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62.5% (5표)

0% (0표)

37.5% (3표)
붉은전차 홍익인간 올라프
안녕? 전시즌 렝가공략쓰던 야렝이라고해

렝가공략
근데 렝가공략쓰는놈이 왜 여기에 왔냐고?
어....그게 시즌 말에 내가 다른챔프 몇개하다가
개사기인데 생각보다 안하는 챔프 하나
찾은거있찌! 바로 패드리퍼
쌍수전사야!


이거은근 개사기인데 사람들이 잘모르더라고
그래서 홍보도 할겸 한번공략을 써보려고행!
그럼우선 장단점 부터
올라프의 장점
1. 그누구도 넘볼수없는 흉악한 초반지강캐
2. 한번도끼
를 맞으면 벋어날수없는 추노력

3. 롤내에서 가장강력한 cc기 면역기
소유자

4. 3번으로 인하여 한타진영 파괴에 능함
5. 고정딜
로인한 탱커와에 싸움에도 능함

자그럼 장점이있으면 단점도있겟지?
올라프의 단점
1. ★뚜벅이★
2. 생각보다 부족한 탱킹력
3. 가면갈수록 돋보이는 유통기한
4. 접근해야만 강한면모를 보임 (하지만 뚜벅이)
자그럼 이제부터 슬슬공략을 시작해볼까?
아참 옆동네 렝가공략도 좀봐주면 매우매우 고마울꺼같아 많이봐줭♡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42774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5 (+119) | 2668 | 마나 | 315.6 (+50.0) | 1165.6 |
공격력 | 68 (+4.7) | 147.9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6.5 (+0.6) | 16.7 | 5초당 마나회복 | 7.5 (+0.6) | 17.7 |
방어력 | 35 (+5.2) | 123.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50 | 1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닥치고 올라프는
포식자
고정이다


올라프는 스킬셋팅만 봐도 딜면에서는 충분하다
그렇기에 추노력과 갱킹력을 올려주는 포식자는 당연히 고정

첫째 줄
셋째줄
은 고정


2번째 줄은 딜을 더올리고싶으면 

시야확보를 통한 이득을 취하고싶으면

개인적으로
추천

어쩌피 이미 딜은 충분하기 때문에 시야확보가
더 도움이 많이된다

보조룬 같은경우에는 이걸 고정으로함
왜냐면 앞에서도 말했지만
이미 맞다이능력은 충분하기때문에
이속을 늘려 초반 추노력을 올리는게
오히려 더좋다



이미
가 있어서 굳이 이거없어도 잘붙는다

차라리
이걸가서 초반 추노력을 올리는게

훨씬이득이다
올라프에게
점멸
은 사치다


올라프가
은 간다는 것은
이
가는것과 동일



물론
가도 좋긴 하지만 유체화를 들었을때의 뽕맛이 죽여주기때문에

되도록
가자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100%의 공격 속도와 8~25%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던져 60/110/160/210/26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최대 2.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지속시간은 도끼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도끼에 맞은 적 챔피언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10/25/40/55/70 (사정거리: 400~1000)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10/25/40/55/70 (사정거리: 400~1000)

버티기 (Tough It Ou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5초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2.5초 동안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17.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15/2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랄께 있나 그냥 도끼맞추면서 뚜까패자
스킬 활용 팁

체력이 떨어질수록 공속이 증가하기때문에 지속적인 싸움에서 매우유리함

주울수록 많이 쓸 수 있으니까
도끼는 주울수있는 거리까지만 던지도록하자

w 1렙부터 피흡14%에 공속이 55%나 주는 미친스킬
그래서 1렙때 q보단 w를 찍는게 정글링에 더좋다

초반부터 70이라는 고정딜은 주는스킬
이스킬에 무서운점은 상대를 때릴때마다 쿨감이된다는점
패시브공속증가+1렙w초반공속55%증가 답나왔죠?
싸우면 싸울수록 계속써재낍니다.

상대에게 다가갈수록 이속이증가하는데다가 6초동안 cc기 면역
즉 다시말해 cc기를 전제로 싸우는 놈들은 전부 올라프에 밥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첫템은 잦은 스킬사용으로인한 마나회복을위해 
를 가준다


영광 같은 경우에는 올라프의 추노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므로
정령은
를 보면 알수있는데
w는 1렙만찍어도 피흡이 14%나되는 미친스킬인데


그후바로
을 가준다

"엥 원래 정글올라프 탱만가는거아니였음?"
맞아 원래탱만갔어 근데 탱만가면 단점이 하나나오는데
바로 유통기한이 짧아진다는 거야
탱만가면 딜이 안나오기때문에 후반에 공속기반에 챔프에겐 한없이 약해져
그렇기 때문에 딜과탱 방깍이있는
을가주는 거야

게다가 스킬로인한 이속증가도 있기때문에 추노력도 많이올라가지
무조건 가야되는 아이템


이건
이나
을 스킵하더라도 무조건가야한다



이걸가냐 안가냐에 차이가 매우크므로 무조건 가주도록하자



다찍을시에는 공속95%증가에 피흡22%라는 개또라이같은 스킬이지
게다가 정령은 체력 회복 스킬을 30%나 올려주는 능력을 가지고있어서
안가면 인생에 손해인 템이기때문에 무조건가주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몇안되는 올라프카운터
올라프와 니달리에 태생적차이 때문에 올라프는 절대 니달리를 잡을수가없다
때문에 위치를 한번이라도들키면 우리 정글에 남아도는 몹들이 다없어지므로
니달리는 벤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만약니달리를 상대할때는 그냥 점멸을 들도록하자
올라프와 니달리에 태생적차이 때문에 올라프는 절대 니달리를 잡을수가없다
때문에 위치를 한번이라도들키면 우리 정글에 남아도는 몹들이 다없어지므로
니달리는 벤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만약니달리를 상대할때는 그냥 점멸을 들도록하자

그레이브즈
도주력이 떨어지고 맞다이가 쌔진 니달리라고 생각하자
니달리보다야 잡기는 쉽지만 맞다이가 생각보다 쌔므로 주위하자
요녀석도 점멸로 상대해주자
니달리보다야 잡기는 쉽지만 맞다이가 생각보다 쌔므로 주위하자
요녀석도 점멸로 상대해주자

카밀
후반캐리력 갱킹 다밀리는데다가 갈고리 때문에 잡지도못함
시펄 뚜벅이 인생
점멸들어주자
시펄 뚜벅이 인생
점멸들어주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cc기 믿고 싸우는애나

진
도주기없는애들은

잔나
다올라프 밥이다
솔직히 쓸게없어 초반에 맞다이 지는아이라곤
기껏해야 트롤킹
인데 갱킹으로 개털면되거든

그냥 벽잘넘는애나






벽생성하는 아이




상대로 점멸만 가면 카운터가 없어
근데대체왜 사람들은 이런 좋은챔을 안쓸까?
아물론 후반가면 유통기한 오니까 왕귀챔한테는 개털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강함을 바탕으로 바위게부터 정글까지 전부 독점해주자
초반 운영법
1렙 w찍어서 버프먹고
선레드면 2렙q찍고 칼날부리 먹은후 바위게
선블루면 2렙q찍고 두꺼비 먹은후 바위게
바위게 싸움에서 쫄지말자 다쳐바른다
물론 라인애들 커버오는거 주의하자
중반 운영법
신발을 빨리뽑은후 포식자를 이용한 빠른갱킹으로 라인을 터트려주자
후반 운영법
이미 유통기한은 다왔어 우린 ㅈ된거야
한타때 해야할 일은 단하나
주요 딜러만 죽어라 보자
끝까지 물고 늘어져주자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높은 티어갈수록 힘들긴하지만
브실골에선 잘먹히고
플레에서도 은근먹힘

꿀빨사람없을때 빨리빨리빨아제끼자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62.5% (5표)

0% (0표)

37.5% (3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