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7명
76.5% (13표)
0% (0표)
23.5% (4표)
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Xin Zhao, The Seneschal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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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수확정글 벤해버리고 짜오하기

- 선택받은마이(2018-12-14, 조회수: 283510)


















안녕하세요

선택받은마스터이입니다.

티어인증




시즌8주목공략, 엑셀공략


시즌9 유일한 정글 신 짜오 엑셀공략




8.24패치에 관하여

드디어 너프 먹었습니다.
Lee Sin(리 신)Graves(그레이브즈)Nidalee(니달리)Evelynn(이블린)간접 너프입니다.


기본공속이 너프됐습니다. 정글링 속도 너프

Xin Zhao(신 짜오)는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Celerity(기민함)좀 돌려줬으면 좋겠네요.
초반교전에서 Celerity(기민함)에 달린 공격력이 2랩 강캐가 되는 단초였는데
공격력이 없어지고 나서 원래 안지던 Lee Sin(리 신)한테 2랩에 집니다.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의 수혜를 받은 정글러들이 진짜 이번 프리시즌 1티어정글인것 같아요.
Xin Zhao(신 짜오)는 프리시즌 패치를 받고 오히려 안좋아졌네요..
개인적으로 조그만 상향 바랍니다.


짜오는 몇티어 정글?

8.24패치이후
옵지 플레이상 집계표입니다. 티어표는 상관 안쓰셔도 됩니다.
지금 Dark Harvest(어둠의 수확)이 너무너무너무 OP라 Xin Zhao(신 짜오)의 입지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현재 플레상위부터 1티어는
Nidalee(니달리)Lee Sin(리 신)Elise(엘리스)Camille(카밀)정도 입니다.
Xin Zhao(신 짜오)는 2티어정도로 생각하고 있어요.


짜오는 이제 2랩 강캐가 아닙니다.(Phase Rush(난입)을 들었을때)
2랩 맞다이 Lee Sin(리 신)한테 지구요 Nidalee(니달리)도 창 잘못맞으면 2랩에 집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벤카드가 있죠?
1티어들을 전부다 벤해버리면 됩니다.
그러면 Xin Zhao(신 짜오)가 여포가 됩니다.
강자에게는 약하고 약자에게는 매우강한 그런챔이죠
하위티어에서의 짜오는 어떤챔인가

하위티어에서는 이만큼 점수올리기 좋은 챔피언이 없습니다.
피지컬이 그닥 안돼도 다루기 매우 쉽기 때문입니다.
또한 현재 1티어정글들(Lee Sin(리 신)Nidalee(니달리))은 손빨을 심하게 타기 때문에
Xin Zhao(신 짜오)가 오히려 이기는 구도도 자주 나옵니다.
Xin Zhao(신 짜오)숙달하시면 무조건 티어상승 보장합니다.
신 짜오,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6) 2442 마나 273.8 (+35.0) 868.8
공격력 63 (+3.3) 119.1 공격 속도 0.645 (+3.5%) 1.029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Xin Zhao(신 짜오)의 강력함은 Phase Rush(난입)에서 나옵니다.
Phase Rush(난입)의 장점은 변수 만들기 입니다.
HailOfBlades(칼날비)Press the Attack(집중 공격)은 말그대로 3타를 빠르게 치거나, 3타뒤 추가딜링이 있는 룬은 변수만들기가 어렵습니다.
Phase Rush(난입)은 재빠른 이속으로 변수만들기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보죠

Phase Rush(난입)뚜벅이 탈출의 원동력으로, 
Audacious Charge(무쌍돌격)이 빠지면 뒤가 없는 Xin Zhao(신 짜오)에게 카이팅능력을 부여하고, 뒤를 만들어줍니다.
근거리 딜러가 무슨 카이팅이냐는 소리를 하실 수 도 있겠지만,
예를 들어 Taliyah(탈리야)를 무는 상황이 나왔다고 가정합시다.
Taliyah(탈리야)는 초반 약캐이므로,Audacious Charge(무쌍돌격)로 들어왔을때 Seismic Shove(지각변동)를 아래에 깔고 도주하려고 할것 입니다.
여기서 Phase Rush(난입)을 터트려 주면, Seismic Shove(지각변동)을 손쉽게 피하고 Three Talon Strike(삼조격)3타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근거리 딜러와 1:1 상황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Lee Sin(리 신)의 싸움을 생각해봅시다. Lee Sin(리 신)의 주딜은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에서 나옵니다.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은 논타겟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Lee Sin(리 신)과 매우 가까이서 평타, Phase Rush(난입)을 터트리고 와리가리 해주면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을 맞추기 까다로워 집니다.
정직한 맞다이는 HailOfBlades(칼날비)Press the Attack(집중 공격)가 강력하지만 롤은 1:1게임이 아닙니다. 

제일 중요한건
롤은 팀게임으로 합류등 변수가 있기 때문에 유동적인 무빙이 가능한 Phase Rush(난입)이 좋습니다.



2랩 미드갱을 갔다고 칩시다.
대부분 미드라이너는 Audacious Charge(무쌍돌격)박히면 바로 Flash(점멸) 씁니다.
그때 Flash(점멸)로 따라가서 Three Talon Strike(삼조격)을 터트려 주면 킬을 따거나 체력을 무척 많이 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팀 정글러에게 역갱을 맞는다면? 
여기서 Press the Attack(집중 공격)HailOfBlades(칼날비)같은걸 들었다면 Flash(점멸)빠진 뚜벅이Xin Zhao(신 짜오)는 꼼짝없이 죽어야 합니다.
하지만 Phase Rush(난입)은 다릅니다. Audacious Charge(무쌍돌격)Three Talon Strike(삼조격)으로 1초만에 발동 되는데, 2랩기준 3초동안 이속이 435가 됩니다.
매우빠른 이속으로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라도 맞지 않는 이상 추격이 불가능 합니다.
Jhin(진)같은 원딜을 물때도 Audacious Charge(무쌍돌격)박았을때 Jhin(진)이 평타치고 Heal(회복)Flash(점멸)써버리면 추격 불가능합니다.
Phase Rush(난입)는 다릅니다. 매우빠른 이속으로 끝까지 쫓아가서 두들겨 팰 수 있습니다.
칼날비는 어떤가요?
8.25패치에 칼날비가 상향이 예고되어 있습니다.
3타 공속 75% →100%
Three Talon Strike(삼조격)를 1.6초만에 터트릴수있어서 저는 좋다고 봅니다.
단,적팀 조합을 보고 드시면 좋습니다.
Jhin(진),Darius(다리우스),Irelia(이렐리아),Yasuo(야스오),Ahri(아리),Ekko(에코),Viktor(빅토르)이런 
카이팅하는 챔피언이 많으면 Phase Rush(난입)이 무조건 좋습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Bladesurge(칼날 쇄도)로 정신없이 돌아다니면 HailOfBlades(칼날비)로 못따라갑니다.
Darius(다리우스)는 Ghost(유체화)키고 Decimate(학살)카이팅해서 끝날에 다 맞아줍니다.
따라서 HailOfBlades(칼날비)은 뚜벅이조합 상대로 듭니다.

Miss Fortune(미스 포츈)Xayah(자야)Caitlyn(케이틀린)
요즘 많이보이는Cassiopeia(카시오페아)

사실상 지금 메타에 뚜벅이를 전혀 쓰지 않아 HailOfBlades(칼날비)를 쓸일이 거의 없겠지만
뚜벅이 상대로는 매우좋은룬임은 확실합니다.
2티어룬
Nullifying Orb(무효화 구체)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는 이견 없을것 같습니다.
초반단계에서Nullifying Orb(무효화 구체)가 사기인 이유를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적팀에 AP데미지가 아예없으면 NimbusCloak(빛의 망토)를 들어주세요.
Celerity(기민함)리메이크 이후 공격력을 안줘서 초반에 너무 구데기가 됐습니다.
Absolute Focus(절대 집중)를 들어서 공격력을 챙겨주세요.
Celerity(기민함)는 게임 하면서 거의 체감이 안됩니다

보조룬

보조는 Triumph(승전보)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를 들어줍시다.
Sudden Impact(돌발 일격)Relentless Hunter(끈질긴 사냥꾼)드시는 분도 있는데, 
보조에 정밀을 들어야 공속을 챙길 수 있습니다.
정밀에 Legend: Alacrity(전설: 민첩함)를 들어서 꼭 공속을 챙겨주도록 합시다. 정글링과 Three Talon Strike(삼조격)속도의 원동력입니다.
Triumph(승전보)는 한타와 2:2싸움,다이브의 원동력입니다. 무조건 들어주세요.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는 단순 갱킹과 1:1에서만 효율이 좋습니다. 짜오가 킬 결정력이 Lee Sin(리 신)같이 좋은애가 아니라 별로입니다.
스탯룬
OFFENSE(공격)
FLEX(유연)
FLEX(유연)
고정입니다.
소중한 공속, 
라인개입력을 높히기 위해 공격력, 
정글링 피관리를 위해 방어력 들어주시면 됩니다.
무조건 고정입니다.



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Flash(점멸)
Smite(강타)Smite(강타)Smite(강타)Smite(강타)Smite(강타)
결심 (Challenge)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시마다 총 공격력의 15/30/45/60% (1/6/11/16레벨에서)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신 짜오의 체력이 최대 체력의 3/3.5/4%(1/6/11레벨에서) (+0.65AP)만큼 회복됩니다.
삼조격 (Three Talon Strik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신 짜오가 강력한 연계 공격을 준비합니다.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이 16/29/42/55/68 (+0.4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씩 감소시킵니다. 마지막 공격은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풍전참뢰 (Battle Cr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 짜오가 창을 가르며 30/40/50/60/70 (+0.3AD)의 물리 피해를 입힌 뒤 그대로 찔러 50/85/120/155/190(+0.9AD)(0.65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찌르기에 적중당한 적은 1.5초 동안 50% 둔화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는 적중 시 3초 동안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찌르기 피해는 신 짜오의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최대 33.3%까지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0% (1~16레벨에서)의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는 각각의 공격에 33%씩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000)
무쌍돌격 (Audacious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신 짜오가 적에게 돌격하여 모든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30%만큼 둔화시킵니다.

무쌍돌격을 사용하면 신 짜오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도전받은 적을 대상으로는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25)
현월수호 (Crescent Swee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신 짜오가 창을 매섭게 휘둘러 75/175/275 (+1.0 추가AD)(주문력의 110%) + 적 현재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내고 0.75초간 기절시킵니다.

현월수호 사용 후 4초 동안 신 짜오가 450 유닛 거리 이상 떨어진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적 유닛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도전: 도전 당한 적은 초승달 휩쓸기에 맞아도 뒤로 밀쳐지지 않습니다. (범위: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Battle Cry(풍전참뢰)는 Shadow Slash(그림자 베기)와 같이 평타모션을 한번 스킵할 수 있습니다.
Shadow Slash(그림자 베기)Shadow Slash(그림자 베기)평 같이
Battle Cry(풍전참뢰)Battle Cry(풍전참뢰)평이 가능합니다.


Battle Cry(풍전참뢰)는 적중시 Challenge(결심)스택이 쌓입니다
Battle Cry(풍전참뢰)는 정말 꼭 맞춰야 하는 스킬입니다.
Battle Cry(풍전참뢰)선마를 했는데 Battle Cry(풍전참뢰)를 못맞추면 심각한 딜로스가 생기겠죠?
Three Talon Strike(삼조격)후 확정적으로 Battle Cry(풍전참뢰)를 넣을 수 있으니 알아 두세요
하지만 Battle Cry(풍전참뢰)를 먼저 써야 할때가 있습니다.
미드갱킹이나,
맞다이시 서로 딸피여서 Three Talon Strike(삼조격)삼타를 넣기전에 죽을것 같다 싶으면 Battle Cry(풍전참뢰)를 그냥 쓰세요
Battle Cry(풍전참뢰)맞추면 Challenge(결심)로 딜넣고 피흡 할 수 있습니다. 맞다이 유리해집니다
또, 거리가 벌려질것 같으면 Battle Cry(풍전참뢰)써서 슬로우 묻힌후 Phase Rush(난입)으로 따라가주세요.


Crescent Sweep(현월수호)는 막써도 Three Talon Strike(삼조격)때문에 금방 쿨타임이 돌아오지만,
후반에 Crescent Sweep(현월수호)을 남용하면 정작 중요한 한타때 못쓰게 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간단하게 Battle Cry(풍전참뢰)에 관해 하나 더 알려드리자면,
Crescent Sweep(현월수호)Battle Cry(풍전참뢰)은 동시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Crescent Sweep(현월수호)Battle Cry(풍전참뢰)로 어마어마한 순간 폭딜을 넣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스킬트리에 관하여

Battle Cry(풍전참뢰)를 먼저 마스터 해주는 이유는 
찍을수록 쿨타임이 감소되고 늘어나는 데미지의 총량이 제일 크기 때문입니다.
그다음 Audacious Charge(무쌍돌격)를 마스터 해주는데,
Three Talon Strike(삼조격)를 마스터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Audacious Charge(무쌍돌격)에 달려있는 공속이 정글링와 Three Talon Strike(삼조격)3타에 훨씬 더 많은 도움이 되므로 Audacious Charge(무쌍돌격)을 2번째로 마스터 해주세요.
통계상으로도 Battle Cry(풍전참뢰)Audacious Charge(무쌍돌격)선이 승률,픽률 모두 높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이여야 한다는것 잊지 마세요!




정글템은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로 무조건 고정입니다.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는 절대 아닙니다
Challenge(결심)Three Talon Strike(삼조격)Battle Cry(풍전참뢰)Crescent Sweep(현월수호)4개의 스킬 전부가 AD계수가 높은편이고 
Audacious Charge(무쌍돌격)에 붙어있는 공속 덕분에 굳이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를 갈 필요가 없습니다.
Graves(그레이브즈)로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를 가는것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보다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로 고정 도트딜 넣는게 더 이득입니다.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사정거리보다 Audacious Charge(무쌍돌격)사정거리가 더 긴데 
Audacious Charge(무쌍돌격)닿을 정도면 이어지는 슬로우와 Three Talon Strike(삼조격)의 강력한 에어본이 있기 때문에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슬로우 효과는 사족입니다.

2코어는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목표로 하지만,
초반에 망해서 고기방패를 해야할때는 Trinity Force(삼위일체)스킵하고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가는게 낫습니다.
일단 2코어로는 Trinity Force(삼위일체)



트포 하위템들은 돈을 최대한 쓰는쪽으로 올려주세요.

EX)1350원이 있다
Phage(탐식의 망치)x
Sheen(광휘의 검)+Dagger(단검) O
중간중간 핑와 넣어주시는거 절대 잊지 마시구요!

3번째 코어템부터는
적팀 치명타 AD딜러가 너무 잘커서 딜을 감당할 수가 없다 예)Miss Fortune(미스 포츈)Jhin(진)Yasuo(야스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갑니다.
AD딜러가 잘컸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갑니다
AP딜러가 너무 잘커서 녹아버린다 예)LeBlanc(르블랑)Ahri(아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는 Ryze(라이즈)Orianna(오리아나)Teemo(티모)상대로 갑니다
그외 무난한 상황에서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올려줍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과 (초시계 키트)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 Xin Zhao(신 짜오)와 굉장히 잘맞는 이유
Xin Zhao(신 짜오)한타 어그로 핑퐁 최강인 챔피언입니다.
Xin Zhao(신 짜오)가 롤드컵에 등장하는 이유는 Crescent Sweep(현월수호)스킬 때문이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Lissandra(리산드라)가 Frozen Tomb(얼음 무덤)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한타때 어그로를 끌어준다면
Xin Zhao(신 짜오)는 Crescent Sweep(현월수호)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초시계 키트)3단 어그로 핑퐁을 할 수 있습니다.
Crescent Sweep(현월수호)는 적팀 입장에서 상당히 까다로운 스킬이죠
딜러가 Xin Zhao(신 짜오)를 죽이기 위해 Crescent Sweep(현월수호)안으로 들어오는 행위 자체가 딜로스고, 
우리팀 딜러에게 포커싱 당해서 죽기 때문에 바로 타겟을 다른쪽으로 변경 할것 입니다. 
Crescent Sweep(현월수호)가 끝난후 Xin Zhao(신 짜오)를 죽이려고 하니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과 (초시계)Guardian Angel(수호 천사)때문에 여간 까다로운게 아닙니다.


막템으로는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주세요. 
Guardian Angel(수호 천사)는 (망가진 초시계)상태에서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일시불로 뽑을 돈이 된다면 바로 올려줘도 상관없습니다.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는 딜링을 우리팀 딜러에게 의존해야 한다는점에서 솔로랭크에 잘 맞진 않습니다.
하지만 고기방패를 해야하고, 우리팀 딜러가 잘컸다면 가주는게 좋습니다.


신발은 무엇을 가야 하는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에서 고르시면 됩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가야 하는 상황은 잘 알고 계실것 같습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는 진짜 분당 1킬을 먹거나 적팀을 압살하고 있을때 굳히기 용으로 갑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는 절대 가지 마시길 바랍니다
교전중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의 유무는 차이가 매우 큽니다.
이만한 가성비템이 없습니다.

왜 극딜은 안가나요?


암살능력이 전혀없는 Xin Zhao(신 짜오)는 극딜을 가면 금방 녹아버리고 아무짝에 쓸모가 없습니다
Xin Zhao(신 짜오)는 폭딜이 나오지 않고 도주능력도 딸립니다.
Evelynn(이블린)은 매우강력한 폭딜로 암살이 가능하고 Agony's Embrace(최후의 포옹)으로 도주가 가능합니다
Lee Sin(리 신)은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Dragon's Rage(용의 분노)로 폭딜이 나오고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로 빠져 나오기가 가능합니다
Khazix(카직스)도 마찬가지 입니다.

Xin Zhao(신 짜오)는 
암살이 아닌 
Three Talon Strike(삼조격)로 cc기 넣고 Crescent Sweep(현월수호)로 어그로 핑퐁하는 챔피언 입니다. 
꼭 숙지하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잘하는 니달리는 신 짜오의 완벽한 카운터입니다.
기동력이 딸리는 짜오 특성상 니달리의 레벨링과 성장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못하는 니달리는 ㅈ밥 그 자체입니다.
카직스
짜오의 2번째 카운터입니다.
어둠의 수확+패시브+고립딜로 2랩에 체력 40% 까입니다
짜오가 선빵쳐도 승리 보장 못합니다
6랩 후에는 더더욱 못이깁니다
6후에는 템차이나도 짜오가 집니다.
이블린
이블린이 카운터가 아닙니다
이블린한테 죽어주는 라이너가 카운터입니다.
카정으로 아무리 말려놔도 6랩찍고 갱다니면 라이너 무조건 죽어줍니다
역갱각 잘봐주시면 괜찮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2랩 싸움 유도해서 개패듯 패면 1킬 들어옵니다
따이면 정글링만 하는 그브 특유의 종특이 있는데
그때 갱킹으로 전라인 다 터트리면 겜 끝납니다
럭스
어둠의 수확 유행으로 럭포터로 꿀빨수있습니다.
아 물론 적팀이 럭포터를 했을때 꿀빨수있어요.
이블린
정글에서 E박히면 이블린 무조건 죽거나 플써야 합니다.
보이면 E를 바로 박아주세요.
6전까지 카정으로 씨를 말려야 합니다.
Lee Sin(리 신)숙련도에 따라 난이도가 천차만별입니다.
2랩때 Lee Sin(리 신) Xin Zhao(신 짜오)가 맞다이 진다는 사실 알아두세요
3랩은 이깁니다 Battle Cry(풍전참뢰)스킬이 워낙 강력해서,





Elise(엘리스)이블린과 똑같습니다. 2랩때 개패듯 패면 꽁킬들어옵니다.
       2랩때는 초식정글보다 못한 최약체라서 흠씬 두들겨 패주세요.





Pantheon(판테온)Electrocute(감전)은 역갱으로 한번 조지면 망해버립니다 
Aftershock(여진)은 상대하기 좀 까다롭습니다 Aftershock(여진)이 Pantheon(판테온)의 단점을 전부 상쇄시킵니다
Aftershock(여진)은 상대할때 Crescent Sweep(현월수호)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로 올때 날려서 Aftershock(여진)을 못 터트리게 하는게 포인트입니다.





Nocturne(녹턴)선빵 필승. 요즘은 잘 안보이지만 Lethal Tempo(치명적 속도)든 Nocturne(녹턴)은 상대하기 좀 까다롭습니다. 활개치면 공략법 적을게요.





Gragas(그라가스)돼지 두루치기. 창으로 사정없이 찔러줍시다. 극딜가면 바로 참교육





Jax(잭스)정직한 맞다이만 안해주면 됩니다.  
Counter Strike(반격)빠지면 진짜 아무것도 없는 정글러라 Phase Rush(난입)빠르게 터트려서 Counter Strike(반격)맞는각만 안주시면 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
2랩에 Xin Zhao(신 짜오)가 이긴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아닙니다.
2랩에 Master Yi(마스터 이)가 이깁니다.
Phase Rush(난입) 빠르게 터트려 주시고 Wuju Style(우주류 검술)빠질때 까지 카이팅 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갱킹이 구데기인 챔이라 갱킹으로 승부를 봐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의 정교한 개념을 글에 담는것은 불가능합니다.
정글은 변수가 매우많아서 어떤 상황에서 무엇을 해야하는지 당시 게임을 보면서 알려드릴 수 있지만
그 모든 변수는 글에 쓸 수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정글을 많이 해보시면 아는 부분입니다.

아예 감을 못잡으시는 분들을 위한 초반 동선 강의 입니다.




이쪽 와드는 초반 적 정글 동선 파악을 위해서 
무조건 박아야 하는 매우 소중한 와드입니다.
라이너에게 부탁해서 박아 달라고 하세요.
초반 운영법
Xin Zhao(신 짜오)는 무조건 선레드입니다.
블루먹은 Xin Zhao(신 짜오)는 주도권이 전혀없습니다
레드팀일때는 탑의 리쉬를 받아서 레드를 먹고 2랩에 탑쪽 바위게 싸움을 유도 해야합니다.
선레드 후 바로 탑 2랩갱을 찌르거나 미드 2랩갱을 갈 수 있습니다.

탑 2랩갱은 웬만하면 다 당해 줍니다. 
적팀 스팰이 Ignite(점화)라면 아주큰 라인 이득을 볼 수 있으니 적팀 탑라이너가 Ignite(점화)를 들었다면 2랩갱을 가줍시다.
Teleport(순간이동)을 들었다면 그렇게 큰 이득은 못봅니다. 따도 탤로 다시와서 정글 합류후 불리한 2:2싸움을 할 수 도있으니 조심하세요.
미드2랩갱은 1랩 상성이 좋은 구도에서만 갑니다.
적팀 미드가 Kassadin(카사딘)Ahri(아리)이라면 초반 성장을 말리기 위해 딜갱을 자주 해주세요.
또, 우리 미드가Yasuo(야스오)Irelia(이렐리아)같이 1랩 주도권을 꽉 잡고 있거나 CC기가 있으면 2랩 미드갱 찔러볼만 합니다.
중반 운영법
오브젝트 먹을 타이밍입니다.
전령,용,타워 등등 야무지게 조져주세요.

후반 운영법
마치며
시각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영상과 사진자료를 첨부하고 있습니다.
모두 Xin Zhao(신 짜오)로 꿀빠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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