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옛날 미드 마스터이로 D2까지 올라간 '빌 컹'이라고 합니다. 마스터이 라는 챔피언은 시즌2 부터 시작을 했으며, 시즌6까지 대부분 미드 마스터이를 해왔습니다. 그러다가 학업 문제로 롤을 약 2년 접고 이번 8시즌 10월초에 롤을 다시 시작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공략을 제대로 못 썻던 이유는 롤을 다시 시작하니 리메이크 된 챔피언, 신규 챔피언 그리고 새롭게 도입된 시스템에 적응을 못했습니다. 그리고 11월에 D5를 찍고 시즌에 어느정도 적응이 되고 미드 마스터이에 팁을 주고자 공략을 다시 한번 제대로 쓰고자 마음을 먹었습니다. 시즌3 부터 시즌6까지 미드 마스터이 공략만 적어왔으며, 정글 마스터이에 관한 것은 저 보다 다른 정글 마스터이 잘하시는 분에게 질문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미드 마스터이를 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은 미드 마스터이는 좋은 챔피언이 아닙니다. 마스터이에 대한 숙련도가 부족한데, 마스터이를 미드로 픽하여 팀 한테 피해를 주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Full 버전]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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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일단 룬을 설명하기 전에 하나 말하자면, 룬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룬이 있다면 그 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룬이 좋다' 라는 것은 없습니다.
: 좋은 룬이고 마이와 어울리는 룬이지만, 너프 후 라인전에서는 거의 효율이 없다는 느낌에 딜을 줍니다. 물론 라인전 끝나고 중후반 스플릿 구도에서는 좋습니다. 하지만 미드마이이기 때문에 뻅니다. 피흡은 생존하는 능력은 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과감하게 바꿨습니다.
: 치명타 마스터이에게 어울리는 룬입니다. 하지만 치명타 마이는 조합을 보고 해야합니다. 치명타 마이는 후반 갈수록 위력이 떨어지고(존야or가엔) 스플릿에서 몰락 구인수보다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 패치 되고, 좋은 룬 같습니다. 하지만 이 룬은 치명타 템트리랑 어울립니다. 부족한 공속 dps를 다 챙길수 있습니다.
: 가장 많이 사용되며 근접 캐릭터와 싸울 떄 사용합니다.
:AP챔피언 상대 할 떄 사용 합니다.
: 공격속도 보다 로 공격력을 추가 하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체감상 초반에 공속이
: 공격 스킬이 뿐인 마스터이에게 공격력은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견제가 심한 챔피언이면 방어쪽 룬(방어력or마법 저항력)을 드셔도 좋습니다.
AD상대면 방어.AP상대면 마저
미드 마스터이 트리플킬
미드 마스터이 을 이용한 한타입니다. 을 잘 활용한 영상은 아니지만, 불리한 상황에서 한타를 승리하면서 게임을 역전했기 때문에 올립니다.
많은 분들이 미드 마스터이가 좋은지, 마스터이의 딜이 어떤지 궁금 하시는 것 같으셔서 이렇게 영상을올립니다. (처음이라 목소리가 작은지 몰랐네요.)
미드 vs 미드 입니다.
: 초반이 강한 마스터이에게 솔킬을 따기 쉽게 도움을 주기 때문에, 대부분 들고 가시면 됩니다.
: 상대가 AD누커 챔피언이 많거나, 가 상대면 가주시면 정말 효율이 좋습니다.
: 미드 솔킬이 매우 힘든 챔피언이면 드시면 됩니다. 등 처럼 타워에 있으면서 들어가면 역으로 죽는 챔피언이 나오면 텔포로 이득을 챙기면 됩니다.
: 상대cc기가 많으면 드시면 됩니다. 또, 가 상대면 무조건 드시면 됩니다.
이 영상은 을 이용항 1:2 더블킬 장면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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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마스터이에게 하나 뿐인 견제 스킬 을 선으로 합시다. 미드는 Q선마가 좋습니다.
레벨 별 스킬 콤보
1레벨-미니언을 천천이 드시면서 채우시고 상대 스킬 쓸 때 평
2레벨- 1레벨 딜교를 실패 하여 피가 빠졌으면 찍어서 피를 회복 하세요.아닐 경우
4레벨-평 상대방 피를 절반 이상 깍을수 있습니다.
6레벨-궁을 키고 콤보를 똑같이 너으시면 됩니다.
마스터 이 다이브 하는 방법
1.상대방 cc기가 없을 경우 평 로 잡으시면 됩니다.
2.빌지 워터가 있을 경우 평로 잡으시면 됩니다.
3.상대 cc기가 있을 경우 평 하시고 상대 cc기 사용 할때 피하시면 됩니다.
4.마이도 피가 없어서 다이브 하기 좀 그럴 떄 평하시고 아껴 두었던을 미니언 한테 사용 하여 타워 어그로를 푸시고 나오시면 됩니다.
1레벨-미니언을 천천이 드시면서 채우시고 상대 스킬 쓸 때 평
2레벨- 1레벨 딜교를 실패 하여 피가 빠졌으면 찍어서 피를 회복 하세요.아닐 경우
4레벨-평 상대방 피를 절반 이상 깍을수 있습니다.
6레벨-궁을 키고 콤보를 똑같이 너으시면 됩니다.
마스터 이 다이브 하는 방법
1.상대방 cc기가 없을 경우 평 로 잡으시면 됩니다.
2.빌지 워터가 있을 경우 평로 잡으시면 됩니다.
3.상대 cc기가 있을 경우 평 하시고 상대 cc기 사용 할때 피하시면 됩니다.
4.마이도 피가 없어서 다이브 하기 좀 그럴 떄 평하시고 아껴 두었던을 미니언 한테 사용 하여 타워 어그로를 푸시고 나오시면 됩니다.
1레벨-미니언을 천천이 드시면서 채우시고 상대 스킬 쓸 때 평
2레벨- 1레벨 딜교를 실패 하여 피가 빠졌으면 찍어서 피를 회복 하세요.아닐 경우
4레벨-평 상대방 피를 절반 이상 깍을수 있습니다.
6레벨-궁을 키고 콤보를 똑같이 너으시면 됩니다.
마스터 이 다이브 하는 방법
1.상대방 cc기가 없을 경우 평 로 잡으시면 됩니다.
2.빌지 워터가 있을 경우 평로 잡으시면 됩니다.
3.상대 cc기가 있을 경우 평 하시고 상대 cc기 사용 할때 피하시면 됩니다.
4.마이도 피가 없어서 다이브 하기 좀 그럴 떄 평하시고 아껴 두었던을 미니언 한테 사용 하여 타워 어그로를 푸시고 나오시면 됩니다.
1레벨-미니언을 천천이 드시면서 채우시고 상대 스킬 쓸 때 평
2레벨- 1레벨 딜교를 실패 하여 피가 빠졌으면 찍어서 피를 회복 하세요.아닐 경우
4레벨-평 상대방 피를 절반 이상 깍을수 있습니다.
6레벨-궁을 키고 콤보를 똑같이 너으시면 됩니다.
마스터 이 다이브 하는 방법
1.상대방 cc기가 없을 경우 평 로 잡으시면 됩니다.
2.빌지 워터가 있을 경우 평로 잡으시면 됩니다.
3.상대 cc기가 있을 경우 평 하시고 상대 cc기 사용 할때 피하시면 됩니다.
4.마이도 피가 없어서 다이브 하기 좀 그럴 떄 평하시고 아껴 두었던을 미니언 한테 사용 하여 타워 어그로를 푸시고 나오시면 됩니다.
1레벨- 를 채운 상태에서 평타견제
2레벨-1레벨과 같은 방식으로 를 키고 딜교(죽을 것 같은 피면 찍고 회복하세요.)
3레벨- 명상 평캔을 이용 할수 있습니다.평
마이 초반 퍼블 방식은 평이 제일 안전하고 좋습니다. 순간적으로 들어오는 딜이고 알파가 사용중이기 때문에 점멸로 도망가도 알파로 따라가 죽입니다.
마스터 이 스킬을 응용 하는 영상입니다.(명캔, 타워 명상 딜반감, 알파로 타워 데미지 씹기)
과 활용 영상 입니다.
6레벨 이후 오리아나 솔킬 따는 영상 입니다.
1레벨-미니언을 천천이 드시면서 채우시고 상대 스킬 쓸 때 평
2레벨- 1레벨 딜교를 실패 하여 피가 빠졌으면 찍어서 피를 회복 하세요.아닐 경우
4레벨-평 상대방 피를 절반 이상 깍을수 있습니다.
6레벨-궁을 키고 콤보를 똑같이 너으시면 됩니다.
마스터 이 다이브 하는 방법
1.상대방 cc기가 없을 경우 평 로 잡으시면 됩니다.
2.빌지 워터가 있을 경우 평로 잡으시면 됩니다.
3.상대 cc기가 있을 경우 평 하시고 상대 cc기 사용 할때 피하시면 됩니다.
4.마이도 피가 없어서 다이브 하기 좀 그럴 떄 평하시고 아껴 두었던을 미니언 한테 사용 하여 타워 어그로를 푸시고 나오시면 됩니다.
구인수 패치후 많은 분들이 템트리에 대해 궁금해 합니다. 먼저 많은 분들이 생각 하고 물어 보셨던 템트리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1.치명타 템트리(룬:칼날비or수확)
치명타 트리는 제 생각은 정글 마이에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라인전 마스터이는 의 존재 차이가 너무나도 큽니다. 그리고 치명타 마스터이는 후반(존야,가엔),스플릿 구도에서 다른 템트리 비해 힘이 빠지고 개싸움 할때만 좋아서 라인 마이보단 정글 마이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2. 방관 템트리
마스터이는 방관으로 딜 하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왜 갑자기 이 템트리 이야기 나오는지 모르겠지만, 마이와 안맞고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치명타 마이 하는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3. 몰락 구인수 가엔or스테락 템트리 vs 몰락 쇼진 마최
마스터 이 국민 템트리이죠. 아니 템트리 였습니다. 패치 이 후 써본 결과 음 아직 딜은 준수하지만 이 가격에 이 템을 사야 하나? 라는 생각이 느꼇습니다. 그래서 랑 비교해보고 게임을 10판 정도 돌려봤습니다. 제가 새로 구상한 템트리가 유틸,dps적으로 훨씬 좋았습니다. 요즘 챔피언 보시면 도주기가 없는 챔피언이 없습니다. 하지만 쇼진으로 스킬 초기화로 알파를 여러번 쓸수 있다는 장점과, 순간 공속으로 dps를 대폭 상승 하고 3코어 나올 성장이면 랑 랑 딜이 그렇게 크게 차이가 안납니다. 그러면 부과적인 옵션인데 는 마저와 생존능력을 올려줍니다. 하지만 는 방관을 줍니다. 마이에게 방관 이란? 많은 분들이 잘 아실겁니다. 옛날 는 AD,공속,딜을 한번에 챙기는 템이였지만 지속적 너프로 이제는 상황에 맞게 가는 템이 된 것 같습니다.
새로운 템트리 미드마이 플레이 영상
탑 마스터이 라인전 중요한 점
마스터이에게 제일 중요한점은 죽지 않는겁니다.
패시브를 이용한 딜교로 초반 솔킬을 노리면 라인전을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주기가 없으므로 과도한 딜교할 경우 죽을 수 있습니다.
스플릿을 하며 어그로를 끌어줍니다. 하지만 말려서 1:1도 질 것 같으면 파밍하며 성장합시다. 스플릿을 할 때는 와드로 시야를 먹으면서 적 위치를 파악해야합니다.
마이는 궁키고 그냥 달려가면 죽습니다. 딜러와 같이 들어오는 걸 잡으면서 진입해도 좋고 점멸을 이용하여 딜러 암살도 좋습니다.
:중
때문에 정말 잡기 어려워 졌습니다. 하지만, 초반 딜교는 마이가 훨씬 강력하고 모션이 준비 자세를 하고 하는편이라, 로 쉽게 피할수 있습니다. 를 1:1 상황에서 의식해서 를 요기서 써버리면, 를 피하거나 따라갈게 없어서 킬을 못 딸수 있습니다. 그리고 를 도주로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빨리 확실하게 잡을수 있으시면 들어 가시고 그 이외는 로밍이나 파밍으로 성장 하시면 됩니다.
:중
미드 마스터이에게 근접 챔피언과 라인전을 한다면 비교적 쉬운편 입니다. 다이애나는 초반 퍼블 따기 매우 쉽습니다.
실드가 있지만 초반딜에 버티질 못합니다. 미니언 먹으러 오는 거 평타 견제를 해주시고 킬각이 보이면 들어가시고
사려서 로만 미니언을 먹으면 원거리 미니언3마리와 다이애나를 맞춰서 견제를 하시다가 다이브로 승부를 보는 편입니다.
:중
원거리 견제가 심한 챔피언이지만, 상대하기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럭스는 몸이 약하기 때문에 초반 라인전을 마이가 견제만 심하게 당하지 않으면 강하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저는 럭스 상대로 1레벨 때 승부를 보는 편입니다.
만약 1레벨 때 딜교를 심하게 손해를 보시면, 2레벨 피를 채우시면 됩니다. 럭스 상대 할 때는 가 제일 중요 합니다. 이유는 럭스 풀콤보가 하나에 딜을 많이 감소 시켜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6이후에도 럭스 속박을 맞아도 잘 죽지는 않습니다.
:상
마이가 상대 하기 매우 까다로운 챔피언이죠. 일격필살은 하나지만, 로 왔다갔다 하면서 지속시간이 끝나서 못잡거나 딜교를 손해보는 일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르블랑 상대로는 미드 마이를 픽하는건 선호 하지 않습니다. 르블랑 상대로 2레벨을 찍어서 파밍이랑 로밍으로 승부를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중상
말자하는 6레벨 확정 제압기가 있어서 매우 힘들어 보이지만, 뚜벅이라 어렵지는 않습니다. 를 원거리 미니언 3마리 견제로 뺴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 후에 로 미니언을 먹으려 오면 진입 하시고 딜교 하시면 됩니다. 6이후에는 평로 원콤이 날 것 같은 상황에서만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중
브랜드는 마이가 잡기 쉬운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확정 cc기가 아닌 화염이 있는 상태에서 를 맞아야 하기 때문에 있는 마이가 무섭지는 않습니다. 초반 평만으로도 반피 이상이 사라집니다. 그 후 다이브를 하는 편입니다. 평평으로 잡으셔도 되고, 안전하게 평로 마무리 하셔도 됩니다.
:중상
마스터이가 라인전 솔킬을 따기 매우 힘든 상대입니다. 초반 딜교를 해도 로 다시 회복을 하고 다이브를 하려고 해도 로 다이브각을 못봅니다. 같이 파밍하시면서, 로밍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중
빅토르는 천천히 하시는게 좋습니다. 초반에 딜교를 하셔서 퍼블을 노리셔도 좋고, 1~2레벨 떄 킬을 못 따셨으면, 로 견제후 다이브각을 보면 됩니다. 를 피하면서 막타용으로 쓰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중
오리아나는 상대에 따라 플레이가 달라집니다. 먼저 사리면서 파밍만 하는 오리아나가 있고, 견제와 딜교를 계속 하는 오리아나가 있습니다. 딜교를 계속 거는 오리아나면 이득입니다. 마이가 진입을 해도 이깁니다. 하지만 6이후 를 배우면 진입을 하면 매우 힘든 상황이 벌어집니다. 평하시다가 를 쓰면 or로 피하고 잡으시면 됩니다.
:중
이렐은 초반 평타 싸움으로 승부 보는 편입니다. 라인전에서 죽지않고 싸우면 어려운 상대는 아닙니다. 를 피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검 하나가 박히고 다음 검 박히는걸 보자마자 로 피하셔야 합니다. 로 농락 당하면서
지속시간이 떨어질수도 있으니 미니언이 별로 없을 때 싸우시는걸 추천 합니다.
:중or중상
제드는 숙련도차이라고 생각합니다. 표창견제로 성장하다가 무난하게 6찍으면 제드가 라인 주도권을 가져갑니다. 그래서 저는 을 들어주는 편입니다. 견제를 맞으면 매우 피가 많이 답니다. 못피할것 같으면
딜을 감소 시켜줍시다. 이제 6 이후 싸움에서는 피지컬 싸움입니다. 를 로 피하기 위하여 라인전에서 미니언이 있을 때 싸우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맞았을 경우 로 딜감소 시켜줍시다.
:중하
미드 라인전중에서 매우 쉬운 상대입니다. ap근접 챔피언 마이가 좋아하는 종류이죠. 먼저 카사딘은 6이전에는 매우 약해서 어떻게 싸우든 마이가 압도합니다. 카사딘이 평타로 미니언을 먹으러 올떄 마다 평타 견제 해주시고 들어가서 킬각을 봅시다. 사정거리가 보다 조금 길기 때문에 서로 거리 있는 상태에서 를 피하려고 하면 힘드실겁니다. 6이후 대부분 타워 다이브로 킬을 보는 편입니다. 로 공격 하시다가 를 쓰면 로 따라가 마무리 합시다.
:중
탈론은 스킬 피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를 발동 못하는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타 평으로 를 발동 시키는데 를 피하면서 진입하시거나 1티맞고 2타를 로 피하고 패시브만 발동 안되게 딜교하다가 적당히 빠지다가 킬각을 보시면 됩니다. 를 배우면 은신 때문에 킬을 따기 어려우니 초반에 이득을 많이 봅시다.
:중
초반 킬을 노리시면 됩니다. 를 로 피하는게 제일 중요하고, 미니언이나 마나 관리하려고 쓰고 바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하지만 티어를 올리다 보면 트페는 를 바로 던지지 않고 낚시를 하면서 던지는 것을 조심 해야합니다. 를 못 쓰게 필드를 압박 해주거나 를 들어주셔도 좋습니다.
:중or중상
야스오는 정말 처음 부터 끝까지 숙련도 싸움입니다. 야스오를 상대 할 때는 이 정말 좋습니다. 로 킬각을 노려보는 것도 방법이지만, 을 들어도 라인전 상대 힘들지 않고 후반에도 잡기 편해집니다. 야스오 상대로는 1~2레벨 딜교를 하지않습니다. 있어서 딜교를 손해 봅니다. 야스오 라인전에서 제일 힘든 점은 이거 입니다. 를 키고 딜교를 하고 싶어도 치고 빠지고 하면서 지속시간 사라지면 일방적인 딜교환을 당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유리한 상황이 아니면 원거리 미니언 뒤에서 천천히 파밍하면서 를 뺴고 딜교 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정리하자면, 미니언 많을 때 싸우는건 매우 안좋고, 에어본 상태를 확인하면서 싸움을 거시면 됩니다.
트페는 몸이 약합니다.그냥 초반에 바로 따주세요.그리고 다이브 하실 때 선 진입은 자살 행위 입니다.
로 트페가 를 던질 때 피하실수 있습니다.(되도록 빠지면 다이브 해주세요)트페가 으로 로밍 가면 빠르게 가는 것도 좋은데 가기는 늦었다고 생각 되시면 빠르게 타워를 밉시다. 아니면 을 들고 팀을 도우러 가줍시다.
트페는 몸이 약합니다.그냥 초반에 바로 따주세요.그리고 다이브 하실 때 선 진입은 자살 행위 입니다.
로 트페가 를 던질 때 피하실수 있습니다.(되도록 빠지면 다이브 해주세요)트페가 으로 로밍 가면 빠르게 가는 것도 좋은데 가기는 늦었다고 생각 되시면 빠르게 타워를 밉시다. 아니면 을 들고 팀을 도우러 가줍시다.
트페는 몸이 약합니다.그냥 초반에 바로 따주세요.그리고 다이브 하실 때 선 진입은 자살 행위 입니다.
로 트페가 를 던질 때 피하실수 있습니다.(되도록 빠지면 다이브 해주세요)트페가 으로 로밍 가면 빠르게 가는 것도 좋은데 가기는 늦었다고 생각 되시면 빠르게 타워를 밉시다. 아니면 을 들고 팀을 도우러 가줍시다.
트페는 몸이 약합니다.그냥 초반에 바로 따주세요.그리고 다이브 하실 때 선 진입은 자살 행위 입니다.
로 트페가 를 던질 때 피하실수 있습니다.(되도록 빠지면 다이브 해주세요)트페가 으로 로밍 가면 빠르게 가는 것도 좋은데 가기는 늦었다고 생각 되시면 빠르게 타워를 밉시다. 아니면 을 들고 팀을 도우러 가줍시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대법은 일단 미드에 주로 나오는 챔피언을 적었습니다. 하지만 상대법이 궁금한 챔피언이 있으면 댓글로 적어 주시거나 '빌 컹'에 친추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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