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애니비아 장인
사실, 딱히 달라진건 없습니다.
최근엔 자잘한 상향만 받았을 뿐인데, 승률이 곤두박질 쳐버렸어요. 즉, 메타, 패치의 흐름을 쫓아가지 못하는 중이라는 뜻입니다. 물론 10.10 전에도, 메타를 따라가지 못하는건 마찬가지였어요. 하지만 그때는 버틸만했지만, 지금은 아얘 버틸 수도 없는 5티어가 된 것입니다. 시즌 9에 썼던 모든 단점들이 다 문제에요. 라인관리, 주도권, 자원관리, 캐리력 등등.
야스오, 카사딘정도면 솔직히 양반입니다. 얘네는 그래도 팀원들이 잘하면 이길 수도 있어요.
미드픽율순 챔프리스트 (사진 후첨부함)
자 애니비아가 극카운터칠 수 있는 챔프가 몇이나 되나요?
다른 챔피언들은 주된 전략적 가치가 맞라인서는 상대가 누구인지에서 거의 80프로가 나옵니다.(라인전부터 시작되는 스노우볼)
애니비아하면 따라오는 수식어가 하나 더 있죠. '수성의 제왕'이라는 타이틀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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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92) | 2114 | 마나 | 495 (+25.0) | 920 |
공격력 | 51.4 (+3.2) | 105.8 | 공격 속도 | 0.658 (+1.68%) | 0.846 |
5초당 체력회복 | 5.57 (+0.55) | 14.92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22 (+4.5) | 97.7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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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분들은 위대로 찍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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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은 q 고정. 인베싸움때도 몰래맞추면 그냥 사기임.
~3렙까지 애니비아 q맞췄을시 가장 강한 구간.
하지만 3렙때 정글이 미드갱각을 보고 있다면(올 수도 있다면)w를 찍어 갱호응을 해줍시다
4렙때 거의 w찍지만
1.상대 라인푸쉬가 굉장히 좋으며
2.우리 정글이 갱을 안올것같을때
Q를 2개찍어서 라인푸쉬에 힘을 싣습니다.
Q찍었다면 5렙에 w찍어줍시다.
이때안찍으면 8렙까지 w없는 불상사 발생
4~5렙 다소 약한 구간.( 물론 q 맞추면 상위권이지만 평균적으로 ㅇㅇ)
일반적으로 R => E => w3레벨 => q => w
순서로 선마합니다.
벽과 Q레벨은 기본적으로 유동적으로 올립니다.
딜이 더 필요하다는판단이 들면 Q찍어줄때도있지만
대부분은 W3렙까진 찍습니다. 3렙 이후로는 의미가없는데
1=>2렙과 2=>3렙 올릴때 막을수 있는 길이 정말 많아지기 때문에
벽의 길이가 스킬범위에 표시 된 것보다 얼음 한칸정도 더 깁니다!! 2렙으로도 대부분의 길을 다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2렙으로 막으려면 정확한 각도에서 정확한 클릭이 필요한데, 안정성을 위하여 보통 3렙은 눌러줍니다.
Q만 맞추면 라인전에선 모든 것이 용서됩니다!!!
단순 딜교일때 Q맞추면 평타는 각을 보고 치도록 합시다.
물론 감전을 터트리면 좋겠지만
평타를 섞을 때 상대 반격들어와서 q맞춘거 도로 다 뱉는 각이라면 바로 빼줍시다.
유성쿨마다 견제 e던지고 튀면 카타르시스 느껴져요
간단하게.
Q= 중간에 터트릴수있음. 지나갈때 + 터질때 데미지. 스턴존재
블츠의 그랩만큼 중요하다고 보면 됨.
W= 벽. 사거리 김. 넉백판정있어서 상대 집가는거 끊을 수 있음.
딜은없는데 때리는판정으로 떠서 상대타워에서쓰면 타워가
인식합니다. 타워안에서 부패물약, w는 조심합시다.
E= 애니비아 제 2의 평타. Q폭팔과 r최대크기에 던지면 딜이 두배.
Q지나간것과 r최대크기아닐때는 두배딜안들어감.
마나보다체력이 부족해서 집갈꺼같으면 깡 e도 마구써주자.
R= 장판. 위에있는애들 공,이속 슬로우걸림. 중요한 길목에 깔자.
cc기맞아서 강제로꺼지는게 아닌 직접 껐을때 1틱딜이 더들어감.
미니언먹을때, 챔피언 막타쳐야될때 활용하자.
애니비아가 어려운 이유 3번.
궁극기 쿨타임이 6초로서, 짧다면 짧지만 한타에서 6초는 극심한
딜로스를 불러오기때문에 한번끄고나면 힘이 쭉 빠짐.
상대방이 들어오는 중요한 길목, 아군원딜 근처 등에 켜고 진짜 한타 중에 절대 여기돌아올일 없겠다 싶을때만 끕니다.
또한 cc기도 죄다 피해야 합니다.
상급자용 테크닉
패스트 qe(중요!)
쉽게 말해서 q를 날리자 마자 e를 쓰는 것입니다.
q가 날아가는 동안 e를 씀으로서, 평타 반대정도를 이득보고, e쿨도 0.3초가량 (맞는 것을 확인하고 e를 쓰는 시간)
이득볼 수 있게 됩니다. 무난하게 성장했다면 충격적인 딜링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패시브로 장착합시다.
생각하지 않아도 저절로나가야함
벽끼우기
상대 챔프와 벽 사이에 챔피언 약 0.7~8개정도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남기고(벽의 부피 생각) 맵의 벽과 수평하게
벽을 깔면 생각보다 높은 확률로 벽에 끼울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벽에 딱 붙어서 올 때 사용할 수 있는 각이 가끔 보여요. 뚜벅이라면 상대 cc기를 피했을 시 거의 100%확률로 점멸,목숨 둘 중 하나입니다. 뚜벅이 아니면 그냥 나옴 ㅋㅋ
벽실드
스킬이 사용되면서 이동하는 판정이 있는 모든 스킬에 w를 맞추?면 벽의 에어본 판정으로 인해서 스킬이 캔슬되어버립니다. w는 에어본판정 + 앞에 이동할 수 없는 지형이 생기는 특이한 판정으로서, 통상적으로는 막을 수 없는
바이궁,말파이트 궁조차도 막을 수 있는 위엄이 있습니다. 하지만 w는 약간의 시전시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런 것들을 막을확률은 생각보다 크지는 않고, 쓰레쉬 랜턴이나 판테온 w같은 스킬에서 못먹어도 go하는 심정으로 쓰면 종종 성공하고 엄청난 도파민이 분비될 때가 있습니다.
또한 벽은 모든 채널링 스킬을 끊을 수 있으니 카타궁, 판테온 궁 준비, 벨코즈 궁 등등과 상대 전령 소환할 때 맞추면
전령이 캔슬됩니다.
벽으로 (슬로우 푸쉬 + 타워 근처로 라인 형성) (알아 두면 좋음)
아마 요새 킹협지님의 업적으로 슬로우 푸쉬에 대하여 많이 퍼졌을 것입니다.
라인을 관리하는 여러 가지 잔기술이 있을 테지만, 애니비아만이 할 수 있는 라인관리법입니다.
애니비아 벽은 1렙부터 타워 옆길이 막아지기 때문에, 미니언이 올 때 넓은 길을 벽으로 막고, 좁은 길을 직접 들어가 있으면 미니언이 통과하지 못합니다.
이는 라인을 정확하게 아군 타워 바로 앞에 형성되도록 해주며 아군 미니언이 뭉치기 때문에 저절로 슬로우 푸쉬되는
효과를 가집니다. 미드 중간까지 나가는 것도 무서울 때, 바위게 타이밍 등 미는 라인을 형성시켜 둘 때 사용할 수 있는 정말 실용적인 스킬 중 하나입니다.
7.17 추가/
벽으로 막을 수 있는 장소를 알아봅시다.
1렙벽)
이 두자리는 올바른 각도에서는 1렙에서도 막히고, 비스듬한 각도에서는 2레벨에서도 막히는 자리입니다.
2)현재 팀에 나말고도 적에게 충분한 딜링을 할챔프가 있다=> 다른 신발 선택할 여유 생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메커니즘상
라인전은 너무 편한데 지는판에 화병이 너무 많이걸림
진짜 8번 솔킬땄어도 6렙되는순간 손도못대는존재로바뀜
Q에 궁끊기는게 너무 크다.
그냥 밴하자 승률 50퍼아래시절에도 못이겼던챔프.
카운터는
라인전은 야스오가 더 쎔.
한타는 조합따라 갈림. 상대 야라가스조합이면 그냥 찢기는거고 야스오가 호응할 에어본이 없다면 벽을 활용해서 애니비아가 더 좋은한타를 할 수 있음.
상대방이 잘하면 숨도못쉰다. 밴해달라함.
변하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기기 쉽다.(점화들자)
내궁 뺏아써보시던가 ㅈ밥 적폐쉨 ㅋㅋㄹㅋㅋ
Q맞추면 이깁니다.
1렙도 굉장히 센편이므로 노려보자.
평균적으로 q 2~3번 맞추면 솔킬임.qe평에 반쯤 날아갈거기때문에..
타워에 cs들어가면 굉장히 먹기 힘들다. 똥꼬쑈하고싶지않으면 부지런히 평타치고 미니언에 e,q 상황보고 아끼지 말자.
애니비아 패시브가 2번째 생명이라면 미드타워는 애니비아의 1.5번째
생명입니다. 미드 1차2차억제기 날아갈때마다 애니비아의 영향력과
할수있는 일들이 팍팍 줄어드니. 미드 1차를 꼭 사수합시다. 정글러가 블루 안챙겨주면 솔블하도록합시다. 6렙지나면 혼자서도 가능.
또한 존버템트리를 탔으며(여눈카탈) 상대에게 초반에 져서 딜교를 이길수가 없고 라인만 지워야 한다면.. 블루를 정글러에게 양보를 하도록 합시다. 어차피 집만 왔다갔다 하는 상황이면 정글러에게 힘 실어주는 편이 나을때가 있어요.
간단히 이 블루를 먹었을때 할 수 있는것의 차이를 생각해보시면됩니다
마찬가지로 미드를 지킵니다. 남는칸 핑와꼭채웁시다.
포지셔닝이 굉장히 중요함. 일반적으로 뒷라인 원딜옆에서 원딜지키는
포지션이 베스트면서 궁을 켤지 끌지 많은 생각이 필요함. 이러한
정식한타구도가 애니비아가 가장 사랑하는 한타의 형태.
난전에서 너무 약하다.
평균적으로 벽넘기스킬이 5명중에 3명이상되면 애니비아의 힘이 좀많이 줄어듬. 5명다 뚜벅이면 그냥 애니비아가 모든걸 다 해야되고 할수도있는 판임. 최대한 뚜벅이가 많을 때 픽을 하자.뚜벅이가 많을 수록 애니비아의 이니시에이팅 능력이 올라가기 때문.
10.23 재정비
좀 쓸데없는 말들 빼고 새로 정리해봤습니다.
모두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니 질문과 의견을 제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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