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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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60% (6표)
10% (1표)
30% (3표)
스웨인, 전략의 대가
Swain, The Master Tactici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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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인 미드 원딜서폿 공략

- 가나라23(2020-01-09, 조회수: 193098)

서폿 스웨인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감전으로 딜도 서폿치곤 잘나오고(e 땡기고 평타 감전터짐) 


패시브가 호응하기 좋아서 정글 왔을때도 좋고 6랩이후 궁이 2:2 싸움에 좋으니까 서폿이나 원딜로 많이 쓰입니다


탑에는 요즘 오른 같은 극탱이나 모테 다리 레넥 같은 폭딜 되고 탱도 좀 되는애들이 나와서 별로 인거 같습니다


원딜은 요즘 바텀 게임이라는 말처럼 원딜의 역할이 너무 중요해서 스웨인 원딜로 엄청 잘크는거 아니면 별로인거같습니다 서폿 가시는게... 좋을듯




나머지 플레이는 뭐 비슷하니... 취향에 따라







바텀 스웨인이 점점 자리를 잃어가고있습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 


아직은 원딜 스웨인으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나중에는 원딜 스웨인 픽을 할시 트롤 소리를 듣게 될 수도있겟네요


지금도 좋아하는 팀원은 없는것같습니다. 팀에 ad 딜러가 없으면 후반에 힘들어 지고 그렇다고 초반에 


호응이 좋은 챔프이지 뭔가를 혼자 만들어갈수없습니다. (서폿 정글 빨을 받아야댐)


6랩이후의 2:2 교전은 여전히 강력합니다. 


먼저 스웨인은 현재 탑으로 쓰기에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다리 아트록스 잭스 갱플 등의 요즘 핫한 탑 챔프를 동일 실력이라면 이길수가 없음.

 

거리를 벌려서 안맞으면 되는거 아니냐 라는 생각을 하신다면 다리나 아트 경우

 

거리를 벌리면 안죽을수는 있으나 궁을키고 붙어서 딜을해야하는 스웨인으로는 붙지않으면

 

잡을수 없고 붙으면 지니 라인전을 비기거나 지거나 둘중 하나의 결과밖에 나오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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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현재 미드 혹은 원딜로 가는게 좋습니다. 

 

원딜 스웨인의 경우 6랩이후 2:2 싸움에서 워낙 강하기 때문에 원딜 스웨인을 하는것이고

 

6랩이전에는 싸워서 이기기가 힘듬니다. (물론 일방적으로 스킬을 다마추는건 제외 서로 받

 

을경우는 거의 대부분 손해) 현재 원딜 스웨인이 2티어인 이유는 갱호응이 워낙 좋고

 

6랩이후에 유리한것 때문이기 때문에 초반에는 많이 사려야함.

 

원딜 스웨인의 가장좋은 점은 패시브로 당겨오는것 서폿,정글,스웨인 본인 셋중에 하나만

 

씨씨를 맞춰서 땡겨옴으로서 킬각이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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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스웨인 


1랩에는 e 를 찍습니다 


1랩 e 마추고 땡기고 평타 = 감전 이게 은근 딜이 잘나오고 


2랩때는 w 추천드리나 q 찍어도 무관합니다 

2랩때 들어가서 싸우는거 아니고 견제만 한다면 W 추천드립니다

E 마추고 Q를 멀리서 1~2방 맞추고 뺄바에는 W 한대 마춰서 딜도 들어가고 피흡도 되는게 도움됩니다


그후 Q 마스터 




 

미드 스웨인

 

대부분의 사람들이 Q 스킬을 먼저 찍으나 1랩 Q는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음.

 

1랩은 E 스킬 2랩은 W 스킬 픽 (서폿,원딜도 동일) 


2랩때 Q 스킬 찍는분이 많은데 w 가 피흡도 되고 Q 스킬 5발을 다 마추면 좋겟으나


그랬다가는 역으로 뚜까 맞을것같습니다... 보통 땡기고 스킬쓰고 평타 때리면 상대도


평타든 스킬이든 써서 딜교가 되는데 


W 찍는게 스텍도 쌓고 피흡도 더 되서 W 찍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물론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Q 찍어도 됩니다.


 

1랩 Q 찍고 CS 먹는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CS에 들어가는 1랩 Q 딜이 쓰레기임.

 

1랩 E 를 찍어서 스킬을 맞추면 땡기고 평타로 난입  감전 을 터트리면서 적 스킬은 피해주고

 

혹시 스킬을 맞아서 주고받았더라도 패시브로 피가 차기 때문에 눈꼽만큼의 우위를 얻을수 있음. (초반 딜이 조루라 큰 효과는 없음)

 

2랩 경우 E W 콤보를 맞출 경우 2스텍이 쌓이고 딜 + 회복 효과가 있음.

 

미드로 엄청 좋은 상황은 아니지만 중 후반이 좋음.

 

상대 라이너와 비슷하게 컷을 경우 한타에서 스웨인보다 좋은 케릭은 별로 없음.좋은 케릭 많음.... 솔찍히 예전 리맥 전 스웨인은 잘크면 2:1 3:1 한타에서 증말 좋았는데 요시끼는 요즘 진짜 잘큰거 아니면 딜이 안나옴 존나 잘커도 허무하게 물려 죽는경우도 많고 10킬 20킬 하는거 아니면 크게 안무서움 솔찍히 예전 스웨인 존나 잘크면 스킬 다맞고 qe 거의 타게팅이여서 좋앗는데 





같이 크거나 갱호응이 좋으니 갱을 불러서 크는게 가장 이상적임.

 

 

 

 

 

 

 

스웨인, 전략의 대가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5 (+99) 2278 마나 400 (+28.5) 884.5
공격력 58 (+2.7) 103.9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3 (+0.5) 11.5 5초당 마나회복 10 (+0.8) 23.6
방어력 26 (+5.2) 114.4 마법 저항력 31 (+1.55) 57.3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25 525


새로운 특성이 생겼네요

별 고민 할게 없어 보입니다.

공격 쪽에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유연 - 마저 +6 or 방어 +6  (미드라이너 ad ap 상태 확인 혹은 전체 픽 따라서 선택)

방어 - 역시 상대 픽 보고 선택


서폿 스웨인 = 감전 

우주적 통찰력 대신 비슷킷 가셔도 됨 






예전에 썼던거처럼 미드 탑 난입 들어도 되고 탑 도벽 스웨인도 잠깐 나왔으나 요즘 탑 나오는 케릭 보면

스웨인같은 뚜벅이 새끼가 도벽으로 돈 뜯을수가 없음.(클레드, 레넥톤, 판테온 등등...) 

어느라인 가든 감전이 요즘 대세... 난입으로는 딜이 안나옴... 솔찍히 탑에서 난입들고가서 

클레드 레넥톤 이런애들 풀콤보 몇번 넣어야 잡을거같음..? 풀콤보는 마추기 쉽나... 재낸 놀고있는거 아니고 

난 적 풀콤 재대로 맞으면 한방에 가고 두번 맞으면 걍 뒤짐 인정? 

요즘은 서폿으로 가는걸 추천하니 감전 추천 E 마추고 땡기면 감전 터짐(갈때올때 다맞으면) 

올때만 맞았으면 땡기고 평타 한대에 터짐 


핵심룬을 Phase Rush(난입)으로 선택하였지만 근접케릭 상대일 경우 Summon Aery(콩콩이 소환)도 나쁘지 않음.

 

유성은 패시브 때문에 유성은 완전 비추

 

핵심룬 Phase Rush(난입).

 

난입 선택 이유는 우선 한타때도 좋지만

 

라인전의 경우 그나마 쏠킬을 딸수있는 방법 임.

 

E W (패시브) Q 콤보 후 궁을 쓰면 킬각이 보이는 상황이 나오는데

 

이때 상대가 도주기가 있는 챔프거나 점멸을 쓴다면 Phase Rush(난입)이 없는경우는 놓칠 확률이 큼.

 

보통 상대 피가 3/2 이하로 남아있는 경우 E스킬을 맞췃다면 W 깔고 앞으로 가면서 궁키

 

고 Q 쓰면 난입이 터짐 상대가 도주기를 쓰더라도 좁혀놧던 거리 + 이속으로 추노 가능

 

하여 점화쓰면서 Q 써가면서 마지막에 궁 터트림 딜도 넣어주면 킬각이 나옴.

 

도주기 있는챔프 + 점멸까지 쓰면 놓치지만 점멸을 빼는것도 이득.

 

점멸이 없으면 갱을 불러도 되고 다음 궁타이밍이 킬각이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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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선택 룬중 Transcendence(깨달음)깨닳음(쿨감) 대신 Celerity(기민함)기만함(이속),

 

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마법신발(이속), 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쾌속접근(이속), 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우주통찰력 (쿨감) 등으로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Celerity(기민함)기만함(이속),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마법신발(이속),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쾌속접근(이속) 이런식으로 룬을 들면 이속이 투머치임.

 

미드 경우 라인이 짧아서 킬각을 보려면 어차피 Q 2번 정도 돌리는데 난입이면 충분하고

 

한타때도 스웨인이 미친듯이 돌아다닐 필요는 없음.


추전 - Transcendence(깨달음)깨닳음 or Celerity(기민함)기만함  ( 개인 취향 선택 )

 

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마나순환 팔지 or NimbusCloak(빛의 망토)빛의망토  = 마나순환 팔지 추천.


Cosmic Insight(우주적 통찰력)우주의 통찰력 or Approach Velocity(쾌속 접근)쾌속접근 = 우주의 통찰력 추천


쿨감템을 존야밖에 안가는 스웨인에게 쿨감은 좋은 룬임.


쾌속접근은 적의 이동방해기를 맞으면 15% 이속이 늘어나는 룬.


15%가 증가해도 못따라감 포기할껀 포기하는게 좋을듯.


Perfect Timing(완벽한 타이밍)초시계 or  Magical Footwear(마법의 신발)마법신발 = 초시계 추천.


금액적으로도 초시계가 300원 더 이익 존야는 어차피 가야될 템


마법신발 보유시 이속이 +10 되는건 삭제된것같음. 인벤 말고 롤에서는 해당 내용이 안보임.


이속이 +10 되더라도 전 초시계 추천. 존야 전에 초시계의 적절한 활용으로 킬상황이 바뀌는 경우가 많음


초시계 활용법은 서로가 아슬아슬한 경우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완벽히 진상황에서 초시계는 아껴두도록 합시다.

 

집에가면 존야가 나온다..! 이게 아니면 아껴서 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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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트페, 말자하, 아우렐리온 쏠,라이즈 등이 Minion Dematerializer(미니언 해체분석기)해체분석기를 들고와서 라인을 밀고 로밍으로 게임을 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위에 케릭같은경우는 상대가 해체분석기를 들고오지않아도 라인을 빠르게 미는 챔프들이니


해체분석기를 들고 같이 파밍해주시면 좋습니다. 

 

룬은 취향에따라 바꿔써도 상관은 없으나

 

개인적인 추천은 완벽한 타이밍(초시계) 와 해체분석기 OR 우주의 통찰력

 

스웨인은 현재 쿨감템을 갈만한게 많지 않음으로 깨닳음은 왠만하면 들어주는게 좋고

 

통찰력도 나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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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 룬에 이속을 몰빵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어차피 스웨인은 뚜벅이임

 

E 를 못마추면 이속이 아무리 빨라도 못따라감. E 를 맞추고 추노하는 경우

 

난입 정도면 충분히 따라가고 이걸로 못따라가면 딴거 이속 몰빵해도 못따라감.

 

개인의 취향에 따라 이속관련 룬을 몇 개를 넣을지는 본인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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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펠은 점멸 점화


걍 닥 점화 or 탈진


스펠은 점멸 점화

 

룬페이지에서 말햇지만 유체화를 들고 따라가는 경우는 탑라인전에서이고

 

미드나 봇 경우 점화가 더 효율이 좋음.

 

미드 경우 라인이 짧아서 유체화 키고 쫒아가도 얼마 못감 여러번 말했지만 난입이면 충분.

 

물론 미드 우리 타워 근처에서 교전이 일어졌으면 유체화가 좋긴 하지만...

 

결국... 개인 취향임.

 

원딜이라고 회복을 들었다가는 후반에 별 필요가 없어지기 때문에 원딜도

 

점화 추천.

 


굶주린 새떼 (RAVENOUS FLOCK)
스웨인이 제국의 눈, 속박명령, 적 챔피언 사망을 통해 영혼 조각을 획득합니다. 영혼 조각을 모으면 최대 체력의 3~6%를 회복하고, 영구적으로 스웨인의 최대 체력이 12 증가합니다.
죽음의 손길 (DEATH'S HAND)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스웨인이 섬뜩한 번개를 5개 방출해 60/90/120/150/18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번개가 여러 번 적중하면 두 번째 번개부터 최초 피해량의 2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25)
제국의 눈 (VISION OF EMPI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스웨인이 악마의 눈을 소환해 1.5초 동안 일정 지역을 드러낸 후 70/105/140/175/21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50/55/60/65/70% 둔화시킵니다.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스웨인이 영혼 조각을 얻고 6초 동안 적중당한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미니언에 대한 피해량은 5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0/6,000/6,500/7,000/7,500)
속박명령 (NEVERMOV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스웨인이 악마의 파동을 발사합니다. 파동은 돌아오며 처음으로 적에게 부딪히는 순간 폭발해 80/120/160/200/24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 지역에 있는 적을 1.5초 동안 속박시킵니다.

챔피언을 속박하면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해 속박명령으로 속박된 모든 챔피언을 끌어당겨 챔피언 하나당 영혼 조각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속박명령이 속박된 챔피언의 모습을 일시적으로 드러냅니다.
악의 승천 (DEMONIC ASCENS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스웨인이 악을 끌어내 15/25/35 (+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매초 주변 적의 체력을 15/30/45 (+0.05AP) (+추가 생명력의 1.5%) 흡수합니다. 악마의 기운은 시간이 지나면서 소진되지만 적 챔피언을 흡수해 무한히 충전할 수 있으며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완전히 충전됩니다.

2초 후 그리고 8초가 지날 때마다 스웨인이 변신 상태에서 악의 불길을 사용해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5%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챔피언이 아닌 적을 상대로는 회복되는 체력이 10%로 감소합니다.
매초 악마의 기운이 10씩 소진되며 5초 후에는 15씩 소진됩니다. 챔피언에게 흡수하는 동안에는 악마의 기운을 매초 20씩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중요한건 1랩 E 2랩 W 를 찍는것..!!


 

내가 죽이지 않았떠라도 적 챔프가 죽어있는근처로 가면 1스텍이 쌓임 피도 참



죽음의 손길
(DEATH'S HAND)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7.5/6.25/5/3.75/2.5초
스웨인이 섬뜩한 힘을 지닌 5개의 번개를 방출해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번개는 적을 처치하면 계속 뻗어나갑니다. 적중당한 적은 55/75/95/115/13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여러 갈래의 번개에 맞을 경우 두 번째 번개부터 15%~35%씩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죽음의 손길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최대 마나의 3%를 회복합니다.
제국의 눈
(VISION OF EMPIRE)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스웨인이 악마의 눈을 소환해 100/150/200/250/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25%~65% 둔화시킵니다.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4초~8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고 스웨인은 영혼 조각을 얻습니다.

미니언에 대한 피해량은 5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500
속박명령
(NEVERMOV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스웨인이 악마의 파동을 발사해 경로상의 모든 적에게 35/70/105/140/175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파동을 다시 돌아오게 해 처음으로 적에게 부딪히는 순간 폭발시킬 수 있습니다. 폭발에 휩싸인 적은 모두 35/45/55/65/75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속박당합니다.
악의 승천
(DEMONIC ASCENSION)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12초 동안 내면의 악을 끌어내 150/275/40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근처의 적 챔피언 3명에게 매초 35/50/65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35/50 (+0.15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125/300/450의 체력을 흡수하면 악의 불길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악의 불길 : 악의 불길을 일으켜 마법 피해를 입히고 변신 상태를 끝냅니다. 영혼 조각당 피해량 : 45/60/75(+0.21AP)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서 생명력을 흡수할 경우 20%의 효과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콤보

스킬 콤보

 

NEVERMOVE(속박명령)E-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패시브 땡겨오기 VISION OF EMPIRE(제국의 눈) W-DEATH'S HAND(죽음의 손길) Q--평 DEMONIC ASCENSION(악의 승천)R 비비기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여기서 문제는 WDEATH'S HAND(죽음의 손길) 인데 쿨타임이 2.5초 ENEVERMOVE(속박명령) 속박 시간은 1.5초입니다.

 

바로 땡기는게 아니라 약 1초뒤 약간의 딜레이 뒤에 땡기면

 


1.5+1 초 를 더해서 W VISION OF EMPIRE(제국의 눈)를 마출 수 있습니다.

 

이 콤보를 너무 빨리 땡기면 르블랑같은 도주기 케릭은 wVISION OF EMPIRE(제국의 눈) 를 피해버립니다.

 

르블랑이 wVISION OF EMPIRE(제국의 눈) 를 피하고 앞으로 와서 딜교를 걸면 역관광각도 나오져

 

(스웨인 스킬이 다빠졌으니 잘하는 상대 경우 들어와서 딜교를 하면 상대입장 이득)


6랩이전 E-패시브 땡겨오기 - W- Q-평

 

일단 초반 스웨인은 매우 약함. 풀콤보를 맞추고 땡겨들어온 적에서 쳐 맞으면

 

스킬으 썅 내가 다맞췄는데 딜교는 손해보는 개같은 상황이 벌어짐

 

예를 들어 아리를 땡겨와서 풀콤보를 넣었더니 가까워진 아리가 EQW를 다 맞추면

 

개손해기 때문에 NEVERMOVE(속박명령)E DEATH'S HAND(죽음의 손길)W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Q 를 쓰고 난입으로 빨라진 상태에서 무빙을 치다가 평타 한 대 때

 

려주고 놔주는걸 추천 왠만한 미드케릭이 초반 딜이 스웨인보다 쎄기 때문에

 

초반에는 평타 포기하고 스킬만 빨리 때려넣고 빠지는거 추천

 

참고로 풀콤보를 넣을시 당겨오기 스텍 +1 과 VISION OF EMPIRE(제국의 눈)W 스텍 +1 이 모여서 체력이 많이 참.

 

비슷한 상황에서 풀콤보 + 궁 쓰면 +2스텍 체력 + 궁쓰면 잠시 체력이 올라감



 

스킬 활용 팁


 


 

 

 

 

 

 




eNEVERMOVE(속박명령) 스킬은 챔피언 뒤에 미니언 혹은 다른 챔프가 있는지를 잘봐야 합니다.

원하는 타겟에 뒤에 아무것도 없는 상황을 만드는게 중요 합니다.

스킬이 나간뒤 돌아올때 맞는형식이기 때문에 스킬을 타겟정방향에 날리고

타겟의 정면으로 무빙하는것이 중요.

 

e NEVERMOVE(속박명령)스킬에 끝지점에 맞추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e NEVERMOVE(속박명령)스킬이 돌아오면서 맞을 시 약간의 광역이 들어갑니다 (위사진 처럼 미니언2개와 챔프까지 속박)

범위는 몸으로 취득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원거리 미니언과 딱 붙어있는 경우 원거리 미니언과 함께 챔프 모두

속박이 가능합니다.



W VISION OF EMPIRE(제국의 눈)의 활용법은

 

스웨인을 잘하려면 W VISION OF EMPIRE(제국의 눈)활용이 제일 중요.!!!

 

한타때 생각보다 WVISION OF EMPIRE(제국의 눈) 를 잘마출수 있고 못마추더라도 해당 스킬로 딜러가 무빙을 해야되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함. 심리적으로 2초뒤에 스킬이 뻔히 떨어지는게 보이는데 안피하기도 까다롭고 맞으면 딜도 꽤 되고 무엇보다 스웨인 피 회복이 많이됨.

한타때 WVISION OF EMPIRE(제국의 눈) 2~3명 맞춘다? 스웨인 회복이 어마어마 합니다. 좀 찬다.. 

 

대치구도에서 w VISION OF EMPIRE(제국의 눈)활용

대치 구도에서도 w 활용이 가능합니다. w 를 상태 딜러 뒤쪽으로 써주시고

앞으로 다가가면 상대 딜러가 빼면 wVISION OF EMPIRE(제국의 눈) 를 맞게되고 안빼면 eNEVERMOVE(속박명령) 스턴을 맞거나 우리팀 다른

cc기를 맞출수 잇는 각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뒤로 빼서 w 를 맞는다면 슬로우에 걸리므로 잘 활용하면 좋은 이니쉬 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멀리있는 교전 도움.

 

멀리서 교전중인 우리팀을 wVISION OF EMPIRE(제국의 눈) 로 도와줍시다.

추노중이라면 퇴로를 막고 쫒기고 있으면 못쫒아오도록 w 를 깔아줍니다.

슬로우 +딜이기 때문에 상대입장에서는 까다롭습니다.

 

귀환하는 적 막기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집에가는 적의 귀환 적위에 스킬을 쓰면

개 빡 침...

 

시야, 딜, 집못가게 하기, 무빙 망치기 울정글 블루 먹기 등이 있습니다.

 

시야 확보 경우 초반에 미니바론 확인 용확인 등 활용해주시면 상당한 도움이 됨.

 

 

패시브 활용팁 조금 드리면 스웨인 본인의 속박 말고도 다른 챔프의 속박도 땡겨올수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팀이 멀리서 스턴을 먹인경우  패시브로 땡겨오고 


ENEVERMOVE(속박명령) 가들어간다면 연계가 가능합니다.

 

 

결론은 남이 먹인 스턴도 땡겨 올수 있다는거~~~~~

 

 

QDEATH'S HAND(죽음의 손길) 스킬은 죽인 미니언을 관통 할 수있습니다. 이제 걍 다 관통


 

QDEATH'S HAND(죽음의 손길)는 가까이서 마추면 5발 전부 들어가고 뎀지도 당연히 쎄집니다

 

 

초반엔 딜도 약하고 쿨도 길고 마나도 꽤 마니 먹어서 평타로 못먹는 CS 먹을때나 풀콤보시에만 사용 추천

 

 

 

R 스킬 활용

 

 

1.궁극기 사용시 예전과 다르게 사용 즉시 피가 조금 늘어납니다.

 

 

이부분을 생각하고 계셨다가 딸피일때 살아가는 방법으로 사용하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2.일정량 흡협을 하면 블라디 처럼 터트릴수있습니다. 

 

터티리는 경우는 빨리 죽여야 되는경우(타워로 도망 혹은 상대 스킬을 맞으면 내가 죽는 경우)


OR 내가 죽기전 두가지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황에따라 다르겟지만 미리 터트릴 필요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터트리는 딜이 생각보다 약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서폿 - 첫템 리안드리 

서폿 스웨인이 첫템으로 영겁을 가는분이 있는데 그러면 딜로스 너무 심하고 별로임 

영겁이 약간 딜탱으로 진행하고 후반을 보는건데 요즘 롤이 평균 30분이면 겜 끝남 


신발은 중간에 돈 되면 유동적으로 보통 똥신 사고 1코어 뽑고 업함. (개인취향) 

물론 신발도 유동적으로가지만 보통 마법신 

4AP 이상이고 적 CC 도 앤간히 있는 상황인데 그래도 난 마법신! 이런 흑우들 없지? 

올 AD AP 면 신발정도는 헤르메스 닌탑 신자 


2코어 존야 - 존야... 스웨인 한테 필수템 그냥 어떤 공략 어떤 사람이든 2~3코어로 무조건 감 


3코어 부터 선택 


내가 적당히 크거나 못큰 서포터이다 내가 뭔가를 하거나 딜을 넣는것보다 원딜 지키는게 낫다 = 라일라이 


내가 10킬 13킬 먹어서 내가 딜이 더 잘나오고 뭔가를 해야한다 or 못컷지만 상대 피흡하는 애가 잘컷다 = 모렐로


템은 유동적으로 그리고 요즘 서폿이 풀템나오는 상황이 거의 없지만 간다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Spellbinder(주문매듭 구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요정도 추천드림. 정령의 형상은 받는 치유효과 +30% 라 스웨인한테 은근 잘맞는 템임. 


라바돈 걍 깡주문력 올리는 거니뭐,, 주문매듭 사람들 잘 안가지만 이속 누르고 비비는것도 나쁘진않으나 


3개중에 젤 별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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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 영겁의 지팡이 


1. 시작템은 도란링이 가장 무난 하고 취향에 따라 물약을 먹으면 이속늘어나는 룬 드신분들을 부패물약도 많이 감.

 

2. 거의 모든 공략이 동일한부분으로 첫템은 Rod of Ages (Quick Charge)(영겁의 지팡이 (급속 충전))영겁의 지팡이 임.

스웨인과 효율이 너무 좋고 가끔 적 ap 가 너무 강하고 ap 챔프가 3명이상 있으면 Abyssal Mask(심연의 가면)심연의 가면 가도


무난한것 같습니다.


왠만하면 Rod of Ages (Quick Charge)(영겁의 지팡이 (급속 충전))영겁의 지팡이

 

3. 존야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까지는 모두가 고정으로 픽하는 2번째 템(중간에 신발은 돈될때)

어마어마하게 개발린거 아니면 왠만하면 2번째 템으로

 

4. 여기서부터 취향에 따라 조금 나뉨.

가면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or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모렐로( 선택 )

상대편에 블라디나 잘큰 베인같은 챔프가 있으면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모렐로가는게 맞음



5.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 (고정)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는 스웨인한테 엄청난 존재감을 내게해주는 아이템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가면과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모렐로가 선택이였다면 5번째 템은 상대 상관없이 가는 고정템.

궁을 쓰면 광역 딜에 광역 슬로우까지

 

6. 선택

막템은 상황에 따라 선택해야됨.

추천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이템도 스웨인이랑 시너지가 너무 좋음

모든 치유효과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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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다른 챔프 보다 템의 유동성이 적음.

 

신발 +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영겁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 + (딜템 한가지 선택) +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 + ( 마지막 선택) 이기 때문에

고정으로 상대 상관없이 가야되는 템만 4개임. ( 신발도 상대 ap 가 잘컷으면 헤르메스 ad면 닌자 가야됨 왠만하면 마관 신)

3번째 템으로 라일라이를 안가는 이유는

스웨인을 지금 미드 원딜로 쓰기 때문에 딜이 웬만큼 나오는게 더 중요.

그래서 신발도 왠만하면 마관신 추천 탑 봇이 딜이 충분히 나오면 방템을 조금 섞어도

되지만 미드나 원딜을 갔으면 그만큼의 딜을 해야 게임을 이길수 있음. (정상적인 게임이라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파이크
스킬 마추기도 까다롭고
그랩류에 붙어서 싸워서 쉽지 않음.

보통 6랩이후 비슷하게 컷을땐 거의다 이기는데 애는... 폭딜 궁으로 삭제 될수도있어서..

쓰레쉬
그랩류 한테 마니 약함 - 블츠 스레쉬 레오나

서폿 스웨인은 딜탱이란 생각을 버려야댐 걍 딜 짤 넣는 애임
영겁을 안간 서폿 스웨인에게 많은 탱킹을 바라면 안됨 물론 소라카 럭스 이런거보단
딴딴하지만 어째뜬 기본 짤날리는 서폿이라 그랩류가 카운터
쓰레쉬는 평타 교환을 해도 지고 잘못 걸리면 뒤지니까 조심

그랩 안맞고 때리는게 공략이라 미안하다
노틸러스
노틸 Q 맞고 패시브 속박 한대 맞으면 점멸 안빼곤 힘듬
그랩류 + 붙어서 힘들게함...

얘도 그랩 안맞고 때려야 이김.. 대신 스레쉬보다 나은거는 앤 뚜벅이니
미니언 뒤에서 평짤 마니 치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유미
탑 

일단 기본적으로 어떤 상대는 치고 나온다? e 를 마추고 튀어야 되나 e를 쓰면 상대 미니언에 맞을 거리면..?
뒤로 빼서 써야하는데 그정도 시간이면 다 쳐맞고 가는애 잡아서 풀콤 때려도 손해고 암튼 탑으로 이제 가면 안댐..

판테온 - 뭘로 이김..? 사거리도 길어졌고 e 스킬로 뎀지 무시 하면.. 6랩이후? 6랩이전까지 뭐먹고 큼 
케일 - 앤 초반에 그나마 할만함 역시 스웨인은 후반케니 같이크면 스웨인이 더 좋긴 개뿔 케일 요즘 미쳤는데 후반 케리 오지게 잘함 그리고 요즘 앤 도벽 드고옴 스킬 몇번 못마추면 이 약한 케일한테도 질수있음 상대는 부패 물약 들고와서 같이 크려 할텐데 도란링 들고가면? 유지력이 딸릴것이고 부패들고 가치크면? 케일크면 답없음 도란링에 점화들고 가서 쏠킬을 본다..? 한번 따도 잰 텔로 복귀해서 타격없음 점화들고가면 2~3킬은 최소 내야 그나마 탑은 이겼다고 보는데 점화들고 말리면 걍 나때매 겜 지는거임.

클레드 - 난 요즘 클레드 한다 클레드 개좋다 이거나 해라 내가 클레든데 탑에 스웨인이다? 걍 쥰니 들어가는겨 
스웨인이 젼나 잘해서 뚜까 맞았다? 클레드 내려서 용기 쌓으면서 파밍하고 타면댐 스웨인 폭딜도 마니 안나오고 
솔찍히 e 스킬 집중하면 피하기 어렵지 않음 
팁이라면 클레드 w 스킬 빠졌을때 딜교 하면 되는데 
(클레드시점) 내가 클레든데 w 빠졋는데 딜교한다? 난 걍 들어가서 
딜교함 그러면 난 스칼 내려서 챔프한테 q 쓰면 용기 3~40은 차고 시작 미니언 몇개 먹고 w 있을때 평평 q 하면 다시탐
들어가서 조나게 패면 클레드가 이김 
아니 솔찍히 걍 스킬 다맞고 들어가서 클레드 q 만 맞으면 클레드가 이김 피 3/2 정도 남았을때 풀콤 맞으면 뒤짐
그러나 스웨인 풀콤..? 2번은 마춰야 스칼에서 내릴꺼고 그전에 물약 빨거나 피 채우면 3번 정도 마춰야함 
스칼에서 내린거 풀콤 때리면 원콤 나긴하는데 스킬 삑사리 안나고 다마춰야댐 안그럼 마나 부족 

클레드 하셈 클레드 공략이나 쓸까
이거 쓰고 클레드 공략 쓰러 갑니다 
 
레넥톤 - e 미니언 쓰고 와서 스턴 꽃으면 답없음 레넥톤 분노 안차있어도 아픔 
          재수없으면 경험치도 못먹음 
다리우스 - 거리 잘재면 일방적으로 뚜까 팰수 있음..! 그렇게 거리 조절 잘하면 베인 티모 하셈ㅋㅋㅋ 
            아마 스웨인 짤 다 맞아가면서 시에스 당당하게 먹는 다리를 볼수 있게될것이고 
            한번 실수로 끌린다? 뒤지는거임 
피오라 - 입아픔... 
잭스 - 
블라디 - 탑에 몇안되는 초식 챔프 그러나 벗 but... 스웨인 궁이 얘한텐 e 스킬로 있음 
모데카이저 - 스웨인 궁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바 패시브로 있음 스킬도 아까웟나봄 
티모 - 예전 스웨인으로 티모 찢었는데 이젠 뭐... 손빨이지만 난 앨 스킬을 마춰야하고 앤 실명 확정이고 ㅋㅋㅋ 
       누가더 유리할까...?ㅋㅋㅋ 그래도 6랩 이후엔 이긴다? 요즘 착취 티모 변태들이 많아서 6랩때 궁쓰면 이속도 빨라서 스킬 맞고도 딸피되서 도망가거나 점멸 써서 도망간다 ㅋㅋ 

미드 
하기 싫다...탑 쓰다가 질렸어 타이핑 치기도 귀찮다.... 그래도 미드 챔프들은 스킬 마추면 이김.... 근데 다른 챔프보다 더... 안맞고 더 마니 마춰야 이길거임...

걍 서폿으로 가셈!! 서폿 좋음 
원딜 스턴기 있는애들이랑도 좋고 없어도 나쁘지 않고 e 스킬이 미니언 관통이라 시에스 안먹고 집중하면 생각보다 잘마출수 있자나 우리가 탑 미드에서 스킬을 못마춰서 진게 아니자나? 스킬 마추고 땡겨왔는데 딜교 손해 보는 경우 다들 격어봣짜나? 
서폿 스웨인 시작템은 주문도둑검 공략 끝ㅋ 
현재 서폿 스웨인 좋으나 언제 또 구데기 될지 모름 

라이엇은 지내가 만들어놓은대로 안쓰이면 가만히 두질 않음 

물론 내 개인적인 생각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라인을 미는거는 비추합니다.
도주기가 없고 e 스킬이 던지고 돌아올때 스턴이 걸려서
던저서 돌아오기 전까지 시간이 많이 걸려서 적 정글 혹은 미드 챔피언의 스킬을 먼저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던진 e 스킬이 나한테 붙는 적 정글 미드 케릭이 아닌 뒤에잇는 미니언에 맞는 경우가 있고 

대신 갱 호응이 좋으니 정글러를 옆에 대기 시킨 후에 e 스킬을 마추고 땡기는 타이밍에 정글러가 등장하거나
정글러가 와서 cc 넣은 거를 땡긴 후 e 를 마추면 킬각이 나옴니다.

초반 운영법

실력차이가 나서 e 스턴을 마니 맞아주고 나는 스킬을 다피하는 경우가 아니면

왠만하면 정글러 기다리시고, cs 위주로 플레이 하는게 좋습니다.

솔킬 욕심을 조금 버리세요


극초반 쏠킬 팁..? 다들 이정도는 알고 계시겠지만


타워 근처에서 E 스킬을 마추고 땡겨서 타워를 1대라도 맞게 한다면? 

5랩 이전에는 타워 한대 맞으면 거의 킬각으로 보시면 됨

중반 운영법

6랩 이후일 것이고... 최소 초시계는 가지고 있을 것이고 

중반이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적 미드라이너가 엄청 잘큰거 아니면 영겁이 나오고 

궁까지 있는 스웨인 쏠킬은 잘 안나오고 잘만 싸우면 2:1이 가능한 챔프입니다.


로밍은 조금 늦더라도 가주시는게 좋고 못가더라도 W 라도 깔아주는 라이너가 됩시다

W 로 어쉬먹는것도 개꿀이고 킬이라도 먹으면 개에꿀!

못마춰도 도주로를 열어주거나 퇴로를 막으면 게임에 큰 도움이 됨.


후반 운영법
스웨인은 여러명이서 싸울때 빛을 바라는 챔프 
2:2 3:3 2명 이상의 적이랑 싸우는게 효율이 좋고 1:1 경우 약하진 않지만 그리 쎄지 않을 뿐더러 
그렇게 궁이 빠지면 새로 궁이 생길때까지 한타에서의 존재감이 많이 없어짐.

존야 까지 나온 스웨인은 한타에서 엄청난 역할을 함.
대치상황에서 딜러가 씨씨에 걸리면 패시브로 이니쉬를 여는 상황이 꽤나 자주 나옴니다.
패시브의 활용을 잘하면서 Q 스킬은 쿨타임마다 딜러 탱커 상관없이 써주시고 
그냥... 궁키고 스킬 다 날리시면 됨... 스킬을 잘마추는건 개인의 실력이니..

팀파이트시 역할
잘컷을경우는 이니시를 걸거나 일부러 걸려도 되는 챔프. 
적당히 컷으면 한타때 궁키고 스킬만 다날려도 1인분은 함.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원딜 스웨인이 지금 좋긴 하지만 라이엇 특성상 현재상황처럼 원딜이 힘을 못쓰는 상황을 방관하지않을것임.
스웨인 너프가 아닌 원딜 버프든 상황이 바뀔것으로 예상되니 원딜로 꿀좀 빨다가 미드로 옴겨가는게 
좋을듯함.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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