라인전을 넘긴 뒤 한타 에서는 카시를 계속 주시 해야함.
카시가 정말 잘 크게 되는 선택지이기 때문에 한타에서 카시 단 한명에게 우리팀이 다 터지는 상황이 생길 수 있음.
는 신중하게. 어쨌든 카시는 영향을 받게끔 쓰고
궁극기는 카시오페아 고정
2. 6렙전 미드 터뜨리기
정글러가 초반갱이 쉬운 챔피언이라면 이쪽이 좋음.
카시가 6렙을 찍은 후에는
마냥 갱온 정글러랑 적라이너를 싹다 보내버리기 때문에
갱을 부른다면 6렙전이 좋음
딜갱도 좋고 킬을 내는 것도 좋으니 어떻게든 초반 카시를 조금이라도 더 말리는 것이 중요함.
한번만 성공해도 나름 선방한 것이고, 나머지 라인전에서는 1번과 마찬가지로 딜교하지말고 안죽어주는 것이 좋음.
아군 정글러가 킬을 땄다고 내가 솔킬을 낼 수 있다는 착각을 해서는 안됨.
한타 에서는 1번과 조금 다름.
아무리 카시라도 조금 말린 상황에서 혼자 한타를 박살낼수는 없음.
여기서 베이가에게는 적군 앞라인을 녹이는게 최우선 임무임.
꼭 카시를 신경 쓸 필요는 없음.
카시는 못잡을지언정 카시 빼고 나머지를 싹다 잡겠다는 생각으로 적군 앞라인부터 딜 집중을 하면 됨.
갈리오
2019. 09. 08 기준 갈리오는 이전과 느낌이 좀 다른 챔피언이라 새로 적음
여전히 그렇게 어려운 적은 아니지만 딜이 정말 강해졌다 는게 느껴짐.
전체적인 딜량이 굉장히 늘어났는데 특히 Q
가 정말 강력함.
견제에 맞으면 굉장히 따갑고 쿨타임이 5초밖에 안되는 패시브
와 연계하면 라인클리어도 순식간
딜교를 하면 굉장히 아픈데 그렇다고 맞파밍만 하면 갈리오 입장에선 그것도 땡큐
라인 그냥 지우고 궁
으로 로밍가면 그만이니까...
이쪽도 라인 클리어를 좀 더 강화할 필요가 있음
미해분
들고 원거리 미니언에 써주고
W
는 2~3레벨 찍어서 원거리 미니언을 한방에 지워주면서 갈리오가 그냥은 못가게 잡아둬야함
너 가면 방패 3개깐다? 뭐 이런 마인드로...
물론 갈리오는 트페
같은 챔피언보다 이동 거리가 훨씬 짧기 때문에 대충 내려가는것 같다 싶으면 간보다가
순간이동
으로 따라가는것도 좋음.
한타 는 이전과 같이 벽
깔아주면서 방해하면 끝.
이젠 W
점멸도 안되기 때문에 한타로 넘어가면 이전보다도 쉬움
아칼리
스킬상성이 내쪽으로 정말 좋기때문에 조급하게 하지 않는게 중요함.
장막
은 리메이크 전과 달리 시전시 순간이동을 하지 않기에
을 넘을 수 없고
나머지 이동기
또한 몸이 직접 움직이는 이동기이기때문에 당연히 넘을 수 없음
라인전에서는 6렙전에는 E
6렙 이후에는 선궁
진입조심
를 맞았을 경우에는 살짝 텀을 둔다음 내주변에 벽을 쳐야함.
접근을 허용했다면 피가 순식간에 까이고 라인전하기 아주 힘들어질것임.
애초에
를 안맞도록 신경써주는게 좋음.
6렙후에는
가 아니라 궁
으로 선진입해서 한콤에 따버리는 경우가 있으니
아예 킬각을 안주면서 드러눕는 플레이를 하는게 훨씬 쉽고 마음편함.
아칼리가
가 없을때는 적극적으로 견제를 해주고
가 있을때는 아칼리 근처에 가면안됨
의 쿨타임은 대략 15초정도.
온다고 하면 굳이 막을 필요는 없지만 정글갱은 딱히 필요없음.
한타
솔직히 설명할게 별로 없음
아칼리 주변에
를 쳐주면 존재감 삭제
아칼리가
를 써서 숨으면
를 대충 날려서 견제. 아칼리 입장에선 하나만맞아도 뼈아픔
아칼리가 진입하면
로 누킹
딱 이거 3개만 생각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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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를 상대했을때 게임은 두가지 패턴으로 흘러갔었음.
아칼리를 라인전에서 이김
=원딜 하나 못자르는 아칼리는 존재감을 내보이지 못하고 그대로 게임이 터짐
아칼리에게 라인전을 짐
=아칼리 자체는 누구랑 맞다이를 떠도 이길만 하지만 결국 한타에서 실수해서 게임이 터짐
아무래도 아칼리 자체가 한타할때 난이도가 아주 높은 편이라 실수하는 경우가 많고
여기에 베이가는 아칼리의 가장 큰 장점인 뛰어난 기동력을
로 크게 제한할수 있기때문에
어떻게 해도 아칼리가 불리한 게임이 되는것같음.
아칼리 입장에서는 중후반부에 베이가를 솔킬내는 것만이 아칼리가 이길수 있는 유일한 조건인것 같음.
중후반부에 아칼리와 1:1대면만 하지 않는다면 이기기 정말 쉬울것임.
에코
탈진
드는거추천함
패시브
를 이용한 순간적인 딜링 능력이 좋은 챔피언
라인전 중에 에코의 E
각을 내줬다면 순식간에 내 피가 빠지고 에코는 빠르게 도망가는걸 볼 수 있음
E
의 돌진 이후 순간 이동 공격은 벽을 뛰어넘는데다
궁극기
는 순간 무적으로 베이가의 딜을 무시할수도 있기 때문에 스킬 상성이 좀 불리함
라인전에서 베이가는 에코에게
각을 내주지 않으면서 라인을 당기는 것이 좋음.
맞으면 제드 WQ
감전 만큼 아픔. 기분도 매우나쁨.
다만 에코도 스킬 사이클을 다 돌린 상태이기때문에 맞아서 아프다고 도망가지말고 몇대라도 때려주는게 좋음.
만약 에코의 접근을 허용했다면 에코의 도주경로를 예상해서 그자리에 벽
을 치면 반격을 할 수는 있음.
특히 에코가 베이가쪽 타워 근처에서 딜교를 시도하고 도망갈때 벽에 맞는다면 그대로 킬이 나오기도함.
에코는 유지력이 정말 별로인 챔피언임.
라인을 당긴 상태에서는 CS 파밍을 하는 것보다 적극적인 Q견제를 하는것이 더 중요함.
이런식으로 에코의 체력을 빼놓은 상태라면 에코를 상대하기 매우 편해짐.
라인전 도중 에코가 뜬끔없이 시야에서 사라졌다가 금방 돌아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경우는 W
를 끌고 오는 것일 확률이 높으므로 미리 뒤로 빼는 것이 좋음.
한타에서 에코는 계속 간을 보다가 적 이니시에이터가 먼저 들어왔을때 W
를 쓰고 같이 들어옴
베이가가 주시해야하는건 당연히 에코임.
들어오는 즉시 탈진
을 걸고 에코 주변에 벽을 치면됨.
탈진에 걸린 에코는 딜러를 암살하기에 어려워짐.
대부분 이상황에서 에코는 궁극기가 빠지고 이후 에코의 한타 기여도는 없다시피하게됨.
한타 때마다 이런식으로만 반복하면 문제가 없음.
에코를 잡는것보다 에코가 할 수 있는걸 없애서 존재감을 지우는게 중요함.
굳이 에코를 잡겠다고 중요한 딜링 스킬
을 잘못썼다가
에 흡수당하면 그게 더 문제임.
아지르
스펠은 자유. 나는 점화를 주로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항목에 쓰인 것처럼 6렙전 라인전은 지옥임.
대신 챔피언 자체의 킬 결정력은 견제력에 비해 안좋은 편이고 아지르는 보통 베이가 상대로 점화를 잘 안들기에
킬을 따이지 않을 수는 있음.
마나 소모량도 매우 많은 편이라 내가 견제당해서 피빠지는것만큼 아지르 마나도 많이빠짐.
그런다고 막 까불면서 대등하게 파밍하려다가 디나이 조금 당할거 더당함.
6렙전까지 까불지 말고 cs를 아지르보다 적게먹어도 가만히 있는게 좋음.
6렙을 찍고 나서는 상성 관계가 많이 나아지는데,
이는 궁극기
의 대인전 성능 차이가 심해서 그럼.
아지르는 순간딜에 전혀 도움이 안되는 궁극기
를 들었으니 뭘 하기도 전에 순삭당할수밖에 없는 입장임
그렇기 때문에 솔킬을 따도 좋고 혹시라도 실수해서 솔킬 줄것같아 불안하면 그냥 방해만 해주는 것도 좋음.
한타에서는 아군 진영의 최후방에 있으면 됨.
아지르가 들어올 각이 보이면
로 끊어 주면 됨.
근데 사실 아지르도 생각이 있다면 상대팀에 베이가가 있는데 드리프트를 치지는 않을것임.
그러면 그냥.. 더 쎈 딜로 찍어누르면 그만임.
아지르가 안보이는 상태고 양옆 부쉬 혹은 벽 너머로 시야가 없다면 기습당할 수도 있으니 그쪽 시야만 있으면 됨.
사일러스
빙결 강화 로 상대하면 조금편함
거리주면 풀콤보맞고 체력차이나서 라인전 많이 힘들어짐.
라인전에서는 사일러스가 그런거 신경안쓰고 딜교하면 베이가는 피가 쑥빠지고 라인전하기 어려워짐.
라인전 내내 단한번도 진입을 허용하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버텨야됨
한타 로 넘어가면 이야기가 좀 달라지는게 이제는 사일러스가
를 신경쓰지 않을수가 없는 상황이 됨
우리팀의 궁극기에 따라 조금 달라지겠지만 베이스가 근접 챔피언이기 때문에
에 영향을 많이 받을 수 밖에 없음
따라서 상대법도 간단함
사일러스가 선진입을 하면 앞으로 가서
적군이랑 갈라주고
사일러스가 후진입을 노린다면 베이가도 최후방에서 먼저 진입하는 적부터 자르면 됨
단 아군에 CC면역 궁극기
가 있다면 조심해야함
모렐로
는 되도록 빨리 올려주면 좋음
블라디미르
초반에는 W,E가 체력코스트라는 리스크에 비해 리턴들이 그리 좋지는 않음. (W의 갱회피 리턴은 제외)
즉 극초반이 약하다는 말임.
강화 Q
빨대를 자신에게만 안꽂게 조심하면서 계속 Q견제를 해주면 주도권을 잡을 수 있음.
블라디 자체가 팔이 짧은 편이라 어렵지는 않을것임.
궁극기를 찍은 시점에선 궁
을 깔면서 W
로 스킬 다씹으면서 진입하면 베이가는 할 수 있는게 없음
이미 극초반에 차이가 크게 벌어진게 아니라면 Q
스택이 하나라도 쌓인 상태에서는 접근하지 않는게 좋음
한타 에서 블라디는 보통 본인이 궁쓰면서 몸니시를하거나 적 이니시에이터가 들어올때 같이 진입을 하는데
이때 블라디 또는 블라디 + 이니시에이터와 적군 본대 사이를 벽
으로 갈라놓아
블라디(+이니시에이터)를 먼저 녹이고 나머지도 쓸어버리면 됨.
트위스티드 페이트
작성 예정
탈론
VIDEO
스펠은
추천
라인전 내내 탈론의 패시브
를 조심해야합
탈론의 스킬에 세번 적중당하고 평타를 맞으면 큰 출혈 데미지를 입는데
이게 정말 강력한지라
+
면 거의 무조건 죽는다고 보면 됨
그리고 탈론은 W
로 패시브를
2스택 쌓기때문에
힘들겠지만 W
는 무조건 피해야함
1타는 어쩔수 없다 쳐도 돌아오는 2타는 무조건 피해야만 함 (2타가 데미지가 더 강력하고 둔화를 입힘)
점멸
로 갑자기 들어오는 일도 잦으니 신경쓰는게 좋음
아무튼 그렇게 거리 조절을 빡세게 하다보면 나름 편하게 라인전을 할 수 있는데
문제는 탈론의 로밍
은 베이가가 절대로 못따라간다는것임
따라갈만한 상황이 아니라면 위험핑을 엄청나게 찍어주고 라인을 밀거나 반대라인으로 가는게 좋음
탈론을 따라갈때 탈론이 가라는 로밍은 안가고 부쉬에 숨어서 암살을 노리는 경우도 있으니 역시 조심
한타 때는 르블랑
을 상대할때처럼 주변 벽 너머 시야를 잡아두고 뒤를 계속 보는게 좋음
베이가 또는 원딜(이쪽을 노리는 경우가 더 많음)을 자르러 돌아오기때문에
탈론이 안보인다면 베이가가 계속 신경을 쓰는게 좋음
탈론이 진입하면 탈진
을 써주고 일점사.
다른 암살자들과 같음.
탈리야
VIDEO
맞딜도 강하고, 기동력도 좋고, 라인 클리어도 빠른 다재다능한 챔피언
단점이 있다면 기동력은 비전투 한정이며 (큰 단점은 아니지만 갱에 약한건 맞음)
스킬을 맞추기가 꽤 힘든 난이도가 높은 챔피언이라는 점이 있음
사거리가 많이 긴 챔피언도 아니라서 탈리야쪽에서 먼저 스킬을 날려도 피하기가 어렵지는 않음
그래도 한번이라도 맞으면 (특히 W
) 정말 아픈것도 맞기때문에 그냥 처음부터 안맞을 작정으로
맞파밍만 해주는것이 좋음
갱에는 많이 약하기때문에 정글러가 갱을 오면 가둬서
호응해주는것이 좋음.
게임 내내 탈리야가 맵에 안보인다면 미아핑을 찍어줘야함.
6렙 전에도 패시브
로 상당히 빠르게 돌아다닐 수 있고
6렙 이후에는 궁극기
까지 사용해서 극한의 기동력을 보여줌
대신 6레벨부터는 맞다이를 하면 쉽게 잡아낼 수 있으니 몇번 Q
짤짤이로 간을 보다가 잡아내는것
도 좋음
애니비아
카운터 목록에도 있듯 힘든 상대
그래도 그냥 라인전 내내 대놓고 누워있었는데 게임이 터진 상황이 아니라면 생각보다 할만함
일단 라인전 에서는 그냥 누워있는게 좋음
라인전... 절대 이길생각 하지 마셈..
뽑고 라인 계속 받아먹으면서 파밍을 해주셈
벽
거리 주는 순간 죽을때까지 끝나지 않는 슬로우에 얼어죽어갈것임
그냥 최대 사거리에서 WQ날리면서 받아먹으셈
라인전 중에 W 2레벨 정도 찍어두는게 좋음
이후 상황 (한타 포함)에서는 내가 쟤보다 마나가 먼저 마르면 안됨
대치 중에 양팀의 라인은 각각
와
가 올때마다 계속 지움
그렇게 계속 지우면서 각을 보다가 한쪽이 이니시를 걸면서 싸움이 시작되는게 보통임
근데 일반적인 빌드 로는 이 마나 소모량을 도저히 감당할 수가 없음
특히 애니비아는
이나
을 꽤나 자주 선택하는 챔피언 중 하나이기에
라인 같이 지워주다가 마나 동나서 한타에서 제역할을 못해주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도 있음
그렇기 때문에
를 가주는 것임
VIDEO
좀 극단적이긴 하지만 이쪽도
까지 올리는 방법도 있기는 함
완성되기 전 딜로스를 견디는 것은 본인의 역량에 따름.
조이
VIDEO
(해당 영상에선
침착 ,
강인함 을 들어 궁쿨을 줄여 다음 킬각을 더 빠르게 잡고 수면의 영향을 덜 받는 선택을 했습니다.
침착과 강인함도 나쁘지 않은듯 합니다.)
르블랑이나 아리처럼 내가 죽기전에 잡으면 된다는 마인드로 상대하게 되는 챔피언
따라서 아이템 선택도
, 스펠도
(다만 이경우는 취향에 따라
를 들어도 좋음)
이렇게 꽤나 공격적인 빌드를 짜서 솔킬 을 노리는 방향을 잡음
주변에 별풍선
이 달려있는 미니언이 있을때 견제를 좀 해주다가
별풍선미니언이 딸피일때 좀 사리는 식으로
가능하다면 6렙 전에도 딜교를 몇번 해주는 것이 좋음
그리고 르블랑이나 아리같은 챔피언을 상대할때와 마찬가지로 6렙전 빼놓은 체력을 바탕으로
6렙 이후에는 궁으로 솔킬을 노려보는것이 좋음
생각보다 솔킬따기 쉬운 상대지만 W에서 나오는 다양한 효과들
덕분에
정말 뜬끔없이 킬각을 잡히기도 하니 주의
라인전 이후에는 조이의 위치를 항상 주시하면서 적의 앞라인부터 지우는게 좋음
메이지 주제에 다른 암살자
들처럼 벽 너머의 시야가 확보가 되어있어야 한다는 점이 정말 거슬리는 챔
아군 조합이 조이에 너무 무력한 조합만 아니라면... 충분히 이길만한 상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