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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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3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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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 착취 보호막강타 거북이 [좀비우디르]

- 손이브론즈라(2018-11-21, 조회수: 10386)


로밍갈 때
부패를 빨면 이속 5%가 늘어납니다. 

끈질긴 좀비 우디르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착취의 손아귀 라인전 강하게 갑시다. 모든스킬을 평타로 쳐야하는 우디르에게 효율이 좋습니다.

보호막 강타 시즌7에도 탑 우디르 햇었는데 이번에 시즌8로 넘어오면서 새로생긴 보호막 강타입니다.

W스킬  지속 효과: 우디르가 거북이 태세에 돌입한 후 첫 번째 공격과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시 최대 체력의 2.5%가 회복됩니다. 회복되는 체력은 우디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5%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5초 동안 60/95/130/165/200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시너지를 이룰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실상 위의 두 룬이 이번 공략의 핵심입니다.

보호막 강타 발동조건 W스킬만 키면 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할건 보호막 강타에는 실드 계수 8.5% 와 추가체력 계수 1.5%가 있고
W스킬 거북이폼에는 피흡에 최대체력 2.5%가 붙어있습니다.
착취딜은 여러분들이 아시는것처럼 최대체력 4%입니다.
 이 세가지에는 모두 체력계수가 붙어있으며 착취는 최대체력을 올려주는 기능을 합니다.

 
 재생의 바람은 우디르를 좀더 라인에서 버틸 수 있게 해줍니다.

과잉성장 과잉성장룬도 착취와 마찬가지로 체력을 올려줍니다.

다만 후반에 빛을 발할 수 있는 특성이고 이번에 탱커에게는 효율이 다소 낮아졌습니다.


 소생을 들어서 실드계수를 늘려 보호막 강타와 거북이 폼 W스킬에 힘을 실어주시는것도 좋아요.


시즌 7에서 착취 우디르를 할 땐 룬에 의해 추가스탯이 고정되어 있어서 체력만 높아져서
CS를 먹기 많이 힘들었는데요.

이번에 시즌8로 넘어오면서 추가스탯 선정에 자유를 얻게되었습니다.

우디르는 평타가 핵심이죠.
공격속도+9%
적응형 능력치 +10
체력 +15 ~ 90을 들어줍니다.
시간 왜곡 물약  첫 템을 부패의 물약 올리기 때문에 시너지겸 올려줍니다.
비스킷 배달 이따가 템트리 보시면 알겠지만 트포, 광휘의검 초반 마나아이템을 올리지 않아서 마나가 딸립니다. 그러므로 비스켓으로 마나통을 키워서 부패의 물약과 함께 부족한 마나를 충당해주신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이번에 텔포가 너프 먹었나요? 잘 모르겠네요...

점화나 텔 둘중 하나 들어줍니다.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20+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30~40%(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8/56/74/92/11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6%(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40/55/70/85%(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80~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거북이 태세
(Turtle Stance)
마나 소모: 47/44/41/38/3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속 효과: 우디르가 거북이 태세에 돌입한 후 첫 번째 공격과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시 최대 체력의 2.5%가 회복됩니다. 회복되는 체력은 우디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5%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5초 동안 60/95/130/165/200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초심자에게 권해드리는 기본 방향은 거북이 선마이며

상급자의 경우
라인전 상황에 따라 거북이 3렙 이후 유동적으로 스킬트리를 올리는것을 추천합니다.
  접근이 힘들면 곰폼, 맞딜이 부족하면 호랑이폼을 찍어줍니다.

스킬 콤보
한타때 거북이 폼을 스킬 쿨마다 써서 바퀴벌레처럼 살아주셔야합니다.
 

스킬 활용 팁
딜은 가급적이면 호랑이 딜로 계속 퍼붓기보다는 호랑이폼 첫타의 도트딜을 이용하실것을 추천드리며
 
거북이폼을 이용한 피흡과 곰폼을 이용한 스턴으로 상대의 움직임을 제압하시는것을 우선 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어그로를 끄는것이 최 우선순위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0) 물약 특성을 들기 때문에 부패를 들어줍니다. 초반 마나관리에도 용이해요.

  (1) 첫템으로 권장합니다. 착취 발동조건을 유지시켜주며 

초반에 거북이폼으로 상대스킬을 맞으면서 라인을 미는데 도움이 됩니다.

   나중에 썬파로 올려도되긴 합니다만 우리팀 라인클리어가 약해서 어쩔 수 없이 밀어야 할 때나 엄청나게 잘 컸을때가 아니라면 되도록  바미의 불씨를 팔고 후반 한타에 도움되는 다른 탱템을 사시는것을 추천합니다.

  (2) 바미의 불씨 다음으로 탐망을 올려줍니다. 라인전에서 곰폼으로 한대 치고 빠질 때 용이하며 적에게 끈질기게 따라가서 착취, 거북이로 좀비처럼 달라붙어 딜을 넣게 해줍니다.

  호랑이 도트뎀이 고유지속효과 방깎에 적용되는지 잘 모르겠는데 어쨌든 호랑이폼과 효율이 좋아요.

 (3) 한타 참여아이템. 사실상 이 아이템을 이용해서 팀을 승리의 기세로 기울게 만들어야합니다.

블클, 정당한 효과를 이용해서 이속능력치와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30%를 얻어갈 수 있으므로 핵심아이템으로 선정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으면 굳이 공속이 빠르지 않아도 호랑이 도트딜을 자주 넣을 수 있게되고 그 외 거북이폼, 곰폼 싸이클도 빠르게 돌릴 수 있습니다.

  (4) 신발은 광전사의 군화를 추천드립니다.

상대 딜에 따라서 닌탑, 헤르메스를 올려도 되지만 광전사를 올리냐 안 올리냐에 따라서 우디르의 딜과 생존력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대에 CC기가 엄청 많아서 평타를 치기도 전에 죽는다. 그렇다면 광전사의 군화가 정말 쓸모없는 아이템이겠죠.

하지만 우디르의 스킬은 공속에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적의 CC기가 엄청나게 강력하지 않다면 CC기를 감수해서라도 
가야하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억지로 광전사를 올려야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적의 CC기를 감내할 수 있는 수준이라면 광전사가 우선순위를 가져야 한다는 뜻입니다.)

나머지 템창은 유동적으로 채워주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피디르가 아니라 호디르임에 불구하고 티아멧을 가지 않아

!! 라인 클리어가 매우 느립니다 !!

초반에는 바미의 불씨를 이용해서 라인을 밀수 있겠지만 미봉책입니다.

보-강 착취 우디르는 판조쿠(판테온)와 같은 플레이를 적극 권장하고있습니다.

안정적인 라인은 굳이 우디르가 먹기보다는 아군의 메인 딜러에게 양보하고 소규모 한타를 적극적으로 
열어서 이득을 봐주어야 합니다. 
 
1:1은 생각보다 엄청 강한편에 속합니다. 
한방딜은 약하지만 피흡, 실드, 접근성, 스턴을 이용해 상대를 집요하게 물어 죽일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1렙에 거북이를 찍고 상대의 스킬을 실드로 맞아주면서 마나교환하고 경험치를 먹다가

2렙이 되면 곰폼을 찍고 착취를 쿨마다 터뜨려 주세요. 
 
거북이로 상대 딜을 상쇄하고 곰폼을 이용해 착취딜을 터뜨리는것이 초반 라인전의 핵심입니다.

보호막 강타 착취 우디르에게 체력은 자산입니다.

중반 운영법
상대 챔피언이 견제형이면서 카이팅이 좋을 경우 거북이- 곰폼 스킬트리를 올려주시고
상대가 근접이라서 딜교에 힘을 실어야 한다면 거북이- 호랑이 스킬트리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거북이를 선마 하기 때문에 다이브를 치기가 매우 용이합니다. 정글러와 같이 다니시면서 특정 라인을 파괴하거나 
상대 정글을 말리게 하는 플레이를 권장하고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인데 상대 원딜러가 컸고 우리 아군원딜보다 딜을 더 잘 넣는다. 심지어 미드와 정글이 상대 원딜러를 공략하기 어렵다. 
이러면 우디르는 할게 없습니다.  우디르가 제일 강한 시점은 바미-블클 이후에 정당한 영광 하위템을 올리는 시점 혹은 정당한 영광이 나온 바로 직후입니다. 이때 경기의 흐름을 완전히 바꿔야합니다.

이 시기에서 별다른 활약없이 무난하게 흘러간다면 우디르는 상장폐지를 면할 수 없을것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쿨마다 스킬을 돌려서 낭비가 없게 해야합니다.

우디르의 곰폼 평타의 스턴은 중복챔피언이 아니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이 점을 잘 활용해주세요.

곰폼 평타의 스턴으로 상대 움직임을 끊어주면서 어그로를 끄시다가 호랑이폼으로 딜을 넣어주셔도 되고 아니면
거북이폼으로 딜을 받아내는것도 좋습니다.

 상대의 cc기가 다 빠졌을 때 호랑이폼으로 도트딜을 넣은 직후에 거북이폼으로 태세전환 해서 피흡 해주시면 회복량이 굉장할 것입니다. (호랑이 폼은 일정시간동안 공격속도를 대폭 늘려줍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착취 보호막 강타 우디르 외에 칼날비 피디르를 연구하고잇습니다. 우디르를 많이 사랑해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0% (0표)
75%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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