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7명
77.8% (21표)
0% (0표)
22.2% (6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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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놓아줄 때 입니다.

- 선택받은마이(2019-05-30, 조회수: 482982)

























1레벨에 공속 8% 감소면, 0.733에서 0.679로 0.054너프입니다
Dagger(단검)기준 1랩부터 202.5골드를 잃고 시작하는 겁니다

예전 씹개새끼Camille(카밀)너프를 기억하시나요?
그때 카밀은 공속 0.644에서 0.625로 0.019 너프 먹었다고 
바로Jarvan IV(자르반 4세)이 상위호환이라고 고인이 됐었는데

마이 이새끼는 승률 50%도 못넘는 고인 인데도
카밀보다 더한 공속너프를 먹고
고립대상 알파 데미지를 거의 반토막 내놨습니다
심지어 알파는 추가공격을 할시간에 빠르게 나와서 
평타를 한대 더 치는게 데미지가 더 쌔고 정글링이 빠릅니다

그리고 라이엇은 마이 스킬구성조차 뭔지도 모릅니다

?? 공속이 감소해서 그만큼 평타치는 시간이 느려지니까
q쿨감이 안돼서 지정되지 않는 시간이 감소하는거 아닌가요?

마이를 너프시킨거도 이해가 안되지만
너프시킨 이유를 설명해놓은게 정말 말이 안됩니다.
저 글만 읽어봐도 패치담당자는 그냥 마이가 싫어서 지 멋대로
패치하는게 전부 다 들통났습니다




통계만 봐도 오피인 얘들을 냅두고

씹쓰레기 마이 너프



9.10 패치 이후 라이엇의 공식입장입니다.
지들도 쓰레기인거 인지하고 있어요
모든 구간에서 약해진 마이를 다시한번 너프시켜서
그냥 하지말라 이말을 하고 싶은겁니다



당분간은 다른챔피언을 하는게 답입니다.
요리보고 저리봐도 쓰레기라
아무리 머리를 쥐어 짜봐도 살아날 기미가 안보이네요
























안녕하십니까
시즌5부터 활동하여 시즌7까지 공략을 작성했던 선택받은마스터이 입니다.



주목공략으로 선정됐었습니다.


티어인증


연승 전적 듀오x 전부 솔로랭크입니다
마이에 관한 제 생각



Master Yi(마스터 이)는 기본적으로 상위 티어에서는 좋지 않습니다.
상위 티어 일수록 Master Yi(마스터 이)의 파훼법을 잘 숙지하고 
무엇보다 라인 개입력이 매우큰 Lee Sin(리 신)Xin Zhao(신 짜오)등등 갱킹형 정글러의 수준이 높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플레까지 상당히 잘먹히는 챔피언이 있는데 바로 Master Yi(마스터 이)입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의 정글러로 정글싸움 난이도가 내려가고, 라이너 수준도 같이 내려가기 때문에 
Master Yi(마스터 이)가 활개 치기 아주 좋습니다.
골드,플레 가고싶으신 분들 제공략만 믿고 따라오면 무조건 할 수 있습니다.












제 유튜브 채널입니다. 구독 한번씩만 부탁드려요!




친추 보내주시면 받아드립니다! 선택받은마스터이<<<
친추 주실때 꼭 댓글 달아주세요!!

제 유튜브 클럽 만들었습니다 ^^ 천천히 모으고 있어요
Master Yi(마스터 이)에 관련된 정보교환, 팁, 강의 등등 여러모로 도움 되실거에요 
클럽 가입하고 싶으신분들 친추주시고 말씀해주세요!



중요한 부분은 굵은 글씨로 작성하여 가독성을 올렸습니다.

매드무비

ver.3

ver.2

ver.1 닉네임 "선택받은마이"는 제 예전닉넴입니다.

즐감해주세요 ^^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집공을 드는 이유

Conqueror(정복자)너프 후 딜링과 피회복 부분이 체감될정도로 상당량 감소했기 때문에
PressTheAttack(집중 공격)을 들었습니다

20게임 통계에서 PressTheAttack(집중 공격)의 딜이 Conqueror(정복자)보다 최소1.5배, 최대2배가 차이가 났고
아군 딜을 증폭시킨거 까지 생각하면 그 차이는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Conqueror(정복자)는 피흡이 있긴 하지만 공격력을 잃은 Master Yi(마스터 이)에게 보충해줄 딜이 중요하기 때문에 PressTheAttack(집중 공격)가 적합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치속은 어떤가요?


Master Yi(마스터 이)한타의 핵심은 최단시간에 Highlander(최후의 전사)의 궁시간을 늘리는 킬초기화가 중요합니다
여기서 LethalTempo(치명적 속도)은 1.5초의 쿠킹시간으로 가장 중요한 첫타에 딜로스가 생기고,
요즘 메타는 전부 어그로 핑퐁이 좋고 벽넘어다니고 날라다니기 때문에
LethalTempo(치명적 속도)로 말뚝딜할 각이 전혀 안나옵니다

때문에 3타에 딜을 씨게 박을 수 있고 
아군딜 증폭까지 시켜줘서 Highlander(최후의 전사)킬초기화에 용이한 PressTheAttack(집중 공격)이 낫습니다

칼날비에 관하여


HailOfBlades(칼날비)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PressTheAttack(집중 공격)HailOfBlades(칼날비)은 취향차이가 갈릴 수 있는데
PressTheAttack(집중 공격)는 DarkHarvest(어둠의 수확)의 평타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HailOfBlades(칼날비)는 단일대상에게 뛰어난 딜링을 발휘합니다
Wuju Style(우주류 검술)너프 후 Wuju Style(우주류 검술)선마해서 HailOfBlades(칼날비)로 3타 고정피해 폭딜을 넣는게 약해진탓에
저는 PressTheAttack(집중 공격)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하급룬
첫 번째칸
Triumph(승전보)갓전보

두 번째칸
LegendAlacrity(전설: 민첩함)대부분의 상황에서 듭니다
LegendTenacity(전설: 강인함)적팀에 cc기가 많을때

세 번째칸
LastStand(최후의 저항)중후반 최강 딜링
CoupDeGrace(최후의 일격)초반딜링과 킬딸로 Highlander(최후의 전사)시간 늘리기에 용이

취향차이입니다.
보조룬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을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SuddenImpact(돌발 일격)는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쓴다음 적용돼서 Alpha Strike(일격 필살)의 딜링을 증가시키지 못하고
Wuju Style(우주류 검술)는 고정피해여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은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의 데미지를 직접적으로 늘려서 
중후반 딜상승과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의 피흡상승량에 기여하는
매우 소중한 공격력을 부여합니다.

전에는 ZombieWard(좀비 와드)를 사용했지만 바위게 패치이후 와드가 잘 안박히기 때문에
스택 쌓기도 어렵고 Wuju Style(우주류 검술)너프로 잃은 공격력을 최대한 빨리 얻기 위해서
EyeballCollection(시야 수집)을 고릅니다
스탯룬에 관하여

OFFENSE(공격)로 공속을 채워주세요. 1번룬중 효율이 가장좋은룬입니다.
OFFENSE(공격)무조건.
DEFENSE(방어)DEFENSE(방어)상황에 따라서 들어주세요.
FLEX(유연)는 탑,미드,정글이 AP일때 듭니다. ex)탑:Sylas(사일러스)미드:LeBlanc(르블랑)정글:Karthus(카서스)같은 조합
그 외에 상황은 전부FLEX(유연)
Smite(강타)정글러의 기본 소양.
Flash(점멸)변수 만들기 아주 좋은 스팰. 
Ghost(유체화)같이 정직하게 걸어오는 Master Yi(마스터 이)보다 
Flash(점멸)로 순간접근하여 딜넣는 Master Yi(마스터 이)가 상대하기 더 까다롭습니다.

다른 스팰들은 상황에 따라 쓰면 좋을 수 있겠지만 
스스로를 너프시키는 꼴입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솔방울탄을 터트리면 Double Strike(2연속 공격)스택이 쌓고 정글링 해서 더 빨리 잡기 가능
Wuju Style(우주류 검술)을 사용한 상태면 최대한 평타를 때리는게 좋습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정글몹공격한번씹기)Wuju Style(우주류 검술)평평평..이런식으로 정글링 해주세요.

Wuju Style(우주류 검술)는 포탑에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스킬 콤보

대표적인 콤보로는 명상평캔을 이용한 콤보입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도 Meditate(명상)처럼 평타모션 스킵이 됩니다. 평캔이 된다는 뜻이죠.



스킬 활용 팁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사용해야 할 타이밍을 아는것이 가장중요합니다.




1. CC기를 피하자

Pick a Card(카드 뽑기)같이 골카는 날아오는거 보고 피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Whimsy(변덕쟁이)

같이 매우빠른 투사체나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같은 스킬은 반응하기 어렵습니다.

여기서는 경험으로 아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때다! 싶은 순간이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숙련도, 경험으로 아는것이죠.


더블킬후, 말파궁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피하고 트리플킬







2.공격스킬을 캔슬시키자.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Taste Their Fear(공포 감지)같은 일부 모션이 있는 타겟팅 공격스킬은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캔슬시켜서 딜로스를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캔슬되는 동안 Alpha Strike(일격 필살)와 맵에 나오는 순간 평타로 일방적인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점도 알아두세요.


다리궁 씹고 오리궁씹고 다씹어먹고 쿼드라킬




3.도주기를 따라가자

Flash(점멸)Dark Passage(어둠의 통로)Phantom Undertow(망자의 물살)등등 벽을 넘어가는 도주기는 전부 따라갈 수 있습니다.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먼저 진입하지 마시고 Flash(점멸)로 먼저 진입한뒤 평타를 때리다 도주하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써주세요.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아껴서 핵심 cc기를 피해주시고 먼거리를 도약하는 스킬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등등 따라가주는게 제일 베스트입니다.


더블킬후, Flash(점멸)로 넘어가서 Alpha Strike(일격 필살)평에 죽인후 초기화 한다음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Flash(점멸)로 따라가서 죽이기




4.극딜기를 피하자

제드궁Death Mark(죽음의 표식)피즈궁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회피가 가능합니다.
피즈궁은 맞아도, 상어가 올라오는 타이밍에 Alpha Strike(일격 필살)을 쓰시면 데미지 안들어옵니다.
제드궁은 X표식이 생긴후, 제드가 다시 나오기 전에 Alpha Strike(일격 필살)을 쓰시면 회피 가능합니다.

제드궁 피하면서 람머스도 같이 더블킬
피즈궁 피하면서 트리플킬







Meditate(명상)는 평캔용으로만 쓰면 절대 안됩니다.

정글 2:2 싸움, 혹은 한타에서 적팀이 어그로 핑퐁을 잘해서 더 이상 붙을 수 없을때 Meditate(명상)를 켜주시는게 매우 큰 변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가 예전공략부터 Master Yi(마스터 이)의 카운터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Guardian Angel(수호 천사)(초시계 키트)라고 말씀드린적이 있는데 그 이유가 Highlander(최후의 전사)Wuju Style(우주류 검술)가 없는 Master Yi(마스터 이)는 롤에서 그 어떤것보다 약하기 때문입니다.


킬을 따내서Highlander(최후의 전사)Wuju Style(우주류 검술)유지가 핵심인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초시계)Guardian Angel(수호 천사)등으로 시간이 끝나버리면 매우 취약하게 됩니다.


예전 패치로 Meditate(명상)를 사용하는 동안 Wuju Style(우주류 검술)Highlander(최후의 전사)의 시간이 줄지 않게 됐습니다.

평캔을 사용해야할때, 어그로를 받아야 할때. 잘 판단하여 써주세요


관련 영상 첨부합니다.

스킬트리에 관하여
Wuju Style(우주류 검술)공격력 삭제,Alpha Strike(일격 필살)상향 패치 이후
무조건 Alpha Strike(일격 필살)선마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정글템을 스킵하는 이유는?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는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Wuju Style(우주류 검술)Conqueror(정복자)너프 이전에 효율이 좋은템이였습니다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의 체력비례데미지가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Conqueror(정복자)로 인해서 트루데미지로 박히고,
환영타격이 있어서 시너지가 미친템이였습니다


하지만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너프로 Double Strike(2연속 공격)Double Strike(2연속 공격)Double Strike(2연속 공격)이 막혀서 효율 극감소,
Conqueror(정복자)는 트루데미지 비율 10%→8%로 감소
더이상 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를 갈 이유가 없어졌습니다


그렇다고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올리면 또 애매해지는게,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에는 단순히 AD,쿨감이 있고 가성비가 좋은템입니다
하지만 공속Master Yi(마스터 이)는 아이템에 붙어 있는 특수효과가 필요한 챔입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쇼진의 창)같은 아이템을 무조건 먼저 올려주는게 훨씬 좋아요
아이템 올리는 방법
(쇼진의 창)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둘중 하나를 첫코어로 갑니다
일단 정글루트를 노포션 시작 → 선블루 → 두꺼비 → 귀환으로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Long Sword(롱소드)으로 시작합니다
적팀 조합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의 효과가 필요한 조합이다 ex(Yasuo(야스오)Irelia(이렐리아)Darius(다리우스)Sivir(시비르)같이 이속빠르거나 돌아다니는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갑니다

그 외에는 (쇼진의 창)올려주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취향 차이가 좀 갈릴 수 있는데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의 피흡으로 안정적인 정글링을 하고 싶은 분들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가셔도 상관없습니다.
(쇼진의 창)으로 뽕맛 오지게 뽑고 싶은 분들은 (쇼진의 창)먼저 가셔도 상관없구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갔으면 2코어로 (쇼진의 창)
(쇼진의 창)을 갔으면 2코어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3코어는 Wit's End(마법사의 최후)를 갑니다.
만약 적팀이 올 ad라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올려주시면 됩니다

중간에 풀어야할 cc기가 있을때 ex(Malzahar(말자하)Fiddlesticks(피들스틱)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꼭 올려주시는거 잊지맙시다

적팀 조합이 너무 단단합니다 이럴때도 이템트리 가나요?
적팀 조합이 Garen(가렌)Sejuani(세주아니)Galio(갈리오)Alistar(알리스타) 이런조합이면
이전 정석빌드(Conqueror(정복자)Enchantment: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Wit's End(마법사의 최후)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가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탱커녹이는데는 이만한게 없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3무대 치명타 마이에 관하여


저는 솔랭에 부적합한 템트리라고 생각합니다
즐겜,양학용이라면 상관없지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3개 간다는거 자체가 비효율적입니다(치명타피해증가는 중첩x)
또한,(초시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Guardian Angel(수호 천사)로 모든딜이 상쇄되고 cc기에 훨씬 치명적입니다
기본적으로 후진입하여 킬딸치는 템트리여서 팀 의존도가 너무 높습니다
아군이 전면에서 버텨주지 못하면 마이가 할수있는게 아무것도 
요즘 떠오르고 있는 Sejuani(세주아니)Rammus(람머스)같은 탱커 정글러 나오면 녹이지도 못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우디르
아무것도 못합니다.
픽률이 상당히 낮아서 만날일은 거의 없지만
탐 켄치
서포터중 유일하게 아군 한명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만듭니다.
포커싱을 흐리는 챔프중 하나로 만났을때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람머스
갱킹최상위
맞다이 상위

구인수너프,e너프 각종너프로 더이상 반격할 기미조차 보이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못하는 니달리
잘하는 니달리는 모든 정글러의 카운터
모든 뚜벅이 원딜들은 전부 마이의 밥입니다.
야스오
야필패
E 타면서 나대다가 죽고 팀원 다 빨려들어와서 펜타킬
Xin Zhao(신 짜오)
HailOfBlades(칼날비)를 든Xin Zhao(신 짜오)기준으로
Master Yi(마스터 이)가 2랩은 털고 3랩은 개털립니다.

갱킹도 Xin Zhao(신 짜오)가 훨씬좋고 HailOfBlades(칼날비)의 매우빠른 Three Talon Strike(삼조격)으로 Master Yi(마스터 이)를 꼼짝못하게 만듭니다.


기본적으로 뒤가 없는 챔프기에 역갱에 매우 취약합니다.
역갱 한두번 맞으면 바로 망하는 챔피언이기에 
중반까지 무난하게 가거나, 초반싸움을 이기시면 이만큼 호구도 없습니다.



Lee Sin(리 신)
무서운건 갱킹과 Dragon's Rage(용의 분노)하나입니다.
맞다이는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단계에서 먼저맞는다면 불리하고, 그 외 전구간에서 유리합니다.
갱킹으로 터지거나 Dragon's Rage(용의 분노)때문에 주요딜러 물때 포커싱이 흐려져서Wuju Style(우주류 검술)Highlander(최후의 전사)시간이 끝나는것만 조심하면 됩니다.




Jarvan IV(자르반 4세)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단계에서 EQ를 먼저맞는다면 맞다이는 불리합니다. 그 외에는 전구간 이깁니다.
역시 무서운건 갱킹으로 역갱 잘봐주시고 
중반까지 무난하게 가면 무서울게 없습니다.





Elise(엘리스)
2랩에 적극적으로 카정을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2랩에 Elise(엘리스)는 정말 약합니다.
3랩에 고치를 맞아도 맞다이는 이기지만 Enchantment: Runic Echoes(추적자의 검: 룬의 메아리)단계에서 고치맞으면 그냥 원콤이 나버리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역시 갱킹이 Master Yi(마스터 이)보다 월등히 좋아서 중반까지 무난하게 가면 됩니다.

바위게 패치후 마이정글 기본강의영상




이영상만 보셔도 모든 마이정글의 기본동선은 전부 숙지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와드는 무조건 박읍시다
변수가 가장많은 정글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항상 유동적으로 플레이 해야합니다.
이 부분은 정글을 많이 해보면서 아는것으로 글로는 설명하기 매우 복잡하기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초반단계에서 매우 중요한 와드 입니다.
팀한테 부탁해서 꼭 박아 달라고 하세요.
정글 동선파악하는데 이만한 와드 없습니다.
4캠프를 먹어야(2캠 돌거북 동선제외) 3랩을 찍기 때문에 
카정방지용으로도 중요합니다.


초반 운영법
Master Yi(마스터 이)는 초반에 무난하게 크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동선은 선레드-돌거북-칼날부리로 빠른 3랩을 달성하고,
그뒤 부족한 마나를 위해 블루섭취후 바로 가까이 있는 바위게로 가면
3분15초에 딱 나옵니다 바위게는 무조건 먹는게 좋아요





킬을 딸수있다면 죽더라도 무조건 킬을 따는것이 중요합니다. 
쌍버프를 주거나 팀원이 빨려들어가서 같이 죽지 않는다면요.
똑같은 1킬임에도 Master Yi(마스터 이)의 킬가치가 Lee Sin(리 신)Xin Zhao(신 짜오)보다 더 높습니다.

중반 운영법
슬슬 대규모 팀파이트가 열릴 시기 입니다.
이때부터 Master Yi(마스터 이)의 성장이 멈추거나 폭발적으로 성장하거나 둘중 하나가 됩니다.
한타 한번 끝내주게 잘해주면 Highlander(최후의 전사)의 엄청난 지속시간으로 포탑을 전부 밀어버릴 수 있습니다.
마치며

Master Yi(마스터 이)에 대하여 궁금한게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바로 답변 달아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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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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