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7명

76.5% (13표)

0% (0표)

23.5% (4표)
[D3]수확정글 벤해버리고 짜오하기
선택받은마스터이입니다.

티어인증

시즌8주목공략, 엑셀공략

시즌9 유일한 정글 신 짜오 엑셀공략
8.24패치에 관하여

드디어 너프 먹었습니다.





기본공속이 너프됐습니다. 정글링 속도 너프

개인적으로
좀 돌려줬으면 좋겠네요.

초반교전에서
에 달린 공격력이 2랩 강캐가 되는 단초였는데

공격력이 없어지고 나서 원래 안지던
한테 2랩에 집니다.



개인적으로 조그만 상향 바랍니다.
짜오는 몇티어 정글?

8.24패치이후
옵지 플레이상 집계표입니다. 티어표는 상관 안쓰셔도 됩니다.
지금
이 너무너무너무 OP라
의 입지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현재 플레상위부터 1티어는





짜오는 이제 2랩 강캐가 아닙니다.(
을 들었을때)

2랩 맞다이
한테 지구요
도 창 잘못맞으면 2랩에 집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벤카드가 있죠?
1티어들을 전부다 벤해버리면 됩니다.
그러면
가 여포가 됩니다.

강자에게는 약하고 약자에게는 매우강한 그런챔이죠
하위티어에서의 짜오는 어떤챔인가
하위티어에서는 이만큼 점수올리기 좋은 챔피언이 없습니다.
피지컬이 그닥 안돼도 다루기 매우 쉽기 때문입니다.
또한 현재 1티어정글들(
)은 손빨을 심하게 타기 때문에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0 (+106) | 2442 | 마나 | 273.8 (+35.0) | 868.8 |
공격력 | 63 (+3.3) | 119.1 | 공격 속도 | 0.645 (+3.5%) | 1.029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5 (+4.4) | 109.8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보죠



근거리 딜러가 무슨 카이팅이냐는 소리를 하실 수 도 있겠지만,
예를 들어
를 무는 상황이 나왔다고 가정합시다.




여기서
을 터트려 주면,
을 손쉽게 피하고
3타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근거리 딜러와 1:1 상황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정직한 맞다이는 
가 강력하지만 롤은 1:1게임이 아닙니다.


제일 중요한건
롤은 팀게임으로 합류등 변수가 있기 때문에 유동적인 무빙이 가능한
이 좋습니다.

2랩 미드갱을 갔다고 칩시다.
대부분 미드라이너는
박히면 바로
씁니다.


그때
로 따라가서
을 터트려 주면 킬을 따거나 체력을 무척 많이 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팀 정글러에게 역갱을 맞는다면?
여기서 
같은걸 들었다면
빠진 뚜벅이
는 꼼짝없이 죽어야 합니다.




하지만
은 다릅니다.
평
으로 1초만에 발동 되는데, 2랩기준 3초동안 이속이 435가 됩니다.



매우빠른 이속으로
라도 맞지 않는 이상 추격이 불가능 합니다.







칼날비는 어떤가요?
8.25패치에 칼날비가 상향이 예고되어 있습니다.3타 공속 75% →100%

단,적팀 조합을 보고 드시면 좋습니다.







카이팅하는 챔피언이 많으면
이 무조건 좋습니다.







따라서
은 뚜벅이조합 상대로 듭니다.




요즘 많이보이는
사실상 지금 메타에 뚜벅이를 전혀 쓰지 않아
를 쓸일이 거의 없겠지만

사실상 지금 메타에 뚜벅이를 전혀 쓰지 않아

뚜벅이 상대로는 매우좋은룬임은 확실합니다.
2티어룬


초반단계에서
가 사기인 이유를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적팀에 AP데미지가 아예없으면
를 들어주세요.




보조룬
보조는 
를 들어줍시다.




보조에 정밀을 들어야 공속을 챙길 수 있습니다.
정밀에
를 들어서 꼭 공속을 챙겨주도록 합시다. 정글링과
속도의 원동력입니다.





스탯룬



고정입니다.
소중한 공속,
라인개입력을 높히기 위해 공격력,
정글링 피관리를 위해 방어력 들어주시면 됩니다.










결심 (Challenge)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시마다 총 공격력의 15/30/45/60% (1/6/11/16레벨에서)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신 짜오의 체력이 최대 체력의 3/3.5/4%(1/6/11레벨에서) (+0.65AP)만큼 회복됩니다.

삼조격 (Three Talon Strik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신 짜오가 강력한 연계 공격을 준비합니다.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이 20/35/50/65/80 (+추가 공격력의 4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다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씩 감소시킵니다. 마지막 공격은 적을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풍전참뢰 (Battle Cry)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 짜오가 창을 가르며 30/40/50/60/70 (+0.3AD)의 물리 피해를 입힌 뒤 그대로 찔러 50/85/120/155/190(+0.9AD)(0.65AP)의 피해를 입힙니다. 찌르기에 적중당한 적은 1.5초 동안 50% 둔화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는 적중 시 3초 동안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찌르기 피해는 신 짜오의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최대 33.3%까지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0% (1~16레벨에서)의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는 각각의 공격에 33%씩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000)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는 적중 시 3초 동안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찌르기 피해는 신 짜오의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최대 33.3%까지 증가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0% (1~16레벨에서)의 피해를 입힙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는 각각의 공격에 33%씩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1000)

무쌍돌격 (Audacious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신 짜오가 적에게 돌격하여 모든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30%만큼 둔화시킵니다.
무쌍돌격을 사용하면 신 짜오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도전받은 적을 대상으로는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25)
무쌍돌격을 사용하면 신 짜오의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40/45/50/55/60% 증가합니다.
도전받은 적을 대상으로는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25)

현월수호 (Crescent Swee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신 짜오가 창을 매섭게 휘둘러 75/175/275 (+1.0 추가AD)(주문력의 110%) + 적 현재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뒤로 밀쳐내고 0.75초간 기절시킵니다.
현월수호 사용 후 4초 동안 신 짜오가 450 유닛 거리 이상 떨어진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적 유닛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도전: 도전 당한 적은 초승달 휩쓸기에 맞아도 뒤로 밀쳐지지 않습니다. (범위: 375)
현월수호 사용 후 4초 동안 신 짜오가 450 유닛 거리 이상 떨어진 챔피언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무시합니다. 적 유닛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도전: 도전 당한 적은 초승달 휩쓸기에 맞아도 뒤로 밀쳐지지 않습니다. (범위: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평
,
평 같이


평
,
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를 먼저 써야 할때가 있습니다.

미드갱킹이나,
맞다이시 서로 딸피여서
삼타를 넣기전에 죽을것 같다 싶으면
를 그냥 쓰세요




또, 거리가 벌려질것 같으면
써서 슬로우 묻힌후
으로 따라가주세요.




후반에
을 남용하면 정작 중요한 한타때 못쓰게 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간단하게
에 관해 하나 더 알려드리자면,





스킬트리에 관하여

찍을수록 쿨타임이 감소되고 늘어나는 데미지의 총량이 제일 크기 때문입니다.
그다음
를 마스터 해주는데,





통계상으로도 
선이 승률,픽률 모두 높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트리는 항상 유동적이여야 한다는것 잊지 마세요!

















2코어는
를 목표로 하지만,

초반에 망해서 고기방패를 해야할때는
스킵하고
가는게 낫습니다.


일단 2코어로는 

트포 하위템들은 돈을 최대한 쓰는쪽으로 올려주세요.
EX)1350원이 있다



중간중간 핑와 넣어주시는거 절대 잊지 마시구요!
3번째 코어템부터는
적팀 치명타 AD딜러가 너무 잘커서 딜을 감당할 수가 없다 예)

갑니다.




AD딜러가 잘컸다
갑니다

AP딜러가 너무 잘커서 녹아버린다 예)








그외 무난한 상황에서는
올려줍니다.

※
과
가
와 굉장히 잘맞는 이유















딜러가
를 죽이기 위해
안으로 들어오는 행위 자체가 딜로스고,


우리팀 딜러에게 포커싱 당해서 죽기 때문에 바로 타겟을 다른쪽으로 변경 할것 입니다.





막템으로는
가주세요.





하지만 고기방패를 해야하고, 우리팀 딜러가 잘컸다면 가주는게 좋습니다.
신발은 무엇을 가야 하는가?









교전중 
의 유무는 차이가 매우 큽니다.


이만한 가성비템이 없습니다.
왜 극딜은 안가나요?
암살능력이 전혀없는










암살이 아닌


꼭 숙지하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잘하는 니달리는 신 짜오의 완벽한 카운터입니다.
기동력이 딸리는 짜오 특성상 니달리의 레벨링과 성장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못하는 니달리는 ㅈ밥 그 자체입니다.
기동력이 딸리는 짜오 특성상 니달리의 레벨링과 성장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못하는 니달리는 ㅈ밥 그 자체입니다.

카직스
짜오의 2번째 카운터입니다.
어둠의 수확+패시브+고립딜로 2랩에 체력 40% 까입니다
짜오가 선빵쳐도 승리 보장 못합니다
6랩 후에는 더더욱 못이깁니다
6후에는 템차이나도 짜오가 집니다.
어둠의 수확+패시브+고립딜로 2랩에 체력 40% 까입니다
짜오가 선빵쳐도 승리 보장 못합니다
6랩 후에는 더더욱 못이깁니다
6후에는 템차이나도 짜오가 집니다.

이블린
이블린이 카운터가 아닙니다
이블린한테 죽어주는 라이너가 카운터입니다.
카정으로 아무리 말려놔도 6랩찍고 갱다니면 라이너 무조건 죽어줍니다
역갱각 잘봐주시면 괜찮습니다
이블린한테 죽어주는 라이너가 카운터입니다.
카정으로 아무리 말려놔도 6랩찍고 갱다니면 라이너 무조건 죽어줍니다
역갱각 잘봐주시면 괜찮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2랩 싸움 유도해서 개패듯 패면 1킬 들어옵니다
따이면 정글링만 하는 그브 특유의 종특이 있는데
그때 갱킹으로 전라인 다 터트리면 겜 끝납니다
따이면 정글링만 하는 그브 특유의 종특이 있는데
그때 갱킹으로 전라인 다 터트리면 겜 끝납니다

럭스
어둠의 수확 유행으로 럭포터로 꿀빨수있습니다.
아 물론 적팀이 럭포터를 했을때 꿀빨수있어요.
아 물론 적팀이 럭포터를 했을때 꿀빨수있어요.

이블린
정글에서 E박히면 이블린 무조건 죽거나 플써야 합니다.
보이면 E를 바로 박아주세요.
6전까지 카정으로 씨를 말려야 합니다.
보이면 E를 바로 박아주세요.
6전까지 카정으로 씨를 말려야 합니다.

2랩때
가 맞다이 진다는 사실 알아두세요


3랩은 이깁니다
스킬이 워낙 강력해서,


2랩때는 초식정글보다 못한 최약체라서 흠씬 두들겨 패주세요.


















2랩에
가 이긴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아닙니다.

2랩에
가 이깁니다.



기본적으로 갱킹이 구데기인 챔이라 갱킹으로 승부를 봐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의 정교한 개념을 글에 담는것은 불가능합니다.
정글은 변수가 매우많아서 어떤 상황에서 무엇을 해야하는지 당시 게임을 보면서 알려드릴 수 있지만
그 모든 변수는 글에 쓸 수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정글을 많이 해보시면 아는 부분입니다.
아예 감을 못잡으시는 분들을 위한 초반 동선 강의 입니다.


이쪽 와드는 초반 적 정글 동선 파악을 위해서
무조건 박아야 하는 매우 소중한 와드입니다.
라이너에게 부탁해서 박아 달라고 하세요.
초반 운영법

블루먹은
는 주도권이 전혀없습니다

레드팀일때는 탑의 리쉬를 받아서 레드를 먹고 2랩에 탑쪽 바위게 싸움을 유도 해야합니다.
선레드 후 바로 탑 2랩갱을 찌르거나 미드 2랩갱을 갈 수 있습니다.
탑 2랩갱은 웬만하면 다 당해 줍니다.
적팀 스팰이
라면 아주큰 라인 이득을 볼 수 있으니 적팀 탑라이너가
를 들었다면 2랩갱을 가줍시다.



미드2랩갱은 1랩 상성이 좋은 구도에서만 갑니다.
적팀 미드가 
이라면 초반 성장을 말리기 위해 딜갱을 자주 해주세요.


또, 우리 미드가
같이 1랩 주도권을 꽉 잡고 있거나 CC기가 있으면 2랩 미드갱 찔러볼만 합니다.


중반 운영법
오브젝트 먹을 타이밍입니다.
전령,용,타워 등등 야무지게 조져주세요.
후반 운영법
마치며
시각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영상과 사진자료를 첨부하고 있습니다.
모두
로 꿀빠셨으면 좋겠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7명

76.5% (1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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