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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퀸, 데마시아의 날개
Quinn, Demacia's W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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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 11 - 21. ( 아이템만 추가함. )

- 북방정찰대퀸(2018-11-21, 조회수: 37346)

아이템부분에 맨아래 내리시면 제가 요새 해보는템트리있음.
원하는 상대적어주시면 그거위주로 먼저 업데이트할게요.
퀸, 데마시아의 날개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5 (+107) 2384 마나 268.8 (+35.0) 863.8
공격력 62 (+2.7) 107.9 공격 속도 0.668 (+3.11%) 1.02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일단 요새 퀸하면 나오는게 난입퀸임.
난입이 버프먹었고, 기민한 발놀림이 너프먹었기에
대체로 난입을 씁니다.

Nullifying Orb(무효화 구체)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NimbusCloak(빛의 망토) 이 세개중에서 어떤상황에 어떤 룬을 쓰냐?
Nullifying Orb(무효화 구체)(무효화 구체)는 상대 딜러중에 
ap가 두명 이상이면 씁니다.
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마나순환팔찌)는 
그냥 라인전때 들꺼없다 싶으면 씁니다.
NimbusCloak(빛의 망토)빛의 망토는 안씁니다.

근데 상대챔프가 두명이상 ap인데 마나순환팔찌들때는
그냥 로밍좀 많이다니고싶다 할때 들어서
 최대마나량 늘리고 로밍다니는 위주로 플레이할때 씀.

 Celerity(기민함)(기민함) 무조건 이거.
Scorch(주문 작열)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 이 세개중에서 
저는 요새 Scorch(주문 작열)(주문작열)을 씁니다.
왜냐면 라인전 Q짤 할때 마나순환팔찌로 마나채우면서
짤딜 추가로 넣는게 쏠쏠함.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폭풍의 결집)들어봤는데 극후반 자주가지않아서 
그닥이더라구여. 그래서 안씀.

초반 Scorch(주문 작열)>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 이건데 물위에서는 Scorch(주문 작열)=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
이거인거같고,
후반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Scorch(주문 작열)>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 물위에서 Gathering Storm(폭풍의 결집)>Scorch(주문 작열)=Waterwalking(물 위를 걷는 자) 인거같아서
그냥 주문작열이거나 폭풍의 결집만 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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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룬이라고 난입만 설명하면 다른룬을 어떻게 들어야하는지 모르니까 알려드림.

감전은 이렇게 룬을 드는데 변경사항은 없음.
왜냐면 감전드는이유가 딜교에 유리할려고 하는건데
감전 + 주문작열로 딜링하고,
흡혈 로 딜교할때 조금이나마 더버틸수있도록.
굶주린사냥꾼은 1킬관여하고나서부터 효과나오긴하는데
저거 없어도 라인전때 충분히 딜교할만하고,
후반에 Q썻을때 굶주린 사냥꾼효과로 피 한번에 쫙쫙 올라보면 저거 말고는 다른거 못들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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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밟은 효과 개꾸데기라 버렸음.
대신 여진룬을 알려드림.


여진들고 상대할만한 챔피언은
미드에서 리산드라, 이렐리아, 이런상대한데 효과가좋음.
소생효과가 피의맛, 굶주린사냥꾼 효과와 시너지있어서 좋음.
아이템은 부패물약또는 도란검1포션으로 시작하면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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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에서 추가능력치 얻는건
공격에서 적응형 능력치 / 공격속도
유연에서 적응형 능력치
방어에서 상대 AD/ AP 비율비슷하면 체력
    상대라이너 AD고, AD데미지가 많이들어올꺼같다 방어
    상대라이너 AP고, AP데미지가 많이들어올꺼같다 마저

일단 반 고정인 Flash(점멸)(점멸)Ignite(점화)(점화).
이게 라인전때 킬각잡기가 수월하고, 무난함.

탑일때 들수있는 스펠은
Flash(점멸) Teleport(순간이동) Ignite(점화) barrier(방어막) 이정도가 있음.
Flash(점멸)(점멸)은 누구나 들테고,
Teleport(순간이동)(텔포)는 너프먹어서 요샌 안들긴함.
Ignite(점화)(점화)는 탑라인전할때 대부분들고,
barrier(방어막)(배리어)는 가끔 탑라인전할때 
점화써도 놓치거나 , 점화 안써도 따는챔피언들일때 사용함.
즉 점화 매리트가 없을때 배리어들어서 생존력을 추구함.

미드일때 들수있는 스펠은
Flash(점멸) Teleport(순간이동) Ignite(점화) barrier(방어막) Heal(회복) Cleanse(정화) 이정도인데
탑이랑 차이가있다면
Heal(회복)(힐) 과 Cleanse(정화) (정화) 임.
Heal(회복)(힐) 은 상대가 미드탈리야 같은챔프 
즉 이속이 빠르면 충분히 상대스킬을 피할수있는챔프
일때 들어서 스킬피하면서 체력체우면서 카이팅해서
상대를 제압할때 사용함.
Cleanse(정화) (정화) 는 상대중에 하드CC기 가 많을경우에 사용함.
Pick a Card(카드 뽑기)(트페 스턴) , Terrify(공포)(피들 공포) ,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베이가 스턴 ) 
이런것들.

스펠 설명은 이정도면 될꺼같음 ㅇㅇ
매사냥 (Harrier)
매 8초마다 발러가 근처의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겨 4초간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대상에 대한 퀸의 다음 공격은 공격력의 10~95 + 116%~1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매사냥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실명 공격 (Blinding Assaul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발러가 직선으로 날아가 처음 적중한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20/40/60/80/100(+0.8/0.9/1.0/1.1/1.2)(+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처음 적중한 대상의 시야를 1.75초간 300으로 제한 시켜, 아군과 시야 공유를 차단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시전하면, 대상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정거리: 1025.0)
예리한 감각 (Heightened Senses)
재사용 대기시간: 50/45/40/35/30초
지속 효과: 취약해진 대상을 공격하면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2초간 28/36/44/52/60% 상승합니다.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100)
공중제비 (Vaul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퀸이 적에게 질주해 40/65/90/115/140 (+0.2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발러가 대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00)
후방지원 (Behind Enemy Lines)
마나 소모: 100/50/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퀸이 발러를 불러 자신을 돕게 합니다. 2초간 정신 집중 후 둘은 하나가 되어 총 이동속도가 70/100/130% 증가합니다. 공격하거나 후방 지원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공중 강습을 사용하게 됩니다.

공중 강습: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 챔피언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공중 강습을 사용하면 후반 지원이 종료됩니다. (범위: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마스터는 

대체로 Q - W - E 순으로 마스터함.

다만 Q - E - W 순으로 마스터할때가 있는데

그때는 암살템트리 갈때만  Q E W 순으로 마스터함.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별거없고, 

편의상 패시브 평타는 패시브 로 그냥 평타는 평타로.


6랩전 라인전에서는

미니언먹다가 E 패시브 Q 패시브 패시브 +@평타 이거나


상대가 다가올때 

Q 패시브 E 패시브 뒤로빼다가 패시브 하고 빼거나.

내가 상대 잡을수 있겠다 싶으면 계속 움직이면서 

평타쳐서 싸우면댐.


6랩이후 발러에 타고있지않을때는 6랩전과 다를게없고,

6랩이후 발러에 타고있을때는


패시브 E 패시브 Q 패시브 +@평타이거나

E 패시브 Q 패시브 패시브 +@평타


퀸은 이토록 스킬콤보가 간단함.

다만 어느상황에 들어가서 스킬을 쓰고,

어떤 타이밍에 쓰는지에 따라서 내가 주는 데미지의 양과,

내가 받는 데미지의 양이 많이 차이남.



아이템 빌드
시작은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도란검 1포션 이거나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부패물략 으로 시작함.
라인전때 갈수있는 딜템들은 이정도가 있음.
퀸은 템트리가 매우매우다양한데 
어느템트리로 가냐에 따라서 딜로스가 어느정도 생기고,
어느정도 매리트가 있다 는게 매우 다양함.

초반 첫템은 
요우무 / 드락사르 / 주포 / 몰락한 왕의 검 중에서 시작함.

선템으로 요우무를 갔을때에
1.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시야를 잡으면서 게임을 주도할때.
2.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빠른이동속도로 카이팅하며
           유지력 싸움을 할때에.
3.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Stormrazor(폭풍갈퀴) 치고빠지기를 하기위함.

선템으로 드락사르를 갔을때에.
1.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Stormrazor(폭풍갈퀴) 게임이 말렸을때에 변수를만들기위함.
          어그로빠졌을때 한대치고 계속 숨어있는플레이.
2.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지고있을때에는 드락사르로 변수를 만들고,
          치고빠질때 더 확실하게 빠지기 위해서.
          이기고 있을때에는 더빠른합류를 위해서.
3.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Hexdrinker(주문포식자) 상대ap가 좀 거슬린다 싶으면
          주문포식자를가서 생존력을 추구함

선템으로 몰락한 왕의 검을 갔을때에.
1.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어떤 아이템을 갈지 
           애매한 상황일때에 요우무를 감.
2.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상대가 방템을 많이두르면 블클을 감.
3.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상대ap가 두명이상이면 맬모셔스를감.
          그런데 몰락한 왕의검을 갈때에 
          상대가 ap거슬릴때에는 주문포식자 후 몰왕검.   
4.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Stormrazor(폭풍갈퀴) 공격속도+이동속도+치명타 데미지. 충분히 좋음
          이후 아이템으로 고속연사포를 갈때에만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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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이 있을때에 효율이 좋아지는 아이템과 순서.
1.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Stormrazor(폭풍갈퀴)-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2.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Stormrazor(폭풍갈퀴)-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3.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Phantom Dancer(유령 무희)
4.Hexdrinker(주문포식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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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적인 템트리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Stormrazor(폭풍갈퀴)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Phantom Dancer(유령 무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이렇게 가고나서 Stormrazor(폭풍갈퀴)팔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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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잘안가는 아이템.
Trinity Force(삼위일체) 요새 아이템조합에서는 효과가 그닥이라 안감.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라위보다는 블클이 더좋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예전에는 체력이 부족해서 저거갔지만,
     밤의 끝자락이 체력으로 바뀌면서 잘안감.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너프먹고 잘 안감.
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 무한의대검 변경되고 잘안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다른아이템조합에비해 초반딜로스가 심해서 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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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에 맞춰서 가는 아이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유지력 싸움을 위할때.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게임이 이기고있으면 이기는 상황을 극대화하기위함.
     게임이 지고있으면 변수를 창출하기 위함.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상대가 방템을 올릴때에 가거나,
     지고있을때에 최대체력을 올리고싶을때에.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티모실명같이 처음 들어오는스킬이 중요한거일때.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상대CC기가 강력한거인데 초반에는 수은만 가고 
     3~4코어쯤으로 완전히 올림.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AP딜이 아플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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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으로 상황보고 아이템을 사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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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는 카이팅 위주로 플레이하는데 아이템순서는 대부분
Stormrazor(폭풍갈퀴)폭풍갈퀴 시작이고, 그다음템으로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칠흙의 양날도끼 또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또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맬모셔스를 갈수가있습니다.

상대가 탱커또는 카밀같은상대를 만났을때 거리를 벌려야하면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상황이 애매해서 무슨아이템을 가야할지 모르겠다 하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AP데미지가 쌔다 하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신발은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신, 또는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탑,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신발중 골라서 가시고,

이후딜템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왕검,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시미터,
4~5코어쯤으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유령무희,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구인수의 격노검.
이렇게 가는걸로 생각하고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초가스
오늘 탑에서 만나봤는데 이기가 불가능한거같음
짤넣어서 피깍으면 미니언먹고 피채움;
하지만 미드에서 만나면 킬각 노려볼수 있음.
이유는 탑은 라인이 길기때문에 미니언 하고 포탑사이에 거리가 길기때문에
퀸이 스킬빠졋을때 갱이 온다면 살기가 매우 힘듬.
하지만 미드는 미니언과 포탑사이가 매우 짧기때문에 라인전때 스킬쿨때마다
콤보넣고 딜교해도 갱에 조금밖에 위험하지않기때문에
그만큼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고, 초가스 피회복보다 다는게 빠르기 때문에
점화들고 미드가면 초가스를 딸수있는 기회가 생김.
한데 탑이면 킬딸수가 없음.
이렐리아
이렐 만나봤는데 6랩이후 라인전에서
그냥 궁한대맞고 이후 W, E 에 한대도 안받고,
미니언에 Q로 지나가는거에 티아맷 효과나오는데
그효과만으로도 죽고난다음 현타옴.
상대가 안되는거같음.
후반에 템뜬다면 충분히 1대1 노려볼만함.
다만 전제는 이렐리아한데 궁을 맞아도 추가타를 안준다는거임.
이렐리아가 궁을 깔았을때 퀸주위에 칼로된 벽이 생기는데 도주로라곤
이렐리아쪽 하나밖에없음. 근데 그쪽으로 도망쳐서 거리벌려야하고
이렐리아 스턴을 안맞고 카이팅해서 잡아야함.
추가적인 챔피언공략은 나중에 올릴게여

6랩이전 플레이.

상대가 스킬빠졋을때에 혹은 상대하고 싸워볼만할때에
상대가 미니언 먹을려할때에 평E평을씀.
그 이외의 상황은 상대가 미니언주위에갔을때에
미니언한데 Q맞춰서 데미지줘서 피를깍음.

6랩이후 플레이.
라인을 밀고 궁을씀. 
이후 미니맵보고 라인이 밀려있는곳으로 로밍을가는데,
상대정글위치 확인하면서 상대정글이 없을때에가거나,
상대정글이 있으면 아군정글과 함께감.

한타때 포지셔닝.
아이템에 따라서 포지셔닝이 다름.
만약 요우무, 드락사르 위주의 아이템을 갔을경우
상대딜러를 자르는 포지션을 잡아야함.

몰락한왕의검, 블클, 유령무희 등의 아이템을 갔을경우
아군 원딜옆에 붙어서 원딜포지셔닝을 잡아야함.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가렌)
만나면 추가로 적을게요.

Galio(갈리오)(갈리오)
탑이면 Phase Rush(난입)미드면 Electrocute(감전)
아이템은 갈리오 맞춤보다는 다른상대들보고 맞춰야함.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Electrocute(감전)감전룬
착취갱플이 너무아프긴한데
감전들어서 더빨리 조지는수밖엔 없음;
1.갱플랭크상대로 Q W E 순으로 마스터함.
2.라인전때 1랩때 평E평해서 감전터트리고 미니언먹다가
 다가오면 한번더 평E평하고 빠짐.
 이후 미니언한마리 더먹으면 2랩찍힐경험치에
 미니언 한마리가 아군미니언공격에 죽을피이면
 갱플랭크한데 걸어가면서 평E평쓰고 2랩될때 Q찍고
 Q맞춰서 킬각을봄.
3.교전중 갱플랭크가 화약통을 깐다면
  화약통이 두칸에서 한칸갈때에 타이밍 맞춰 깨트린다.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Phase Rush(난입)난입룬 
어떤아이템 어떤룬을 가도 상관이없음.
그라가스와 대치할때에 항상 중간거리에 미니언 있도록
유지하는게 좋음.
콤보는 그냥 E평Q평 카이팅 하는것밖에없음.
갱호응이 좋기때문에 라인을 어정쩡쩡하게 하는것보단
밀때는 완전히 밀고
당길때에는 포탑에 붙어서 먹는게 좋음.

Gnar(나르)(나르)Phase Rush(난입)난입룬
몰락한 왕의검을 감.
1.라인전때에 딜교중이 아닌 그냥Q날리는건 피해야함.
2.메가나르상태의 W는 무조건 피해야함.
3.딜교는 E평Q평 +@평타 이정도.
4.6랩이후 나르가 변신하면 궁이생기는데
  나르분노100일때 E를쓰면 두번튕겨서 오는게 가능함.
  그렇기때문에 나르가 E로 다가올때 그걸 퀸 E로 씹으면
  중간에 멈춰서서 궁거리가 안됨. 그래서 그걸 카이팅으로
  계속 때리면댐.

Nasus(나서스)(나서스)
Phase Rush(난입)난입룬
난입을 들면 나서스 쇠약에 그렇게 큰타격이 없기때문에
충분히 카이팅으로 잡을수있음.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만나면 추가로 적을게요.

나머지는 다음에 추가로 적을게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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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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