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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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58.3% (7표)
8.3% (1표)
33.3% (4표)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Veigar, The Tiny Master of Ev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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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가 기초서 - 올해가 마지막

- 달달한쇼콜라(2019-09-22, 조회수: 83238)

1장 드리는 인사말 


공지사항 


 더이상 인벤 공략 게시판이 활성화되고 있지도 않고, 베이가 챔피언에 대한 애정이 조금 식어서

 2019년 3년째를 마지막으로 더이상 공략 작성을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혜지는못말려(달달한쇼콜라)의 공략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자주 공략을 업데이트 해주시는 Ricky리키 님의 공략을 이용해주시고,

 기초 정보가 필요하실때 종종 오십시오.


간단한 공략 들어가기

베이가에 대해서 넓게 알려드리려 작성된 공략임을 밝히며 심화적인 내용은 부족하므로 따로 질문해주세요.

기본적으로 베이가에 대한 소개와 룬 그리고 추천 스펠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스킬 내용면에서는 가벼운 설명과 스킬 응용, 팁을 드리며 사건의 지평선 운용법이 주로 적혀있습니다.

필자의 티어와 플레이 기록은 그래도 나는 베이가를 할 줄 안다고 말할 수는 있는 수준입니다. (다딱)

그러나 정말로 심화적인 내용을 원하신다면 더더욱 상위티어에 계신 분께 질의 응답하시기 바랍니다.




티어 근황 : 다1 됨 (2019-07-17)


숙련도 현황 : 100만 넘은지 꽤됨.




베이가에 대한 가벼운 소개

성장형 마법사 챔피언입니다. 높은 주문력 계수주문력 수급 패시브 패시브와 스킬의 호환이 좋은 편입니다.

역대급 사기 일반 스킬 사건의 지평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론적으로는 무한 성장이 가능합니다.

사거리가 긴편은 아니지만, 매우 높은 데미지 딜링 능력으로 접근하는 챔피언을 크게 압박합니다.

단 성장형 마법사 이기때문에, 초반 개인 성능은 아주 처참한 상태입니다.


한눈에 보는 베이가의 특징 

데미지 딜링 : ★★★★★ (단일 및 광역)          상태이상 및 군중제어 : ★★★★☆

기동성 및 이동속도 : ★★☆☆☆ (극복가능)      성장력 : ★★★★★

사거리 : ★★★☆☆                                안정성 : ★★★☆☆

초반 교전능력 : ★☆☆☆☆                       라인 클리어 : ★★☆☆☆(초반)~★★★★★(후반)


데미지 딜링과 상태이상이 동시에 상당히 강력한 챔피언은 베이가가 거의 유일하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상태이상으로 인해 충챔들의 기동성을 제한하고 제압하기 쉽게 만들기도 하는 챔피언 입니다.

하지만 비교적 낮은 기동성과 길지는 않은 사거리로 인해 약간의 불안정함을 보여줍니다.

또한 초반부 교전에 매우 취약해서 최근 메타인 "바위게 메타"에 적합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콜이 불분명한 솔로 랭크보다는 팀과 조율이 가능한 게임에서 더더욱 추천드리며 빛을 발하는 챔피언입니다.



이런 분들께는 추천드리기 힘듭니다

-적 미드를 찍어누르는 라인 압도형 캐릭터를 선호하시는 분들

-아직 롤을 하신지 얼마 안돼셔서 적 챔피언의 상대법이나 스킬을 잘 모르시는 분들

-상성이 밀려서 일방적으로 맞아야하는 챔피언들을 못하는 유저분들

-다른 포지션에서 정치로 물고 늘어지면 욕을 안하고는 배기지 못하시는 분들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8) 2416 마나 490 (+26.0) 932
공격력 52 (+2.7) 97.9 공격 속도 0.625 (+2.24%) 0.863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 86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2장 룬과 적응형 능치 

다른 챔피언처럼 아주 잘 어울리고 거의 전용장비처럼 이용되는 룬이 없기넓은 범용성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그나마 많이 채택되고 사랑받는 룬을 몇가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Electrocute(감전)감전 Predator(포식자)포식자 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유성 Summon Aery(콩콩이 소환)콩콩이 Unsealed 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봉풀주 Glacial Augment(빙결 강화)빙결  정도가 현재 대표적으로 사용중이며

룬들의 역할을 크게 나눠보자면 세가지 역할로 나뉘게 됩니다

가벼운 데미지 증가 룬 Summon Aery(콩콩이 소환)콩콩이 Arcane Comet(신비로운 유성)유성

강력한 데미지 증가 룬 Electrocute(감전)감전 

꽤나 높은 추가 데미지순간 진입력을 동시에 늘려주는 Predator(포식자)포식자

유틸성 능력치 증가Unsealed 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봉풀주 Glacial Augment(빙결 강화)빙결  정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핵심룬 평가 - 유성 

ArcaneComet(신비로운 유성)은 현재 거의 모든 마법사가 채용 가능하다고 볼 수 있는 간단 하면서도 활용도 또한 좋은 룬입니다.

장점어떤 상황이나 고르기 좋은 무난한 데미지 증가 룬이며, 광역이라는 점 입니다. 

단점 빗나갈 확률이 있으며, 베이가 특유의 높은 계수를 받는다고 해도, 아쉬운 데미지 정도가 있습니다.

또한 이 룬의 경우에는 오직 스킬만 발동이 가능하며, 기본공격 에는 발동이 되지 않습니다.

항상 무난하고 좋은 룬 인것이 장점이며, 무난하기에 뚜렷한 장점은 보기 힘든 것이 단점입니다.




핵심룬 평가 - 콩콩이

SummonAery(콩콩이 소환)
견제력이 굉장히 향상되는 룬입니다. 깜찍한 데미지 증가지만, 기본 공격에도 묻습니다.

또한 이 룬은 날아간 콩콩이가 돌아오는 시간이 곧 쿨타임 이기에, 짧은 쿨타임을 자랑합니다.

장점쉽게 조금씩 누적 데미지 견제가 능통한 것매우 짧은 쿨타임 입니다.

단점매우 낮은 피해량 입니다.



핵심룬 평가 - 감전

Electrocute(감전)
순간적으로 매우 강력한 추가 데미지 룬입니다. 유성,콩콩이 보다 쿨타임은 깁니다.

기본 공격이던, 스킬 공격이던 심지어 소환사 스펠 및 사용 아이템까지 시간내로 3번 치면 발동됩니다.

장점아주 강력한 순간 데미지로 인하여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Dark Matter(암흑 물질)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 콤보에 감전이 터지면 진짜 뿅갑니다.

단점은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Dark Matter(암흑 물질)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는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에 부딫치지 않으면 발동되지 않습니다. 또한 터트리지 못하면 없느니 못합니다.



핵심룬 평가 - 포식자

Predator(포식자)잠깐의 정신 집중 이후, 많은 양의 이속과 첫번째 공격에 묵직한 추가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라인전보다는 로밍과 한타에서 더 빛을 발하는 룬으로, 기존의 고정 관념을 깨고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높은 이동속도로 할수 있는 말로 설명하기 힘든 매우 큰 이득을 볼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말하자면, 지평선을 까는데 더 빠르고 유리하게 위치 선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데미지로 딜러진을 공략하기도 좋습니다.

단점정신 집중이 끊기는 순간,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룬이 되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해야하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을 같이 사용할 수 없으며. 쿨타임이 굉장히 긴 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핵심룬 평가 - 봉풀주

UnsealedSpellbook(봉인 풀린 주문서)여러가지 스펠을 1회용으로써 맛볼수 있는 유틸성 증가룬 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를 들고싶은데 Cleanse(정화)가 강제되는 조합일때 더더욱 도움이 되는 룬입니다.

장점소환사 스펠의 변화시기는 예측할 수 있지만, 계속 달라지기 때문에 대처하기 힘든 변동성

소환사 스펠을 상황에 맞게 꺼내어 그 상황에서 최고의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단점기존 스펠을 잠깐 덮어서 사용하기 때문에 연속으로 사용할 수는 없으며,

그로 인해서 필요한데 덮어씌운 스펠때문에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환사 스펠에 치중된 룬이라서 개별적인 데미지는 조금 아쉬운 부분을 보여줍니다.




핵심룬 평가 - 빙결 강화

GlacialAugment(빙결 강화)사용아이템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을 기용하여 높은 둔화율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룬입니다.

지평선과 같이 사용하여 매우 높은 공간 장악력을 보여주는 하드-CC 룬입니다.

특히나 높은 둔화율로 인해 짤라먹기와 적 포지셔닝 교란에 매우 훌륭합니다.

장점지평선 없이 Dark Matter(암흑 물질)를 단독으로 맞출 수 있다는 것과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과 둔화 장판의 훌륭한 콜라보입니다.
또한 코어템인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의 가격은 매우 싼편으로 아주 빠른 코어 타이밍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미드라이너들과 다르게 GlacialAugment(빙결 강화)룬의 딜로스가 Deviltry(극악무도)패시브로 인해서 매우 적습니다.

단점은 딜링형 룬에 비해 데미지 능력이 다소 떨어지며, 첫코어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의 하위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는 구매하기 매우 애매합니다.
초반에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을 구입하지 못하고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을 사가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사용아이템이 많기 때문에 사용 아이템을 적재적소에 활용해야 한다는 조금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용 아이템이 나오기 전까지는 굉장히 있는듯 없는듯... 성능이 발휘가 안됩니다.





선택 능력치의 경우에는 저는 무조건 OFFENSE(공격)FLEX(유연)FLEX(유연) 혹은 OFFENSE(공격)FLEX(유연)DEFENSE(방어)를 들고갑니다.

조금 더 빠르게 주문력을 올려 마법사 미니언 클리어를 당기고 초반 딜교에서 좀더 아픈 한방을 위해서요.


단 어디까지나 자유롭게 능력치를 택하는 선택지입니다. 

그 외에 코멘트 주시면 글에 하위룬 선택에 대한 코멘트 드리겠습니다.

Transcendence(깨달음)Celerity(기민함)와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Ingenious Hunter(영리한 사냥꾼)등등... 여러가지 헷갈리는 요소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마법사 미니언의 체력이 약 300을 조금 넘기는 수준이니 주문력을 50~60 정도 보유하게 되시면
   
   마법사 미니언을 W 두번으로 빠르게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마나 소모를 조심하세요.

 
Absolute Focus(절대 집중)은 너프가 진행된 이후로 저는 채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 정말로 많은 사용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게 아니라면 무조건 Ravenous Hunter(굶주린 사냥꾼)를 추천드립니다.


Celerity(기민함)더이상 채택하지 않습니다 현재 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혹은 Nullifying Orb(무효화 구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발 Predator(포식자)와 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절대로! 절대로!! 같이 채용하시면 안됩니다. 흑우세요?

※ Time Warp Tonic(시간 왜곡 물약)의 경우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을 사용하실때 채용하시면 놀라운 순간 회복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처맞아야하는 구도 -> 부패 물약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ex) Lux(럭스)LeBlanc(르블랑)Vel'Koz(벨코즈)Syndra(신드라)

거리 안주면서 거의 안맞고 파밍 가능할때 (라인 당겨야함)  -> Doran's Ring(도란의 반지)  ex)Akali(아칼리)Irelia(이렐리아)


3장 소환사 주문 

※ Flash(점멸)은 D키에 넣던, F키에 넣던, 한자리 고정입니다.


스펠 평가 - 순간이동

Teleport(순간이동)나약한 라인 유지력낮은 기동성을 가지고 있는 베이가 에게는 한 줄기의 빛이 되어준 스펠입니다.

덕분에 cc가 많은 요즘에도 좀 덜하다 싶으면 두판 중 한판은 채택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한판은 정화를...

장점매우 빠르고 간편한 라인 복귀전선 합류 입니다. 특히나 스플릿하다가 한타나면 텔타고 갈수 있습니다.
단점 이동형 스펠 이여서, 전투 관련 능력치가 전무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Flash(점멸)점멸만 들고 있는 거나 다름 없음.


스펠 평가 - 정화 

Cleanse(정화)는 적팀에 간악하고 요망한 상태이상으로 먹고사는 녀석 (Leona(레오나)Sejuani(세주아니)Lissandra(리산드라)) 을 골려주기 좋습니다.

특히나 베이가는 뚜벅이라는 태생적 한계 때문에 상태이상에 매우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장점생존력이 비약적으로 상승하면서, 좀더 상태이상을 두려워하지 않는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이것또한 데미지 증가 관련 기능은 없기 때문가끔 아쉽게 놓칠때 "아 점화들걸" 후회하곤 합니다


스펠 평가 - 탈진

Exhaust(탈진)은 지나가다가 발끝만 살짝 비쳐보여도 등골이 오싹한 암살자 놈들을 골려주기 좋습니다.

장점은 Zed(제드)같은 누킹 암살자들은 걸리기만 하면 바보가 되기 때문에 한타 페이즈 까지도 괜찮다는 점과

라인전에서 한번 삐끗했을때 모두의 마블에서 "나이스~"를 외치며 천사카드 쓰듯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너무나도 강력해서 감소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어마어마한 피해량이 가해질때는 소용이 없습니다.

3000 데미지가 40% 적게 들어와도 1800 이 나오는 상황 에서는 그냥 존야를 가시는게 편합니다.


그 외의 스펠 평가 

Ignite(점화)Heal(회복)Ghost(유체화)barrier(방어막) 의 경우에는
전 픽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봉인 풀린 주문서에서 뽑아씁니.

특히 Heal(회복)Ghost(유체화)barrier(방어막)Exhaust(탈진)저는 자주 뽑아쓰기에 주 스펠로는 들지 않는 것 같습니다.

물론 상황을 보자면 사용가능할 시기가 있지만, 저는 사용하지 않기에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예외적으로 이속 베이가 하고 싶을때 Ghost(유체화)를 채택하기도 합니다.

Smite(강타)... 미드 강타의 경우에는 제가 섭취해본 결과, 베이가랑은 안맞습니다. 쓰지 마십셔. 사약입니다.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6/0.7/0.8/0.9/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4장 스킬 설명과 여러가지 이야기


기본적인 스킬 이해
패시브 - 극악무도
Deviltry(극악무도) 베이가의 상징이자 베이가 그 자체라고 볼 수 있는 S급 패시브

미니언 혹은 정글몹을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로 처치할 시 주문력 +1 / 대포 혹은 큰 정글몹의 경우 주문력 +2 
 
적 챔피언 에게 스킬 적중 시 주문력 + 1 

적 챔피언 처치 관여처치 시에 주문력 + 5 

주문력을 공짜로 수급할 수 있는 데다가 조건이 어려운 것도 아니고 제한 수치도 없음!


첫번째 스킬 -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 가장 먼저 마스터해서 Deviltry(극악무도)수급과 견제등에 힘쓰게 하는 스킬.

유일하게 처치 시 주문력을 지급해 주는 스킬인 것도 선마의 이유중 하나임.
스킬의 타격 방식은 Lux(럭스)Light Binding(빛의 속박)매우 똑같음. 딱 두명까지만 맞출 수 있음.

초반에는 뭔가 병신 스킬 같지만 갈수록 이게 치밀한 밸런스 조절 계산이 된 스킬임을 알 수 있음.


두번째 스킬 - 암흑 물질 
Dark Matter(암흑 물질) 주력 라인클리어 담당 스킬이고, 중후반 데미지 지분의 50%를 차지하는 핵딜 스킬임.
그리고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를 3포인트까지 올리고 Dark Matter(암흑 물질)를 찍는 이유가, 적 챔피언을 이 스킬 개별로 맞추기는 불가능함.

무빙 예측을 해서 적의 이동경로에 미리 던져뒀을때 적이 맞거나 떨어지는 줄 모르고 맞거나 둘중 하나 뿐임. 
초반에는Morgana(모르가나)의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거의 똑같은 기능을 하는 스킬이라 봐도 무방하심. 맞아주면 장땡.


세번째 스킬 -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옛날 옛적 서폿 베이가가 유행했던 이유이자 베이가를 픽하는 이유 2 임

또한 한타를 시작하는 공격기가 될 수 있고, 진입을 차단하는 방어기가 될 수도 있음.

베이가가 특정 챔피언의 카운터 픽으로 운용되는 핵심 요소이자 희대의 사기 일반 스킬임.

벽의 기능도 하는 동시에 이동기고 나발이고 지나갈려하면 무조건 그 자리에 멈춰세움
아 물론 저지불가나 너무 높은 강인함에는 소용이 없음. 리메이크 전 Irelia(이렐리아)가 대표적인 예시였음
어찌보면 Camille(카밀) Hextech Ultimatum(마법공학 최후통첩)하고 거의 비슷한 기능을 하기에 Ahri(아리)Akali(아칼리)같은 챔피언 억제하기 좋음.
문제는 그만큼 의존도가 지랄맞게 높아서 이 스킬 없이는 Dark Matter(암흑 물질)의 적중또한 도박임,

지평선이 빠지면 그 순간 베이가는 매우 취약한 상태가 되기에 매우 신중하게 사용해야함.


궁극기 -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 사거리는 650 밖에 안돼지만 콤보의 마무리에 들어가는 대포동 미사일 스킬

특히나 잃은 체력 비례로 데미지가 상승해서 피통이 많은 탱커들마저 뼈아프게 와장창 박혀들어옴. 

6~7 렙때 평소대로라면 마법 저항력 33 기준으로 최소 200 정도부터 최대 350 정도까지 꽃힐 정도.

적의 체력이 500~600인데 스펠이 방어형이 아니라면 충분히 킬각을 노려볼 수도 있음.

하지만 순간적으로 HP가 차오르거나 사거리가 짧아서 거리를 주지 않는 챔피언 에게는 꽤나 취약함.


그 외의 잡다한 이야기들
w를 통한 빠른 클리어 팁

그리고 마법사 미니언은 초반부에 체력이 300을 조금 넘는 정도 인데 주문력이 50~60을 조금 넘어가면

 Dark Matter(암흑 물질)두번으로 클리어가 가능함. OFFENSE(공격)FLEX(유연)Doran's Ring(도란의 반지)에다가 스택 몇개면 3~4레벨에 주문력 50~60이 만들어짐.
만약에 적 미드 라이너 (ex Ekko(에코)) 를 보니  주문력은 많이 모자른데 라인푸쉬가 시급할거 같다?

서둘러 주문력을 올려서 마법사 미니언이라도 두방에 클리어가 되도록 하는게 핵심

하지만 최근에는 상대방 픽 꼬라지가 부패 물약을 채용하는게 좋아서, 집착하지 않아도 좋음.


w선마? e선마? 그것이 알고싶다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에 적팀이 꼬라박힐 확률이 굉장히 높으며,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 아이템을 많은 적팀이 구매했다 

-> 최소한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에 3포인트는 투자해야하고, 선마스터해도 나쁘지 않다.


Dark Matter(암흑 물질)의 데미지 증가가 더 급하며,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가 없이도 충분히 적중이 가능한 상황이다. 대표적으로 GlacialAugment(빙결 강화)룬 들었을때.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가 신경쓰인다면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를 3포인트까지 올리거나, 아예 1포인트만 주고 Dark Matter(암흑 물질)선마 


아니 왜 2레벨에 e 안찍음?

패치로 인해서 바위게 생성 시간이 3:15초로 연장됨에 따라 3레벨을 찍고 먼저 합류가 가능하도록

라인 푸쉬에 좀더 힘을 주고 있습니다. 먼저 도착해서 일점사하면 이기기도 하거든요.


근데 파밍스킬이 왜 주딜임?

그런데 어째서 파밍용 스킬Dark Matter(암흑 물질) 이 중후반 데미지 딜링의 50% 지분이냐고요?


이 스킬은 무려 스택 50당 중복되는 곱연산 10% 쿨타임 감소가 붙기 때문임.

 10%+9%+8%... 이런식으로 수치가 1%씩 줄면서 50스택 마다 쿨감이 붙음. 150 스택만 해도 27%네??

그래서 한그래도 한대 맞으면 탱커도 4주 전치 나오는 스킬이 중후반에는 거의 3초 대로 난사가 되는거임.

생각외로 난전 중에는 잘 안보이기도 하고, 10개 쏴서 1개만 원딜이 맞아도 반피는 뚝딱하고 까임.

탱커들도 지평선에 갇힌 다음에 우수수 떨어지는걸 맞으면 정말로 많이 아파함.


스킬 콤보
전혀 어려울 것 없이 기초적으로는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Dark Matter(암흑 물질)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이고 킬각이면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까지 쏘옥 골

스킬 활용 팁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3레벨까지 투자하는 이유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구매하면 스턴 시간이 모잘라서 Dark Matter(암흑 물질)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를 못맞춤.

하지만 3레벨까지 투자하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사더라도 Dark Matter(암흑 물질)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를 맞출 스턴 시간이 충분해짐.


그런데도 안맞는다면 상대방은 강인함 관련 패시브, 룬을 들고 있을거임. 그럴때는 그냥 5개 시원하게 올려주세요.


※ 개꿀팁! Malphite(말파이트)의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같은 넘어올때만 저지 불가인 애들, 넘어오고 시전이 끝나면 정지할때 스턴먹음 ㅋㅋ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벽에 부딫치면 타격판정이 되어서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Dark Matter(암흑 물질)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3타 판정 룬을 터트릴 수 있음.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의 시전 시간동안 Flash(점멸)을 써서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Flash(점멸)이라는 고급 기술이 가능함.

특히나 왠지는 몰라도 Flash(점멸)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보다는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Flash(점멸)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더 잘 당해줌.






사건의 지평선 활용법


80%의 상황에서 사용하는 매우 기초적인 응용법임. 

기본적으로 풀콤보를 넣기전에 지평선을 펼치고 그 위에 WQ를 연속으로 갈구는 콤보.

별거 아닌거 같지만 중반부터는 갇히면 탱커도 잘못하면 윽엑 하고 죽어버리는 기술임.

이니쉬 걸때 여기에 두세명만 잘 걸려도 그 한타는 박살나버림

아니 근데 그렇다고 너무 욕심부리면 스턴맞고 역관광 나는 수가 있음. 



딱 봐도 쟤는 나한테 돌진기를 쓰겠구나! 싶을때 내 주변에 지평선을 쳐서 돌진기를 막는 용도임.

돌진기가 CC면역 상태가 아니라면 무조건 꼴박하니까 알아두면 생존에 큰 도움이 됨.

특히나 나를 제외하고도 우리 팀원 목숨이 오락가락할때 쳐주면 적팀 뚜벅이는 너무 좋아함.

닭 쫓던 개가 지붕 쳐다보는 꼴나옴 ㅋㅎㅋㅎ




진짜 이건 타워에 라인 꼬라박히면 안됀다 싶을 상황에 어거지로 쓰는 방법임. 

지평선을 세워서 미니언이 정지되면 그 위에 WQ를 끼얹는 응급처치 방법임.

물론 미니언이 많을수록, 특히 W 한방에 마법사 미니언이 지워지는 타이밍에는 더더욱 도움이 되는 기술임.
 
하지만 저레벨에는 W 한방으로 마법사 미니언을 지울 일이 없으니 자제하는게 좋음.

단, 서폿으로 갔을때, 우리팀 원딜한테 CS 버리는거 없이 막아주려고 쓰는 용도또한 가능함.
몸으로 막는 것보다는 효율적이기 때문임. 특히 Caitlyn(케이틀린)Lucian(루시안)같이 일직선 라클기 있는 원딜이 더더욱 좋아함

주의점은 지평선이 빠지니까 쿨타임동안 행동을 조신하게 하지 않으면 박살날 우려가 큼.





시작 아이템
삼신기
대표적 풀템
아이템 빌드
5장 아이템 알아보기

간단하고 매우 이해하기 쉽게 아이템 트리를 설명하자면 세가지 과정을 거쳐야함.

뭐?? 픽창이라고?? 그럼 5장 맨 밑으로 가면 총결산 있음.
그래도 이해가 안돼면 나중에 겜 끝나고 읽어보러 오셈.


첫번째 선택 - 마나 아이템
※ 침착을 든다 해도 이건 필수임.

마법사들이 한꺼번에 성장 마나가 칼질을 당하는 뼈아픈 패치때문에 우리는 마나템 하나 정도는 이제 필수임.
특히나 Dark Matter(암흑 물질)에는 패시브 스택 50당  곱연산 쿨감이라 마나 60~80짜리를 3~4초마다 계속 쓸텐데  

절대로 한타에서 마나통이 박살나지 않을거란 보장은 없음
빙결 강화를 들었거나 스킬 적중률을 높히고 싶다면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를 강추함. 

애초에 빙결 강화는 이거 하나보고 드는 룬이고, 스킬 적중률을 비약적으로 상승시켜줌.

또한 가격도 다른 양피지 출신 마나템보다 500원 이나 저렴한 혜자 아이템임. 개인적으로 필자가 애용함.


그 외의 특별한 상황없을때는 무조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를 추천함. 추가딜 100 + AP계수 라는거 부터가 아주 사랑스러움.

100 + AP계수 라는 데미지는 킬각 잡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되면서 라클도 빨라지게 만들어줌.
특히나 첫귀환에 평균적으로 900원 정도 모이는데 하위템 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이 850원이라 포션이랑 사가기 딱 좋음.

잘하면 제어 와드까지 같이 사갈 수 있는 돈 설계가 되는 유일한 마나템임. 


그리고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을 올리는 챔피언한테는 똑같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을 가서 딜교환을 지지 않게 하기도 했었음.
다만 지금은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을 가는 챔피언이 정말로 극소수라서 별로 추천하지 않아이템임.

PBE 상황을 보니까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건드리던데, 나오면 연구해볼께요.

근데 가끔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상대일때 골드카드 + Q 콤보도 나도 맞고 너도 맞자 식 운영을 할 수 있어서 참 좋음.


딜링 상승 아이템
베이가 한테는 딜링 상승 아이템 삼신기가 있음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리메이크 전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이 세가지 아이템은 구입했을때 딜량 상승이 눈에 보일 정도로 놀라운 기적을 행하는 아이템들임. 
하지만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는 리메이크를 걸쳐 우리에게는 더이상 구매할 가치가 없는 폐급 아이템이 되어버렸고 
그 자리를 우리는 새로이 리메이크 된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를 통해서 메꾸고 있음.

물론 지금도 삼신기의 명성을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가 이어나가고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임.

하지만 그 외에도 취향별로 조금 다르게 채용되는 아이템 또한 있다는 것을 알리려고 함.
 
아 그리고 제발 반반 상황인데 2코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이러지마셈, 차라리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사는게 훨씬 경제적임.

이 비싼 아이템 뽑는 시간에 적팀은 다른 가성비 좋은 코어템 완성해서 휘젓고 다님..

보통 삼신기는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의 순서로 구입하게 되는게 대표적임.
사이사이에 생존형 아이템 들어가고 나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는 4~5코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은 90%로 6코어로 뽑게 됨.

다만 너무 말렸을때나 적이 너무 컸을때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로는 적 마방이 너무 높아서 적팀 딜러진에 흠집도 못낸다 싶으면  
2코어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바로 구매하면 적팀이 이제 최소한 짱돌 얻어맞는 데미지는 나올거임.


삼신기 외의 딜템

플레이어들이 아이템 특유의 뽕맛 혹은 특별 케이스 때문에 쓰는 템임.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특정템을 제외하고)
초보분들께는 비추천 드리는데 어느정도 숙련자분들은 충분히 취향에 따라 가져갈 수도 있음.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깡 주문력 120, 이동속도 10%에 스택을 쌓아 사용하면 저걸 또 추가로 얹어주는

체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같은 방어형 능력치는 1도 없는 괴상망측한 딜링 아이템임.

차라리 마나라도 달려있었으면 마나템 자리에 들어갈었을텐데, 진짜 방어형 능력치가 아예 없어서

유리대포가 되는 극단적인 면의 아이템이라 진입장벽이 꽤나 심한 아이템임.

단, 높은 이동속도를 주기에 망자의 갑옷과 함께 채용하면 기동력이 눈에 띄게 늘어나게 됨.


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빙결쓰는 애들이 GLP-800 만으로는 만족을 못해서 둔화 더 걸려고 사는 아이템임.

빙결일때는 2코어로 올립니다.

아칼리 이렐도 조용하고 체력템 안올린다고 빵! 터질 메타는 아닌거 같으니... 해볼만해 보입니다.

빙결강화 제외하고는 데미지 로스가 상당하므로 채용을 안합니다. 빙결때도 안고르는게 태반이고요.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는 한때 벨트 돌진을 통해서 약간의 깜짝 지평선을 쏘는 원리를 이용하는 아이템 이였음.

그러나 능력치가 미약하고 쓰는 사람만 계속 쓰게 되는 아이템 인지라 초보분들은 비추천드림,

하지만 어느정도 숙련이 되신다면 충분히 사용해도 나쁘지 않은 거의 유일한 아이템임.

단, 지금은 차라리 빙결 강화를 들어서 적을 둔화시키는 방향을 추천드림.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빙결강화는 쓰기 싫은데 과거 탱베이가 잊지 못하고 둔화 개꿀잼 이러는 분들이 종종 쓰심. 개비추



생존형 아이템
생존형 아이템은 두가지 갈래로 나뉨. 주문력 섞인 유사 탱템주문력 없는 리얼 탱템임.

예전에는 리얼 탱템 두르고 극탱 베이가하는 메타도 있었는데 리워크로 극탱은 망함.


유사 탱템

이건 설명안해도 딱 보자마자 아실거임.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이 두가지 밖에 없음 ㅎㅎ

다만 두 아이템의 역할이 다른건 아시고 가셔야함. 이미 아시는 분은 그냥 넘어가셔도 무방함.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순간적으로 정신나가게 아픈 스킬 한두개 씹어야 할때 올리는 케이스임.
Fizz(피즈)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같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로 막아도 소용이 거의 없거나 막아도 후속타에 뒤지는 챔피언에 주로 추천이 됨. 

하지만 못키면 윽엑하고 그냥 죽어서 기습적이고 연속적인 상태이상에는 비교적 취약함.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어디서 자꾸 날아오는 1회성 스킬 맞으면 큰일날때 적팀이 날 견제하기 까다롭도록 만들어줌.
특히나 Blitzcrank(블리츠크랭크)의 Rocket Grab(로켓 손)같이 한번 처맞으면 돌이킬 수 없는 일이 벌어질때 굉장히 추천됨.

하지만 반대로 연속기 챔피언이나 한번 막는 걸로는 부족할때는 비교적 취약함



리얼 탱템

예전에 리메이크 전에 있던 극탱 베이가의 부산물 같은건데. 브루저처럼 운영한다고 보면 편함.

주로 내가 적을 피지컬로 찍어누를 수 있다거나 압도적인 성장 차이가 난다거나 

좀더 변태스럽고 더러운 플레이를 즐기시거나 좀 독특한 상황에서 사용되는 경우임.

특히나 메이지들이 약간씩은 탐내는 꽤나 좋은 탱커 아이템들이 있잖음? 그걸 채용하는 거임.

지금도 억지부리자면 삼신기 + 신발 빼고 두칸이 비는데 거기다가 탱템을 박아넣을때도 있음.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Abyssal Mask(심연의 가면)Adaptive Helm(적응형 투구)대표적으로 상황과 플레이어 성향에 따라 주로 채용되는 리얼 탱템임.

다만 어디까지나 베이가는 AP계수를 받는 마법사 임을 명심하고 딜로스가 안나게 채용하는게 좋은거임.

과하면 오히려 딜로스가 나기때문에 한타를 개발리고 스노우볼이 굴러가는 상황도 나올 수가 있음.

솔직히 동성장에서 마법사가 탱템 올려서 버텨야 얼마나 더 버티겠음?? 




아이템 총 결산 (모범 답안)

픽창에서 오셨다구요?? 그럼 급하니까 일단 형식만 보고 가세요.

생존템 하고 신발은 진짜 너무 유동적으로 가는 아이템이라 님들 상황에 따라 짜서 넣어야함.

빙결 강화 베이가 :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생존템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단, 정말 말려서 딜이 필요할때는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를 2코어에 올리기도 합니다. 나중에 팔고 Twin Shadows(쌍둥이 그림자)으로 바꾸고요.


평범한 극딜 베이가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생존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이상적인 꿈의 2탱템 베이가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리얼 탱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꿀잼 잼속 베이가 :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을 둘다 채용하면됨. 높은 이속으로 쏘다니기 좋음

※ 본인은 기본 코어템 중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를 제외한 다음에 남는 두칸으로 두개를 채우고 있음 

ex)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칠흑의 방패(E) 거슬리는건 기본이요.

어둠의 속박(Q) 맞으면 바로 고통의 대지(W) 콤보 들어오는게 개띠꺼움.

그렇다고 어둠의 속박(Q)이 피하기 쉬운 것도 아니고,

멀리서 고통의 대지(W)로 라클하면서 영혼 흡수(P)로 지는 또 피채움.

그렇다고 다 피하자니 영혼의 속박(R) 을 먼저 걸기도 해서 힘들어요.

TIP. 칠흑의 방패(E)는 높은 AP 데미지로 깨트릴 수도 있음.
카사딘

6레벨 전에는 포션 먹으면서 무의 구체(Q)랑 사악한 일격(Q) 교환하면서 견제하는데,

6레벨이 지나는 순간 균열 이동(R)을 배우면서 극 상성으로 돌변함.

하지만 우리 정글이 좀 쎄다 싶으면 6레벨 전까지는 2vs2 싸움해도 됨.

근데 6레벨 이후로는 카사딘을 잡는 것 보다는 로밍이 더 나을지도 모름,

죽었으면 우리가 죽었지, 카사딘을 잡을 일은 양학이나 음주롤 상대 빼고는 없음.
탈론
원래 애니비아를 넣었었는데 요즘 안보이기도 하고, 이 챔피언이 너무 짜증나서 써봄.

라인전 자체는 2렙 깜짝 W(갈퀴손) 녹서스식 외교(Q) 콤보 아니면 괜찮은데

우리팀이 로밍에 터져나가요. 밴하시거나 나오면 닷지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워요

막 지 혼자 W(갈퀴손)에 티아맷 올려서 라클하고 정글 찾아서 죽이는데 정치 들어옴.

만나시면 라인푸쉬 미쳤으니까 W(암흑 물질) 로 마법사 한방에 지워지게 q-w 투자해야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

다른 메이지할때는 장막때문에 정말 짜증나는 챔피언이지만

지평선에 표창곡예(E), 무결처형(R) 모두 들이박기 때문에 웃음벨이 되어버림.

킬은 못따도 사악한 일격(Q) 견제는 알차게 해줄 수가 있음.

하지만 견제하다가 실수하면 오연투척검(Q) + 평타에 피가 너덜너덜해지는 걸 인지하셈.

아지르

아칼리랑 비슷함. 신기루(E)가 지평선에 꼴박당하기 때문에 광대가 따로없음

하지만 라인전에서는 일어나라!(W) + 사막의 맹습(Q) 콤보에 피가 쑥쑥 빠짐.

꽤나 스트레스 받지만 참고 견디면 후반에 통닭 해버릴 수 있음.

의외로 얘가 라인전에서 포션 빼는건 참 잘하는데 킬각은 못잼.

아지르한테 킬각 잡힐일은 딸피일때 황제의 진영(R)으로 적진 앞에 던져질때 빼고는 없음.

아 근데 얘도 후반 왕귀챔이라 너무 시간 질질 끌리면 팀파이트때 기도메타로 변질됨.

솔직히 아칼리랑 아지르도 기본 피지컬이 있어야 상대하기 쉬운거지,

이 챔피언은 극 초보자에게는 너무 약한 라인전 때문에 추천못하겠음.

그 외에 솔직히 말해서 진짜 아예 쉬운 챔피언은 아예 없음.

아지르 아칼리도 "안 죽을수 있다" 정도지, 이기는건 아니에용.


눈물나는 라인전 현실 

기본적으로 라인전이 굉장히 허약하기 때문에 60% 정도가 처맞는 상성임.

이걸 잘 알아두고 안전한 성장을 하는데는 세가지 방법이 있음 

첫번째는 피지컬 차이로 적을 찍어눌러 죽이는 것인데 부캐라도 힘든 상황이 대부분,

두번째는 이득 외에는 손해보지 않을 행동만 해서 이득만 누적시키는 것 (무난히 성장) 이며

세번째는 듀오로 정글을 구한다음에 미드 무한갱 (미드 시팅) 을 시키는것 입니다.

대부분 두번째 상황이 솔랭의 상황일텐데 두번째 상황에는 그리 좋지 않은건 팩트임.

기본적으로 미드 기여도 차이로 인한 미드 차이 정치질은 기본으로 깔고 들어오지만 잘 버텨내주셈.

일단 라인전만 어떻게든 보내자! 가 이 챔피언의 기본적인 운영법임.

물론 라인전만 끝나면 본인 능력에 따라 게임 뒤집어버리기도 가능할 수준.



라인전이 약한데 왜 라인전 강캐한테 뽑는가?
하루에도 매드무비가 수십개씩 쏟아지는 충챔들! Irelia(이렐리아)Yasuo(야스오)Kai’Sa(카이사)Riven(리븐)

이 챔피언들의 매드무비를 확인해보면 가장 핵심적인 장점을 볼 수가 있는데.

적의 스킬을 쇽쇽쇽 피하면서 두들겨패는 무빙과 막아내거나 무력화하는 스킬 센스가 돋보이는 장점임.

이런 챔피언들은 논타겟팅 스킬은 피지컬이 극대화되어서 회피하기가 나름 쉬운 반면에

타겟팅 cc, 하드 cc 조합에 굉장히 취약한게 현실임. 그러므로 베이가가 채용되는 것임.

특히나 지평선은 cc저항이 강하거나 정화라던가 혹은 순간이동이 없다면 죽어도 못넘어가는게 현실임.

그렇기에 해당 챔피언들의 기동성은 지평선 내부에서는 절대로 극대화될 수 없게됨.

챔피언의 정체성인 기동성이 짤린 충챔들은 그냥 바보가 되기때문에 팀원과 매우 쉽게 제압이 가능함.

만약 수은, 정화를 들게 되더라도 수은을 사기위한 코어 손해, 스펠적 손해를 보게 됨.



라인전 난이도 요약 (실력 기준 : 같은 티어 )
천적 ★★★★★  ( cs에 손대면 맞음 )

Nocturne(녹턴)Lucian(루시안)Morgana(모르가나)Zed(제드)Kassadin(카사딘)Fizz(피즈)Anivia(애니비아)Jayce(제이스)Talon(탈론)

조금 매움 ★★★★☆ ( 라인전 짐 )

Neeko(니코)Ryze(라이즈)Vladimir(블라디미르)Ahri(아리)Azir(아지르)Yasuo(야스오)Ekko(에코)Orianna(오리아나)Zoe(조이)Cassiopeia(카시오페아)Talon(탈론)LeBlanc(르블랑)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Xerath(제라스)Syndra(신드라)


할 만함 ★★★☆☆ ( 정글 싸움 )

Galio(갈리오)Lux(럭스)Malzahar(말자하)Brand(브랜드)Annie(애니)Karthus(카서스)Lissandra(리산드라)Zilean(질리언)


라인 당기고 폭풍 파밍 가능
Diana(다이애나)Aatrox(아트록스)Akali(아칼리)Irelia(이렐리아)Katarina(카타리나) 대신 로밍으로 겜 터질 수도 있음. 

로밍이 특출남 ( 팀이 화냄 )
LeBlanc(르블랑)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Katarina(카타리나)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Taliyah(탈리야)Talon(탈론)

얘네는 진짜 개골때림 ㄹㅇ; 


간단한 상대법 - 업데이트 속도 느림 - (12/31 부터 시작) 

(슬쩍한 투명 와드) : 상대법 맞아요? 당연한 소리만 보이는데 이게 어딜봐서 공략임?
Ruby Sightstone(루비 시야석) : 잘 알고 계시네요, 제발 좀 지켜주세요. 종종 지키지 못하니까 제가 꼭 강조해서 적어드리는 거구요.


모든 상대법에 기본적으로 깔고 들어가야할 기본적인 규칙 

1. 라인은 당기는 것이 좋다. (미니언을 때리지말고 막타만 치면서 섭취)
    
   단. 타워에 많이 박히지는 않게 어느정도 완급조절이 필요함.

2. 솔킬각을 보지말고 미니언 킬각을 봐라. (마법사 미니언 15개 = 1킬)
 
    베이가로 킬각을 본다면 참 좋지만, 일반적으로는 딱뎀이 안나오는 일이 대부분이며 거의 킬각이 안나옴.
    

Nocturne(녹턴)미드 녹턴  (닷지 추천 챔피언)

주력 콤보 :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평타질 (6렙전) Paranoia(피해망상)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평타질 (6렙전)

상대법이라고 말하기도 창피하지만 Duskbringer(황혼의 인도자)Umbra Blades(그림자 칼날: 준비 완료) 라인푸쉬 따라가기 너무 힘듭니다. 

이 챔피언이 어려운 이유는 빠른 라인푸쉬가 기본적으로 있기 때문입니다.

6렙전에는 그나마 조금 패놓는게 가능하니 마나좀 녹여가며 푸쉬하면 따라갈 만합니다

하지만 진짜 시작은 역시나 6레벨 후부터 난이도가 급증하는 순간부터 입니다.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로 인해서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이 통하지 않고 Paranoia(피해망상)또한 저지 불가 상태이기 때문에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가 통하지 않습니다.
그나마 입롤 요소로 따져보자면 Paranoia(피해망상)가 도착한 후에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를 다른 스킬로 벗겨내고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에 꼴박하게 만드는 것...
솔직히 말해서 (초시계 키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빨리 사주시는게 속편합니다. 드릴 말씀이 없네요.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존야를 쓰더라도 이미 걸렸다면 그대로 이어져서 존야가 끝나도 공포에 걸리게 만듭니다.
존야를 쓸때 Unspeakable Horror(말할 수 없는 공포)가 걸리기 전에 미리 쓰는게 가장 현명합니다. 존야 풀리지마자 공포 걸리면 죽어요.
            
이미 걸렸다면 조금 기다렸다가 공포 걸리기 조금전에 쓰는 것이 좋습니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주력 콤보 :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을 발라두고 Lunar Rush(월광 쇄도)진입 후 구타 혹은 Lunar Rush(월광 쇄도) 선 진입후 구타 


이 친구의 경우에는 6레벨 전까지는 계속 두들겨 맞는 약캐 코스프레를 해대는데요.
하지만 6레벨이 지나는 순간! 마방이 없다면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혹은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을 들고와서 뚝배기가 작살나게 됩니다.

거리조절 의미없어요. 그놈의 거리조절은 항상 말이 나오는데 그렇게 잘했으면 Camille(카밀) 2렙갱도 안당하겠지.
그냥 빨리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사시고 들어오더라도 한큐에는 터지지 않게끔 기본 세팅을 해주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Lunar Rush(월광 쇄도)지평선을 넘어가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내껏만 후다다닥 싸지르고 도망가세요.

무한 갱콜을 하던가. 그것 외에는 이 챔피언을 1대1 로 이기는것은 동성장으로는 불가능합니다. 후반빼고요.

주로 선템은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혹은 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을 구매해서 오는 친구여서 누킹 데미지가 매우 강력합니다.덷 
핵심은 6레벨 후에는 절대로 절대로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의 스택이 쌓여있을때 접근하면 안된다는 것과.
Lunar Rush(월광 쇄도)진입은 꼭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묻어있지 않아도 그냥 들이박을 수도 있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특히나 잘하는 친구들은 미니언에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묻혀놓고 2단 Lunar Rush(월광 쇄도)를 사용해서 순식간에 접근도 합니다.


Ryze(라이즈)라이즈 

주력 콤보 : 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전이)Overload(과부하) 혹은 Spell Flux(주문 전이)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 둘중 하나씩 반복, 그런데 스킬 난사라서...ㅎㅎㅎ;;; 

스피드한 피지컬형 메이지 이런 챔피언들에게 기본적으로 라인전 딜교환은 지는게 대부분 이지만 

역시나 기동성을 제한하는 베이가의 특성상 초반을 잘 넘기면 후에 짤라먹기 정말로 쉬운 친구입니다.

가장 조심해야 할것은 이 친구 역시 마나가 올라가면 주문력이 올라가는 특이한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차하면 Abyssal Mask(심연의 가면)을 구매해서 까다로워지거나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가 나온 이후로 갑자기 쎄지기도 합니다.

이 친구도 일종의 왕귀형 메이지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나중에는 콤보 한번이 누킹으로 변모하게 됩니다.

잘못 막지 못하면 챔피언 특성상 무쌍을 찍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니 조심스럽게 접근해야합니다.

Spell Flux(주문 전이)는 적중당하면 표식이 전파됩니다. 이 퍼진 표식들을 통해 Overload(과부하)가 전이될 수 있습니다.

또한 표식이 묻어있는 대상강화된 스킬을 맞게 되어서 오래 묶이거나....Rune Prison(룬 감옥) 더 아프게 맞습니다.Overload(과부하)

표식이 전파됬다면 Overload(과부하)또한 Spell Flux(주문 전이)를 타고 같이 퍼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Spell Flux(주문 전이)각 주지마세요.

특히 미니언 상대로 Spell Flux(주문 전이)Overload(과부하) 전이 콤보를 당하면 굉장히 피곤해집니다. 아프거든요

하지만 라이즈는 마나를 녹여내며 딜링을 하기에 초반부에 마나가 모자를때는 정말 약합니다.
하다못해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첫템으로 사오는데도 마나가 모잘라서 평타 치는 기계로 변모합니다.

그때 최대한 아군 정글러와 바위게 싸움 이득 혹은 갱으로 조져놓는 것이 좋습니다.

핵심은 주력 딜링인 Overload(과부하) 최대한 덜 맞는 것과 Rune Prison(룬 감옥)로 묶였을 때 침착하게 대처하는 것입니다.

괜히 놀라서 Rune Prison(룬 감옥) 맞았다고 Spell Flux(주문 전이)Overload(과부하)까지 맞지 말고 빨리 옆으로 피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구매한다면 속박이 더 일찍 풀리니까 더 피하기 쉬워지겠죠?

만약 Spell Flux(주문 전이)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를 사용한다면 막상 엄청 아프지는 않으니 적당히 맞딜교 후 빠져 나오셔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저런 콤보를 넣을텐데 우리는 버텨낼 수가 없습니다.


Lux(럭스)럭스 

주력 콤보 :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  그리고 섞여 들어오는 평타 Illumination(광채)

인식이 정말로 쓰레기 그 자체로 되어있는 메이지 계의 똥덩어리 럭스입니다!
하지만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을 통해서 당하는 저렙 견제는 꽤나 매서웠! 지만... 

꽤나 전에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범위 패치를 받고 회피하기 나름 쉬워지면서 저렙 견제도 덜 무서워 졌습니다.

정말로 간단하게 세가지 약속만 저랑 하시고 상대를 하시면 필승 하실 겁니다.


첫번째. 1~3렙 구간 럭스에게 거리를 주었다가 두들겨 맞지 말자!

의외로 럭스는 초반에 Light Binding(빛의 속박)Illumination(광채)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을 맞아보면 반피가 빠질 정도로 강력합니다. 
심지어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까지 있어서 바위게 2:2 싸움도 상당히 강력한 축에 속합니다. 

두번째. 그래도 메이지라서 누킹은 쎄다! 그러므로 절대로 Light Binding(빛의 속박)를 맞아주어선 안된다
  
못피하겠으면 밴시를 일찍 사시던가 정화를 드시던가 해결책을 마련해주세요
Light Binding(빛의 속박)가 빗나가는 순간 럭스의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는 맞을지 언정 Final Spark(최후의 섬광)를 맞을 확률은 극악입니다 ㅎㅎㅎ


세번째. 이기려 들지말고, 너도 파밍해 ^^ 나도 파밍해 ^^ 마음가짐으로 임할 것.

럭스는 스킬의 계수가 메이지...치곤 많이 낮은 편입니다. 그래서 성장력도 떨어지는 편의 챔피언이죠.

그냥...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럭스의 딜량은 생각보다 잘 박히질 않습니다. 

물몸들은 물라도 나중에 탱커들한테는 딜이 안박혀요

참... cc도 있고 배리어도 있고 다 좋은데 다 있어서 어중간한 챔....


LeBlanc(르블랑)르블랑 

주력 콤보 : 그냥 지멋대로 스킬 복사하고 지랄발광 Distortion(왜곡)Mimic(모방)Ethereal Chains(환영 사슬)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Ethereal Chains(환영 사슬)등등.


옛날 옛적부터 우리들의 전통적인 이를 갈아가며 라인전에 임하게 되는 주범 top 3중 하나입니다.

물론 1vs1 라인전 견적 자체는 안따이거나 가끔 역관광도 하지만, 

2vs2 혹은 갱호응이 매우 강력해서 짜증나는 챔입니다. 실제로 맞딜해보면 그리 꿇리지 않지만

너는 맞고 나는 안맞고 식의 이기주의적 딜교를 일삼기때문에 이길 수 없는 것이구요.

이 챔피언을 상대로는 정말로 간단하지만 잘 지켜지지 않는 것을 지켜야 합니다. 

첫번째로 절대로 적 정글이 보이지 않는다면 르블랑에게 Distortion(왜곡)Ethereal Chains(환영 사슬) 거리를 주어선 안됩니다.

두번째로는 6레벨 후에 Distortion(왜곡)Mimic(모방)의 2연속 진입 및 도주기를 고려해서 행동하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반드시 반드시 반드시 반드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사셔야합니다.

그리고 외줄타기 챔피언 특성상 한두번 미끄러지면 그대로 치명상입니다.

실수를 포착하고 저격하세요. 그렇다면 필승입니다.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 관짝 ) 

주력 콤보 : Glacial Path(얼음갈퀴 길) 진입 후에 Ring of Frost(서릿발)Ice Shard(얼음 파편)Frozen Tomb(얼음 무덤) 혹은  Flash(점멸)Ring of Frost(서릿발)Frozen Tomb(얼음 무덤)Glacial Path(얼음갈퀴 길)Ice Shard(얼음 파편) 콤보 

너프 이후로 라인푸쉬가 초반에 불구가 되시면서 상대하기가 정말로 편해졌습니다, 견제까지 노려볼 수 있어요.

실수만 없다면 서로가 죽이지 못하는 관계라서 정글 차이 혹은 한타 페이즈 또는 바위게에서 결착이 납니다.

다만 긴거리의 이동기Glacial Path(얼음갈퀴 길)개싸움 특화로 인해서 우리 정글이 갑자기 카정 들어간다던가 등의 행위를 방지하세요

CCRing of Frost(서릿발)Frozen Tomb(얼음 무덤)에 쌈싸져서 적 정글 뱃속으로 꿀꺽하고 넘어가는 우리 정글러를 볼 수 있습니다.

리산드라의 Glacial Path(얼음갈퀴 길)(E)는 도착하는 곳에 지평선을 겹쳐 깔아준다면 그냥 다들 안넘어옵니다.

특히 두번째 경우에는 잘못 넘어오면 그대로 보쌈 해먹을 수도 있으나 위험성이 조금 있습니다.




Lissandra(리산드라)겁도 없이 Veigar(베이가)앞에서 자기 자신에게 Frozen Tomb(얼음 무덤)를 사용한다면 끝나기 살짝 전에 ㅎㅎ 아시죠?




Malzahar(말자하)말자하 

서로 라인만 잘 받아먹는다면 정말로 쉬운 상대이지만, 정글 개입 가정하에 서로 눈치싸움이 아주 바빠요.

선공권 자체도 우리는 Void Shift(공허 태세)를 벗겨야 하지만, 저쪽은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하나 주우우우욱 꽃아주면 끝나게 됨.

그냥 정글한테 미드 개입하지 말라고 그냥 역갱이랑 다이브 방지만 요청한 다음에 라인 받아드세요.

적정글이 Elise(엘리스)엘리스 같이 다이브 압박등이 강하다면 고민하지말고 수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을 사는것도 좋습니다.

※ 주의 : 절대로 라인푸쉬를 할때 Void Swarm(공허의 무리)보다 Dark Matter(암흑 물질)를 먼저 사용하지 않는다.

말자하의 라인푸쉬력의 원천은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가 40% Void Swarm(공허의 무리)가 55%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가 5% 입니다.

절대로 절대로 라인전 단계에서 Void Swarm(공허의 무리)을 소환하기 전에 라인푸쉬를 한답시고 Dark Matter(암흑 물질)를 미니언에 쓰는 순간.

당신은 그 웨이브가 타워에 꼬라박히거나 너무 빨리 밀려버려서 허겁지겁 주워먹게 될겁니다


 

 더이상 인벤 공략 게시판이 활성화되고 있지도 않고, 베이가 챔피언에 대한 애정이 조금 식어서

 2019년 3년째를 마지막으로 더이상 공략 작성을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혜지는못말려(달달한쇼콜라)의 공략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자주 공략을 업데이트 해주시는 Ricky리키 님의 공략을 이용해주시고,

 기초 정보가 필요하실때 종종 오십시오.





라인전 및 정글 2:2싸움

 솔직히 말하자면 땡겨서 받아먹다가 적이 실수하거나 우리팀 호응으로 성장하는 식임.


초반 정글 싸움은 왠만하면 기피하되, 우리 정글이 압승중이다 싶으면 후다다닥 가서 도와주셈.


단 초반은 2~3레벨 싸움을 말하는거지, 그 후에는 충분히 지원을 가볼만한 챔피언임.


운영법

 시간 1분 1초가 귀한 챔피언이므로, 동선 낭비 및 사망 시간은 절대로 허용되지 않는 챔피언임.


최대한 죽지말고 cs를 좀 버리더라도 안전하게 플레이 하는게 최우선적임.


신중하게 확실한 각이 보일때만 행동으로 옮기고 그 외의 불확실한 요소에는 기대지 않는게 좋음.


난 잘했는데 팀때문에 자꾸 져요.
억울한 판때문에 못 올라가신다구요? 변명하지 마세요. 그러면 부캐 대리들은 어떻게 올라가는 걸까요?

걔네는 억울한 판 마저 이기니까 올라가는 거에요. 올라가고 싶다면 억울한 판도 이겨야 해요.

만약 슬슬 이제 억울하게 지는 판이 생긴다면 자신에게 딱 맞는 현지 구간에 다가가는 중이에요.

어려운게 너무 많아요.
쉬운게 어디있어요. 하다보면 느는거니까요. 대신 친구 추가 주시고 질문 주시면 제가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대신 제 상식밖의 질문이라던가, 마챌 구간 게임 양상같은건 저에게 여쭈어보시면 곤란합니다.

한타 하는법
좀 설명하기에는 복잡한데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진입하는 적 브루저 및 탱커를 방해하면서 폭파시키고

지평선과 암흑 물질로 적 딜러진이 진입각을 보지 못하도록 계속해서 압박해주는 역할임.

반피 이하인 적에게는 이미 우리팀이 다른 스킬로 잡는게 아니라면 고민없이 궁극기 꽃아주셈.

공략에 이것이 잘못되었어요!
아이쿠, 댓글로 오류 제보 해주시면 빠른 시일내로 수정 및 감사의 뜻으로 닉네임 달아드리겠습니다.

마치며
근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얘도 비주얼 리메이크 필요한 챔피언 인거 같음 ㅇㄱㄹㅇ;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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